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Luotuo Xiangzi 소개

Luotuo Xiangzi 소개

'낙타상자'

'낙타상자'는 라오서 소설 창작의 최고 경지를 대표하는 작품이다.

라오서(Lao She)는 1924년부터 본격적으로 문학 창작을 시작해 소설 '노장의 철학', '조자월', '어말' 등을 잇달아 출간했다.

1930년부터 항일전쟁 발발까지의 시기는 라오서 소설 창작의 제2기이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중편소설 '소파생일', 소설 '고양이성', '이혼', '우천자전', '문의사', '낙타향자', 단편소설 '초승달' 등을 잇달아 창작했다. ", "영혼파괴총" 등 그 중 『고양이 도시』는 우화소설로 고양이 도시를 이용하여 국민당 치하의 암울한 중국을 암시하고 민족성의 취약성을 표현하고 있다. "이혼"은 라오서(Lao She)가 쓴 가장 성공적인 소설 중 하나입니다. 당시 베이징 공무원의 삶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작품은 반동정부에 복무하는 공무원들의 암담하고 지루한 삶을 통해 관료집단의 부패를 간접적으로 폭로하는 동시에, 후반부에서도 비밀경호체제의 폐단을 드러낸다. 이 작품은 소설 창작에 있어 라오서의 성숙함을 보여준다. 단편소설 『초승달』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뛰어난 작품이다. 소설은 생활의 압박으로 생계를 위해 자신의 목숨을 팔아야 했던 모녀 두 세대의 비극적 경험을 바탕으로, 딸의 쓸쓸한 기억을 단서로 삼아 조선 여성들의 고통스러운 운명을 그려낸다. 도시의 바닥. 예술적인 측면에서 『초승달』은 예술적 구상의 창조에 주목하여 시적 소설을 이루고 있다.

항일전쟁 발발 이후 라오서의 창작은 또 다른 전성기를 맞이했다. 이 기간 동안 라오셔는 『화장』, 『나의 인생』, 『한지붕 4대』, 『북 서예가』 등의 소설을 창작했다. 그 중 『한 지붕 아래 4대』는 『혼란』, 『생명을 훔치다』, 『기근』 등 세 작품이 수록된 유명한 소설이다. 4대에 걸친 치씨 일가를 단서로 삼아 항일전쟁 당시 베이징 인민들이 겪은 고통과 그들의 점진적인 각성, 그리고 굴하지 않는 투쟁을 보여주며, 일본 침략자들의 잔혹함과 반역자들의 뻔뻔함을 폭로한다. 작품은 규모가 크지만 구조가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캐릭터의 성공률도 매우 높습니다. 동시에 베이징의 풍습과 거리의 생활 장면도 매우 생생하고 생생하여 라오스의 새로운 발전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생각하고 창조합니다.

해방 후 라오서의 창작 활동은 소설에서 드라마로 옮겨갔다.

'낙타향자'는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뛰어난 사실주의 작품이다. 소설은 1920년대 북양군벌 통치기 인력거꾼의 비극적인 경험과 운명을 묘사함으로써 낡은 사회의 착취계급이 하층 노동자들에 대한 잔혹한 착취와 억압을 깊이있게 고발하고 있다. 도시근로자들이 해방을 위해 어떻게 노력하느냐는 중요한 문제이다.

향자는 소설이 주목하는 주인공이다. 원래는 파산한 농부였는데, 도시로 이주해 인력거꾼이 됐다. 당시 그는 열심히 일하고, 굴하지 않고, 의지가 강하고, 지속적인 삶의 이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처음 베이징에 도착했을 때 Xiangzi는 삶의 역경을 겪었지만 삶에 대한 자신감을 잃지 않았습니다. 그는 "강하고 조용하며 활력이 넘쳤습니다." 인력거꾼이 된 후, 그의 가장 큰 소망은 자신의 외국 인력거를 소유하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차가 있으면 모든 것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라는 순진한 환상을 가졌고, 차 소유자에게 착취당하지 않을 것이며, 당신은 '좋은 삶', '독립적',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그 희망을 위해 그는 비바람을 뚫고 왔고, 열심히 차를 끌며 알뜰하게 살다가 마침내 자신의 땀으로 자신의 차를 샀다.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군벌들은 난전을 벌이고 그의 차를 빼앗아 그의 이상을 파괴했습니다. 인생에서 이런 타격을 입은 후에도 Xiangzi는 낙심하지 않고 다시 차를 사기 위해 "배고픈 야수처럼"일찍 출발하고 늦게 돌아와 도라를 빠르게 달렸습니다. 그러나 향자는 여전히 낡은 사회의 어두운 세력에 둘러싸여 하층민들이 항상 협박과 놀림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Xiangzi가 다시 한 번 밤낮으로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고 있을 때, 진보적인 Cao 씨는 정치적으로 박해를 받고 연루되었습니다. 반동 정부의 형사들은 기회를 이용하여 그를 협박하고 자동차 구입을 위해 그의 저축을 모두 빼앗았습니다. 이 타격은 Xiangzi에게 많은 정신적 트라우마를 안겨주었습니다. "그는 포기한 것 같았고 아무것도 생각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Xiangzi는 곧 힘겹게 일어섰습니다. 나중에 그는 Huniu의 지원으로 자신의 차를 얻었습니다. Xiangzi는 자신의 독립적인 성격과 존엄성을 희생하여 이 차를 샀지만, Xiangzi는 그것을 구입한 후에도 여전히 그것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마침내 자동차 구입의 꿈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Xiangzi는 자신이 그러한 굴욕 속에서 살아도 사회가 여전히 그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곧 후니우는 난산으로 사망했고, 향자는 후니우의 장례식을 치르기 위해 차를 팔아야 했습니다. 이번에 Xiangzi의 영혼은 다시 심하게 손상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삶의 열망이 항상 "유령과 같아서 결코 잡을 수 없습니다. 모든 고난과 원한을 겪었습니다. "라고 느끼며 삶에 대해 불평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그의 사랑하는 Xiao Fuzi도 삶의 압박으로 목을 매었습니다. 이 마지막 일격은 Xiangzi를 절망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삶에 대한 희망과 자신감을 잃어버렸고, 수레 끌기를 좋아하는 사람에서 마침내 수레를 끌 수 없는 사람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는 기꺼이 타락하려고 했고 마침내 냉담하고 영혼이 없는 걷는 좀비로 완전히 변했습니다. 작품은 향자의 비극을 통해 중국 옛 도시 인력거꾼들의 피비린내 나는 삶과 공통된 운명을 요약하고, 하층 노동자들의 고통받는 운명에 대한 깊은 공감을 표현한다.

Xiangzi는 마침내 타락하여 인간에서 '유령'으로 변했습니다. '유령'이라는 이미지는 확실히 추악하다. 그렇다면 한때 활기차고 단순하며 이상적인 청년이었던 항자가 '귀신'으로 전락하게 된 원인은 무엇인가? 향자의 비극을 통한 계급민의 고통스러운 운명은 인간에서 귀신으로 변하는 향자의 비극을 통해 향자 비극의 근본 원인을 생각하게 한다.

향자 비극의 근본 원인은 우선 식인 풍습이 만연한 낡은 사회에 있다. 항자는 시골에서 도시로 왔는데, 원래는 근면함과 끈기로 독립 생활을 하려고 했으나, 그 중에는 차를 훔치는 군인들과 하인들에게 먹이를 주지 않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를 속이고 억압한 후니우 부인, 그를 속인 첸 할머니, 그를 유혹한 샤 부인. 거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항자를 끊임없이 착취하고 억압한 것은 이들 군인, 간첩, 사회 찌꺼기들이었다. 작품은 인간에서 귀신으로 변해가는 향자의 비극을 표현하고 있는 반면, 글의 방향은 언제나 어두운 사회를 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향자의 비극을 보게 되고, 나아가 향자의 영혼을 삼키고 그를 타락의 나락으로 몰아넣은 사회체제의 부조리와 그 식인적 본성을 보게 된다. 이것이 이 작품에서 가장 이념적으로 가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향자가 몰락한 이유는 사회적 탄압과 공격, 파괴와 관련될 뿐만 아니라, 향자 자신과도 일정한 관계가 있다. Xiangzi는 과거에도 이상을 갖고 있었으며, 그의 이상 추구는 한때 매우 끈질기고 집요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Xiangzi의 비전은 너무 근시안적입니다. 그가 원하는 것은 자신의 차를 얻는 것뿐입니다. 즉, 그가 추구하는 것은 오로지 개인의 행복뿐이다. 이처럼 항자의 투쟁과 저항은 모두 고립되고 개인적인 투쟁이다. 그것은 개인적인 투쟁이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마치 맹인이 어둠 속에서 더듬거리며 사방의 벽을 치는 것처럼 자신의 주변과 자신을 명확하게 볼 수 없습니다. 그 힘은 강력하며, 물론 어둠의 세력에 의해 쉽게 삼켜질 수도 있습니다. 작품 속 늙은 말이 찻집의 향자에게 “혼자서 열심히 일해서 잘하려고 하면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어렵다. 사람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겠는가? 메뚜기를 본 적이 있는가?”라고 말한 것처럼 말이다. 혼자서는 멀리 뛸 수 없지만, 아이들에게 잡아서 끈으로 묶는 법을 가르치면 떼로 모여서 대형을 이루면 날지도 못합니다. 허, 짧은 시간 안에 1에이커의 농작물을 다 먹어치울 것이고, 누구도 날 수 없을 것입니다. 치료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 작품은 향자의 비극을 통해 옛 식인 사회를 비판할 뿐만 아니라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향자와 같은 노동자들이 운명을 바꾸기 위해서는 개인의 투쟁에만 의존할 수 없다는 점을 보여준다.

'낙타향자'는 예술적으로도 독특하다.

우선 캐릭터 이미지 창출의 필요성에서 출발해 섬세한 심리 묘사를 통해 캐릭터를 그려내는 방식이 성공적으로 활용됐다. 항자는 내성적인 성격과 혼자 싸우는 고군분투로 인해 작품 전반에 걸쳐 과묵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인물의 심리에 대한 탐색과 묘사를 통한 인물형성은 작품에서 인물형성의 중요한 수단 중 하나가 되었다. 예를 들어, 작품의 처음 두 장에서는 Xiangzi가 새 차를 구입할 때의 흥분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의 "손이 더욱 격렬하게 떨렸습니다. 그는 차를 한적한 곳으로 세울 때 거의 울었습니다." "내 이상에 맞지 않더라도 이미 내 차니까 용서할 수 있어요." 이 묘사는 섬세하고 생생하며, 자동차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차를 구입한 후 주체할 수 없는 설렘을 갖고 있는 단순하고 정직한 청년 샹즈의 모습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상과 추구하는 바가 강한 사람. Xiangzi는 처음으로 차를 잃은 후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사업을 잃지 않고 차를 끌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본래 선량했던 항자는 마음속으로 상당한 갈등을 느꼈다. , 속으로 '차를 사지 않았다면 이렇게 뻔뻔하지는 않았을 텐데!'라고 말하면서, 아직 양심이 완전히 소멸되지 않은 청년의 고통과 갈등을 생생하게 묘사한 이 말은, 그리고 삶의 압박 때문에 자신의 친절을 팔아야 하는 사람. 독자들은 Xiangzi의 원래 단순하고 친절한 성격뿐만 아니라 그가 어둠의 압력 속에서 어떻게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했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작품은 호니우에게 속은 후의 내면의 고통, 실망에서 희망으로 변하고, 인생의 여러 시련 속에서 결국 무감각해지는 그의 복잡한 마음을 생생하고 세밀하게 묘사하고 있어 독자들이 볼 수 있게 해준다. Xiangzi의 영혼이 변화하는 과정.

둘째, 언어가 매우 독특하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문자언어와 서사언어가 모두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세련되고 가공된 북경어를 사용하고 있어 작품에 북경의 풍부한 삶의 풍미와 지역적 특성이 가득하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Xiangzi의 언어: "당신이 천천히 말하면 나는 듣습니다!"는 단순하고 짧을 뿐만 아니라 직설적입니다. 첫째, 향자의 인품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둘째, 북경 하층민의 언어적 특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또 다른 예는 Huniu의 말입니다. "Xiangzi! 늑대가 당신을 데리러 갔습니까, 아니면 아프리카에 금광을 캐러 갔습니까?" ? 멍청한 낙타!" 이 말은 일관됩니다. Hu Niu는 사납고 거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구어체도 강하고 베이징 풍미가 가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