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광의 왕이 항상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영광의 왕이 항상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매일 퇴근하고 집에 가는 지하철에서 아너 오브 킹즈 게임을 두 번씩 하는 것이 4년 동안 습관이었다.

헤드폰을 착용하면 부드럽고 귀여운 "TIMI"가 영웅적인 전투를 시작합니다. 저와 팀원들은 상대의 고지까지 쭉 싸웠습니다. 적의 수정이 터지는 것을 본 순간, 이 10분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매일 사회에 패하더라도 킹에서는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는 청년.

2015년 출시 이후 거침없는 속도로 젊은이들의 휴대폰 화면을 점령한 아너 오브 킹스(Honour of Kings)는 이 모바일 게임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빨간색과 파란색 진영은 여러 라인과 수백 명의 영웅으로 서로 싸우고 있습니다. 글로리 오브 킹즈(Glory of Kings)의 세계에는 순위 상승의 즐거움이든, 전술적 협력에 중점을 둔 팀 전투든, 영혼을 감동시키는 영웅적인 이야기든, 항상 플레이어의 마음에 깊은 감동을 줄 수 있는 한 가지 지점이 있습니다. 단순한 게임이 아닌, 우리를 현실에서 멀어지게 할 수 있는 네버랜드이자 파트너입니다.

5년간의 개발 끝에 지난 1월 14일, 연간 블록버스터 버전인 'Glory of Kings' 'Breaking Dawn'이 출시되어 2021년 창안 게임의 새로운 장을 공식적으로 열었습니다. "모든 것이 살아있다"라는 컨셉트 테마 아래 협곡 장면을 재현하고 900개 이상의 글로벌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동양에서 온 이 환상의 대륙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모든 새롭고 오래된 친구들을 만납니다.

ΔChang'an Sai Nian 'Breaking Dawn' 버전

비교적 경험이 풍부한 플레이어로서 King of Glory 팀과 여명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버전으로 출시되었는데, 실제로는 하나의 게임처럼 단순하지 않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Chapter.1

동쪽에서 온 대륙의 판타지

잔타오 아트 디렉터는 영광의 왕의 성장이 황무지라는 세 시기를 거쳐 왔다고 말했습니다. 1.0 시기, 2.0 재건 시기, 3.0 개발 시기이다. 생존을 목표로 하는 목표부터 왕의 미래를 탐구하기 위한 기술 재구성까지, 킹 오브 글로리(King of Glory)는 1~2단계에서 점점 더 성숙해진 기술과 컨셉을 축적해왔습니다.

각 버전 업데이트 후에는 새로운 영웅 추가, 새로운 게임플레이 추가, 페이지 디자인 변경 등 플레이어 피드백이 항상 엇갈립니다. 수억 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서 모든 플레이어를 만족시키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사용자 그룹의 요구와 기대를 어떻게 충족시킬 것인가는 최근 몇 년간 Honor of Kings가 고민하기 시작한 질문입니다.

"아너 오브 킹스(Honour of Kings)의 핵심은 정확히 무엇인가? 우리가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는 무엇인가? 이것이 3.0 단계의 첫 번째 단계이며, 데이브레이크에서 답하고자 하는 질문이다." 잔타오 영광의 왕의 대체 불가능성은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에 있다고 합니다.

Wangzhe 팀은 양식화된 작품을 만들어야만 더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양문화는 King IP의 핵심입니다. 세계관과 스토리라인 구축부터 영웅, 장면, UI 디자인까지, 아너 오브 킹즈(Honour of Kings)는 자신만의 판타지 서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중국미학의 시각적 추구는 <왕영광>의 의미를 탐구하는 열쇠가 되었다. Zhan Tao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국가적 사물을 사용하여 중국의 환상 세계를 표현하여 게임이 오락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와 가치의 운반자가 될 수 있는 문화적 상징이 되도록 하고자 합니다. 사용자에게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운반합니다.

Δ'브레이킹 던' 버전은 '아너 오브 킹스'에 대한 더 깊은 탐구의 첫걸음이다

세계관이든 예술이든 모든 표현이 답한다. 질문 ——글로리 오브 킹스(Glory of Kings)의 영적 기질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브레이킹 던'의 콘셉트는 왕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어둠에서 벗어나 빛을 맞이하는 것'에 대한 서사일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모든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라고 잔타오는 제작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이번 Breaking Dawn 버전의 컨셉은 "King of Kings가 실제로 생명력과 영웅적 감성이 있는 세계라는 것을 모든 분들이 점차 느끼기를 바랍니다."

Dake 버전의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오프닝 페이지의 업데이트 공지가 200페이지가 넘었습니다. 이는 킹팀이 1년 동안 치밀하게 준비한 것이기도 하지만, '중국 게임이란 무엇인가?'를 탐구하려는 그들의 야망이기도 하다.

제2장

5년의 축적 끝에 새벽이 왔다

장면군: 중국 미학의 예술적 개념

융합 .

기술팀 팬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우리에게 이 단어를 계속 언급했다. 중국적 요소를 노골적으로 쌓아올리기보다는 동양의 아름다움이 은은하고 질감이 절제되어 있다. 단순하지만 단순하지 않은 이 미적 매력은 예술과 기술 모두에서 새로운 돌파구입니다.

“중국의 미학은 큰 화두이고, 우리는 전통적인 중국 문양을 그대로 더 킹에 옮기는 것이 아니라 그 영혼을 포착하고 싶다”고 씬팀의 클로드는 왕쯔의 구현 과정을 소개했다. 미적 개념. Daybreak 버전의 협곡 건축 디자인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현장 팀은 다량의 중국 고전 건축 재료를 참고하고 동양과 서양 정원 조경의 차이점을 연구하여 현대적이면서 동시에 현대적인 디자인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고전적인 공간"의 법칙을 활용하여 전통적인 매력을 지닌 장면입니다.

Δ'고전적인 공간'을 활용해 '새로운 중국식' 디자인 효과와 느낌을 구현

오랜 탐색 끝에 중국화의 '순간'이 '고전적인' 장면이 되었습니다 영광의 왕'을 창조하는 그룹입니다.

중국 전통회화는 '기세'에 주목한다. 즉, 그림 속의 감정적 경향과 생생한 변화를 감상하는 데 중점을 둔다. '시'는 그림 속 사물의 윤곽 형태와 감정적 경향을 나타내는 개념이다. "'시'는 눈에 보이지 않는 힘인 팔괘도 중앙의 곡선과 같은 많은 고전 중국 요소에 존재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협곡의 모든 측면을 관통합니다. 협곡의 하천 수로, 인공 조경 등 중국 미학에 대한 영적인 느낌을 더욱 많이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Δ강의 흐르는 모양은 동양적인 매력을 만들어내며, 시간과 공간의 흐름

클라우드는 현장팀이 중국 미학에서 왕조의 디자인 규모를 탐구해 왔다고 말했다. 판타지 세계로서의 왕의 즐거움을 유지하면서 고전적인 기질을 어떻게 창조할 것인가는 예술적인 고려사항일 뿐만 아니라 기술적인 도전이기도 하다. 이 절제되고 섬세한 디자인 요소를 표현하고 미학적 기질과 일치하는 디자인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기술팀은 아마도 빛이 표현의 출구일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중국 스타일에서는 뜨거운 태양이 있는 장면을 거의 볼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매우 부드럽고 산뜻한 시각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원이 어디에 있는지도 알 수 없지만 입체적입니다. 효과는 매우 강력합니다. 이는 실제로 왕이 추구하는 미학적 목표입니다. "기술팀의 팬은 Daybreak 버전에서 기술자가 빛과 그림자가 물체에 부딪히는 실제 경로를 분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빛이 어디에서 빛날 것인가. 차단되었을 때 빛이 얼마나 튀고 흩어지는가. PBR2.0 물리적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이 글로벌 조명 기술은 정확하고 고주파이며 상세한 조명 표현을 제공합니다. 이는 모든 시각적 표현의 핵심이자 모든 예술 디자인 구현의 디자인 기반입니다. 이로 인해 Canyon of Kings는 더 이상 화면의 차가운 컴퓨팅 데이터가 아니라 물리적 세계에 매우 가까운 현실이 되어 전체 장면을 생동감 있게 만듭니다.

ΔPBR2.0 물리적 렌더링은 현실 세계의 조명을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하여 흐릿하고 단순한 중국의 미적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또한 협곡에는 세심하게 디자인된 디테일이 많이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주의를 기울이면 협곡 옆에 랜턴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사람을 인도할 수 있는 '환상 식물'이 담긴 '산해의 책'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런 작은 디자인이 더 많지만, 제한된 자원을 고려하면 별로 보여줄 게 ​​없어요. 우리를 위해 남겨둔 부활절 달걀이에요." 클로드는 웃으며 말했다.

UI 그룹: 단순함에서 단순함으로 모든 것이 성장합니다

Glory of Kings는 뺄셈을 해왔습니다.

중국 미학은 거대한 개념이며, 역사적 시대에 따라 미학적 상징도 다릅니다. 다양한 시대의 미학에 부합할 수 있는 디자인을 게임에서 어떻게 표현하는가가 UI 팀이 직면한 가장 큰 어려움입니다.

“당나라 문화에 대한 서사를 만들면 그 캐릭터가 당나라 캐릭터와 피부를 그릴 수 있는데 문제는 없지만 당나라 스타일과 짝을 이루면 굉장히 이상할 것 같다” UI 다음으로 송나라, 삼국지, 한나라의 문화에 있어서 각 서사는 그 시대의 뚜렷한 특징을 지닌 UI를 가져야 할까요?”라고 Lily는 말했습니다. UI팀은 "동양 문화를 통해 정신적 핵심을 다듬고 왕의 미학에 대한 보편적인 표현을 만들어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데이브레이크 버전 준비 초기에는 Changan Sai Nian의 IP 내러티브에서 UI 팀은 자료를 검색할 때 당나라 문화를 많이 연구하여 "단순함을 향한 위대한 길, 모든 것이 성장합니다"라는 주제와 일치하는 토템 상징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당나라에서 유행했던 보양 문양이 그들의 선택이 되었습니다. 바오샹 문양은 중국 전통 장식 문양으로, 원형 백수련은 창조와 재생을 의미하며 태양과 생명을 상징합니다. 결과적으로 Baoxiang 패턴은 UI 팀 디자인에 영감을 주는 소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ΔTang Sancai Baoxiang 문양 삼각대 플레이트

ΔChang'an Sai Year에 나타난 Baoxiang 문양에서 영감을 얻은 패턴 디자인

"우리가 시작했을 때 언제 보샹꽃을 그리다가 꽃을 그리려면 세 개의 대칭선이 필요하다는 걸 알았는데, 세 개의 선이 있으면 다양한 모양을 그릴 수 있다는 게 UI팀의 생각이 아닐까요? 새로운 세계를 발견했고, 이전에 그려왔던 복잡한 장식과 패턴을 단순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좀 더 무자비하게 가장 간단한 그래픽(원, 사각형, 삼각형)을 사용하여 만들자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기본 그래픽(점과 선)보다 더 간단한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결국 그냥 고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점이나 선을 이용해 연결해 보면 어떤 그래픽이 나올지 알 수 있어요!"

중국 문화에도 이런 것들이 있다는 걸 발견했어요. 점과 선으로 표현된 바둑판, 허투(河土), 뤄수(羅舌) 등의 문화적 요소에는 모두 세계와 만물에 대한 고대인들의 사유와 무한한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 하나의 생명은 둘이고, 둘은 셋을 낳고, 셋은 만물을 낳는다는 도교의 우주론이 점과 선 사이에서 확증되었습니다. 올바른 방향을 찾은 UI팀은 점선과 점선 요소를 활용해 어떻게 하면 미학적으로 더 보기 좋게 만들 수 있을지 계속해서 고민했습니다.

Δ허투나서(Hetu Luoshu)는 고대 사람들이 별을 기준으로 배열한 시간, 방향, 계절을 식별하는 시스템입니다. He-10은 천지를 창조한 수이고, Luoshu의 1-9는 천지가 변하는 수입니다. 만물에는 기가 있으면 형태가 있고, 형태가 있으면 성질이 있습니다. 품질이 있으면 양이 있고 숫자가 있으면 이미지가 있습니다. 기 모양 소수의 다섯 가지 요소는 He Luo Bagua 도식으로 표현되며 표현을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되며 교묘하게 결합되고 통합되어 구성됩니다. 시간과 공간이 통합되어 만물이 생성되고 진화하는 우주.

“만물의 성장이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생각해 보았습니다.

식물이든 사람이든 생명의 성장은 생명의 지속과 생명에너지의 생산과정의 기초가 되는 혈액과 세포의 흐름을 포함하여 물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점과 선의 요소를 더 잘 표현하기 위해 디자인에 흐름감을 더하고 싶습니다. ”

이 개념을 바탕으로 UI 팀은 Daybreak 버전의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할 때 생명 입자가 모이고 흩어지는 과정을 참조했습니다. 이는 점과 선이 나타나고 사라지는 흐름 과정입니다. 선형적인 움직임으로 시뮬레이션되는 삶의 흐름의 과정을 플레이어는 매칭을 기다리고, 게임에 진입하는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Daybreak 버전의 디자인 컨셉은 점선과

기술팀: 미적 실현자

왕의 영광이 화려한 판타지 그림이라면 기술팀은 손에 칠해진 잉크와 같습니다.

데이브레이크 버전을 준비할 때 우연히 전염병을 접하게 된 건 팬에 따르면 2~3개월 동안 집에서 격리된 기간이었다고 한다. 그리고 연습"을 했고, 기술팀원들은 집에서 기술을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는 많은 양의 기술 보유량을 축적해 이번 버전 업데이트를 크게 놀라게 했습니다. “이번 전반적인 성능 최적화는 기대 이상이며, 고해상도, 높은 프레임 레이트, HDR, 앤티앨리어싱을 동시에 지원하여 사용자가 부족함 없는 화질을 경험할 수 있으며 최고의 편안함을 보장합니다. 예전에는 게임을 동시에 여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

일일 활성 사용자가 1억 명에 달하는 Honor of Kings는 다양한 사용자 기기를 포괄하며, 휴대폰의 성능은 다양합니다. 기술팀은 모든 기기에서 허용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출력해야 합니다. 최적화를 통해 모든 플레이어는 실현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고 품질의 게임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HDR 공간 특수 효과 및 렌더링 기술의 업그레이드도 매우 흥미로운 기술적 하이라이트가 되었습니다. Daybreak 버전.

ΔHDR 기술 업그레이드 전(위)과 업그레이드 전(아래) 비교,

매우 섬세한 협곡 질감 생성

A Daybreak 버전에서는 수많은 특수 효과와 장면 렌더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을 따르면 기술적인 아이디어는 표면 영역을 사용하여 오버레이 맵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 업데이트량이 엄청납니다. 오버레이 방법을 계속 사용하면 최소 60MB의 메모리가 필요하며, 이로 인해 플레이어 장치의 높은 전력 소비와 메모리 처리량이 발생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때 휴대폰이 뜨거워지며 이는 게임 경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이전 기술 팀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기술팀은 두 번째 방법을 시도했는데, 물체의 표면적을 기록하는 방식에서 공간의 점을 기록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연결하더라도 전체 데이터를 2MB 이내로 제어할 수 있게 됐다. 동시에 데이터가 증가하지 않으며 협곡의 모든 조명 효과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중국의 미적 스타일 효과를 추구하려면 기술도 필요합니다. 이전에는 렌더링, 성능 가속화 및 최적화를 수행할 때 일부 데이터를 포기하고 최종 요구 데이터 평균에 수학적으로 가까워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Daybreak 버전이 양식화되었습니다. 영광의 왕으로서 첫 번째 단계는 왕철의 예술적 스타일의 데이터 특성과 수학적 근사를 결합하고, 특정 데이터를 절충하며, 중요한 부분을 최대한 유지하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플레이를 해보면 서양 게임에서 배운 방법과 경험이 그리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아마도 영광의 왕이 인도자가 많지 않고 스스로 탐구해야 할 분야에 들어섰을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우리가 예술적 탐구에 있어 첫 번째 단계에 불과하며, 실현되기를 기다리는 더 많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팬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Chapter.3

순풍에도 파도 없고, 역풍에도 파도 없음

'새벽' 이후 영광의 왕은 더욱 차분해졌습니다. .

Honour of Kings의 모든 업데이트는 대규모 팀워크의 산물입니다. 아트에는 단순한 디자인 이상의 것이 필요하며, 기술 작업에는 코딩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예술적 개념 도면 및 기술 작업을 생성하려면 팀은 수학적 언어를 사용하여 예술 개념을 실현할 수 있는 요소를 분리한 다음 기술 라이브러리에서 기술 프레임워크를 조립하고 동시에 시험을 위해 예술가에게 넘겨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칩 제조사와 소통해 알고리즘 운용의 경계를 명확히 하고, 기술 수준이 달성될 수 있을 정도로 타협한 뒤 이를 아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과 결합해 창작 중간 단계에서 기획, 아트, 테크놀로지를 결합한다. 당사자들은 알고리즘의 작동을 보장하고, 계획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디자인 컨셉을 준수할 수 있는 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이후 단계에서는 크리에이티브 팀도 비즈니스와 소통해야 합니다.

팬은 킹팀에 대해 끝없이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화면을 통해 그의 열정이 느껴졌다. . 성취감: “사실 모든 부서가 서로 조율하고 있고, 전체적인 최적의 결과를 추구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지역적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모두가 깨닫고 있습니다. 이러한 팀워크 방식은 우리가 추구하는 동양정신의 조화이기도 합니다. ”

ΔKing of Glory 2021 Changan Saiyan “Dawn” 에디션

강력한 팀, 탄탄한 콘텐츠, 수많은 사용자가 합쳐져 ​​King of Glory의 오늘의 성과는 하루아침에 달성된 것이 아닙니다. , 그러나 나의 한걸음 한걸음의 노력과 돌파구에 의지하여 운명의 선물을 얻게 되었다.

생존기의 고군분투와 재건기의 혼란을 겪은 뒤 이제 본격적인 게임언어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갖추게 됐다.

씬 팀의 클로드는 Daybreak 버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이 깊이 생각하게 만든 사건을 들려주었습니다. 그는 협곡의 자연 풍경을 디자인할 때 특히 전 지리 선생님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중국에는 어떤 종류의 돌과 식물이 있습니까? 선생님의 대답은 - 그 중 일부는 중국과 전 세계에서 발견됩니다.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연출하는 방법, 중요한 것은 요소가 아니라 방법입니다. 이는 아너오브킹스가 고민하는 질문이기도 하다. 컨셉, 아트, 기술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어떻게 결합해 궁극적인 게임 퀄리티와 가치를 만들어낼 것인가?

“새벽의 의미는 믿음이다. 그 빛은 어두운 밤 이후에 찾아올 것입니다. 이는 King of Glory에 대한 우리의 기대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예술적 탐구를 탐구하고 플레이어에게 더욱 완벽하고 몰입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동시에, King of Glory가 중국 문화와 가치의 전달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트 디렉터 Zhan Tao는 King의 향후 발전에 대해 이야기를 마쳤습니다.

앞으로의 길은 광활하지만, 준비된 왕은 어디로 갈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순풍과 강풍, 파도도 없고 역풍도 없이 막을 올리며 동양 판타지 세계의 새로운 장이 시작된다.

꾸준함을 유지하면 우리는 이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