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신화 속 짐승에 관한 전설은 무엇인가요?
고대 신화 속 짐승에 관한 전설은 무엇인가요?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신화의 짐승은 고대 육신(주작, 청룡, 백호, 현무, 고진, 당뱀)으로 대표되는 생물을 말하며, 중국어로 볼 수 있다 고전. 이 생물들은 현실에서 실체를 찾을 수 없지만 이미지의 구성 요소는 현실에서 비롯됩니다. 특정 고대 신화의 짐승은 중국 점술, 특히 Qimen Dunjia와 Liuyao에 사용됩니다. 이 신화 속 짐승은 한족 건물에 자주 등장하며 악령을 쫓아내고 재난을 피하며 복을 기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바이제:
"백저"는 곤륜산의 전설적인 짐승입니다. 몸 전체가 하얗고 인간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만물의 감정을 이해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 당시에 누군가가 없었다면, 성인은 책의 도움으로 세상을 다스리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는 불행을 행운으로 바꿀 수 있는 상서로운 짐승입니다.
바이쩌는 황디에게 동물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설명한 적이 있다. 당시 황제는 자신이 관할하는 땅의 실제 모습을 알아보기 위해 전국을 순회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동중국해에서 그는 말하는 괴물 바이저(Bai Ze)를 만났다. Bai Ze는 지식이 풍부하고 모든 종류의 동물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온갖 이상한 종들을 황디에게 하나씩 설명하고, 1522종에 대해 차례로 이야기했다. 밤에는 항상 위험에 처해 있는 일종의 괴물이 있다. 그는 머리가 8개 있고 몸은 공중에 떠 있으며 머리에는 희미한 불의 빛이 보입니다. 이 괴물은 You Guang이라고 불리며 Wild Boy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를 본다는 것은 나라에 전염병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는 또 다른 종류의 괴물이 있습니다.
2쿠이
쿠이(kuí) 쿠이는 전설의 외다리 괴물입니다. "산해경: 대광야동경" 기록: 귀우(Kui Niu)는 고대 신화의 짐승으로 고대 동중국해의 유보산(Liubo Mountain)에서 태어났으며 몸 전체가 소처럼 보입니다. 회색이고 뿔이 없고 다리가 하나만 있을 뿐입니다. 나타날 때마다 격렬한 폭풍이 나타납니다. 그것은 또한 햇빛과 달빛처럼 빛을 발했고, 그 포효는 천둥처럼 귀가 먹먹했다. 나중에 황제가 이 짐승을 얻어 그 가죽으로 북을 만들고, 천둥짐승의 뼈를 망치로 쳐서 북소리가 오백리 떨어진 곳까지 울려퍼져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신과 악마의 이상한 영적 짐승" 기록: 녹색 황소 모양에 다리가 세 개 있고 뿔이 없으며 천둥 같은 포효를 내는 고대의 이상한 짐승. 오랫동안 깊은 바다에서 살았으며, 3천년마다 한 번씩 태어나는데, 태어나면 바람과 비가 일어나고 천둥과 번개가 나타나며 세상은 천둥신의 산이라 불린다.
봉황 세 마리:
봉황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신령한 동물이자 새의 왕으로, 용과 마찬가지로 한족의 국가 토템이다. 깃털은 일반적으로 빨간색으로 묘사됩니다. 붉은 새, 붉은 새, 불새, 꿩 등. 서양 신화에서는 불새, 불사조라고도 불리며, 일반적으로 비교적 긴 꼬리와 불로 뒤덮인 몸을 가진 플라밍고를 형상화한 것으로 추정된다. 신화에 따르면 불사조는 죽을 때마다 몸 전체에 불이 붙고 그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 이전보다 더 큰 활력을 얻게 된다고 하는데, 이를 '봉황 열반'이라고 합니다. 이 과정을 계속해서 반복함으로써 불사조는 불멸성을 얻게 되므로 불사조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봉황은 중국 민담에 나오는 4신(용, 봉황, 유니콘, 거북이) 중 하나이다. 봉황은 기린과 마찬가지로 남녀의 총칭이다. 남자는 봉황, 여자는 황으로 통칭하므로 봉황이라는 단어는 복합어 구조이다. 함께 날아가는 봉황은 상서로움과 화합의 상징이자 행복을 상징하는 영적인 존재입니다. 기존 문헌에 따르면 봉황의 소리는 피리와 셩과 같고, 소리는 종과 북과 같다고 추론된다. 수컷 봉황은 '계절', 암컷은 '푸즈'라고 부르고, 수컷과 암컷은 함께 '강강'을 부른다.
4 기린:
기린은 '기린'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수컷은 기린, 암컷은 린이라 불리며 '린'이라고 불린다. 기린은 봉황, 거북, 용과 함께 고대 중국 서적에 기록된 동물로 '사령'이라 불리며 신의 산이다. 고대인들은 유니콘을 자비롭고 상서로운 동물로 여겼으나 실제로는 기린을 유니콘의 원형으로 여겨 뛰어난 인물을 묘사하는 경우가 많았다.
외형으로 볼 때 용머리, 사슴뿔, 사자 눈, 호랑이 등, 곰 허리, 뱀 비늘, 말발굽, 소꼬리가 결합되어 있어 상서로운 보물이다. 고대 서적의 설명에 따르면 몸은 사슴이라고도 쓸 수 있습니다. 이는 고대 서적에서 사슴을 의미하며 발굽은 말과 같습니다. 한 쌍의 뿔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이를 신성하고 자비로운 짐승으로 여겼습니다. 기린은 장수하며 2천년을 살 수 있다. 그는 불을 뿜을 수 있고 그의 목소리는 천둥과 같습니다. "털이 많은 곤충은 360마리인데 유니콘이 가장 길어요."
五梼杌:
táowù梼杌, 고대 전설에 나오는 사나운 짐승. 전설에 따르면 고대의 "사악" 중 하나이며 군이 죽은 후 원한을 품고 변모했습니다.
梼杌는 원래 두렵고 혐오스러운 악인이었습니다. 문공 18년에 기록된 《좌전》에 따르면, "전서에게는 교훈을 받을 수 없는 무능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거짓말을 할 줄 모르니, 말하면 고집이 세고, 포기하면 고집이 세다." "오만하고, 무자비하고, 덕이 있고, 하늘이 어지러워서, 세상 사람들이 부른다. 문공 18년에 『좌전』이 말하기를, “순과 요는 사문의 손님이었는데, 그 네 자손 중에 훈둔과 경기, 梼杌, 饕餮라는 4개의 악한 족속이 있었다. "梼杌는 북방의 황제 Zhuanxu의 아들입니다. 이름도 Aoru와 Nanyan입니다. 이 이름에서 우리는 그 행동을 대략적으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 Qiongqi와 마찬가지로 Yaozhu는 나중에 네 명의 살인자 중 한 명이되었습니다. 이 배울 수 없는 악당은 결국 그의 죽음 이후 고대의 유명한 워크래프트로 진화했습니다.
六獬豸
xièzhì獬豸, Jie Zhi 또는 Jie Zhi라고도 알려진 고대 중국 전설에 나오는 유명한 신화의 짐승입니다. 신성한 심판과 신성한 심판에 대한 생각, "달마 짐승"이라고도합니다.
『윤형』과 『회남자·수우변』에 따르면 몸집은 소만큼 크고, 몸은 양만큼 작으며, 몸 전체에 짙은 검은 털이 있고 밝고 생기 넘치는 눈이 있다. 일반적으로 이마에 단일 뿔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유니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뿔이 부러진 사람은 죽는다고 하는데, 날개가 있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은 날개가 없는 사람도 있다.
해치는 지혜가 높고, 사람의 말과 인간의 본성을 이해하며, 부정직하고 불성실한 자들에게 뿔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노한 눈을 가지고 있어서 옳고 그름, 선악, 충성심과 악함을 분별할 수 있으며, 간사한 관리를 발견하면 뿔로 쓰러뜨리고 잡아먹는다. 사람들이 갈등이나 분쟁을 겪을 때 유니콘은 뿔을 사용해 불합리한 당사자를 가리킬 수 있고, 심지어 뿔을 사용해 죽어야 할 사람들을 죽여 범죄자들을 전율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요황제의 형장 고타오는 한때 해치를 지켰으며, 어려운 일이나 해결되지 않은 문제에 직면할 때마다 해치의 판단을 읽고 결정이 정확했습니다. 그러므로 고대에는 해치가 법집행에서 정의의 화신이 되었다. 후대에는 해치를 대체하기 위해 보통 양을 사찰에서 사육하는 경우가 많았다.
일곱犼:
후우犼, 통칭 왕천호우가 하늘을 향해 포효하며 용왕의 아들로 경계하는 버릇이 있다고 전해진다. "Yan Exo Yu Tan"에 따르면 Jian은 토끼 모양이며 귀가 길고 길이가 1피트가 조금 넘습니다. 사자는 그것을 두려워하여 물에 빠지면 몸이 썩을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여전히 일반적으로 그것을 "돌사자"라고 부르며 종종 중국 테이블과 지붕 위에 서 있습니다. 화표주 꼭대기에 있는 용이 하늘을 향해 포효하는 모습은 하늘의 뜻을 전하고, 백성의 심정을 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코뿔소는 황제의 행방을 예의주시하기 위해 매일 중국 감시탑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매우 영적인 동물이라고 합니다. 남쪽을 향한 두 마리의 수탉은 황제가 여행을 떠날 때를 기다리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것인데, 황제가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고 방탕한 일을 할 때마다 그들은 황제에게 “폐하, 빨리 돌아오십시오”라고 부르곤 했습니다. 국정을 잘 챙기세요. 우리는 당신의 귀환을 고대하고 있으며, 우리의 눈은 당신을 보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두 개를 왕준귀라고 불렀습니다. 탑 뒤편에 북쪽을 바라보고 있는 중국의 두 자오는 궁궐에서 황제의 행동을 감시하며, 황제가 오랫동안 궁궐에 머물면서 정치적인 일을 무시하면 황제에게 이렇게 촉구합니다. 어서 빨리 궁 밖으로 나가서 사람들의 심정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궁에 머물지 말고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두 개를 '왕유나오라'고 불렀습니다.
팔중명새
충명새는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신성한 새입니다. 진나라 왕가의 『시의기』에 따르면 요왕 70년에 명조를 나타내는 기지국이 있었다. 그것은 닭처럼 보이고 까마귀는 불사조처럼 보입니다. 깃털을 버리고 살이 많은 날개로 날아다닌다. 이 새는 양쪽 눈에 2개의 눈이 있어서 총명새, 총눈새라고도 불린다.
매우 강력하고 사나운 짐승과 싸울 수 있으며 짐승, 괴물 및 기타 재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일년에 몇 번씩 올 수도 있고 몇 년 동안 전혀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전국의 모든 사람들이 충밍을 기억하기 위해 문을 쓸었습니다. 예를 들어, 충명새가 도착하기 전에 사람들은 나무로 충명새를 조각하고, 청동으로 충명새를 만들어 문에 걸거나, 충명새를 문과 창문에 칠하여 귀신과 귀신이 감히 겁을 먹지 못하도록 쫓는다. 다시 오려고.
나인비팡:
비팡이라는 이름은 대나무와 나무를 태워서 나는 딱딱거리는 소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고대 문헌에 따르면 비팡(Bifang)은 나무에 사는 불과 나무의 신입니다. 비팡은 두루미처럼 생겼으나 다리가 하나뿐이고(어떤 사람들은 날개가 하나뿐이라고 한다) 몸은 파란색이고 붉은 반점이 있으며 부리는 흰색이다. 비팡은 곡식을 먹지 않고 불을 먹는다고 합니다. 비팡의 모습이 불을 예고한다고 합니다. 황제가 태산에 귀신을 모을 때 용이 끄는 마차를 타고 있었고, 비방은 마차 옆에서 기다리고 있었다고 한다.
타오티에 타오티에:
전설의 용의 다섯 번째 아들인 타오티에 타오티에는 상상 속의 신비로운 괴물입니다. 고서 『산해경』에는 그 특징을 다음과 같이 기술하고 있다: 양의 몸, 겨드랑이 아래의 눈, 호랑이의 이빨과 사람의 발톱, 큰 머리와 큰 입, 욕심이 많고 보는 것은 무엇이든 먹는다. 너무 많이 먹어서 결국 죽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요순(堯順)나라 때 사악(樂惡) 중 하나였다. 『좌전: 문공 18년』: “순과 요는 사대문에 손님이었는데, 혼돈(淂淡), 경기(淸絲), 도철(道絲), 도철(朝遠) 4개의 악한 부족에 살다가 악령을 물리치기 위해 네 자손에게 항복하였으므로 요(姫)가 죽은 후 천하가 통일되어 순(舜)을 황제로 삼았다. 4대 악을 제거하기 위한 16가지 속성 ""안먼" 북쪽에는 독수리와 매가 정탐해야 할 나라, 도철과 경기의 땅이 있다. "사악은 인간에 대한 비유일 뿐이다: 훈돈, 경기, 도철, 타오티에."
나중에는 욕심 많은 사람들을 '타오티에'라고 표현했다. 게임, 소설, 만화, 영화, TV 작품에도 관련 이미지가 있습니다.
동방청룡
용에 관한 전설은 많고, 용의 기원에 대해서는 인도에서 전래되었다는 설도 있고, 인도에서 수입되었다는 설도 있다. 인도
중국 스타가 된다. 인도 자체가 용의 신에 관한 이야기라고 하는데, 인도에서 용의 지위는 높지 않고, 진짜도 있다
-비단뱀.
오행설이 유행하던 시대에 청룡에 대한 이야기가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고, 오행 전문가들은 음양에 따라 남동쪽, 북서쪽, 중앙에 오색을 배정했습니다
>, 각 색상은 신화 속 짐승과 신과 일치합니다. 동쪽은 청록색, 서쪽은 흰색, 호랑이는 남쪽, 새, 북쪽은 검은 색, 무기, 노란색이 중심색이다.
산해경에 따르면 사방의 신 중 남쪽의 주용은 짐승의 몸과 사람의 얼굴을 갖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서쪽에는 왼쪽 귀에 뱀 두 마리가 타고 있다. ??;?동쪽에는 새의 몸과 사람의 얼굴을 하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는 주망이 있다. ??;?북예강, 검은 몸과 발,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더 흥미로운 점은 『산해경』의 용은 모두 타고 있는 반면, 같은 종류의 뱀은 쥐고 있거나 조종하거나 목에 묶어 두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는 점이다. 방향은 네 방향의 사신과는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주작, 현무(검은 거북과 뱀, 우는 거북과 뱀을 뜻함), 청룡, 백호는 각각 사방의 28개 별자리를 상징합니다. , 심장 , 꼬리 , 지 , 이 일곱 별자리의 모양이 용과 매우 유사하다는 점에서 뿔은 용의 뿔, 뿔은 목, 디라는 뜻으로 알 수 있습니다. 목의 뿌리요, 방이 어깨요, 옆이 갈비뼈요, 심장이 심장이요, 꼬리가 꼬리요, 지가 꼬리의 끝이요.
또한 용의 심장 부분에는 햇빛과 비와 관련된 것을 '불'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고, 청룡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목성의 것이기도 하다
년도. 도교가 흥성한 후 이 네 신은 인간이 부르기 쉽도록 인간의 이름도 부여받았습니다.
청룡은 '맹장', 백호는 '건병', 주작은 ''라고 불렸습니다. Lingguang", Xuanwu는 "Lingguang"이라고 불렸습니다. ?Zhi Ming?, 그리고 많은 왕조에는 Qinglong을 통치 이름으로 취하는 군주가 있습니다. 그리고 역사기록에는 하왕조가 목덕왕조에 속했다는 기록도 있어 청룡의 길상이 교외에서 태어났다는 기록도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을 수룡, 뿔이 두 개인 것을 용, 뿔이 없는 것을 용이라 불렀다. 고대에는 옥 펜던트에 크고 작은 두 마리의 용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여전히 어머니와 자식 치라고 불리는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습니다. 중국에서 용은 신성한 창조물이자 최고이며
황제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동양을 대표하는 오행(五行) 중 목에 속하므로 왼쪽에 청룡(靑龍)이 있고 오른쪽에 백호(白虎)가 있다고 한다.
28개의 별자리 중 동쪽의 7개 별자리인 Jiao, Kang, Di, Fang, Xin, Wei, Ji가 사용됩니다.
동쪽에 있기 때문에 음양오행에 따른 오방조색론에 따라 동쪽의 색이 녹색이기 때문에 청룡(靑龍)이라 불린다.
용의 본성은 음욕적이라는 속설도 있다. 소와 교접하면 유니콘을 낳고, 돼지와 교접하면 유니콘을 낳는다. 코끼리.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 중 누구도 용과 같지 않다는 말이 있다
——큰 아들은 전우라고 한다. 음악을 좋아하고, 그래서 항상 피아노 머리 위에 서있습니다. 한족의 호친(Huqin)과 백족의 싼셴친(Sanxianqin)이 대표적이다.
몽골의 모린 쿠르(Morin Khuur)는 감옥소(Prison Cow)의 변종일 수도 있습니다.
둘째 아들은 자이피인데, 살인을 좋아해서 적을 위협하기 위해 무기에 장착하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의례에서도 더욱 위엄있게 보이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셋째 아들은 조봉인데, 살짝 개를 닮은 짐승 모양의 용인데, 잘 보살피기 때문에 궁궐 구석에 자주 놓는다. 악마를 위협하고 재난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 번째는 풀라오(Pulao)입니다. 포효하는 것을 좋아해서 사람들이 종에 붙이는데, 주로 풀라오(Pulao)를 이미지한 것입니다. 해변에 산다고 하지만 고래가 공격하면 겁에 질려 비명을 지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로 된 유봉을 고래 모양으로 만들어 구리 종의 소리를 더욱 크게 만들었습니다.
다섯 번째 아이는 수아니(Suanni)인데, 사자 모양이다.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래된 외국산이라 성격도 부처님과 좀 비슷해요. 조용합니다
조용하고 불꽃놀이를 좋아합니다. 그러므로 불교를 보호하기 위해 부처님의 왕좌나 향로 위에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섯 번째 아들은 백시아(Baxia)로 빅시라고도 불리며 거북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등에 짊어지고 문제를 일으키곤 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하우에게 굴복되어 하우에게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홍수 통제가 성공한 후 Xia Yu는 성과를 실현하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중국의 석비들은 대부분 등에 메고 다닌다.
일곱 번째 아이는 비안이다. 차터라고도 불리며 호랑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따르면 정의를 수호하고 옳고 그름을 가릴 수 있다고 하여 감옥 문 위 아래, 문 로비 양쪽, 관리들이 순찰할 때 조용히 피하는 표지판 상단에 설치했습니다. 법정의 엄숙한 분위기를 유지하십시오.
여덟째 아이는 부정적이다. 문학을 좋아하기 때문에 돌판 양면에 놓여 있다.
Mozi는 Chiki입니다. Ouwei라고도 알려진 물고기 모양의 용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남북조 시대에 불교와 함께 인도에서 전해졌다고 한다. 불경에 나오는 비신의 자리 아래에 있는 물건으로 불을 끌 수 있는 물건이다. 그러므로 치키스는 이를 변형하여 지붕 용마루의 양쪽 끝에 두어 재난을 없애고 화재를 진압하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