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수학 게임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유치원 수학 게임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수학은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학과로, 그 자체의 특징과 법칙을 가지고 있다. 이는 아동 지식의 획득이 동작이 가리키는 대상이 아니라 동작 자체에서 비롯된 것이며, 아동의 행동과 이러한 행동의 조화에서 비롯된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개요' 는 "모든 아이들이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탐구하고, 활동에 조건을 제공할 수 있도록 풍부하고 조작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한다", "모든 아이들의 생각과 창조를 존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 언급했다. 일상적인 집단교육은 선생님의 효율성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아이의 개인화된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 따라서 수학 각도의 설정은 집단 수학 교육의 부족함을 지속하고 보완하여 개인 활동에 대한 필요와 기회를 제공할 뿐이다.
큰 반은 유아들이 맞물리는 중요한 해이며, 수학 활동이 더욱 두드러진다. 그 목적은 단지 아이들에게 피상적인 수학 지식과 기술을 배우게 하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아이들은 읽기, 쓰기 등 전통지식을 배우면서 보다 효율적인 정보 처리, 문제 해결을 위한' 사고력' 을 습득해 능동적인 학습 능력을 형성해야 한다. 큰 학급의 유아들이 구석에서 수학 활동을 하도록 유도하면, 유아의 수학 공부에 대한 흥미를 더욱 불러일으키고, 유아의 수학 활동에서 독립성과 협력성을 강화시켜 수학 활동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어떻게 수학각과 수학활동을 유기적으로 융합시켜 교육의 효과를 충분히 발휘하고, 큰 학급의 유아들이 능동적인 학습의 질을 형성하도록 촉진할 수 있습니까? 먼저 구석에 있는 수학 활동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자료가 광범위하고 신선하여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아이들은 바깥 세상의 사물에 대해 매우 궁금해하며, 공부에 흥미를 출발점으로 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새로운 * * * 에 쉽게 끌린다. 이를 위해서는 아이들에게 제공되는 조작 자료가 참신하고 다채로워야 하며, 아이의 연령 특성에 적합해야 한다.
하지만 평소 단체수학 교육에서는 준비해야 할 재료의 양이 많기 때문에 몇 가지 숙제 재료를 재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아이에게 자료를 보내면, 아이는 곧 "역시 이거야" 라고 불평한다. 낡고 단조로운 숙제 재료는 아이들을 짜증나게 하고 숙제 활동의 효과에 영향을 주기 쉽다. 하지만 수학각의 조작 자료는 준비도 적고 출처도 많다. 예를 들어, 아이들에게 자기 집 쓰레기를 모으라고 하면 ... 심지어 아이가 가져온 장난감도 수학각의 조작 소재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소재는 풍부하고 다양하며 재미있고 시기적절하고 적당하다.
둘째, 풍부하고 다양한 형식은 능동적인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이전의 유치원 수학 교육에서 교육의 조직 형식은 대부분 반 집단 교육이었다. 이런 형식으로 교육 목표는 통일되어 있고, 반 전체가 하나의 목표에 따라 공부하지만, 각 아이의 발전 수준은 고려하지 않는다. 따라서, 그들은 다른 발달 수준에 있는 아 이들의 인지 필요를 충족 시킬 수 없다, 수시로 몇몇 아 이들은 "적게 먹는다", 몇몇 아 이들은 "적게 먹는다", 따라서 억제 하 고 아 이들의 학습 적극성 및 이니셔티브를 훼손 하 고, 그들의 발달을 방해 하 고 영향을 미친다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지구의 각도를 이용하여 수학을 배우는 형식은 분산되어 있어 유아들이 활동 중' 행동' 과' 이해' 를 인식하고, 행동 중 조작수와 양 사이의 관계를 인식할 필요가 있다. 어린이들이 동작-이미지-기호의 논리적 사고에서 발전하도록 유도하고, 디지털 개념을 직관적 차원에서 추상적 요약으로 발전시켜 아동의 개인화를 실현하도록 유도한다. 그것은 교사를' 가르치는' 아이에서' 노는' 수학으로 바꾸어 아이의 주동적인 발전을 실현할 수 있다.
셋째, 충분한 시간과 자유는 아이들 간의 상호 작용을 촉진시킬 수 있다.
우리는 집단 수학 교육에서, 능력이 강한 아이들이 너무 일찍 계산을 완성하는 것은 불가피하고, 능력이 약한 아이들은 심지어 완성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이로 인해 시간상의 지연이 초래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수학적 시각의 설정은 바로 이 시간차에 부합한다. 능력이 강한 아이들은' 기다리는' 능력이 약한 아이를 다시 시도해 볼 수 있고,' 기다리는' 과정에서 더 깊은 단련을 받을 수 있다. 능력이 약한 아이들은 능력이 강한 아이가 다시 시도할 때 초기 조작을 완료해 조화되고 보완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사실, 아침, 방과 후, 식사 후, 아이들은 수학각에서 연산 탐구를 충분히 인식하고 구체적인 계산에서 유익한 경험과 기본적인 수학 개념을 얻을 수 있다. 충분한 시간으로 수학각을 유연하고 개방적으로 만들고, 아이를 명실상부한 주인으로 만들고, 아이의 행동에 대한 정보 피드백을 통해 교사와 아이, 동반자와의 상호 작용을 형성하고, 학습을 신선함과 활력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둘째, 그 특징을 설명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첫째, 환경을 설정하고 다채로운 학습 공간을 제공합니다. .....
대형 수학 게임의 넓은 의미의 수는 무엇입니까? 6 이내의 숫자 의미에 대한 생각.
수업 후 반영:
이 수업의 목표는' 6' 의 구성을 이해하고, 두 부분 수의 위치를 교환하여 총수를 그대로 유지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수학 지식은 특히 논리적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아이들이 재료와의 상호 작용에서 수학 지식을 이해하고 사고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정확하고, 받아들일 수 있고, 재미있는 숫자의 개념을 스며드는 활동자료를 수학 활동에 제공해야 한다.
유치원교폭이 좁은 게임은 어떤 게임인가요?
취학 전 아동을위한 수학 교육의 전반적인 목표
1, 주변 환경의 수학 현상에 민감하고 수학 활동 참여에 관심, 주동성, 독립성.
2. 물체의 모양, 수량, 공간, 시간에 대한 감성적 경험을 점진적으로 축적하고, 표면의 수학 지식과 기술을 얻어 초보적인 숫자의 개념을 구축한다.
3. 숙제 자료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배워서 점차 좋은 학습 습관을 길렀다.
4. 기존 경험과 간단한 수학방법을 이용하여 생활과 게임의 간단한 문제를 해결하고 사고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유치원 수학 교육의 내용과 요구 사항
1, 수학 게임에 참가하여 관심 있는 자료를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원, 사각형 및 삼각형을 인식하고 구별합니다. 모양 변화에 관심을 가지다. 빨강, 노랑, 파랑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3. 물품의 1 차원 특징 마크에 따라 물품을 분류하는 법을 배웁니다. (이름, 색상, 모양, 크기).
4. 인식 "1 그리고 많이". 같은 이름의 * * * (실물) 을 감지한다.
5. 학습 10 이내의 노래 수. 3 이내의 수구 수가 일치하고, 3 이내의 실물은 물건을 가져갈 수 있다.
6. 비교에서 물건의 크기와 수량을 이해합니다.
7. 위, 아래, 안팎의 공간 위치를 감지하고 낮과 밤을 구별합니다.
8. 선생님의 도움으로 표기에 따라 숙제 자료를 넣는 법을 배웁니다.
소규모 수학 교육의 내용과 요구 사항
1, 수학 활동에 참여하고, 자료를 만지작거리고 조작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2. 원, 정사각형, 삼각형을 이해하고 생활환경의 모양에 관심을 갖고 식별합니다. 모양에 따라 조합할 수 있습니다.
물품의 1 차원 특성에 따라 분류하는 법을 배웁니다.
4. 다양한 감각으로' 1 그리고 많이' 를 인식하고 그들의 관계를 이해한다. 지각 * * * 의 각 요소는 5 내에 있습니다.
5. 일대일 대응 방법 (겹침, 병렬, 연결) 으로 두 그룹의 물체 수를 비교하는 법을 배워서 많이, 적게, 똑같이 많이 인식하고 구별한다.
6. 물체의 차이 (크기, 길이) 또는 어떤 특징에 따라 5 이내의 물체를 정렬하여 최대 (길이) 또는 최소 (짧은) 를 찾는 법을 배웁니다.
7. 5 이내의 수 (실물과 관념) 를 배우고, 총수를 말할 수 있고, 수대로 물건을 가져올 수 있고, 끈기를 가지고, 자주 쓰는 양사를 배울 수 있다.
8. 상하, 내외, 전후 아침과 저녁 시간 개념을 구별하는 법을 배워 대표 구획의 아침저녁일 변화를 알고 있다.
9. 필요에 따라 조작 재료를 꺼내는 법을 배웁니다. 초보적인 규칙 의식이 있다.
10, 간단한 언어로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중학교 수학 교육의 내용과 요구 사항
1, 수학 컴퓨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집중하고 자신의 활동 결과에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직사각형, 사다리꼴 및 타원형을 이해하십시오. 주변 환경에서 물체의 모양과 수량의 차이를 알아차릴 수 있다.
3. 물품의 2 차원 특징에 따라 분류하는 법을 배웁니다.
4. 일상과 결합해 자신을 2 ~ 3 개의 다른 * * * (요소 수가 10 이내) 로 나누어 * * * 의 각 요소를 감지한다.
5. 수량 (두께, 높낮이, 두께, 넓이 등) 에 따라 7 내에서 정방향 순서를 정하는 법을 배웁니다. ); 특정 규칙에 따라 정렬하는 법을 배우다.
6. 학습 10 이내의 수 (역수, 역수, 시각 그룹). 수열을 형성하고, 숫자를 인식하고, 숫자의 실제 의미 (기수, 서수) 를 이해하다.
7. 10 이내의 수량을 정확하게 판단하는 법을 배웁니다 (물체 크기, 공간 배열 등 외부 요인에 의해 방해받지 않음).
8. 활동 자료를 질서 정연하게 정리하고 배열하는 법을 배워 가능한 간단한 수학 활동을 한다.
9. 나는 선생님의 도움으로 자신의 운영 활동의 과정과 결과를 이야기해 볼 수 있고, 동반자와 선생님과 교류하여 경청하는 습관을 길러 나갈 수 있다.
대형 수학 교육의 내용과 요구 사항
1, 몇 가지 일반적인 입체 모양 (큐브, 구, 상자, 원통) 을 이해합니다. 평면 도형과 입체 도형의 관계를 체험하다.
2. 물체의 2 차원 또는 3 차원 특징에 따라 분류하는 법을 배우고, 표식에 따라 단계적으로 분류하는 법을 배웁니다.
3. 주요 인식 * * * * 의 교차, 합집합, 포함.
4. 개체 수와 수량에 따라 10 내에서 순방향 및 역방향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5. 학습 10 이내의 홀수와 짝수, 인접수, 0 인식.
6. 학습 10 이내의 수의 분해와 합성, 총 경험과 부분 수의 동등한 관계, 부분 수와 부분 수의 상호 보완과 교환 관계를 경험한다.
7. 10 이내의 숫자의 덧셈과 뺄셈을 배우고, 덧셈과 뺄셈의 의미를 이해하고, 10 이내의 숫자의 덧셈과 뺄셈 기술을 익히고, 덧셈과 뺄셈의 역수 관계를 경험한다.
8. 두 부분 또는 네 부분으로 나누는 법을 배웁니다. 지각 보존 자연 측정을 배우다.
9. 연구 .....
유치원 수학 게임 디자인을보다 흥미롭고 효과적으로 만드는 방법
첫째,' 유치원 교육지도 개요' 에서 수학 분야의 목표와 요구 사항을 해석하다.
"유치원 교육지도 개요" 는 수학 교육을 과학 분야에 포함시켜 수학 학습과 자연 탐구의 유기적 결합을 가능하게 한다. 아이들에 대한 수학에 대한 인식은 구체적 사물에 대한 탐구에서 얻은 감성적 인식을 바탕으로 한 것이며, 수학 지식은 어린이 자체와 물체, 외부 세계와의 직접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내가 건설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한다.
목표 지향적으로 볼 때 수학 교육의 가치 지향은 어린이의 수학에 대한 관심, 감정, 태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인지 활동에서 긍정적인 감정을 발전시키고, 평생 학습의 기초와 동력을 키우는 것을 중시한다.
내용과 요구의 변화로 볼 때 수학 교육은 아동의 생활과 경험에 뿌리를 두고 아동의 현실 생활에서 교육이 의존하는 자원을 발굴해야 한다. 아이들은 직접 경험, 감정, 체험을 통해 초보적인 수학 개념을 구축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수학 과정의 핵심으로 삼는다.
새로운' 개요' 라는 표현은 유치원 수학 교육의 역할과 지위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해준다.
우선 유치원 수학 교육은 유치원 교육의 기본 내용일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생활을 표현하고, 생활을 반영하는 과학적 방법이기도 하다.
둘째, 어린이 수학 교육의 목적은 아이들이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수학을 배우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수학은 생활에서 비롯되고 다시 생활로 돌아온다는 것을 강조한다)
다시 한 번' 생활 속의 수학' 은' 아이의 현실 생활에서 수학 지식으로 아이들이 생활 속의 현상과 게임을 이해하고 이해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고 이해할 수 있다. (수학이 탐구 도구임을 강조하십시오)
넷째,' 생활중의 수학' 은 어린이의 생활과 게임에 대한 관찰과 이해, 어린이의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와 태도, 어린이들이 실천활동에서 수학의 기초지식을 적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골자에 대한 깊은 해석을 바탕으로 많은 유치원 교사들은 양질의 유치원 수학 교육을 어떻게 전개할 것인가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고, 적극적인 탐구를 했다. 예를 들어' 생활화' 된 게임 상황을 만들어 수학 탐구에서 유아의 자율성을 높이려는 시도와 같은 적극적인 탐구를 시도했다. 유아에게 자료를 좀 더 넣어 조작하려고 시도하다. 교사는 종종 전문적인 교수 전략과 지혜를 이용하여 교실에서 일정한' 생활상황' 을 창설하고, 수학 문제를' 생활상황' 에 교묘하게 설계해 수학 교육 활동을 조직하는 경우가 많다. 한편, 이런' 생활화' 의 수학 교육 활동은 아이들에게' 수학 논리' 로 가득 찬' 생활상황' (생활사건, 생활자료, 관계 등) 을 제공한다. ), 아이들이' 수학의 사고와 방법' 으로 생활중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수학 내포의 유실을 방지하게 하다. 한편, 아이들이' 생활사건의 충돌과 갈등 해결' 에서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호기심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탐구 경험을 쌓고 수학 학습의 기계화를 피하도록 돕는 것을 강조한다.
생활화는 아동 수학 학습의 관심 원칙과 응용 원칙을 병행한다. 아이를 이끌고 생활에서 수학을 발견하고, 생활에서 수학을 배우고, 생활과 게임에서 수학을 운용하는 것은 우리가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이고, 우리가 줄곧 노력해온 것이다.
둘째, 유아 수학 교육 활동
유치원교육지도요강' 에 따르면 유치원교육활동은 교사가 다양한 형식으로 목적 있고 계획적으로 유아를 활발하고 활기차게 지도하는 교육과정이다. 유아 수학 교육 활동에는 수학 교육 활동, 활동 지역 수학 활동, 수학 게임 및 일상생활에서의 수학 활동이 포함됩니다.
첫째, 어린이 수학 교육 활동의 가치
1,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소위 가르침은 교사 교육과 학생 학습의 통일 된 활동입니다. 이런 활동에서 학생들은 일정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동시에 심신이 어느 정도 발전하여 일정한 사상적 자질을 형성하였다. 교육의 규정 요구 사항으로 볼 때,' 교육' 활동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어야 한다.
첫째, "가르침" 은 "가르침" 과 "학습" 을 모두 포함합니다. 여기에는 교사와 학생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둘째, 교사가 발기하여 일정한 도덕규범에 부합한다.
셋째로, 그것은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하는 모든 행동을 목표로 한다.
"가르침" 은 학습자에게 지식과 기술을 "전수" 하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학습자의 태도와 생활 방식을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교육은 교사가 시작해야 하며, 학생의 학습을 유지하고 촉진하는 모든 행동을 목표로 해야 한다.
2, 유치원 수학 교육 활동 특성
유치원의 수학 교육 활동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유아 수학 교육 활동은 목적이 있고 의미가 있다. .....
대형 수학 교육에 어떤 게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첫째, 제기 된 질문
우리는 게임이 아이들의 취미, 탐구, 협력을 키우는 중요한 방법이라는 것을 이해하지만, 게임의 내용이 풍부하기 때문에 게임과 아이의 능력 사이의 관계를 키워야 한다. 교사는 아이들이 게임을 통해 자신이 익히고 싶은 것을 배우고 이해할 수 있으며, 이를 교실 활동 및 교과 과정과 연결시켜 자각하는 교육 활동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하지만 게임은 교학을 대신할 수 없고, 교육도 게임을 대신할 수 없다. 게임은 유아의 자율활동으로' 관심',' 표현',' 과정' 을 더욱 강조하고, 교육은 교사가 유아에게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는 것으로, 목적과 계획성이 매우 강하며, 유아가 교사의 지도하에 하는 활동을 강조한다. 그래서 유아들에게 교육과 게임은 독립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현재 교사들은 수학교육에서 게임화 활동을 과학적으로 운용할 수 없고, 게임화 활동의 내재적 본질과 기능을 소홀히 하여 게임이 좋은 효과를 발휘하기 어렵게 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따라, 우리는 요강 정신의 지도하에 유아의 나이와 학습의 특징, 수학 게임 자체의 기능과 특징에 따라 체계적으로 수학 교육의 게임화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면, 유아의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를 더욱 자극하고, 수학 활동에서의 독립성과 협력을 강화하여 수학 활동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한다. 어떻게 그것들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교육의 효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지는 이미 1 년 동안 연구되었다.
둘째, 연구 방법 및 단계
(1) 연구 대상: 무작위로 유치원 3 반 어린이 45 명을 실험반으로, 2 반 어린이 45 명을 대조반으로 뽑았다.
(b) 연구 방법: 평등 그룹은 시험 후에만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c) 연구 방법: 준 실험 방법.
(d) 조사 시간: 2008 년 9 월 ~ 2009 년 5 월.
(5) 연구 조치:
실험반:
1. 수학 내용에 따라 다양한 수학 게임 활동을 조직하고, 교육 목적을 게임 활동에 통합하고, 수학 활동을 게임화합니다.
2. 노력을 통해 좋은 게임 상황을 조성하고 합리적인 게임 자료를 제공하여 유아의 참여 흥미를 자극합니다.
3. 수학 내용에 따라 다른 수학 게임을 사용하고 디자인합니다.
예를 들어 학습 10 이내의 조작, 우리는 조작 게임, 시나리오 게임, 구어 게임을 사용한다.
게임과 지능 게임을 위주로 한다.
자제 응용문제를 배우는 것은 줄거리 게임을 위주로 한다.
공간 방위를 분별하는 법을 배울 때 게임과 구두 게임을 조작하는 것이 주요 방법이다.
서열을 배울 때는 조작게임과 줄거리 게임을 위주로 한다.
공부는 시분할 조작게임과 지능 게임을 위주로 한다.
대조반: 대반' 교육참고서' 중 수학 교육 활동의 힌트에 따라.
(6) 테스트 프로젝트:
1, 수학 지식 응용 능력.
2. 학습 과정의 열정.
3. 운영 능력.
4. 의사소통 태도.
결과 및 분석
실험 결과 (표 1 참조), 실험반 어린이와 대조반 아이들은 수학 지식의 파악에 매우 현저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P < 0.0 1.00 1). 이것은 수학 교육의 게임화가 매우 효과적이고 성공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우수하고 효과적인 수학 게임 활동은 유아의 활동 참여에 대한 적극성과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아들이 수학 교육의 게임화 활동에서 실전 실천을 통해 문제를 발견, 탐구,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 수학으로 문제를 해결할 필요성을 만들어 해당 수학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게 한다. 구체적인 성과 및 귀인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실험반의 아이들은 10 이내의 계산과 사용에서 통제반보다 훨씬 뛰어나다. 조사에서 우리는 두 반의 아이들이 슈퍼마켓에서 10 원짜리 물건을 사도록' 슈퍼마켓' 시나리오를 만들었다. 그 결과 실험반의 대부분의 아이들은 입계산을 통해 총 10 원짜리 물건 두 개를 빨리 살 수 있고, 일부 아이들은 연속 덧셈을 통해 3 ~ 5 개를 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조반 아이들은 쇼핑과 조작의 두 가지 체험을 당장 결합할 수 없어 말하기 속도가 느리다. 그 이유는 학습 전전, 실험반 아이들은 주로 컴퓨팅 게임과 시나리오 게임으로 활동하며, 아이들이 게임에서 덧셈 연산의 의미와 각종 실물 연산의 연산 방법을 이해할 수 있게 해 시나리오 게임을 보완하고, 연산으로 인한 단조로움과 지루함을 없애고, 연산의 흥미를 높이고, 아이들이 컴퓨팅 지식을 운용하는 의식과 능력을 향상시켰기 때문이다. 학습 운영의 중후기에는 주로 구두 게임과 경기 게임을 위주로 하고 있다 .....
아이들이 게임에서 수학을 배우도록 하는 방법
첫째, 교사가 게임 활동에서 아동 자율성을 유도하는 문제 및 분석
"유치원 교육지도 개요" 는 "유치원 교육은 유아의 인격과 권리를 존중하고, 유아의 심신 발전법과 학습 특성을 존중하고, 게임을 기본 활동으로 삼고, 교육을 병행하고, 개인차이에 초점을 맞추고, 모든 유아의 개성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취학 전 교육 실습에는 아동 게임 활동을 지도할 때 흔히 나타나는 아동 주체성을 무시하거나 이해하는 오해가 있다.
(a) 사상 인식이 부족하다
유치원에서 교사의 교육 관념은 과학적이지 않고, 전문성이 부족하며, 유아게임 활동에 대한 자주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 지금은 아이들이 자신이 관심 있는 활동을 자유롭게 조작하고 놀도록 독려하기 때문에, 선생님은 지역활동 과정에서 방임하고, 매우 얕고, 심지어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선생님의 지도적 역할이든 아이가 활동에서 겪게 될 문제이든, 선생님은 이 과정에서 관찰자와 안내자의 역할을 맡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 안내 과정에서 선생님이 지나치게 제한하거나 인도를 포기하는 것은 아이들에 대한 무책임이며 아이의 심신 발전에 불리하다. 따라서 교사들이 이 지도도에 대한 통제와 파악은 매우 중요하다.
(b) 행동지도가 과학적이지 않다.
교사는 아동게임 파악 과정의 현상에 대한 파악이 부족하고, 지도가 비과학적이며, 지도의 가치와 의의를 잃었다. 아이의 게임 활동에서는 돌발 사건이나 아이의 돌발 기상이 생기기 쉽다. 그러나 교사들이 지도 방법을 충분히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아이를 지도할 수 있을지, 아이의 창조적 사고의 발전에 불리하다. 동시에, 교사의 지도는 목적, 계획성, 무결성이 부족하여 아이들의 지도를 촉진할 수 없다. 교사는 유아의 창의적 게임 발전에 적절한 지지와 도움을 줄 수 없고, 유아가 언제 어떤 지도와 도움을 필요로 하는지 알 수 없고, 합리적인 건의를 할 수 없고, 유아의 창의적 사고가 진정으로 발휘되지 못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둘째, 게임 활동에서 아동의 자율성을 이끌어가는 계시.
(a) 교사의 전문적 소양 학습을 강화하고 교사의 이론 수준을 높이다.
교사는 유아 게임 활동의 주요 실시자이며 이론은 시간의 기초이다. 완벽하고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이론 체계가 없다면 진정으로 교육에 실현될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선, 사상이 사람의 행동을 지도하기 때문에 교사로서 과학의 교육관은 교사의 지도사상이다. 과학적 지도 사상의 지도 하에 교사만이 아동 자주성의 발전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그러나 교육관념과 사상은 고정불변이 아니라 사회의 발전과 사람들의 사상이 깊어짐에 따라 변화할 것이다. 따라서 교사는 끊임없이 전통적인 교육 관념을 배우고 경신해야 한다. 사회 교육이 날로 강해지고 있는 오늘날, 아이의 잠재력을 전방위적이고 다방면으로 개발하여 아이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따라서, 교과 과정 개혁의 새로운 라운드는 "어린이 주체로", "아동의 자율성 육성" 과 같은 교육 관념을 변화시켜야 한다. 교사가 교육 과정에서 어린이를 주체로 삼고, 교사를 주도하고, 학습 과정에서 아동 주체성의 발휘를 중시하고, 아동의 자율 학습과 혁신적 사고를 양성하는 능력을 키우고, 과학적 지도 사상을 습득해야 한다.
둘째, 교사는 전문적인 자질의 지속적인 학습과 향상에 중점을 두고, 교사의 유아자주성 지도 이론 체계를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유아심신 발전 이론 지식을 습득하는 기초 위에서, 언어를 적절히 활용해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배우고, 어떤 상황에서 어떤 질문을 하는지 배워서 게임을 지도하는 효과를 높이고, 유아가 게임 과정에서 자주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과학 학습의 지도 사상 하에서, 우리는 실천 속에서 게임 지도 전략을 더 배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으로서 아이를 사랑하고, 직업에 전념해야 한다. 생활에서든 공부에서든, 선생님은 항상 아이의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고, 아이의 뉘앙스를 발견하는 데 능숙하며, 관심과 격려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이의 심리적 특성과 자제력이 약하기 때문에, 아이가 게임을 끝내지 못하는 현상이 자주 나타난다. 이때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일에 전념하라고 지도하고 일깨워 주어야 한다. 둘째, 자신감이 부족하고 겁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교사가 더 많은 관심과 우선 격려를 해주고, 단련할 기회를 늘리고,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아이를 키워야 한다 .....
유아 수학 교육 활동 평가의 의미에 대해 실제와 함께 이야기해 주세요.
요약:' 유치원 수학 교육 시뮬레이션 교육 평가 지표' 의 평가 (1) 가 집단 활동, 협력 활동, 개인 활동 등 다양한 조직 형태를 적절히 채택했는지 여부 (2) 조직 형식이 대부분의 어린이 수학 발전 수준에 적합한지 여부와 동시에 개인차이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반영한다. 4, 활동 구조 배열 평가 (1) 활동. ...
관련: 유치원 교육평가체계 아이들이 평가에서 즐겁게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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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사 행동 평가
(1) 선생님의 교육 태도가 친절하고, 자연스럽고, 활기차고, 열정적인지 여부
(2) 캐릭터의 변화를 능숙하고 교묘하게 이용하여 아이의 학습을 지도할지 여부
(3) 질문을 잘하는지, 아이의 독립적 사고를 효과적으로 자극한다.
(4) 선생님의 시범이 정확한지 여부.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평가.
(1) 아이들에게 수학 교육 목표와 일치하는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지 여부
(2) 제공된 학습 경험이 어린이의 수학 등의 조화로운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할 수 있는지 여부
(3) 아이의 취미, 의지, 자신감, 독립성이 활동 과정에서 충분히 영감을 받았다는 것을 눈치 채셨나요?
(4) 아이에게 인간관계의 기회를 주었는지, 특히 아이들에게 서로 배우고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는지 여부.
(5) 유아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유도할지, 유연하게 수학을 배우는지 여부.
3. 평가 활동의 조직 형태
(1) 단체 활동, 협력 활동, 개인 활동 등 다양한 조직 형식이 적절한지 여부
(2) 조직 형식이 대부분의 어린이 수학 발전 수준에 적합한지 여부와 동시에 개인차이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반영한다.
4. 활동 구조 약정 평가
(1) 활동의 구조가 치밀하고 질서 정연한지 여부
(2) 각 링크와 단계 사이의 계층, 계열 및 진행성을 알아차렸습니까?
5. 활동 효과 평가
주로 아이들에게서 반영된 교육 결과를 가리킨다. 포함: 아이들이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지 여부; 아이의 정신이 충만한지, 기분이 즐겁고 편한지 여부; 아이들은 어떻게 활동에서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까?
요약: 취학 전 수학 교육을 과학교육 분야에 포함시켜 과학교육의 일환으로, 취학 전 수학을 독립학과의 기초로 근본적으로 파괴했다. 따라서 이 문서에서는 수학 교육을 주제 활동에 통합하는 방법과 주제 활동에서 수학 활동을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중국 제지망 XZBU/9 xzbu/9/view-4444722 키워드: 주제 목표 주제 내용 주제 시나리오 수학 교육 시대의 진보와 과학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따라 취학 전 교육은 새로운 광경을 드러낸다. 취학 전 교과 과정 개혁의 봄바람이 정면으로 불어오자 새로운 명사가 여러분 앞에 나타났다. 바로 주제 활동이다. 주제 활동은 일정 기간 동안 하나의 중심 내용 (즉, 주제) 을 중심으로 교육을 조직하고, 교육의 활동을 전개하여 유아의 필요와 발전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전통 교육과 달리 주제는 일반적으로 어린이 자신의 생활사건, 사회생활사건, 취미, 핫스팟 등에서 비롯된다. 주제 활동은 전통적인 학과식 교육 모델을 깨고, 과정의 융합과 교육이 생활로 돌아오는 것을 중시하며, 아이의 수동적인 학습을 주동적인 탐구로 전환시켰다. 이에 따라 어린이 수학 교육은 난감한 상황에 직면해 있다. 오랫동안 수학은 엄격한 구조와 매우 강한 논리로 아동교육에서 독립된 체계를 형성하였다. 200 1 반포된' 유치원교육지도 개요 (시범)' 는 취학 전 수학 교육을 과학교육 분야에 포함시켜 과학교육의 일부로 만들고, 기본적으로 취학 전 수학을 독립학과의 기초로 파괴했다. 따라서' 개요' 를 실시하고 주제 활동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교사들은 곤혹스럽다. 유치원은 수학 활동을 해야 하는가? 수학 활동을 주제 활동에 어떻게 통합합니까? 존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