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천황이 보물로 여겼던 8척 곡곡은 어떤 보물인가요?
일본 천황이 보물로 여겼던 8척 곡곡은 어떤 보물인가요?
일본에서 천황의 즉위식은 매우 중요한 행사로, 이를 위해 많은 의식을 준비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 의식에 사용되는 '검과 봉인 대기식'이다. 그것들은 모두 매우 신성합니다. 제가 오늘 여러분에게 말하는 것은 8피트 곡옥인 "검인"의 "인장"입니다.
일본 천황의 세 가지 유물은 모두 일본 천황을 상징합니다. 검은 천황의 용기와 힘을, 팔자 거울은 천황의 지혜를, 팔자 곡옥은 천황을 상징합니다. 황제의 힘.
아마테라스의 남동생 수잔밍준이 아마테라스를 방문하기 위해 다카마가하라에 갔지만 그가 행동한 것은 일본에서 널리 알려진 전설이다. 아마테라스는 무모하게 밭을 파괴하고 도랑을 메우고 점박이 말을 죽였습니다. 아마테라스는 화가 나서 아마테라스 동굴에 숨었습니다. 아마테라스는 태양의 화신입니다. 아마테라스가 사라지자 세상은 갑자기 낮도 밤도 없이 어둠에 빠졌습니다. . 가리키다. 신들이 몹시 걱정하여 거울공실의 먼 조상에게 거울을 만들고, 유수공실의 먼 조상에게 옥을 만들라고 명했는데, 이 옥이 팔척오백금의 옥이었다. 고스마류. 신들은 아마테라스를 끌어들이기 위해 옥을 사용했습니다. 동굴을 떠난 후 아마테라스가 나왔고 세상은 다시 빛을 발했습니다.
일본 역사서 '일본서기: 신들의 2대'에 따르면 아마테라스는 나중에 세 개의 유물을 획득하고 손자 충경주준(일본 초대 천황의 증조부)을 따라 다카마가하라에서 일본으로 건너왔다. 진무) 이전에 경충추준에게 팔척곡곡, 팔각거울, 천총운검 등 세 가지 유물을 하사한 것이 야사카곡곡의 근원이다.
헤이안 시대의 고대 일본 서적 '고서 보충'에 따르면 아마테라스가 천일에게 경충이라는 칭호를 부여했을 때 세 가지 유물을 보관하라고 말했습니다. 이때 아마테라스 천상과 대제께서 영적 스승을 낳으시고 서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보좌의 번영은 천지의 번영과 같아야 한다." 즉, 두 개의 신성한 보물, 야타 거울과 쿠사나기 검이 황제의 손자에게 주어졌으며 영원히 황실 인장이 될 것입니다. 즉, “내 아들이 나를 대하듯이 이 귀한 거울을 귀히 여기느니라”고 하였으니, 그는 자기 친구와 함께 궁궐에 가서 그것을 거울로 여겼느니라.
그래서 일본 전설에 따르면 일본 건국 이후 세 가지 유물은 모두 천황과 동행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원본 야타 거울은 요공균검은 더 이상 황제와 함께 있지 않았고, 8척의 곡곡만이 황제의 궁전에 남아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궁궐에 있는 세 개의 유물 중 8척의 곡곡만이 모조품이 아니다. 8척의 곡옥은 황제가 도읍을 옮기거나 왕궁에 방문할 때 엄격하게 숭배되어 궁궐에 보관되었습니다. 이 황실의 풍습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8척거울과 천총운검과 마찬가지로 팔척곡은 본 사람도 없고 팔척곡이 어떻게 생겼는지 아는 사람도 없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바치의 옥이 2미터에 가깝냐고 묻는데, 세상에 이렇게 긴 옥이 어떻게 있을 수 있겠습니까? 물론 이렇게 긴 옥은 없으며, 여기서 소위 팔자(八師)라 함은 실제로 옥의 귀 길이를 포함한다.
일본인이 편집한 초기 역사서에는 실제로 8피트 곡옥에 대한 언급이 없기 때문에 현재 역사가들은 이 신성한 유물이 다양한 이유로 후세에 사용되었을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즉위식에 가죠. 10세기 경에 8피트 곡옥은 단지 구부러진 옥 장식에 불과했지만 이후 상징이 되었고 제작 이후 8피트 곡옥은 점점 더 높은 지위를 얻었습니다. 의식. 이는 현재 일본 왕실이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진품 의례용 유물이며, 공개 행사에 등장한 유일한 유물입니다(비록 상자 형태일지라도).
8척의 곡옥을 봉인이라 하고, 상징적인 옥은 황권을 상징하는 증표가 되었기 때문에 옥이 담긴 상자를 봉인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고대부터 나라의 보물로 천황이 거주하는 황궁에 보관되어 왔습니다. 이 성스러운 유물은 황제를 포함해 누구도 볼 수 없고, 봉인조차 만질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신비로울수록 사람들의 관심을 더욱 자극한다. 역사상 황제는 봉인을 열어 8척의 곡옥을 엿보려고 했다. 관련: 10세기경, 일본의 63대 천황인 레이젠 천황이 봉인을 열려고 했으나, 열기도 전에 연기가 나기 시작했고, 레이젠 천황은 당황하여 솔직하게 상자를 닫았습니다. 이후 일본 제84대 천황인 순덕천황도 인장을 만져 인장 내부의 움직임을 느꼈고, 이후 일부 천황도 인장을 열려고 했지만 호기심이 실현되지 않아 호위병들이 급히 들어와 발각됐다. 8척 옥이 찍힌 인장은 좀 더 숨겨진 곳에 두었고, 중요한 행사에만 꺼낼 수 있었습니다.
8피트 곡옥은 가장 신비롭고 실제적인 존재입니다. 사람들은 곡옥의 모습을 추측해 왔습니다. 실제로 고고학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곡옥이 발굴되었습니다. 일부 일본 학자들은 8척 곡곡이 본토 문화에서 유래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는데, 그 이유는 8척 곡곡이 등장할 당시 일본 문화는 여전히 고대 한반도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생산된 의식 도구도 중국 문화에 크게 영향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고대 일본에서 발굴된 일부 옥의 문양과 같은 일부 고대 한국 스타일.
'일본서기'에는 8척 곡곡이 '야사카 조안'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큰 곡곡의 좋은 이름이다. 고대 일본에서 옥은 장식용으로 인기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보호용으로도 더 중요했습니다. 그 당시 일본인은 아름다운 곡옥이 영적인 힘과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마가타마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실제로 중국에서 나온 것입니다. 중국 역사서에는 다음과 같은 소수민족이 주왕실에 조공을 바쳤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공청대주구슬은 마가타마였다. 역사서에는 희귀한 암록색 곡옥이 한때 민간에서 출토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곡옥의 갈고리 모양이 은대 이전 중국의 많은 옥과 비슷하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중국 은대 이전의 옥에서 곡옥이 변형되었다고 일본에서는 전하고 있다고 믿는 사람도 있다. . 그러나 이 진술은 실제로 잘못된 것입니다. 왜냐하면 옥 생산은 상나라 이전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 곡곡이 유행했던 시대는 불과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수천년이 지난 지금, 중국 상나라 이전의 곡옥의 이미지는 일본이 가질 수 없습니다.
현재 일본 고고학자들의 조사에 따르면 고분 시대에 많은 일본 부족 재벌들이 중국과 고대 한국에서 청동 거울, 검, 옥을 많이 발굴했는데, 이는 거울, 검, 옥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일본에서는 통일국가가 수립되기 이전에는 일본 전역의 부족 재벌들이 소중히 여기는 보물이었습니다. 어디서나 부자에게 보물을 많이 갖는다는 것은 곧 권력을 의미하며, 희귀하고 귀중한 보물은 자신을 보호하는 신비한 마법의 힘이 있다고 여겨진다. 신화나 전설 속의 거울과 검, 옥에 관한 음모는 고대 황제제도에 완전히 편입되어 황권의 신비를 고조시켰으며, 과거 황제가 검인을 계승하는 것 역시 고려시대의 옥인제도를 모방한 것이다. 고대 중국 봉건 왕조는 제국 권력의 권위를 보장합니다. 근대 유물 3종을 비밀로 하는 이유는 그 신성함과 황제의 위엄을 높이기 위함이다.
일본 천황의 세 유물은 메이지유신 이전에는 남북조 시대에 남북이 세 유물을 놓고 싸웠다. 일본이 통일되자 막부가 남조에 제시한 첫 번째 조건은 상징물을 가져가는 것이었다. 황권의 세 유물을 넘겨받는 것은 세 유물의 위상이 얼마나 높은지를 보여준다. 메이지 유신 이후 일본 법률은 제2차 세계 대전 이전에 천황이 사망하면 천황의 상속인이 조상의 신성한 유물을 실천하고 상속받는다고 규정했습니다.
야타를 제외한 이러한 법률 조항은 거울이 신사에 놓여 있으며 새 황제가 즉위할 때 검인을 물려주어야 합니다. 또한 황제가 하루 이상 외출할 때에는 검과 옥을 가지고 다녀야 한다고 규정하였다.
전쟁 이후 일본 천황의 세 유물에 대한 미스터리는 일본 천황의 유물만큼 줄어들었다. 천황도 자신이 인간임을 인정했기 때문에 기존의 '황제 모델'은 그렇다. 세 가지 유물을 규정하지 마십시오. 그런데 황실경제법에는 황족이 왕위를 계승할 때 왕위와 동시에 출처가 있는 것을 물려주어야 한다는 요령 있는 조항이 있다.
더 나아가 일본 계승법 또한 황제의 계승에 관한 법률을 구체적으로 규정하여 새로운 황제의 세 가지 유물 상속에는 특별한 세금이 필요하지 않다고 규정했습니다. 그러므로 천년을 이어온 천년의 전통인 천황을 상징하는 세 가지 성물을 계승하는 전통은 천황 계승의 중요한 의식으로 지금도 남아있습니다.
고대 일본인들은 이 세 유물에 마법의 힘이 있다고 믿었지만, 현재 많은 일본인들은 세 유물 중 어느 것이라도 마치 장식품처럼 외국 왕실의 왕관과 같다고 여긴다. 그러나 계속되는 신화와 다양한 설화로 인해 상자 속 검과 곡옥은 어떤 모습일지 모두가 궁금해할 것이다. 그러나 세 유물의 신비로움을 유지하는 것은 '천황의 상징'과 일본의 상징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국신" 개념을 구현하고 일본의 왕실의 모든 것을 구현하는 것은 외관이므로 사람들은 세 가지 유물의 실제 모습을 결코 볼 수 없습니다. 누구나 상상력을 사용하여 천황의 의식에서 길고 네모난 상자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