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호 연주 기교 소개

이호 연주 기교 소개

이호 연주 기교 소개

이호는 당대에서 기원하여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고대 중국 북방의 한 소수민족에서 기원했고, 지금은 이호를 배우는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그럼 이호 학습자는 어떤 연주 기교가 있나요? 제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호 연주 기교: 외현 밀기 활: 팔이 회복되기 시작했고 손목이 자연스럽게 구부렸다. 중지, 약지, 엄지손가락, 검지손가락은 활봉을 제어하고 손바닥은 활모에 바짝 달라붙어 바깥쪽으로 왼쪽으로 직선으로 움직입니다. 팔꿈치를 올리지 말고, 활털은 거문고에 바짝 달라붙어 있다. 활을 들어 올리는 방향은 평평하고, 속도는 안정적이며, 팔이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힘이 균일합니다. 이때 손바닥은 활모와 일정한 거리가 있다.

Erhu 연주 기술: 왼손 손가락 방법;

현을 빨리 문지르는 것과 천천히 문지르는 것으로 나눌 수 있는데, 현의 한 음위에 있는 손가락의 부채꼴 모양의 스크롤을? 현을 구겨? 현을 문지르면 파도와 같은 소리가 난다. 현을 적절히 활용하면 멜로디를 더욱 노래적으로, 다호의 연주 기교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교환이 이호의 표현력을 높이는 첫 번째 문이라면 현을 문지르는 것이 두 번째 문이다. 현을 문지르는 것은 연주자의 기본기, 음악적 소양, 연주 스타일을 상징한다. 연주자가 현을 문지르지 않는다면, 그의 연주 기교는 아직 초급 수준에 있는 것이다. 현을 연습할 때 연주 비브라토 등의 지법 기교를 익히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

일반적으로 현을 문지르는 방법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빨리 문지르는 것과 천천히 문지르는 것.

① 빠른 반죽은 일명? 떨리는 손가락? , 끈을 반죽할 때 손가락이 계속 흔들린다. 구체적인 방법은 왼손 한 손가락을 현에 눌렀을 때 손목이 팔뚝을 주도하며 규칙적인 연속 억양을 하는 것이다. 지압도 손목 체인 동작의 영향을 받아 현이 균일한 진동을 일으키게 한다. 손가락의 탄성 진동은 현들의 장력을 변화시켜 떨어지는 음파 진동을 일으킨다. 빨리 문지르는 것이 천천히 문지르는 것보다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지만, 소리 효과는 천천히 문지르는 것보다 아름답고, 응용도 천천히 문지르는 것보다 보편적이다.

2 천천히 문지르는 것도 불러요? 은인? 천천히 문지르는 방법은 왼손의 손가락 하나를 현에 누르고 손목관절을 축으로 하여 손바닥 전체를 연속적이고 규칙적인 호 부채꼴로 만드는 것이다. 톡톡 치는 속도는 빨리 문지르지 않지만, 폭은 빨리 문지르는 것보다 크다. 이렇게, 현을 누르는 손가락은 손목에 이끌려 다시 변환해 부드럽고 느린 노래 음파를 얻는 것이 가장 가치 있는 주걱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민간 타법도 느린 반죽법에서 파생된 건가요? 문지르고, 미끄러지고, 파고, 눌러요? 다른 기법들은 주로 손으로 현을 눌렀을 때의 힘, 떨리는 급함, 미끄럼틀의 넓이, 주파수의 속도와 그것들의 차이, 그에 상응하는 활잡이력과 속도를 주로 사용한다.

일정한 조예가 있는 플레이어는 현을 문지르는 변화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 위에서 언급한 것 말고요? 문지르고, 미끄러지고, 파고, 눌러요?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고, 먼저 닦아도 문지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먼저 문지르지 말고 천천히 문지르고, 그리고 빠르고, 느리고, 옆으로 미끄러지거나, 멜로디에서 음높이가 같은 음표를 만나거나, 어떤 음표는 문지르지 않고, 어떤 것은 문지르지 않는 것은 연주자의 기본기가 탄탄하다는 것에 달려 있다. 또 스타일리시한 주걱현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은 연주자에게 꼭 필요한 기술이다.

이호 연주 기교: 음고를 조절하고, 먼저 순수 5 도의 0 과 현음을 조절한 다음 검지로 높은 손잡이를 누르세요. 예를 들면 현줄의 순수 5 도 안팎과 현음이 8 도 높습니다. 0 화음의 음색이 정확하고, 높이 잡은 5 가 크거나 너무 작다면, 두 가지 주된 이유가 있다. 첫째, 내외현은 서로 다른 공장에서 생산한 것이므로 통일을 위해서는 반드시 그 중 하나를 교체해야 한다. 2, 킬로근의 내외현과 조음축, 거문고의 기울기 각도 차이가 너무 커서 일치할 때까지 다시 조정해야 한다.

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절음법의 사용을 유지하면 빠른 연주에 편리할 뿐만 아니라 음고 조절도 쉬워진다. 손가락을 보존하는 개념은 불필요한 손가락 동작을 하지 않고 경제적으로 손가락을 사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5 6 7 1 은 (1)(2)(3)(4) 를 의미합니다. 올라갈 때 눌렀던 손가락을 들어 올리지 말고 내려갈 때도 다시 붙일 필요가 없다. 특히 검지손가락의 보존은 4 1 현, 7#4 현 등 음높이의 음조와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운 곡을 연주할 때 도움이 된다. 검지손가락 절단법은 4 1 현 또는 높이 잡은 5 2 위치, 7#4 현 또는 높이 잡은15 위치, 기타 고정현과 높이 잡은 2 6 또는 6 3 위치에 검지를 배치해 검지손가락이 상대적으로 고정되도록 하는 것이다

음높이를 조절하는 가장 큰 어려움은 손잡이를 바꾸는 것이다. 손잡이를 바꾸는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손가락 이동과 손가락 지우기. 차이는 핸들이 미끄럽지 않은 소리와 반음 사이의 변화로 간단히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손가락의 적용에 따라 동일한 손가락 변화와 다른 손가락 변화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같은 손가락으로 손잡이를 바꿀 때는 음조를 조절하는 것이 비교적 쉽지만, 반대 손가락으로 손잡이를 바꾸는 것은 비교적 어렵다. 특히 미끄러지지 않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많은 이호 연주자들이 손가락과 미끄럼손가락의 다른 효과를 심각하게 구분하지 않지만, 매번 바꿀 때마다 미끄러지는 것은 옳지 않다. 이호는 바이올린처럼 보이지 않지만, 바이올린은 대부분의 경우 미끄럽지 않다. 이호, 고호, 대나무 피리의 활음은 널리 사용되지만 활음이 필요 없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자격을 갖춘 연주자가 되려면 손가락을 움직이는 것과 손가락을 미끄러지는 두 가지 방법을 마음대로 제어하면서 음을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호음의 높낮이 조절에는 주의할 점이 많다. 예를 들어 패드 손가락 슬라이딩, 고정 핸들 슬라이딩, 롤 코드 등을 사용할 때는 핸들의 위치, 특히 검지의 위치를 안정시켜야 합니다. 지판이 없기 때문에, 이호의 음정은 통제하기 어렵지만, 정확히 지판이 없는 이호가 있어야 특색이 뚜렷하고 정취가 넘치는 민족 곡조를 연주할 수 있다. 이호음의 높낮이 조절은 기술연습에 공을 들여야 하지만, 결국 자신의 귀에 의지해야 한다. 결국 너를 도울 수 있는 것은 너의 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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