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결혼식 피로연에 관한 문제.

결혼식 피로연에 관한 문제.

이름을 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 < P > 다른 사람을 존중하기 위해 설탕에 서명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P > 그리고 사진과 신랑 신부 < P > 좌석이 있습니다. 。 또한 < P > 는 좌석 배치 < P > 이하의 스티커 < P > 결혼을 따르는 것이 인생의 큰 행사이며, 새로운 가정을 세우는 시작이기 때문에 특히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것이 좋다. 이로 인해 생화학적으로 나온 각종 결혼 풍습은 예로부터 상당히 복잡해졌다. 저는 광저우에 살고 있습니다. 이렇게 크고 몸소 결혼식을 몇 번 겪었고, 광저우의 결혼 한 귀퉁이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생활 리듬이 빨라지면서 광저우의 결혼 풍속도 그에 따라 진화하고 단순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세상일이 어떻게 변해도 결혼 풍속은 항상 시끌벅적하고 길며 즐거워하며, 그 중의 의미는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P > 하나, 광저우의 신식, 구식의 결혼 풍속 대비 < P > 광저우의 구식의 결혼 풍속은 중원의 고대 전통 결혼 풍속을 관통해 왔으며, 중원 고대 결혼 풍속은' 주례' 의 6 례를 답습해 나채, 이름 묻기, 나지, 나징, 청기, 친영이를 포함한 6 례를 답습해 왔다 남자는 중매인에게 여자 이름과 출생의 년, 월, 일, 시간을 묻자, 여자 집은 헵틸스티커를 받고 홍캄보로' 쿤 ① 모 월 어느 날 어느 날 시생' 이라고 적었고, 중매인이 남자 집으로 데려왔고, 남자 집은 여자 집의 경을 조상 사건 전이나 쌀통 안에 3-7 일 붙였다. 집에 기물을 깨뜨리지 않고 불길한 일이 생기면 만약' 팔자' 가 서로 부딪치면 혼사는 여기서 끝난다. < P > 5 4 신문화 운동 이후 광저우의 지식청년들은 자유연애를 숭상하기 시작했고, 기본적으로 부모가 도맡아 중매인을 통해 소개한 후 직접 만날 수 있었다. (서로를 보면 소개팅의 의미) 쌍방이 합의하면 남자는' 리시' (빨간 봉투의 의미) 를 봉해야 한다. 오늘날, 비록 남녀의 교제가 이전보다 더 많이 증여되었지만, 많은 나이 많은 남녀의 존재로 인해 광저우에서 여전히 답습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도록, 중매인은 단지 바늘귀에 지나지 않고, 적당한 순간에 적절한 사람을 만날 수 있도록, 일종의 공덕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 중매리 시장을 신경 쓰지 않는다. < P > (2), 초빙 즉 남녀 쌍방의 가정이 연경을 교환한 후 용봉례서에' 쌍조팔자' < P > (3), 대임은 결혼 전 두 사친이 서로 초빙을 보내는 의식이다. 남자가 여자에게 보내는 초빙례는 예금, 예련, 생선, 오리알, 해산물, 담배, 예빙, 사탕, 빈랑 등이 있어야 한다. 여자는 설탕, 바둑돌 케이크, 신랑이 입는 옷걸이, 지갑, 신발 양말 등을 울린다. 이 과정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되며,

1, 울부 시집가는 신부는 이때' 가택 연금' 으로 일어나' 입각' 또는' 상각' 이라고 불린다. 비슷한 나이의 여자친구들을 모시고,' 탄정' 을 시작하라. 즉 우는 시집을 시작한다. 일반적으로 부모의 은덕을 탄식하고, 부모를 떠나 중매쟁이를 떠나 부모와 딸의 정을 끊는 것을 아쉬워하는 등, 이 풍속은 각 성 각지에서 비교적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면 호남토가 처녀의 우는 시집, 그것은 일절이라 할 수 있다. 어떤 것은 두 달 동안, 짧은 것도 있다 옆 사람들은 늘 감동하여 눈물을 흘리며 우는 것은 일종의 축하의 표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지금까지 광저우는 기본적으로 이 풍속을 약화시켰고, 시집가는 여자는 아쉬워하는 정이 있었지만, 경사스러운 날에 기뻐하는 길조가 가장 짙은 색채였다. 요즘 처녀가 시집가는 것은 웃음으로 읊조리고, 달콤하게 가슴에 들어와 폐로 들어가는 것인데, 어디 우는 풍속의 존재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2, 안침대 남자는 영혼하기 전에 새 집을 새로 칠한 후 새 집을 설치하는 것이 중요한 절차다. 이는 남녀가 결혼 후 행복, 자녀 출산, 오이가 연달아 이어질 수 있는지 여부다. 그래서 안상은 좋은 날을 택하고, 집안 형편이 부유하고, 자녀와 손자가 가득한' 호명파' 를 초청하여 의식을 주재하고, 신방에 각종 제물을 차려 놓고, 새 침대를 배치하고,' 백년해로, 복록원앙, 진돈슬이 좋다' 는 네 마디를 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여기에 가장 기쁜 풍습이 있는데, 침대를 놓을 때 작은 아이를 놓아두면, 마침 어린 아이가 그 위에 소년의 오줌을 한 번 끌어당길 수 있다면 더욱 뜻대로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4), 혼수를 선물하는 것은 매우 번잡한 결혼 예절이다. 일상생활용품과 같은 일상용품은 잠자는 침대 외에는 모두 갖추어져 있고, 여자 집의 풍요로움을 드러낸다. 속담에' 밀접집 시집녀' (모든 재산을 배상하고 딸을 시집가는 뜻) 는 전혀 거짓이 아니라는 말이 있다. 혼수의 풍성함은 여성의 앞날을 보여준다. 대략 금은보석 (상징적으로 한두 가지면 부모 어른의 축복을 대표할 수 있음), 사계절 옷, 이불커튼, 금수화베개, 집게, 가위, 컵 그릇 그릇, 의자 상자, 칠기 대야 상자, 칼자 바늘 등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필수불가결한 것이다. 오늘날, 이 양동이는 붉은 발 담요 숟가락으로 대체되지만, 이 풍속은 결코 면제될 수 없다. < P > (5) 혼례는 결혼식 전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의식이다. 고대 남성들은 전문의장대를 미리 초빙해야 했다. 대략 고등, 대등등, 채정, 채정, 채기, 팔음징고, 꽃가마 등이 있다. 지금은 고급 리무진으로 대체되었다. 보통 양진길시에 여자 집에 도착하는 경우가 많다. 이 문에는 두 개의 문이 있는데, 하나는 대문이고, 다른 하나는' 규방' 의 문이다. 대문은 특히 열리지 않는다. 여자친구는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신랑을 괴롭히고, 어떤 것은 신랑에게 백 개의 팔굽혀펴기를 시키고, 어떤 것은 신랑이 노래를 부르고, 감정을 표현하고, 어떤 것은 신랑이 새로운 사람의 민첩함을 과시하고, 장면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문리시" 는 불가피하다. 보통 그 상서로운 의미를 취한다. "팔팔팔", "육육육육", "이팔팔", "일육팔", "일육팔" 모두 같지 않다 "내실 문" 도 그렇게 잘 열리지 않아요! 남자는 온 가족이 뒤적거리며 여자의 신발을 찾고, 찾은 후에야 문을 열 수 있다. 신랑이 신부를 위해 직접 새 신발을 신었고, 두 사람은 행복하게 손을 잡고 내실을 나서는 것도 고대의' 출각' 전통을 보존한 셈이다. 이어 신랑은 신부와 부모를 작별하고, 신랑은 장모에게 안심하고 딸을 나에게 넘겨주라고 말해야 한다. 그리고 신랑은 신부를 안고 새 차를 안고 신부를 땅에 묻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예로부터 명심해야 할 도리다. 친정 아버지 세대는 딸을 중도에 데려다 주고 집에 돌아가야 한다. 신부에게 동생이 있다면, 친동생은 언니와 함께 신랑집에 가야 한다. 흔히' 외삼촌' 이라고 불린다. 여기에 대해 말하자면,' 외삼촌 신발',' 이모 스커트' 라는 두 가지 물건은 결코 모호하지 않아야 하며, 반드시 남자가 돈을 내고 여자 집의 동생으로 새 신발, 새 치마를 사야 한다는 말이 있다. 남자 집의 외관으로도 볼 수 있다. < P > 신부를 잇는 승용차 선택의 노선은 매우 길다. 광저우 사람들은 멀든 멀든 길을 따라가는 것을 좋아한다. 길상로, 항복로, 장수로 등 길상부귀를 뜻하는 길이다. 신부를 마중하는 승용차가 남자 집 앞에 오니 신랑은 반드시 체력운동을 해서 신부를 집 앞까지 끌어안아야 한다. 두 사람은 문지방에 놓인 화로를 건너고, 등당과 신랑이 나란히 하늘과 땅을 숭배하고, 몸을 돌려 조상을 숭배하고, 부부가 맞절을 해야 한다. 또한' 수성공' 을 특별히 초청해 신랑신부를 축복하고, 옥여의를 들어 신부에게 세 번 가볍게 올리고,' 다복다생다남, 대부대귀대길상' 이라고 외쳐야 한다. 축복이 끝난 후 예생 (현재 사의라고 불림) 이 찬사를 외쳤다. "양홍은 맹광과 어울리고, 5 세는 그 창을 얻고, * * * 동심매듭을 잡고, 신부방처럼 붉어진다." 이어 신랑에게 긴 붉은 천을 건네고 신부를 데리고 신부를 데리고 동굴로 들어왔는데, 지금은 이 절차들이 간소화되었지만 제거되지 않았다. 이어' 사채'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신랑 신부는 침대 가장자리에 나란히 앉아 커튼을 내려놓고' 호명파' 가 장부에 붉은 젓가락을 뿌려 신부에게' 빨리 귀아들을 낳으라', 사비,' 호명파' 가 신랑과 신부에게 연밥 먹이를 준다는 뜻이다. < P > 그런 다음 남자 집에서 쌍방 손님을 초대하여' 신안' 잔치, 대잔치 손님, 모두 술이 후련하고' 신안차' 를 마신다. 오늘날 남녀평등은 쌍방의 혼인 행위에 나타나는데, 결혼 잔치는 쌍방 * * * 이 함께 초대하여 더욱 큰 장면이 펼쳐졌다. 연회 완료, 새 집 소란을 피우는 것은 불가피하다. 대부분 신랑신부의 고모부 형제 자매 동창 등을 위해 오늘까지 발전한 만큼, 새 집은 이미 카락으로 옮겨가는 추세로, 모두가 즐거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혼을 방해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결혼식의 마지막 종목은 삼조회문, 귀문일명' 귀녕' 으로, 신랑신부가 신부를 동반한 지 3 일 만에 친정으로 돌아가 금돼지를 선물해 이렇게 훌륭한 며느리를 양성한 것에 대해 여가에게 감사를 표하는 것이다. < P > 이런 풍습은 번거롭지만 시대가 바뀌고 의식이 많이 간소화됐지만 여전히 피곤하다. 하지만 평생 한 번만 결혼하면 된다. 아무리 힘들어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 현재 결혼, 전 과정에 카메라 촬영이 있어 VCD 로 구워 평생 기념할 만하다. < P > 이상은 광저우의 신구 결혼식 풍습의 변화이며, 대체로 이전의 고속을 답습하지만, 어쨌든 변천, 길상, 기쁨, 행복, 또는 주요 멜로디이다. < P > 아래에서 말해야 할 몇 가지 결혼 풍속은 기본적으로 사라졌지만 광저우의 민속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풍속과 옛 모습, 여기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옛 풍속을 추모할 권리가 있다. < P > 2, "수탉 대혼" < P > 이전에 광저우에는 신랑 대신 수탉이 신부와 혼인을 하는 악습이 있었다. 이는 불평등한 결혼의 구현이다 여자의 비참한 운명은 시작일 뿐, 어떤 여자는 평생 생과부를 지키며 결혼해서' 진드기' 가 생겨나고, 이런 결혼은 슬프고 봉건과 빈곤의 산물이며, 일종의 불평등한 결혼이다. 지금까지 거의 사라졌다. < P > 셋, 명혼 < P > 은' 수탉 대혼' 의 불평등한 결혼에 비해 명혼은 생소하게 보였고, 과거 광저우 혼인 누추한 관습 중 어처구니없는 현상이다. < P > 이른바 명혼이나 귀신혼이란 양가 부모가 미혼 선사한 자식을 위해 인연을 맺는 것이다. 날짜는 일반적으로 3 월 청명, 7 월 추석 (귀신절), 9 월 중양절 () 에서 진행되며, 수속이 비교적 공식적인 결혼식이 비교적 간편하며, 이 풍속은 건국 후 거의 사라졌다. < P > 4, 차단, 교차, 정녀 < P > 형 언니가 결혼하지 않아 동생을 늦추는 결혼 날짜를' 차단' 이라고 합니다. 동생이 형제보다 먼저 결혼하면' 머리 건너기' 라고 한다. 광저우 지역에는' 거머리 불편함, 머리 건너기 불명' 이라는 금기가 있지만, 지금까지 이 금기는 뉴팬츠 배달을 통해 액막이를 피한다. < P > 과거 광저우의 여성들은 순결을 가장 중요시했고, 곳곳에 절부, 열부, 정녀가 나타났는데, 그 근본 원인은

1, 남편이 죽은 후에는 재혼할 수 없고, 재혼하면 안 된다.

2, 과부가 된 후에는 과전 이하의 혐의를 받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살신의 화를 자초한다.

3, 다른 사람과 같은 방을 함께 하는 것이 모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도망가거나 아예 집을 떠나 남편을 다른 첩과 결혼시켜 자신의' 청결' 에 이르게 한 것이다. 1958 년 이후 새로운 결혼법이 공포되기 시작한 뒤 결혼의 자유가 여성에게 평등하고 자유로운 결혼을 하게 했다. < P > 5. 자빗녀와 집에 떨어지지 않는 < P > 자빗녀와 집에 떨어지지 않는 것은 봉건제도 하에서 청대 후기에 출현한 기형적인 풍속이다. 198 년대 항산 TV' 빨간 스카프' 에 대한 기억이 생생할 것 같은데, 그 안에 묘사된 것은 바로 자기 빗녀의 비참한 경험이다. 기본적으로 자기 빗녀의 비장한 삶의 실전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빗질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 P > 광주는 주강 삼각주의 경제중심지로, 특히 순덕, 남해, 판유, 중산 등 현의 자본주의 상공업, 특히 릴링 산업의 번영으로 독립자주의 신세대 여성을 만들었다. 그들은 결혼 후 남자 집에서 고생과 출산으로 고통받는 것을 피하기 위해 자업자득을 한 뒤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고모집' 은 낯설지 않을 수도 있다. 바로 자빗녀가 사는 곳이고, 자빗녀는 경제적으로 독립적이며, 보통 자신의 가사 솜씨를 가지고 있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고, 남자에게 의지하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집에 떨어지지 않는다' 는 것은 자빗녀와 같은 배경을 가지고 있어 친구의 도움으로 남편과 같은 방을 피할 수 없다. 그런 다음' 삼조귀문' 후 독신을 하게 된다. 이름은 기혼이지만 사실은 독신으로, 속칭' 집에 떨어지지 않는다' 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이런 풍속은 건국 후 점차 사라지고, 남녀가 평등해지는 오늘날, 가까운 장래에' 자빗녀',' 고모집' 이 역사의 침전물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 P > 6, 다시 화초 < P > 광저우에는 또 하나의 재미있는 기이한 풍속이 있다. 노부부가 결혼한 지 6 년이 되었을 때 다시 결혼식을 올리는 것을 흔히' 다시 화초' 또는' 다시 금혼' 이라고 부른다. 부부가 결혼 만료 6 년 외에도

1, 아내는 원래 배합이다.

2, 아들, 며느리, 딸, 사위, 손자, 외손자가 완비되다.

3, 노부부는 건강하다.

4, 가계 경제 넉넉함. < P > 이 같은 조건을 갖추어야 할 사람이 많지 않아 특히 소중하게 보인다. 초혼보다 더 성대하게 치러지고, 시끌벅적하며, 모두 기뻐했다. < P > 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은혼',' 다이아몬드 결혼',' 동혼',' 명목' 은 다양하지만 어떤 형태든 결혼에 대한 존중과 축하와 미래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과 기대일 뿐이다. < P > 결혼은 사람의 일생에서 중요한 순간이며, 전통풍속이 운치가 넘치고, 결혼식에 무한한 즐거움을 더해주며, 오늘날 남녀가 평등한 지위를 향하는 동시에, 우리는 평등과 자유의 원칙에 따라 결혼을 존중하고, 혼인을 만들고, 혼인을 지켜야 한다. < P > 나는 결혼을 믿는다. 나는 결혼을 사랑한다. 나는 결혼을 기대한다. 결혼식에서 번잡한 풍속을 견뎌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이 모든 달콤한 즐거움을 짊어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