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화 한 장이 시간을 놀라게 했고, 목판 한 장이 세월을 부드럽게 했다
설화 한 장이 시간을 놀라게 했고, 목판 한 장이 세월을 부드럽게 했다
봉상목판 신년 그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 P > 봉상목판 신년화는 서북에서 자란다. 서북 맛이 짙다. 특히 중국 4 대 연화에 비해 조형이 거칠어 보인다 (예: 문신화, 인물의 머리 비율은 종종 3 분의 1 을 차지함), 색채 대비가 더욱 강렬하고, 그것이 발산하는 짙은 향토 풍미, 단순하고 소박하며, 이러한 특징들이 한족 민간연화의 유파가 될 수 있게 한다.
어떻게 만들었어요? < P > 봉상목판 신년화 제작 공예는 사실 상당히 복잡하며, 각 작품 중 몇 가지 색깔로 몇 개의 그림판을 조각하는데, 이 그림들은 모두 벌채 후 3 년 이상 음간한 배목만 사용했는데, 전체 과정은 상당히 신경을 많이 썼으니, 다음은 한 걸음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인쇄 시 한 번에 한 가지 색만 인쇄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색을 맞추고, 색칠을 잘 한 판에 고르게 한 다음 선지에 인쇄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쇄명언) < P > 먼저 잉크 라인 원고를 인쇄하여 종이에 치수를 재어 위치를 정하면 인쇄할 수 있고, 잉크 인쇄는 말린 후 컬러 인쇄를 할 수 있으며, 각 색상에는 잉크 라인 판을 2 ~ 3 번 인쇄해야 완전히 채색할 수 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연화 효과를 보여주며, 인쇄 시 이전 색상이 건조될 때까지 기다려야 다음 컬러 인쇄를 할 수 있다. < P > 전체 과정은 한 달 이상 걸리며, 인쇄된 모든 작품에도 미묘한 변화가 있을 것이다. 사람은 결국 기계가 아니기 때문이다. 물감의 양과 힘의 경중은 우연한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연화를 일으키는 마지막 순간까지 그림의 최종 모습을 상상할 수 없다. 이것이 목판 연화 자체의 매력이기도 하다. < P > 호재에서 복구까지 < P > 봉상목판 신년화는 민혁 기간 동안 한 차례 호황을 겪었고, 전후 17 차례 필사해 여러 세대가 축적한 수백 개의 신년화 판에 거의 한 조각도 남지 않았다. 신년 그림의 가장 중요한 인쇄 도구로서 판에 박힌 실종은 신년 그림의 제작자에게 치명적이었다. < P > 민혁 이후 설화를 구하기 위해 아버지 영립평은 곧바로 판에 박힌 복원 작업을 시작했다. 많은 고정 관념이 사라졌습니다. 어떻게 회복 할 수 있습니까? 다행히도, 과거에 일부 오래된 판에 인쇄된 연화들 중 일부는 박물관에 의해 수집되었고, 일부는 개인 소장품으로 수집되어 이러한 단서를 찾았으나, 아버지는 발견하면 반드시 그대로 판에 박은 것을 되찾으러 가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그 시절은 매우 힘들었다. 아버지는 한 번 6 ~ 7 년이었고, 때로는 하루 21 시간 계속 일하기도 했다. 그 중 3 년 동안 그는 17 여 개의 1 여 개의 오래된 판에 박힌 복제 작업을 완성했는데, 이는 두 세대가 축적한 고정관념에 해당한다. "저는 3 년 동안 두 세대의 일을 했습니다." 나중에 몸이 견딜 수 없어서 리듬을 늦추었다. < P > 오늘까지 봉상목판 신년화 * * * 는 4 여종의 모양과 규격이 다른 작품을 복원해 문신화, 가택 육신화, 십미도, 풍속화, 전통연극화 등을 포함한 비교적 완벽한 시스템으로 복원했다. < P > 신세대의 전승 < P > 시대의 발전은 항상 전통 수공예의 생존에 도전하는 것 같다. 오프셋 인쇄 신년 그림의 대량 생산으로 인해 목판 신년 그림이 탈락하자 아버지는 수장 시장에 눈을 돌리고 선지로 인쇄하려고 노력했으며, 많은 전문가 학자들의 도움을 받아 모든 신년 그림을 재설계하여 정교한 가공과 예술 편향된 부티크 신년 그림을 만들어 이 고대 민간 예술이 전승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현재 봉상목판 신년화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됐지만 목판 신년화의 전승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좋아하고 소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는 대학에서 시안미원을 선발했습니다. 바로 아버지와 함께 서서 우리 가족의 귀중한 기예를 이어가기로 결심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 P > 민간공예변장품 < P > 최근 몇 년 동안 아버지는 봉상목판 신년화를 가지고 여러 나라로 전시회에 참가해 연화가 세계로 나아가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1994 년에 아버지는 오스트레일리아와 홍콩에 연이어' 중국 민간 설화 진품 수집전' 을 개최하러 갔는데, 연화는 각각 국내외 156 개 예술학원, 예술단위에 수록되거나 소장되었다. 1999 년 아버지는' 중국예술대표단' 과 함께 프랑스 파리에 가서' 99 파리-중국문화주' 전시회에 참석해 봉상목판 신년화를 시연했다. 파리 유네스코 빌딩 주변에는 봉상목판 신년화 승마진경, 경덕 현수막 17 점이 중국 민간 전통미술의 트레이드마크로 4 주와 중앙홀,' 봉상목판 년 < P > 봉상목판 신년화라는 고대 민간예술이 외국에서 강한 감염과 충격을 불러일으켰고, 국내에서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목판 신년화를 알고 사랑하게 되기를 바란다. < P > 봉상목판 신년화 제 21 세대 전승인으로서 내가 짊어진 책임은 더욱 중대하다. 아버지를 따라 노년화를 회복하는 동시에, 우리는 전파해야 한다. 연화는 이전 세대와 함께 성장했지만, 우리 세대에는 연화가 무엇인지 거의 모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연화가 생활로 돌아가 더 많은 사람들이 연화의 매력을 알게 되기를 바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