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App 테스트와 기존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어떤 테스트 케이스를 추가해야 합니까?

App 테스트와 기존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어떤 테스트 케이스를 추가해야 합니까?

휴대전화가 사람들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면서 앱 테스트도 점차 잘 알려져 있다. 애초부터 크라우드 소싱부터 현재의 자동화 탐구에 이르기까지 휴대전화 테스트의 기술 발전도 나날이 변화하고 있다.

App 테스트는 기존의 소프트 갑옷 테스트보다 훨씬 복잡하고 어렵다.

나의 업무 경험에 근거하여, 내가 어떻게 app 테스트를 잘 할 것인지 아래와 같이 요약할 것이다.

(1)? 비기능 테스트

App 테스트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app 의 비기능 요구 사항입니다. 모바일 앱이 시장에 출시되거나 더 발전하기 전에 테스터들은 이런 수요를 추적할 책임이 있다.

초기 개발 단계에서 실시한 첫 번째 테스트는 실용성 테스트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알파 사용자 또는 동료가 수행합니다. 카페나 식당에 들어가 앱 사용에 대해 사람들에게 물어본다. 이 단계에서 개발된 첫 번째 버전을 살펴보고 피드백을 수집하여 사용자가 새로운 기능을 잘 활용하여 첫인상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2)? 기능 테스트

개발된 각각의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해야 합니다. 기능 테스트는 응용 프로그램 테스트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테스터는 수동 테스트와 향후 자동화된 테스트 유지 관리를 수행해야 합니다. 테스트가 시작되면 테스터는 "블랙박스" 인 어플리케이션을 수동으로 테스트하여 제공되는 기능이 올바른지, 설계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버튼 클릭 및 주문 제출과 같은 일반적인 소프트웨어 테스트 외에도 테스터는 더 많은 기능 애플리케이션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전체 수동 테스트 프로세스 외에도 테스트 자동화는 모바일 app 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코드를 변경하거나 새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기존 기능과 해당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동 회귀 테스트를 수행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므로 테스터는 자동 회귀 테스트를 위한 도구를 찾아야 합니다. 시중에는 많은 자동화 테스트 도구, 상업, 오픈 소스, 다양한 플랫폼 (예: Android, iPhone, WindowsPhone7, BlackBerry, mobile Webapp) 이 있습니다. 개발 전략 및 구조에 따라 품질 관리 테스트 전문가는 해당 환경에 가장 적합한 자동화 도구를 찾아야 합니다.

(3)? 클라이언트 성능 테스트

앱이 좋은지 아닌지는 기능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중저가 컴퓨터에서 테스트한 app 의 성능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재미있는 게임이나 앱은 하이엔드 컴퓨터에서만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고, 로우엔드 컴퓨터에서는 안 되며, 좋은 입소문도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App 성능 테스트의 경우 CPU, 메모리, 전력 소비, 트래픽, FPS 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App 설치 및 시작에 소요되는 시간도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 모두들 좀 혼란스러울 것 같다. CPU, 메모리, 전력 소비, 트래픽, FPS 가 얼마나 높습니까? 여기서 알 수 있듯이, 명품 게임의 몇 가지 수치를 참고하여 자신이 개발한 app 와 업계 명품 app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4)? 적응성 호환성 테스트

기능 테스트 후 App 는 호환성 테스트도 수행해야 합니다. 점검해야 할 항목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a) 다른 태블릿 브랜드 모델의 설치, 당기기, 클릭, 제거가 정상인지 여부

(b) 다른 운영 체제에서 설치, 당기기, 클릭, 제거가 정상인지 여부

실제 테스트에서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a) 앱은 평면 시스템에 설치할 수 없다.

(b) 평면 카드 시스템에서 app 를 당길 수 없습니다

(C) 평면 카드 시스템에서 app 가 당겨진 후 반응하지 않거나 잡아당긴 후 검은색 화면이나 스크린이 나타납니다.

(d) 태블릿 브랜드 시스템에서 app 를 성공적으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WeTest Tencent Quality Open Platform) 이 제품은 많은 인기 모델의 적응 호환성 테스트를 가능하게 합니다.

(5)? 약한 네트워크 테스트

앱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버스, 지하철 등 인터넷 환경이 약한 경우가 불가피하다. 이 경우 네트워크 디더링, 업링크 또는 다운스트림 링크 시간 초과가 자주 발생하여 응용 프로그램에서 패킷 손실이 발생합니다.

테스터로서 app 가 온라인 상태가 되기 전에 약한 네트워크 환경 모델을 만들어 약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알 수 없는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약한 네트워크 환경의 일반적인 상황입니다.

(a) 3G 약한 네트워크 신호 장면 시뮬레이션;

(b) 도시 지역의 저속 이동 장면을 시뮬레이션한다.

(c) 교외의 고속 이동 장면을 시뮬레이션한다.

(d) 요청 응답 시간 초과 _ 업링크 시간 초과 장면 시뮬레이션;

(e) 요청 응답 시간 초과 _ 다운 링크 시간 초과 장면 시뮬레이션;

(f) 네트워크 지터 장면 시뮬레이션;

(6)? 전력 테스트

앱의 휴대전화에서의 표현은 기능뿐 아니라 앱의 전력 소비 여부도 테스트 과정에서 중점적으로 주목된다. 휴대폰 장비가 충전된 상황에서 이 앱은 얼마나 놀 수 있나요? App 의 시간당 전력 소비량은 얼마입니까? App 가 한 장면에서 10 분 동안 전화를 끊는 전력 소비량은 얼마입니까? 이것들은 우리가 평소에 전력 테스트에서 비교적 주목하는 점들이다.

(7)? 프로토콜 테스트

아날로그 클라이언트는 프로토콜 패킷을 서버로 직접 전송하여 서버에 특정 검사가 있는지, 클라이언트가 보낸 데이터가 인식되는지 확인합니다. 프로토콜 테스트는 주로 사용자가 서버에 악성 프로토콜을 전송하여 서버의 인증을 속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8) 안전 테스트

앱이 온라인 상태가 되기 전에 상세한 안전 테스트가 필요하다. 안전 테스트는 주로 응용 프로그램이 외부 세계에 의해 쉽게 깨지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것입니다. 악성 코드에 주입 될 위험이 있는지 여부; 온라인 후 플러그인의 위험이 크다.

(9) 서버 성능 테스트

주로 독립 실행형 용량 테스트와 24 시간 안정성 테스트를 포함한 서버 성능 테스트. 독립 실행형 용량 테스트는 90% 의 응답 시간 및 성공률을 기준으로 독립 실행형 서버가 호스팅할 수 있는 사용자 수를 감지하는 것입니다. 특정 게임 모드 24 시간 사용, 서비스 재시작 안 함, 메모리 누출 안 함, 거래당 성공률 준수.

가장 습한 입구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10) 서버 재해 복구 테스트

서버 재해 복구 테스트는 주로 서비스 프로세스가 충돌한 후 자가 복구 기능이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게임 논리 프로세스가 사라지면 자동으로 당겨지지 않습니다. Memcached 가 붕괴될 때 다시 시작하나요? 모든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줄까요? 이것들은 모두 app 테스트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다.

(1 1) 테스트 중단

지능형 터미널 응용 프로그램의 서비스 수준 분류 및 실시간 특성에 대해 App 가 프론트 데스크 및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될 때 전화 통화, 파일 다운로드, 음악 감상 등의 주요 응용 프로그램과의 상호 작용 테스트와 같은 테스트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앱이 전화, 문자메시지, 채색 편지, 웨이보 또는 기타 통지가 들어왔을 때의 반응을 테스트합니다.

(12) 온라인 후기 여론 추적

새로운 app 가 온라인 상태가 되면 앱에 대한 사용자 의견, 테스트 시 주의하지 않은 버그, 포럼의 인기 게시물, app Store 에서 app 의 입소문은 모두 테스터가 app 온라인 후 주목해야 할 포인트다. 테스트 중에 발견되지 않은 버그가 필요하다면, 새로운 테스트복이 필요하다. 문제에 따라 확인하고 수리해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테스트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