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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사조 전설_불사조의 기원에 관한 고전 이야기

봉황은 길상을 상징하는 의미로 자주 사용되는데, 함께 날아다니는 봉황은 고대부터 중국 문화의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아래는 제가 정리한 피닉스에 관한 전설과 이야기입니다.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봉황의 전설 이야기 1

봉황은 고대 중국 전설에 나오는 새들의 왕으로, 수컷은 '펑', 암컷은 '펑'이라 부른다. . 일반적인 이름은 "Feng" 또는 "Phoenix"입니다. 『유야새방출』에 따르면 봉황은 닭머리, 뱀목, 제비턱, 거북등, 물고기꼬리 모양을 하고 있으며 높이가 약 6피트이다. 많은 동물을 합친 신성한 새, 행운과 영생을 상징합니다. 중화민족의 문화중에서 용과 손을 잡고 대대로 사람들의 존경과 숭배를 받아 풍부하고 화려한 용봉황 문화를 창조하였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주(周)나라 문왕(文王) 때 산시성(陝西省) 풍향(鳳亮)과 기산(結山) 지역에서는 봉황이 기산(球山)에 모여 용산(永山) 위로 날아갔다는 전설이 있는데, 이때부터 주(周)나라가 번성하였다. 오늘날 사람들 앞에 나타난 불사조의 이미지는 수천 년에 걸쳐 점진적인 진화의 결정체입니다. 이는 중화민족의 형성과 통합, 발전의 역사를 고도로 요약하고 있으며, 민족성을 형성하고 육성하는 데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 자체로 진취적이고 강인하며 강인한 중화민족의 위대한 정신을 응축하고 구현하고 있습니다. . 불사조 전설 2

병아리는 돌무화과나무에서 놀고 낙원 같은 삶을 누리는 새들을 부러워했지만, 돌무화과나무 위로 날아가려는 시도는 번번이 실패했다. 그 병아리는 꿈을 포기하지 않고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병아리는 주저 없이 불 속으로 달려가 몸의 털을 모두 태워버렸습니다. 그러나 변신하겠다는 의지는 점점 더 강해졌습니다. 불 속에서 아홉 번의 나들이를 한 후, 열 번째에 병아리가 이를 악물고 다시 불 속으로 뛰어들었지만, 새끼는 죽었습니다. 오랫동안 나오지 마세요. 갑자기 불 속에서 무지개가 하늘로 솟아오르더니 그 무지개 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새가 날아올랐는데, 그 몸의 비단 깃털은 눈부시게 빛나고 그 튼튼한 뼈는 마치 로크가 날개를 펼친 것 같았습니다. , 그리고 영원히 지속되는 불멸의 새가 되었습니다. 봉황 전설 이야기 3

중국에는 봉황 전설이 있고, 서양에도 봉황 열반 신화가 있습니다. 중국과 서양의 신화와 전설에는 모두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즉 봉황은 상징입니다. 생명, 에너지, 열정.

'봉황열반과 불로부터의 재탄생' 이야기: 에덴동산에는 지혜의 나무가 있었고, 나무 근처에는 장미 덤불이 자랐습니다. 꽃 가운데 첫 번째 장미가 피어날 때마다, 꽃잎이 열리면서 꽃 가운데 아름다운 새가 탄생합니다. 새의 비행 자세는 공중에 떠 있는 비단처럼 가볍고, 노래는 맑고 달콤하며, 깃털은 다채롭습니다. 이 아름다운 새는 아름다운 꽃들 사이에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금지된 열매를 먹었고, 하나님은 그들을 추방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천사는 화염검을 들고 그들을 낙원에서 쫓아냈습니다. 천사의 검이 공중에서 춤을 추고, 불꽃이 사방으로 날아가고, 꽃 사이에 있는 새 둥지에 불이 붙었고, 아름다운 새는 불에 타 죽었습니다. 꽃은 타서 재가 되었고, 검붉은 불꽃 속에 새알 몇 개가 희미하게 보였으며, 뜨거운 불꽃에 의해 촉매되어 그 중 하나에 균열이 생겼습니다. 마침내 또 다른 아름다운 새가 껍질을 깨고 불 속에서 태어나 날개를 퍼덕이며 하늘로 날아올랐습니다. 이것이 바로 불에서 태어난 불멸의 새입니다. 봉황의 종류

"봉황"과 "황"은 원래 두 종류의 화려한 새를 말하며 봉황은 봉황 새이고 봉황은 황제 새입니다. 세 가지 화려한 새가 있는데, 하나는 황제 새, 하나는 루안 새, 다른 하나는 불사조 새라고 합니다. 후세대는 일반적으로 봉황과 봉황을 수컷과 암컷 버전이 다른 동일한 종류의 새로 해석했습니다. 봉황과 봉황은 현실에 존재하는 어떤 새의 별명이나 화신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새의 모습을 반향하고 구체화시키려는 '봉황'의 개념 때문입니다. 실제로는 피닉스.

'봉황'의 이미지가 붉은 새에서 유래했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는 붉은 새가 다섯 봉황에 속한다는 인터넷상의 진술과 완전히 반대되는 새입니다.

봉황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종류에 따라 상징도 다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봉황에는 다섯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즉 다섯 봉황입니다.

Taishi는 Cai Heng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봉황처럼 보이는 사람은 다섯 가지 색을 띠고 더 붉은 색을 띠는 사람은 봉황입니다. 녹색이 많을수록 루안, 노란색이 많을수록 봉황, 보라색이 많을수록 독수리, 흰색이 백조입니다.

봉황, 봉황, 봉황 외에 더 유명한 것으로는 독수리, 독수리, 매, 메추라기, 매, 메추라기, 꿩, 꿩, 꿩, 꿩 등. 또 다른 이름이나 종류로는 대붕(大鳳), 지장(縁江), 충명새(忠命鳥)도 봉황류에 포함된다는 말이 있다. 다양한 이름이나 종류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설명도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봉황"이라는 제목을 사용할 때는 봉황과 봉황만을 지칭합니다. 봉황으로 분류되는 다른 새들은 봉황이라고 부를 수 없으며, 실제 이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봉황

"논어"에 따르면 봉황에는 6개의 형상과 9개의 새싹이 있습니다. 여섯 마리의 코끼리는 머리는 하늘 같고, 눈은 해 같고, 등은 달 같고, 날개는 바람 같고, 발은 땅 같고, 꼬리는 위도와 같습니다. 아홉 개의 새싹을 가진 사람은 생명을 담은 입, 조화로운 마음, 날카로운 귀, 쭉 뻗은 혀, 밝은 색, 곧은 붉은 왕관, 날카로운 갈고리, 신나는 소리, 잘 쓰여진 배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를 때는 “귀희”라고 하고, 밤에 부를 때는 “선의 아들”이라고 하고, 아침에 부를 때는 “세상을 축하합니다”라고 말한다. "; 날 때는 "랑두(Lang Du)"라고 쓴다. 남은 먹이는 플라타너스나무와 대나무 열매뿐이다. 내 큰 아들은 Jiuyi에 살고 Feng에서 놀고 싶어했습니다. 물건이 날아와 아이를 낳습니다.

루안

행운의 새.

장화는 “루안은 불사조의 하위 분류로 처음에는 봉황처럼 태어났지만 시간이 지나면 색깔이 변하고 소리도 종소리 같다. 주(周)나라 때에는 문화재를 크게 마련하였고, 달마차는 루안의 소리에 맞게 큰 종으로 장식하여 루안수레로 바꾸었다.

铓鵵

"산해경 - 남산경": (남산경) 주오수이는 연에서 나와 남동쪽으로 흘러 바다에 들어간다. 그리고 콴보. ?Guo Pu의 메모: ?Yifeng은 속입니다.

장자추이가 말했다: 남쪽에 새가 있는데 이름이 봉황이다. ?

홍후

"Shuowen": ?홍, 홍후도요. ?또한: ?Hu, Honghu도 마찬가지입니다. Wang의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Hong Hu"는 두 문자의 이름으로 Huang Hu와 다릅니다. 이 새는 흰색인데, 이는 노란 백조의 연한 노란색과는 다릅니다. ?자연사 기록에 따르면 ?수천 살이 된 사람은 모두 태아 속에서 태어난다. ?주: 에리야 이윤: ?鄄은 학 소리의 차례이다. 후세에서는 학 외에 소위 鄄이 있다고 하여 鹄鄄과 鹄이 모두 있다고 한다. 백조는 햇빛을 받지 않아도 하얗게 되고, 흰색은 학이 된다는 옛말이 있다. 백조가 노래하고 학이 윙윙거린다. 거북, 용, 백조, 백조는 장수를 상징하며 학도 장수를 상징한다. 그러므로 한나라 조나라때 황학이 장궁을 짓고 태액지에서 노래를 불렀다고 해서 황학이라 이름지었다. 나라에는 바다 백조가 있습니다. 나머지 텍스트 중 상당수는 "Crane" 또는 "Hu"입니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학 외에는 아무것도 없고 백조가 있다는 것을 안다. ?

鸱鷷

이 새는 불사조의 조수입니다. "진징"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작은 봉황을 새라고 합니다. 5색 에세이는 3세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국어"는 주(周)나라가 성성할 때 기산(祭山)에서 새와 독수리가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봉황의 가치와 의의

1. 봉황은 사치, 위엄, 진보, 평화의 상징이다

봉황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상서로운 새이다 그리고 세계 평화의 상징입니다. 고대인들은 시대가 평화롭고 번영할 때 봉황이 날아간다고 믿었습니다. 이는 봉황의 갑골문과 같으며 이는 봉황이 황제의 상징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는 최고를 의미합니다.

2. 봉황은 사랑의 상징이다

봉황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올 수 있으며, 여기에는 자연스럽게 사랑의 행복도 포함됩니다. 그러므로 봉황은 사랑을 상징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사람들이 행복한 결혼을 축하하고, 부부의 화합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 때 청동거울에 아름다운 봉황이 입에 매듭을 물고 있는 그림이 있었는데, 이는 행복한 사랑을 상징하며 부부가 서로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수당시대에는 동심매듭이 남편과 아내의 사랑을 상징하는 데 더 많이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북송시대에는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봉황 비녀를 선물로 주는 것도 유행했는데, 봉황 비녀는 여성을 위한 장신구였다. 남자와 여자가 ​​약혼할 때 여자는 남자에게 사랑의 표현으로 봉황 비녀를 선물하는 경우가 많다. 명나라 때 남자와 여자가 ​​결혼할 때 여자의 옷에도 봉황 관이 달렸다. 불사조로 장식하고 보석으로 장식했습니다. 현대에도 사람들은 봉황을 사랑의 상징으로 여기고 결혼할 때 봉황과 용초를 밝히고, 봉황 모양의 문양을 자르고 붙이는 등의 일을 합니다.

3. 봉황은 조화와 조화의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문화에서 봉황의 이미지는 자연 사물의 조화와 조화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인간 사회의 조화와 조화. 봉황의 오색은 이후 고대 사회에서 조화롭고 안정된 도덕, 정의, 예, 인, 신의 오행을 상징하는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둘째, 봉황은 고대부터 사람들 사이의 조화, 아름다움, 화합을 상징해 왔습니다. 사랑에 대한 충성심. 또한 불사조는 조화 개념을 전달하는 정신적, 물질적 전달자 역할을 합니다. 개발 관점에서 볼 때 주술과 새 토템의 결합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대와 부족에서 숭배하는 토템을 통합한 다양한 제품입니다. 둘째, 대립의 '일대일' 통일성인 동시에 봉황문화의 조화적 개념은 사회생활과 물질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고 할 수 있다. ? 및 ?의 피닉스 이미지 특성을 사용하는 것은 피닉스에 대한 관용어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4. 봉황은 권력의 상징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봉황 문양이 옥과 청동기에 등장하여 권력의 상징으로 등장했다. 점차 왕실의 전속 장식품이 되었으며, 각종 궁궐 건물에 나타나며, 기구로 사용되며, 의례와 법률의 형태로 유지되고 있다.

5. 봉황은 중국 민족의 정신적 토템이다

용과 마찬가지로 봉황도 오랜 중국 전통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봉황의 상징적 의미도 변화해 왔으며, 사람들은 봉황을 더 이상 독재적인 제국 권력의 상징으로 여기지 않고 민족 문화의 상징으로 여기게 되었습니다. 약 6~7천년 전 중국의 원시 회화 도자기 문화에는 봉황 이미지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봉황 문양은 3,500여년 전 상나라의 청동에도 나타났습니다. 그 결과 중국 역대 왕조의 장식예술에서는 봉황을 주제로 한 많은 예술 보물이 탄생하였다. 봉황 문양을 주제로 한 이들 예술 작품은 전통 예술의 대표작이자 중화민족의 미적 취향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용과 봉황 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 봉황의 예술적 이미지는 사람들에게 큰 정신적 힘을 부여하며, 용과 마찬가지로 중국 민족의 상징입니다. 즉, 중화민족도 봉(鳳)의 후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