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민요 감상

중국 민요 감상

왕 (19 13- 1996) 유명한 서부민가 전파자는 서부가왕으로 불린다. 일찍이 1930 에서 그는 신장 민요를 수집하고 정리하기 시작했다. 그 후 반세기 동안 그는 서북을 두루 돌아다니며 10 여 개 민족의 700 여 곡의 민요를 개편하고, 풍부한 서부 특색을 지닌 우수한 민요를 대량으로 창작하여, 중국의 서부 민요가 전국에 퍼졌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널리 퍼지게 하였다. 노래는' 그 먼 곳에서',' 반달이 올라온다',' 다판성의 소녀',' 아라목한',' 두달과 마리아',' 청춘의 춤' 등이다. 지금까지 널리 전창되었다. 그 머나먼 곳에서' 라는 노래도 파리 음악학원 음악 교재로 수입되었다. 그 먼 곳에서' 는 원래 위구르족 카자흐족 가수가 부른 양치기 노래였다. 왕이 녹음한 후,' 나는 목자가 되고 싶다' 에서' 초원 발라드' 에 이르기까지' 그 먼 곳' 으로 이름을 바꿨다. 이 노래는 나중에 한 세대의 노래에 의해 등려군 노래를 불렀고, 이후 줄곧 해외 중국인들에 의해 전창되었다. 등려군 (WHO) 는' 초원 발라드' 라는 이름으로 이 노래를 일본에 도입하여 일본에서 가장 친숙한 중국 노래가 되었다.

그 머나먼 곳에서

신강 민가

그 먼 곳에 좋은 여자가 있다.

사람들은 그녀의 곁을 지나 미련 있게 뒤를 돌아보았다.

그녀의 분홍색 미소는 붉은 태양과 같다.

그녀의 아름다운 눈은 밤의 밝은 달과 같다.

나는 내 재산을 버리고 그녀와 함께 양을 방목하러 가고 싶다.

저 분홍색 웃는 얼굴과 매일 프놈펜의 옷을 보세요.

그 먼 곳에 좋은 여자가 있다.

사람들은 그녀의 곁을 지나 미련 있게 뒤를 돌아보았다.

그녀의 분홍색 미소는 붉은 태양과 같다.

그녀의 아름다운 눈은 밤의 밝은 달과 같다.

나는 어린 양이 되어 그녀를 따르고 싶다.

그녀가 그 부드러운 채찍을 들고 매일 끊임없이 나를 때리게 했다.

노동 인민의 생활이 고달프다는 것을 반영하는 민요도 있다. 청나라 말년에 당국은 가혹하게 잡세를 내고, "하곡 보덕주, 10 년 9 년 동안 받지 않는다" 며, 가난한 백성들을 내몽골 후방 지역으로 핍박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도록 강요했다. 성관이 너무 길어야 하기 때문에' 문밖' 이나' 서쪽'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봄과 가을에 돌아가 장기간 밖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탄광에 내려가 생활이 어려워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서쪽 출구로 가면 바로 이때 탄생했다. 그것은 진서북하곡, 북북부곡에서 태어나 산시, 산시, 내몽골 등지에서 전해졌다. 현지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생활과 진지한 사랑을 진실하게 반영하였다. "내가 형이 서부에 간다고 언급했을 때, 우리 언니의 눈물은 멈출 수 없었다." 남편이 집을 떠난 후 아내의 슬픈 심정을 묘사했다. 그녀는 그림자가 떠나지 않고, 속삭이며, 울며, 매우 감동적이었다. 음악 속의 곡조 유형은 매우 많은데, 대부분 네 마디 한 단락으로 일종의 연결 구조이다. 이 민요는 오랫동안 전창해 왔으며, 산시 (), 산서 (), 내몽골 () 에는 모두' 서구 ()' 를 전문적으로 부르는 민간 연예인들이 있다. 1950 년대 프로배우들이 무대에 올랐다가' 2 인대' 에 흡수돼 각종 판변화, 줄거리가 복잡한 가무극으로 전개돼 예약 프로그램으로 자주 상연됐다.

죽다

진산민가

오빠, 서쪽으로 가, 동생, 난 정말 머물 수 없어.

내 형의 손을 잡고 그를 문까지 데려다 주었다.

오빠, 네가 마을을 떠날 때 여동생, 나는 소식이 있어.

그 길목을 걸으면 사람들은 모두 근심을 풀기 위해 왔다.

형의 소매를 꼭 잡아당기고 눈물이 내 배를 타고 흘러내렸다.

나는 여동생만 미워한다. 나는 너와 함께 갈 수 없다.

나는 네가 일찍 집에 돌아가길 바랄 뿐이다.

오빠, 서쪽으로 가, 동생, 내 마음이 괴로워.

이번 여행은 얼마나 걸립니까? 나는 네가 이성을 잃기를 바란다.

나는 네가 일찍 집에 돌아가길 바랄 뿐이다.

나는 네가 일찍 집에 돌아가길 바랄 뿐이다.

중국 고대에는 견우직녀 서현과 백랑자, 양산백과 축영대, 동영과 칠선녀 등 네 가지 사랑 이야기가 있었다. 이들은 고대부터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그 중에서도 동영과 칠선녀의 이야기는 황매극으로 연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선녀 하범' 은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고전극이다. 수재 동영은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아버지를 장례하고, 하늘의 칠선녀가 세상을 들여다보고, 천궁의 비참한 나날을 싫어하고, 동정에서 동영과 사랑에 빠졌고, 결국 천정의 규칙에 관계없이 세상으로 뛰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와 동영은 아카시아 그늘 나무를 매개로 결혼했다. 고용주 지불 선생은 결혼식 불협화음을 이유로 칠선녀가 밤을 새워 10 개의 비단을 짜겠다고 협박했고, 성공하면 공사 기간이 단축되고, 실패하면 공사 기간이 두 배로 늘어났다. 칠선녀는 그들의 자매를 초대하여 그들을 도왔고, 3 년간의 고역이 그들을 백일로 만들었다. 일이 꽉 차서 부부는 모두 집으로 돌아갔다. 1955 년 상하이 영화 제작소에서' 천작의 조화' 를 제작했다. 영화가 개봉된 후 국내외 많은 관중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1958 년 말 통계에 따르면 중국 대륙만10 억 4 천만 명의 관객이 당시 흥행 기록을 세웠다. 신선 부양 커플' 이 홍콩과 남양에서 개봉했을 때도 유례없는 사건으로 황매극 영화가 홍콩에서 수십 년 동안 시들지 않고 있다. 그 이후로,' 신선 부양 커플' 의 선곡' 부부 쌍귀가' 는 사방에서 전해지며, 노동자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묘사하였다.

남편과 아내가 모두 집으로 돌아갔다.

안후이 민요

나무 위의 새는 쌍이다.

청산이 웃고 있다.

(칠선녀) 더 이상 노예가 되지 않습니다.

(동용) 부부는 둘 다 집에 돌아왔다.

(칠선녀) 너는 나를 경작하고 짜고,

(동영) 내가 너에게 물을 길어 화원에 부어 줄게.

(칠선녀) 한가마는 비바람을 피하기 위해 깨질 수 있지만,

(동영) 부부 사이의 사랑은 씁쓸하고 달다.

(합창) 너와 나는 원앙 같다.

"나와 함께 날아라" 는 것은 지구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