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수화 속 수묵화의 현실과 현실

산수화 속 수묵화의 현실과 현실

산수화 수묵기법의 현실과 현실

수묵기법은 중국화에서 중요한 표현방식이다. 남제나라 셰이크의 『육법』은 아직 수묵법을 제안하지 않았다. 수묵법이 제안된 것은 오대경호의 『주법』에 이르러서였다. 회화에 있어서 수직선의 아름다움은 형태를 통해 정신을 전달하는 데 있고, 먹으로 에너지를 포착하는 아름다움은 에너지를 흡수하는 데 있다. 펜과 먹의 결합은 서예와 회화라 할 수 있다.

중국화의 수묵화는 특히 수묵의 미적 맛을 부각시킨다. 수묵화는 자연스러운 관심에 바탕을 두고 있다. 잉크는 형태로 사용되고 물은 공기로 사용됩니다. 잉크는 다섯 가지 색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실제로는 하나이다. 색을 썼으나 색이 남고, 색을 사용하지 않았으나 색이 완성된다. 잉크는 무색이며 무색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무색이 궁극의 색이다.

선은 도에서 나오고, 먹은 기에서 나옵니다. 펜 안에 잉크가 있고, 잉크 안에 펜이 있습니다. 회화에 있어서 수직선을 사용하는 아름다움은 형태가 정신을 전달한다는 것이고 먹을 사용하는 아름다움은 잉크가 정신을 흡수한다는 것이다. 펜과 잉크의 조합은 서예와 회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대(唐代)는 “고대인들은 그림을 그릴 때 붓의 움직임을 양(陽)으로 삼고 먹의 고요함을 음(陰)으로 삼았다”고 말했다. 음과 양은 펜과 먹으로 표현되므로 모든 그림은 언덕과 계곡처럼 크고 나무, 바위, 모래와 물처럼 작으며 모든 스트로크가 정확하고 생생합니다. 그의 뛰어난 기술과 천지의 자연에 순응하는 붓과 먹의 자연스러움으로 인해 그의 그림은 독특하다고 한다. ?("그림은 미시적 자연이다") Dong Zha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붓을 알약처럼 사용하면 잉크가 붓을 따라가고 관심이 자연스럽게 올 것입니다. 그러므로 같은 색이라도 명암과 명암이 자연스럽게 보이고, 그림 전체가 화려하다. ?("회화학")

중국화의 수묵화, 특히 수묵풍경은 특히 수묵의 미적 취향을 부각시킨다. 수묵화는 자연스러운 관심에 바탕을 두고 있다. 잉크는 형태로 사용되고 물은 공기로 사용됩니다. 수묵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개념은 "큰 소리와 소리, 코끼리는 보이지 않는다"는 노자의 미학적 사상을 구현한 것이다. 잉크는 다섯 가지 색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실제로는 하나이다. 색을 썼으나 색이 남고, 색을 사용하지 않았으나 색이 완성된다. 잉크는 무색이며 무색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무색이 궁극의 색이다. 장옌위안은 "땅의 음양이 김이 나고 모든 현상이 흩어진다. 변태의 말은 마법의 장인정신에 의해 독특하게 창조된다"고 말했다. 풀과 나무는 붉은 가루의 색을 기다리지 않고 번성하고, 구름과 눈은 납 가루가 희어지기를 기다리지 않고 날아간다. 산은 하늘을 기다리지 않고 푸르고, 봉황은 오색을 기다리지 않고 푸르다고 하여 먹물이 오색으로 운반되면 자랑스럽다고 한다. 다섯 가지 색상에 집중하면 물체가 잘 작동합니다. 남편의 그림 스타일은 특히 그림의 복잡함을 드러내면서 외모, 디테일, 디테일면에서 금기시됩니다. 자연성을 잃으면 영적으로 되고, 영성을 잃으면 훌륭해지고, 경이로움을 잃으면 본질이 병이 되고, 세심해지고 고상해진다. ("과거 명화 기록: 먹의 쓰임에 관하여")

장자의 "조각과 닦기를 모두하여 단순함으로 돌아오다"("장자: 산나무")는 미학의 사상적 근원이다 수묵화의 진정성을 옹호하는 상청청 사상은 수묵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이러한 미학은 사물을 조용히 처리하고, 시체의 정신을 전달하고, 영리함을 버리고, 의미를 신비롭게 만드는 회화 환경을 조장한다. 사물의 정신은 눈과 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정신에 있음을 강조한다. 그러므로 감각의 장벽을 없애고 육의 눈을 감고 마음의 눈을 열어 외부를 초월해야 한다. 이미지를 보고 원의 중심을 찾아 발굽을 제쳐두고 진실에 도달하세요. 유한함 속에서 무한함을 보고, 무색함 속에서 먹의 길을 보아라.

펜을 사용하여 타이수의 몸을 모방하고, 하나의 잉크 색상을 사용하여 모든 현상의 색상을 포착합니다. 이러한 미학은 사물을 냉정하게 대하고, 시체의 정신을 전달하며, 영리함을 버리고, 의미를 신비롭게 만드는 회화 환경을 조장한다. 귀와 눈의 겉모습보다는 사물의 정신이 정신에 있음을 강조한다. 그러므로 감각을 없애고 눈과 눈의 장벽을 제거하여 육신의 눈을 감아야 함을 강조한다. 그리고 마음의 눈은 열려 있습니다. "이미지를 넘어서 원 안에 들어가십시오." 발굽을 제쳐두고 진실의 바닥에 도달하십시오. 유한함 속에서 무한함을 보고, 무색함 속에서 신비한 길을 보아라. 그러므로 Fang Xun은 말했습니다: 잉크는 두껍고 가벼우며 정신은 빠르게 변합니다. 한 사진에는 녹색, 노란색, 보라색 에메랄드가 있는데, 과거에는 흐릿한 매력이 있었고, 구름과 잉크는 다채로웠다. ?("산적고택화론")

묵은 일색이 아닌 오색으로 마른 먹, 연한 먹, 젖은 먹, 두꺼운 먹, 탄 먹 등이 있다. 먹의 사용과 채색의 관계는 주묵이 주색이고 색이 보색이며 주묵이 색이고 색이 잉크라는 것이다. 잉크를 사용하는 것은 군대를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대형을 세우는 것과 같습니다. 송나라의 이성(秦泉)은 "묵을 금처럼 소중히 여기라"고 했고, 장홍(張洪)은 "묵을 튀기듯 쓰라"고 말했다. 먹은 죽은 것, 살아 있는 것, 튀거나 부서진 것, 순수하고 깨끗한 것, 오래 된 것, 부드러운 것 등을 사용하는 방식은 오행(五行)과 같습니다. 중국 화가들은 잉크를 사용하여 자신의 비밀을 창조하고 잉크를 최고 품질로 존중합니다. 그들은 어둡고 우아한 세상에 뭔가 신성한 것이 있음을 느꼈지만, 펜과 먹을 사용하여 그것을 완벽하게 표현하기는 어려웠고, 그래서 그들은 단순히 자연으로 돌아와서 영리함과 단순함을 결합하여 심오한 의미를 포착했습니다. 천국과 모두에게 닿을 수 있는 펜을 들고 서둘러 스케치를 했다. 극도로 단순하고 포용적인 콘크리트 이미지는 무한한 하얀 공간에 배치되어 사람들이 방황하고 몽상하게 만든다.

잉크를 사용하는 것은 진형을 세우는 것과 같고, 잉크를 사용하는 것은 군대를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송나라 때 이성은 "묵을 금처럼 소중히 여기라"고 말했고, 장홍은 "먹을 튀기듯 사용하라"고 말했다. 잉크는 죽고, 살아 있고, 튀고 부서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Shen Zongqian은 "잉크는 실크와 일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이미지가 통일되었습니다. 이것이 죽은 잉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뚜렷한 색조와 색조는 살아있는 잉크입니다. 죽은 잉크에는 색이 없지만 살아있는 잉크에는 빛이 있으므로 긴급히 방어해야 합니다. 이 방법에는 잉크를 뿌리는 것과 잉크를 끊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잉크가 깨지면 연한 잉크가 윤곽을 그립니다. 윤곽이 확립되면 오목과 볼록으로 나누어져 형태가 점차 두꺼워지며 잉크가 젖어 있는 것처럼 촉촉해집니다. 그런 다음 탄 잉크를 사용하여 경계선을 깨뜨리거나 경계선에 얇은 이끼를 만듭니다. 먹물을 뿌릴 때는 먼저 찰흙 펜을 사용하여 전체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결정하여 산, 바위, 나무가 서로 반사되어 연결되고 연결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가상과 현실의 교차점에 잉크를 적셔 한숨에 쓰고 건조를 기다립니다. 약간의 물에 적신 잉크를 사용하여 주산 정상, 봉우리 머리 등 가장 두꺼운 부분을 덮습니다. 그리고 구름으로 뒤덮인 곳들. 소위 생생한 매력은 실제로 잉크를 사용하여 광채와 광채를 얻는 데 달려 있습니다. ?("문주설화편집")

묵에도 순수함, 깨끗함, 오래됨, 부드러움이 있습니다. 방쉰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묵을 사용하는 데에는 다른 이유가 없지만 깨끗하고 깨끗함은 만들 수 있습니다. 활기차요. 글쓰기의 주인은 사람에게 있습니다.

강백석은 "성격이 높지 않으면 먹물을 쓸 수 없다"고 말했다. ?묵법은 정신과 변화와 비행의 문제일 뿐이다. 먹을 쓸 때에는 진하여도 탁하지 않고, 가벼워도 흐리지 않고, 젖어도 탁하지 않고, 건조하되 떫고 정체되지 않아야 정신이 공허하고 견고해야 한다. ("산고택화론") 그리고 "어린 먹"이라는 비유는 싱그럽고 부드러운 색감을 덮어 정신을 빛나게 한다. 옛 묵가는 창백한 안색과 주름진 외모를 비유로 사용했습니다.

어린 먹은 매력을 지배하고 안개와 안개가 있으면 촉촉하고 오래된 잉크가 뼈를 지배하고 가지와 가지가 산과 바위를 지탱하여 가파르고 놀 수 있게 만듭니다. ?(Shen Zongqian: "Gate Zhou Xuehua Compilation") 잉크를 사용하는 방법은 오행의 행운과 같습니다. ? 대야의 잉크는 고급스러워야 하며 잉크를 마실 때 펜은 탐욕스럽고 인색해야 합니다. 먹물을 아끼는 것은 금과 같고, 먹물을 뱉어내는 것은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가볍고 무겁고, 얕고 깊고, 숨겨져 있으면 드러나고, 그러면 다섯 가지 달란트가 완전히 드러날 것입니다. 오행은 음양의 기복이며, 그 쓰임새의 변화는 오행의 탄생과 구속과 같다고 합니다(장시의 『화담』).

중국 화가들은 먹을 이용해 자신의 비밀을 창조하고 먹을 최고로 존경한다. 어둠 속에 신이 있다는 걸 느끼고, 잉크가 있어도 영리함을 사용하기 어려워서 단순함으로 돌아가, 영리함과 단순함을 결합하고, 그만큼 강력한 펜으로 깊은 의미를 담아낸다. 하늘처럼, 우아한 펜으로 극도로 간결하게 그려내는 것은 또한 무한한 백색 속에 놓여 사람들이 방황하고 공상에 빠지게 하는 매우 포괄적인 형상이다.

잉크의 안개는 실제로 현실 세계에 생동감 있고 신비한 가상 현실을 만들어냅니다. 잉크를 사용하면 대기를 호흡하고 잉크를 튀겨 광대하고 충만하고 흐릿한 잉크를 깨뜨릴 수 있습니다. 현실에는 공허함이 있고 공기에는 에너지가 있다고 느낍니다. 그리고 큰 조각이 남긴 여백에는 일종의 머나먼 우주가 창조되는데, 그림 속에는 공기의 흐름이 존재하여 산과 빛, 수채화에 일종의 끝없는 생명을 부여한다.

끝없이 밀려드는 타오의 흐름. 이를 통해 사람들은 자신의 삶을 우주의 분위기에 통합시킬 수 있으며 종이 위의 구름과 연기가 실제로 우주의 숨결이고 혼돈이 바로 먹바다의 자연스러운 방식임을 깨닫게 됩니다. 화가는 하늘과 땅을 통해 자연을 우러러보고 외부의 사물을 내려다보며 자연과 조화를 이룬다. 현실을 공허로 바꾸어 말없는 변화의 길을 보여주고, 염료 잉크를 운율로 바꾸어 우주의 모든 것을 표현합니다. 회화는 수묵의 정신과 운율에 관한 것이며, 건조함과 습함, 가벼움과 밀도, 흰색을 아는 것과 검은색을 유지하는 것이 수묵의 중요한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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