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왕수희의 주요 경험

왕수희의 주요 경험

왕수회(1912.8-1985.7), 예명 위펀은 절강성 소흥시 천진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세심하고 다채로운 인물을 그리는 유명한 현대 여성 화가이다. . 1949년부터 일을 시작해 출판총국 미술부 위원, 신화서점 총관리실 미술실 패턴반 리더, 인민미술출판 만화창작반 리더를 역임했다. 하우스, 그리고 전문 화가.

중국 이름: 왕수회

국적: 중국

민족: 한

출생지: 천진

출생 날짜: 1912년 8월

사망일: 1985년 7월

직업: 화가

주요 업적: 만화와 캐릭터를 세심하게 그린 유명한 현대 여성 화가

p>

대표작 : '서방의 낭만', '임대옥', '도매화원의 만찬', '양씨 여장군' 등

글: 우펀

조상: 절강성 소흥

p>

성별: 여성

인물 생활

창작 T82 "서방의 낭만" 우표는 1979년에 시작되어 1980년 말에 완성되어 1983년 2월에 발행되었습니다. 왕수희의 첫 컬러 만화 "서방의 낭만"은 1954년에 그려졌습니다. 거의 30년.

1953년 중화인민공화국과 중화인민공화국의 신혼법이 공포되자 인민미술출판사는 왕수희에게 만화책 『로맨스』 창작 임무를 맡겼다. 서쪽 회의소의 ". 물론 이 소재의 선택은 홍보와 맞물려 있었지만, 1년 뒤에 나온 이 만화가 중국 신미술사에 기록될 걸작이 될 것이라고 당시에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전문가들은 이번 '서방연의' 연재만화 16권의 특징을 생생한 캐릭터, 시적인 환경, 우아한 색감, 부드럽고 강렬한 선으로 꼽았다. 이 일련의 작품을 그리기 위해 왕수희는 수십 년간의 아름다운 여성 그림 경험과 자신의 풍부한 감정을 바쳤습니다. 10년 후 이 작품은 제1회 전국만화창작상에서 '회화부문 1등상'을 수상했다.

1957년 왕수희는 다시 펜을 잡고 128페이지 분량의 만화 'The The Story'를 창작했다. 서쪽 방의 로맨스'. 이전 그림 "서방의 낭만"이 고대인을 능가하는 것을 요구했다면, 이 창조의 요구는 자신을 능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작품은 '문화대혁명' 당시 '독초'로 판정돼 중국 국립미술관이 수집한 그림 10점을 제외하고 원화 118점이 모두 폐기됐다.

1979년 초, 『서방의 로맨스』의 복각본이 출간되어 초판과 마찬가지로 10만 부 이상이 인쇄되었으며 만화 수집가들이 찾는 보물이 되었다. .

1981년 <중국화보> 창간호에는 섬세한 필치와 묵직한 색감으로 만화책 <서방의 낭만> 전 16권이 출간돼 큰 인기를 끌었다.

1979년 제4차 전국문학대회에서 왕수회는 우표 발행국을 대표해 유수인의 초대를 받아들이고 '서방의 낭만' 우표 제작에 동의했다. 그녀는 여전히 아름다운 여성의 그림을 그리고 있지만 우표용으로 특별히 그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생각하고 시간을 계획하고 내년 말 전에 그림을 완성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물론 왕수희는 예정대로 '경명', '청경', '좋은 시절', '장정' 4종 우표 작품을 완성했다. 이 네 장면은 모두 우표의 특성과 한계를 고려하여 그림의 주요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캐릭터를 최대한 확대하고, 보조 캐릭터와 일부 장면은 생략했습니다.

여기에도 일화가 있는데, <서방의 낭만> 16부판 중 <청경>에 작은 실수가 있다고 음악가가 화가에게 지적한 적이 있다. ": Zhang Sheng은 검지를 사용하여 오른손으로 피아노를 연주했습니다. 현의 경우 실제로 중지를 사용해야합니다. Wang Shuhui는 수년 동안 이 알림을 염두에 두었고 마침내 이번 재창조에서 이를 수정했습니다.

1983년 '서방연의' 우표가 공개됐을 때 왕수희는 이미 71세였고, 폐업한 여학생 우문샤를 영입했다.

'미술 50년 감상'(단희 편집, 운남미술출판사 발행)은 "'서방의 낭만'의 화법은 능숙하고 매끄럽다. 선, 자연스러운 회전, 우아하고 우아한, 금과 은처럼 캐릭터는 생생하고 섬세하게 그려져 있으며, 색상은 우아하고 조용합니다. 특히 잉잉의 키가 큰 롤빵, 타원형의 얼굴, 장준루이의 흐르는 옷; 단순한 외모, 정직한 성격, Yingying의 열광에 대한 애정은 환경과 안뜰의 엄격하고 표준화된 그림 방법, 정확한 원근 비율이 후세의 연구와 실천의 모델이 되었으며 왕의 스타일 특성이기도 합니다. Shuhui의 그림 예술."

조심하세요. Meng Jiangnu, Liu Lanzhi, Zhu Yingtai, Cui Yingying, Lin Daiyu 등과 같은 중국 역사상 약한 여성을 생각하면 모두 웃고 울고 사랑했습니다. , 미워하고 실제 삶을 위해 살고 죽었습니다. Wang Shuhui는 그들을 위해 명령을 요청하고 스타일을 지정했습니다. 부자이든 하녀이든 왕수희의 글에는 인간의 존엄성이 가득하다. 왕수희는 "밝고 아름답지만 거만하지 않고 낮은 눈썹과 처진 소매, 장신구가 단정하고 외적인 미인"이라는 동양적인 여성미를 그렸다. 내면의 아름다움의 결합. 왕수희는 딸로서 중국 여성들의 깊은 고통과 신성한 슬픔을 깊이 경험했고, 자신의 감정 세계가 강렬한 불타고 연단된 후, 생각과 감정과 특성이 비범하고 거룩해졌습니다.

그녀의 작품 속 인물들은 표현력이 풍부하고 우아하며 평온하며 오래 지속되는 매력을 갖고 있다.

Cui Yingying은 우아하고 다정하며, 중매인은 똑똑하고 친절하며 재미가 넘치고, Zhang Sheng은 매혹적이고 도취된 그녀의 부드럽고 가는 선을 통해 표현적인 형태, 움직임 및 표현을 전달합니다. 캐릭터들은 개성 넘치는 개성과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로 고스란히 표현되어 있으며, 이는 그림 속에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어 읽고 나면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는 상큼한 아름다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인민일보 온라인>>서화>>화가갤러리>>학교관)

왕수희 선생은 중국의 뛰어난 화필가이자 그의 만화가로도 잘 알려진 인물이다. 『서방의 낭만』이라는 책은 전국에서 유명하며 제1회 만화창작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왕수희 선생님은 세심하고 조용하며 꾸준하게 글을 쓰십니다. 선화는 무례하고 뒷면은 세심하게 그린 중국화의 꼼꼼한 흰색 그림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오대당풍"이라는 강한 잎 그림을 사용합니다. 그녀의 작품은 드라마틱한 느낌이 강해서, 그녀의 그림을 보는 것은 마치 연극을 보는 것 같다. 왕 선생의 작품에 등장하는 여주인공들은 늘 온유하고 위엄 있고 아름답고 지성적이지만, 늘 주변의 어떤 방해 세력과 얽혀 있다. 예를 들어, "서방의 낭만"에서는 추이의 어머니, "양산박과 주영태"에서는 주원와이, "동남공작"에서는 유란지의 남동생 등을 조연으로 연기하여 주인공의 확고함과 결단력이 강조됩니다. 동시에 왕수회 씨는 '서'의 중매인, '량'의 음신 등 주인공을 은밀하게 돕는 일부 캐릭터를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4온스가 차이를 만들 수 있으며 그 안에 담긴 드라마도 칭하이성에 있습니다. 왕수희 선생님은 중국 고전적 기질을 지닌 여성을 표현하는 데 가장 능숙합니다. 그녀가 그리는 여성 이미지는 아름답고 친절할 뿐만 아니라 충성스럽고 강인한 성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는 비극적 사랑 이야기를 가장 잘 표현하고 묘사하며 낭만적인 색채를 잃지 않고 비극을 표현한다. 『양산박과 주영태』, 『동남을 나는 공작』, 『생명의 카드』 죽음'은 그의 그림 중 전형적인 바람의 대표작이다. <양씨여장>의 목계영, <뮬란입대>의 화술란 등 전설적인 여주인공을 그리는 데에도 능하다. 그의 작품을 보면 북방의 대표적인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학교 세필만화의 대표적인 북방풍의 세필만화라고 할 수 있다.

'세계를 가로지르는 그림: 왕수희 선생의 고전 만화 모음집'(산시성 인민 미술 출판사)은 '남동쪽을 나는 공작', '서방의 낭만', '양산박과 Zhu "Yingtai 등"을 포함한 8개의 고전 작품이 있습니다.

화법에 대한 간략한 분석

작가와 왕수희 선생은 전후 27년간 이웃이었다. 제가 기억하는 한, 저는 Shuhui 씨가 직장에서 돌아오자마자 Shuhui 씨의 집에서 "일"했고 거의 매일 그녀의 집에서 "성장했습니다". 남편은 한때 나에게 왕자와 귀족의 많은 일화, 암시, 생활, 관습 등을 들려주었고, 당시, 노래 가사, 원 오페라 등에 나오는 일화와 신화, 전설도 말해주었습니다. Shuhui 씨는 또한 그녀의 그림 방법과 개념, 펜과 잉크 사용에 대한 그녀의 기술과 관심,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장착 및 장착 기술과 지식에 대해 설명하고 그녀의 컬렉션, 그림 도구 및 그림 재료, 링 실크 및 기타 희귀품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

최근 몇 년간 작가는 경매 시사회에서 왕수희 씨 작품의 위조품을 많이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아래에서 저자는 왕수희 선생의 작품을 평가하는 몇 가지 기법을 독자들에게 소개합니다.

선생님

왕수희 선생은 어렸을 때부터 그림을 좋아했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화가인 둘째 처남의 남동생을 물려받았으며, 국내 유명 화가인 우광우씨는 북경(평)중국화연구회에 가입했다고 소개했다. 중국화연구회에서는 고고전시관 주양안(현 고궁박물원 전신) 관장, 손송자오 북경여자사범대학 교수, 쑨송자오 선생님으로부터 평가와 지도를 받았다. 중국 전통 회화의 거장 Xu Yansun과 Wu Guangyu 씨.

이들 중에서 Shuhui 선생님의 가장 중요한 선생님은 Xu Yansun과 Wu Guangyu입니다. Xu Yansun은 유명한 세심한 인물 화가이자 홍학자입니다. Wang Shuhui의 인물 모델링 및 붓놀림 사용에 대한 그의 영향은 매우 큽니다. Wu Guangyu는 Wang Shuhui에게 그림의 배치와 색상 처리 측면에서 많은 가르침을주었습니다.

주제 내용

왕수희 선생 작품의 주제와 내용은 주로 역사적 인물, 설화, 전설, 고대 여인들이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왕수희 선생의 창작은 두 차례에 걸쳐 정점을 이루었습니다. 그의 중요한 작품은 대부분 이 두 기간에 창작되었습니다. 최초의 창작 전성기는 1951년부터 1957년까지이다. 이 기간에 제작된 주요 작품으로는 컬러만화 <서방의 낭만> 16편, 선화만화 <서방의 낭만> 128편, <공작> 등이 있다. 동남동을 날다', '목자', '송나라를 구하다' 등을 비롯해 중국화 '청문보충공격' 등이 있다. 두 번째 전성기는 1978년부터 1985년까지이다. 이 시기에 제작된 주요 작품으로는 중국화 <조군성에서 나가다>, <홍루몽> 시리즈의 <임대옥>, <한향운 술에 취해 모란과 잠> 등이 있다. ", "보진리설", "보채", "펑자매", "리완", "봄을 맞이하다", "위안춘" 그리고 미완성 최종작 "서춘화", 원작 우표작품 "The 서방의 로망', 만화책 '양가의 여장군' 등이 있다. 왕수회 선생님의 만화 '서방의 낭만'이 제1회 전국 만화상에서 1등을 수상했습니다.

1983년 2월 21일 중화인민공화국과 체신부는 '서방의 낭만', '멋진'을 바탕으로 T-82라는 번호가 붙은 특별 우표 4종 세트를 발행했다. , "Tingqin", "Jiaqi" 및 "Changting". 이 우표 세트는 1983년 최고의 특별 우표를 받았고, 1983년에는 일본 우표 잡지가 선정한 최고의 중국 우표와 영국 우표 주간지와 영국의 "외국 우표" 월간지가 선정한 최고의 중국 우표를 받았습니다.

스타일과 회화

왕수희 선생의 화풍은 주로 서양화 기법을 과감하게 활용하고 있어 전통 기법으로 시대적 정취를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질도 유지할 수 있다.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 유명한 현대 미술 화가 Niu Wenxia 학생은 Niu Wenxia 선생님의 섬세한 붓놀림과 무거운 색상 기술이 심오하고 붓놀림이 부드럽고 붓놀림이 절묘하고 섬세하며 제한되지 않고 매끄럽고 색상이 우아하고 신선하다고 말했습니다. , 숙녀들은 우아하고, 캐릭터는 섬세하고 위엄 있고 우아하며, 이미지는 생생하고, 표정은 의상 등 정확하고 엄격합니다. 왕 선생님의 그림은 장면 디자인에 있어 일반화가 강하고, 포착된 순간을 응축, 집중시켜 이야기의 본질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으며, 등장인물의 관대함과 매력도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왕 씨는 결혼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림 속에는 늘 깊은 침묵이 흐르고 있다. 그리고 오늘날 많은 가짜 작품은 불길과 분노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해방 후 왕씨의 생활은 전반적으로 매우 편안했고 기본적으로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진 속 분위기는 늘 ​​평화롭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의 많은 가짜가 할 수 있는 마지막 일은 편안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기술적 특징

왕수희 선생님의 화법에는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1. 개요: 롤빵, 헤어스타일, 드레스, 깃발 등 모두 흰색 윤곽선으로 먼저 그려집니다. 표면을 두껍게 칠하려면 일반적으로 앞면을 한 번 칠한 후 뒷면을 한 번 칠하고 다시 앞면을 칠해야 합니다.

우리가 보는 가짜 중 일부는 기본적으로 연한 먹으로 먼저 그린 다음 두꺼운 먹으로 강조하는 것이 아닙니다.

2. 열린 얼굴: Shuhui 씨의 선화 기법은 격식을 차리지 않고 유연하며 우아하고 제한되지 않으며 세련미가 가득합니다. 그의 붓놀림은 매우 특별하며, 그의 붓놀림은 활력이 넘치고 부드럽지만 돋보이지 않습니다. 캐릭터들은 정확한 구조, 날씬한 몸매, 꾸준한 걸음걸이, 시크한 몸매, 조화로운 색상, 화려하고 옥 같은 옷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그림에 등장하는 인물의 중요한 특징은 인물의 상체가 약간 앞으로 기울어져 있으나 전체적인 인체의 무게중심은 정상적으로 유지된다는 점이다.

최근 시중에 나와 있는 페이크들은 캐릭터 모델링과 구조의 정확도가 매우 낮고, 캐릭터의 상체가 약간 앞으로 기울어지는 자세가 없다. 상체가 약간 앞으로 기울어져 있어도 전체적인 무게중심의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

3. 채색: 슈후이 씨의 그림은 화려하고 우아하며 조용하고 자연스럽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매우 정교하고, 두껍지만 강하지 않고, 가볍지만 묽지 않습니다. 색상 조합이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왕 선생님의 작품은 색상이 매우 풍부하며 그림에는 수백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그림의 정서적 요구에 기초한 것이며 사용된 색상은 Liao Liao의 20~30가지 종류뿐입니다. Mr.의 렌더링 및 색상 마스킹에는 때때로 여러 번의 패스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밝은 잉크 층을 먼저 염색한 다음 밝은 잉크 위에 색상을 적용하고 밝은 색상에서 어두운 색상으로 여러 번 적용합니다. 밝은 색상에서 어두운 색상으로의 전환은 물에 의해 조정됩니다.

가짜가 이렇게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우리가 볼 수 있는 위조품의 대부분은 10~20가지 색상만을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30가지 색상을 넘지 않습니다.

개인 작품

'서방의 낭만' 제32판이 인민미술출판사에서 출판되었습니다.

'서방의 낭만'은 128행의 만화 원고를 창작했는데, 그 중 10권만이 중국 국립미술관에 남아 있고 나머지는 폐기됐다.

"왕수회 선정 만화 작품": 인민 미술 출판사에서 발행, 32페이지, 2009.10, 초판, 32페이지

"양산박과 주잉타이": 수집가 판 단권, Comic Publishing House에서 발행, 50페이지.

"양산박과 주잉타이" 그림책: 48 카이렌메이, 문고판, 동명의 월극 대본을 각색함.

'생사의 카드': 인민미술출판사에서 출판, 1980년에 2판, 2판, 40페이지, 50만~500만부.

"Mulberry Garden Party": Hebei Fine Arts Publishing House에서 발행한 60매 분량의 만화책 수집가용 판입니다.

'남동으로 날아가는 공작': 산시성 인민 미술 출판사에서 발행한 신작 50부 이 만화책은 한나라 악곡의 민요 '자오궈칭의 아내'와 관련 작품을 바탕으로 편찬되고 그려졌습니다. 오페라 대본.

'신 백사 전설': 산시성 인민 미술 출판사에서 출판한 신작 50부.

'양씨 여장군': 1977-79, 그림 만화, 48페이지, 고전 주제, 단권, 인민미술 출판사에서 출판, 문고본.

"뮬란, 군대에 입대하다": 인민 미술 출판사 출판, 48캐럿 소형 하드커버 꽃 난초.

그의 작품으로는 연재만화 '남동으로 나는 공작', '량산박과 주영태', '생사의 표식', '양가의 여장군', 단역 등이 있다. 그림에는 Wang Zhaojun, Li Qingzhao, Hua Mulan 등이 포함됩니다. 말년에는 주로 "붉은 저택의 꿈"의 캐릭터 제작에 집중했습니다. 그의 대표작 '서방의 낭만'은 국경을 넘어 명성을 얻었고, '서방의 낭만' 특별우표 발행은 다시 한 번 국내외에 돌풍을 일으켰다.

유명 화가 판지(Panzi)는 왕수회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왕수회는 기성세대의 유명한 여화가이다. 그녀는 또한 신중국 건국 이후 처음으로 꼼꼼한 붓놀림과 무거운 채색의 형태로 만화 창작에 종사한 사람이다. 그녀의 『서방의 낭만』은 고도로 숙련된 전통 기법을 사용하여 등장 인물을 섬세하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오는 이 사랑 이야기를 재현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왕시푸의 『서방의 낭만』에 필적하는 획기적인 걸작으로 불린다. p>

인격 평가

왕수희 그림의 주제는 주로 고대 여인이며, 그림 속의 인물은 미묘하지만 약간 과장되어 있고, 선은 강하고 강렬하며, 잉크는 깨끗하고, 색채는 밝고 우아하며 명청시대의 퇴폐적인 화풍을 일소하고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왕수희는 과거에서 배우지만 과거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녀의 말처럼, "길을 돌아 자신의 길을 가라." 동시에 그녀는 서양화의 경험을 거부하지 않았으며 비율, 해부학, 원근법과 같은 창의적인 기법을 합리적으로 흡수했습니다. 특히 전반적인 가치지향 측면에서 그녀는 순수한 중국 고전적 미적 취향을 추구하며, 치밀하고 묵직한 색채의 그림 속에서 '광대함'에 이르는 생생한 매력을 추구하고 있다. 이것이 Wang Shuhui를 현대의 섬세한 붓놀림과 무거운 채색화의 위대한 대가로 만듭니다.

깊은 기억 속에

날짜: 2012-09-14

저는 방금 "왕수희 공비화 예술의 재이해"라는 논문을 완성했습니다. Ladies", 하지만 여전히 받아들이기 싫은 느낌이 들어서 또 다른 블로그 글을 썼습니다. 논문은 너무 합리적이지만 블로그 글은 서정적일 수 있습니다.

초창기, 소박한 삶을 살면서도 아름답고 우아한 여성상을 만들어낸 평범한 할머니 왕씨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보고 그녀의 예술에 반하게 됐다. 그 당시 우리가 작은 마을에 있었고 왕 씨가 죽은 지 수년이 지났기 때문에 그녀의 사진 앨범을 전혀 찾을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나는 신문과 출판물에서 수집한 두부 인쇄물을 수집하면서 굶주린 마음으로 물건을 엮었습니다. 나는 1996년 베이징에 와서야 비로소 인민미술출판사에서 출판한 『중국 현대화가들의 회화서—왕수회』를 사서 보물처럼 아끼게 되었습니다. the West Chamber', 'Luo Shen', 'Princess with Parrots', 'Wang Xifeng'이 들어 있습니다. , 나는 대학에 가기 전에 책에 있는 그림을 거의 모두 읽었고 그것에 매료되었습니다. 한 번도 가면을 쓴 적이 없고, 가면을 쓸 수 없었던 왕은 나의 성장과 함께했고 내 청춘의 소중한 추억이다.

요즘에는 꼼꼼한 그림을 그리는 전문 창작자이자 연구자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왕 선생의 고대 여인들을 그리지는 않지만, 그의 작품을 되돌아보면 여전히 매우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느낌이 듭니다. 생각해 볼 만한 많은 질문들, 왜 수천 년 동안 지속되다가 수백 년 동안 바닥에 떨어졌고, 이 늙은 화가의 펜 아래서 활력을 되찾고, 세련되고 대중적이며, 왜 그렇게 널리 환영 받습니까? 그 이유는 사회적 이유, 교사 유전적 이유, 개인적 이유 등 무엇입니까? 그녀의 작품과 고대 여인화, 현대의 세심한 인물화는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가?

이런 질문을 던지는 것은 사실 공비화가 현대에 부흥하게 된 근본적인 이유를 묻는 것이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왕씨의 작품은 연재 만화, 설날 그림 등으로 수천 가구에 퍼지며 대중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까지 남아 있습니다. 그녀의 예술에 대한 이론적인 연구 논문은 거의 없습니다. 모두가 그의 이름을 알고 그의 그림을 좋아하지만 그 이유는 모릅니다. 아마도 시대가 너무 빨리 변하고 있어서 우리가 반성할 시간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왕씨는 일생 동안 수많은 작품을 창작했지만 그 중 대부분은 국가에 기부되었으며 시장에 진출한 작품은 거의 없습니다. 왕씨는 자신의 권리나 홍보를 위해 싸울 자녀가 없습니다. 시장의 운영 없이는 자연스럽게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것이 규칙이지만 가장자리를 넘어서는 것도 무력합니다.

제 글 "왕수회 미묘부인화 예술의 재이해"에서는 무술 동작처럼 제 경험과 기억을 바탕으로 형태, 색, 선, 관점, 예술적 구상, 드라마적 요소 등을 통해 왕선생의 여인화의 장점은 무엇인지, 그 계승과 혁신은 무엇인지, 특징은 무엇인지 분석한다. 이러한 표면형태의 분석을 통해 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주요 주장을 추출해냈다. 첫째, 왕수희의 미인화는 원래 문인의 취미였던 미인화를 ‘저속화’하여 대중에게 대중화시켰다. 그림은 '향토성'과 '통속성'을 이어받아 새로운 표현 내용과 감상 대상을 갖게 되었다. 이를 위해서는 과거를 모방하고 자기를 성찰하는 이상한 순환에서 벗어나는 공비화가 필요하다. 명, 청 시대 이후의 문인을 양성하고 새로운 주제와 주제를 표현하며 새로운 생활에 주목하고 새로운 기술과 형태의 발전을 촉진하며 현실 표현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동시에 그녀의 작품은 선 쓰기와 잉크와 색상의 보완에 중점을 두어 깨끗하고 아름다운 색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그녀는 새해 그림과 같은 예술적 개념과 "우아한"민속 예술 스타일의 창조에 주목합니다. 그리고 연재만화.

둘째, 왕수희는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창조해내며 이미지의 기질과 내면 세계를 그려내는데 힘썼다. 게다가 여성의 면모도 탁월하다. 감상적인 감정 통합은 그녀의 그림 속 여성의 이미지를 명청 이후 문인들의 유쾌한 펜과 먹의 상징이 아닌 인간의 광채로 가득 차게 만든다.

셋째, 표현력을 높이고 그림의 세속미를 표현하기 위한 화법의 조정은 현대 중국화의 변혁과 민중미의 변혁과 조화를 이룬다.

공비화는 수천 년 동안 부침을 겪어온 회화의 일종으로, 최근 몇 년간 주요 미술전시에서 세심한 그림의 수가 수묵화를 넘어섰다는 점은 곰곰이 생각해 볼 만하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세심한 그림 창작에 참여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받고 있으며, 공비화의 번영은 역사상 어느 시대보다 뛰어납니다. 그러나 문제는 분명합니다. 통찰력이 있는 사람들은 공비화의 미래에 대해 안주하지 않고 걱정한다. 그 중 하나는 부족한 축적이다. 어느 정도의 현실적인 기술과 에너지가 있으면 젊은이들은 큰 그림을 자세히 설명하고 다듬어 미술 전시회에 출품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공비화의 문화적 특성이자 매력이자 책임감이 되었습니다. 예술은 심각하게 누락되었습니다. , 얇고 넓고 비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꼼꼼한 그림을 그리지만 꼼꼼한 그림이 무엇인지, 그 안팎, 부흥에 대한 문화적 기억을 깊이 이해하지 못합니다. 사실 공비화는 『머리핀 꽃부인』에서 바로 진라올리안으로, 그리고 바로 오늘날의 허가영과 당용리로 옮겨간 것이 아니라, 이 시기의 우여곡절에는 수천년 연속의 진정한 신비가 담겨 있을지도 모른다. . 왕수희 선생에 대한 나의 연구와 관심은 단지 공비화의 발전을 위해 조금 더 축적과 기억을 남겨두고 앞으로의 공비화의 발전이 정말 무익한 것이 되지 않기 위한 것임을 논문 말미에서 강조하였습니다. 점점 좁아지는 물. 물론 미디어와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에 공비화에 평생을 바쳐 뛰어난 공헌을 한 노화가가 잊혀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얼마 전 장리 씨가 1994년에 쓴 글을 읽은 적이 있다. '걸라이제는 죽은 뒤 정상인인가?' 왕수회 씨의 옛 동료로서 자세한 내용을 설명한 것이다. 남편이 죽어가는 상황을 포함하여 남편의 삶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나는 더욱 한숨을 쉬었고 이 노신사를 위해 뭔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리씨는 왕씨가 죽은 뒤 기념전과 세미나를 개최하고 화집을 출판하자고 제안했다고 기사에서 언급했지만, 현재까지 실현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는 실현하기가 더 어려울 것입니다. 나는 저장성 문화부가 주최하는 "문화 예술 연구"잡지에 "왕수희의 아름다운 입찰 여인 그림 예술에 대한 재이해"라는 기사를 보내 남편의 조상 학술지에 그녀를 기념했습니다. 집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당신의 남편이 조금이라도 위로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품 시장 상황

미술 시장에서 왕수희의 작품은 일찍이 중화민국에서 팔며 생계를 꾸려왔다. 그림. 그의 캐릭터 작품은 정신적이면서도 육체적이며, 우아하면서도 대중적이어서 컬렉터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1990년대 국내 미술품 경매가 부흥한 이후 왕수희의 작품은 거의 전시되지 않았고 가격도 그리 높지 않았다. 1996년 그녀의 '밤의 연회'는 중국 가디언 경매에서 22,000위안에 팔렸습니다. 같은 해 그녀의 '돌에 기대어 봄바람에 숨쉬다'는 베이징 한하이 경매에서 12,000위안에 팔렸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Wang Shuhui의 작품은 국내외 시장에서 덜 인기를 얻었습니다. 2002 년 그녀의 "버드나무 그늘의 연꽃 감상"은 그녀의 세심한 작품 "Red Mansions의 꿈"에서 10,000 위안에 판매되었습니다. "에는 스크린이 4개 있습니다(각 조각(47cm x 29.5cm))은 Hanhai에서 RMB 68,000에 판매되었습니다. 가격은 평균입니다. 그녀의 작품은 시장에서 유통량이 거의 없어 시장에서 고정된 가격을 형성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저자는 왕수회가 세심한 기법, 부드럽고 표현력이 풍부한 선, 밝은 색상, 뛰어난 매력을 갖춘 매우 뛰어난 여성 화가라고 믿습니다. 특히 그녀는 작품 하나하나를 만드는 데 매우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이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필요로 했습니다. 그녀의 작품은 세상에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볼 때 왕수희의 작품은 여전히 ​​높은 평가와 소장 가치를 갖고 있다.

신분 포인트

왕수희 씨는 평생 담배에 중독돼 왔다. 그는 8시부터 담배를 피우면 하루에 최소 2갑 반에서 3갑을 피운다. 오전 2시에는 최대 4팩을 제거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녀가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담배를 피우는 것이고, 밤에 마지막으로 하는 일은 담배를 끄는 것이다. 문제에 대해 생각할 때, 특히 그림을 그릴 때, 저는 한 손에는 펜을, 다른 한 손에는 담배를 잡습니다. 남편도 특히 금메달을 딴 브랜디를 즐겨 마십니다. 그는 거의 매일 1kg 이상을 마십니다. 나는 담배에 매우 중독되어 있기 때문에 필터가 담배의 "파워"를 감소시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필터가 있는 담배를 주면 필터가 제거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림을 그릴 때 입으로 펜촉을 누르면 연기와 술이 섞이고, 그림을 그릴 때도 연기와 술이 그림에 섞인다. 이는 작가의 작품을 식별하는 데에도 중요한 특징으로, 색얼룩과 잉크얼룩에는 담배와 술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남편은 주먹 두 개 정도 크기의 작은 주전자를 갖고 있는데, 주로 차를 끓일 때 물을 끓일 때 사용한다. 혼자 살기 때문에 물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차를 끓이고 남은 끓는 물을 잉크를 갈는 데 자주 사용했습니다. 즉, 군자는 끓인 찬 끓인 물을 사용하여 먹, 진사 등을 갈았다. 이 역시 선생의 작품을 평가하는 요소이다. 독자가 직접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끓인 찬 끓인 물을 사용하여 잉크와 안료를 갈아주는 것은 일반 수돗물을 사용하여 잉크를 갈아주는 것과 완전히 다릅니다.

왕씨가 사용하는 잉크에는 사향, 보르네올 등 귀한 한약재가 함유돼 있다. 이는 슈희씨의 작품을 식별하는 데에도 중요한 특징이다. 가짜 잉크에는 사향, 보르네올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왕씨의 그림에는 긴 비문이나 추문이 거의 없지만 대부분 4자, 5자, 7자 정도의 글자가 적혀 있다. 기껏해야 Qilu 한 조각, Qijue 한 조각, Die Lianhua 또는 오디 따기 한 조각일 수 있습니다. 수십 또는 수백 단어의 웅장한 에세이는 거의 없습니다. 이는 그녀의 서예가 좋지 않아서가 아니라, 오히려 남편이 서예의 대가이고, 긴 비문과 추문이 없다는 것이 식별 요소이다.

미스터의 만화 작품은 표지에 사용된 작품이라도 일반적으로 날짜와 제목이 없습니다. 그의 중국화의 경우 1949년 이전 작품에서는 줄기와 가지를 사용하여 연도를 표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1949년에서 1965년 사이에 쓰여진 작품은 황도대 별자리나 AD로 날짜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1966년 이후에 작성된 작품은 일반적으로 서기 연도를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19××年"이라고 쓰고 드물게 "××年"만 씁니다.

1949년 이전에는 중국 그림의 비문은 대개 한 줄로 작성되었으며 "왕수회 제작" 또는 "산음왕수회 제작"이라는 서명이 있었습니다. 문화대혁명 기간에 제작된 많은 작품에는 제목이 없습니다. 1978년 이후 긴 제목은 일반적으로 제목 줄 또는 시(한두 줄)이고 다른 줄은 연도에 서명 "Zhi Wang Shuhui", "Zhi Wang Shuhui of Shanyin", "Zhi of Shanyin"입니다. (새 줄) Wang Shuhui" 또는 "Wang Shuhui", 짧은 제목은 끝까지 똑바로 씁니다. 그 중에는 "왕수회가 만든 것"이라는 제목의 그림보다 "왕수회가 만든 것", "산음왕수회가 만든 것"이라는 제목의 그림이 더 많은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비문은 일반적으로 정자를 사용하는데, 몇몇 그림에서는 그림 제목이나 제목을 시(소)전서로 쓰고 연대와 서명을 정자로 쓴다.

게다가 왕씨의 그림에는 인장이 여러 개 찍혀 있는 경우도 드물다. 보통 한두 개 정도 찍혀 있고, 세 개 이상 찍혀 있는 경우도 드물다. 왕 씨의 작품 역시 유휴 인장(눌린 모서리 인장)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흰 글씨로 된 인장 한 장만 있는 경우가 많다. 씨의 그림에는 특별한 모양의 도장이 전혀 없습니다.

왕수희 씨의 작품은 대체로 크기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비단 작품을 예로 들자면 세로 작품은 높이가 60~70센티미터 정도이고 폭은 50센티미터 정도입니다. 배너 작품은 일반적으로 길이 60~70cm, 높이 50cm 정도입니다. 종이에 작업한 작품은 약간 더 크지만 최대 크기는 일반적으로 85~90cm를 넘지 않습니다.

관련 도서

백주년 서회

왕수회 선생의 조카인 왕웨이청이 이 책에 선생에 관한 수많은 작품과 그림, 심지어 서예 작품까지 제공했습니다. 왕수희.

왕수희 선정 만화 작품(1~4개 스레드)

저자: 인민출판사 편집장 왕수희 작화

출판사: 인민미술 출판사

ISBN: 9787102047737

출판일: 2009-10-01

판수: 1

페이지 수: 1024

제본: 양장본

형식: 32페이지

범주: 도서>애니메이션/유머>본토 만화

도서>세트북>문학 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