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색과 그림의 관계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의 관계를 그리는 방법.
색과 그림의 관계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의 관계를 그리는 방법.
1. 색상과 그림의 관계
그림에서 색상은 시각적 관심을 끄는 역할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끼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모양은 용기 있는 남자를
로, 색깔은 매력적인 여자를
로 비유했습니다.
그림에는 색의 조합이 필수입니다
그림은 색 때문에 더욱 매력적입니다
색상
2 , 고유의 색 , 광원색, 환경
색상 간의 관계
그림에 색상을 적용할 때 먼저 고유 색상, 광원 색상, 환경 색상 및 이들 간의 상호 작용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리고 변화.
(1) 고유 색상
물체의 색상은 광원에 의해 제한되며 물체 자체는 일정한 색상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사물의 고유색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을 앞서 이미 언급한 바 있으나, 연구나 관찰의 편의를 위해 회화과정에서 '고유색'이라는 개념을 자주 언급하는 경우가 있다. 고유색은 특정 광원 조건에서 물체의 지배적인 색상을 나타냅니다. 이 특정 광원 조건은 일반적으로 푸른 나무, 붉은 꽃, 푸른 하늘 등과 같이 일광 아래에서 물체의 색상을 나타냅니다. 고유의 색상은 부드러운 빛에서는 더 뚜렷하고 강한 빛에서는 약해지며 희미한 빛에서는 충분히 선명하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2차 고유 색상은 물체의 질감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부드러운 질감과 거친 표면을 가진 물체는
광원 색상의 반사가 약하며 물체는 빛의 영향을 받습니다. 광원 색상과 환경 색상이 작을수록 질감이 단단하고 표면이 매끄러운 물체의 경우 고유 색상이 뚜렷이 드러납니다.
광원 색상의 반사가 강하고 환경 색상이 미치는 영향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즉, 고유의 색상이 약해집니다. 중국의 전통회화는 주로 평면의 형태와 색채를 바탕으로 하며, 르네상스 이전의 유럽회화 역시 사물의 고유한 색채를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2) 광원 색상
광원이 있어야만 모든 물체의 이미지와 색상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광원에는 자연
자연광과 인공 광원이 있으며, 각 광원은 서로 다른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햇빛은 흰색이고 따뜻한
빛, 달빛은 황청색이고 차가운 빛, 벽난로
는 주황색의 따뜻한 빛, 일반 빛은 노란색을 띕니다
따뜻한 색상의 빛과 일부 특수 색상
조명, 광원의 색상은 물체의 색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다양한 광원 색상은 같은 물체에 큰 영향을 미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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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색상 효과가 나타납니다.
(3) 환경 색상
개체 주변의 환경 색상이 환경 색상입니다. 빛의 반사로 인해 물체의 고유 색상이 변화하는 데 영향을 미치며, 환경 색상은 빛이 강할수록 반사가 강해집니다. 환경 색상의 빛이 약할수록 환경 색상의 영향도 약해집니다.
유럽의 '인상파' 화가들은 화실을 떠나 자연을 직접적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야외 조명 색상의 변화하는 규칙을 연구하고 다채로운 자연광 스케치를 많이 만들었습니다.
3. 색상 대비 규칙
대비는 회화에서 흔히 사용되는 기법으로, 색상의 대비를 통해 작품의 표현력을 높여줍니다. 색 대비란 질이나 양이 다른 두 요소의 조화와 조화, 즉 색의 관계가 강조되는 현상을 말하며, 대비를 통해 색을 강화하거나 약화시키는 효과를 얻습니다.
색상 대비 현상은 매우 풍부하고 복잡합니다. 요약하면 기본적으로 다음 범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색상 대비
하나 이상의 색상이 병치되거나 교대로 바뀔 때 서로 다른 색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두 가지 색상 대비 현상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원색 대비, 이차 색상 대비, 이차 색상 대비, 보색 대비, 유사 색상 대비, 차갑고 따뜻한 색상 대비 등이 있습니다.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의 삼원색이 12색 원 안에 있습니다
색상 대비가 극단적입니다. 대비가 매우 강합니다
흥미진진한 현대 회화의 대가들 중 대부분은 순수한 색상 대비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미지는 크고 밝으며
따뜻하고 제한되지 않습니다.
주황색, 녹색, 보라색의 대비는 세 가지 원색의 대비보다 약간 약한 반면, 2차 색상의 대비는 더 흐릿하지만 둘 다 조화롭고 통일된 시각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빨간색과 녹색, 노란색과 보라색, 주황색과 파란색은 보색으로 각각의 색상 개성이 더욱 생생하고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두 가지 보색의 병치는 대비가 가장 강합니다. 색상 대비 기술을 사용하면 그림에서 강한 색상 대비를 사용하여 밝고 강렬한 색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명도 대비
는 스케치 관계에서 다양한 색상의 명암 대비와 동일한 색상의 서로 다른 명암 수준의 대비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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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수묵화는 "오색 잉크"로 알려져 있으며 밝기 대비 기술을 사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동일한 두 가지 색상이
밝기 차이로 인해 어두운 색상에서 밝은 색상으로 변경되어
밝기 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은 흔히 색의 색조에 혼란을 느끼고 색의 명도 표현을 무시합니다.
빨간색을 어두운 색상으로 사용할 때만 흰색에 빨간색을 추가하면 밝기가 점차 증가하고 빨간색은 점차 창백해 보이고 광채가 사라집니다. 포화된 파란색 역시 바다의 푸른색을 표현하기 위해 군청색, 일반 파란색, 심지어 일부 검은색을 사용하여 바다의 무게감과 깊이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란색 자체는 밝기 범위가 좁은 밝은 색상입니다. 밝고 어두운 수준이 적고 빛과 어둠의 대비도 약합니다.
빛의 강도와 고유 색상의 밝기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강한 조명에서는 고유 색상이 무겁고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가 큽니다.
강한 조명에서는 고유 색상이 밝습니다. 약한 조명에서는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가 작습니다.
약한 조명에서는 고유한 색상이 무겁고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가 작습니다. /p>
약한 빛에서는 고유의 색이 밝아지고, 명암의 대비가 크다.
(3) 순도 대비
회색 대비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순도가 높은 색상과 순도가 낮은 색상을 병치하여 밝은 색상을 더욱 선명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회색은 더 회색이에요.
(4) 따뜻하고 차가운 대비
차가운 색상과 따뜻한 색상의 대비, 따뜻한 색상과 차가운 색상의 대비를 말합니다.
차가운 색상과 따뜻한 색상의 병치는 상대적입니다. 차가운 색상일수록 더 차갑게 보입니다. 따뜻한 색상일수록 따뜻합니다. 그림 속 모든 작품에는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대비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어떤 것은 강한 대조이고 어떤 것은 약한 대조입니다
. 작품의 색상이 밝기 대비만 있고 차가운 색상과 따뜻한 색상의 대비가 없으면 그림은 단조롭고 지루해 보입니다.
그림의 색은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 사물과 사물, 사물과 배경, 그림의 전경과 배경, 그림의 모든 부분 사이에 다양한 정도의 대비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평한 표면에서도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온도와 냉각의 변화가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변화하는 법칙을 잘 파악해야 그의 작품이 색채예술로서 더욱 생명력을 갖게 될 것이다.
차가운 색상과 따뜻한 색상의 변화 규칙은 다음 측면에서 탐구됩니다.
(1) 물체의 밝은 부분의 색상은 주로 광원 색상의 조합입니다. 고유색상이고, 수광부분은 차가운 색입니다. 백라이트 부분은 좀 더 따뜻해야 합니다.
(2) 물체의 밝고 어두운 부분의 따뜻함과 따뜻함은 광원의 색상과 물체가 위치한 주변 색상의 따뜻함에 따라 달라집니다.
(3) 동일한 색상의 물체의 경우 앞쪽 물체의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의 대비가 강하고 뒤쪽 물체의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의 대비가 약합니다.
(4) 물체가 따뜻한 색이면 주변 색상이 더 차가워야 하고, 물체가 차가운 색이면 주변 색상이 더 따뜻해야 합니다.
(5) 물체의 색상이 밝은 경우 주변 색상의 순도를 줄여 회색-밝은 대비 효과를 얻을 필요가 있습니다.
(6) 물체 고유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빛과 어둠의 교차점에 있는 밝은 회색 영역에 나타납니다. 밝은 회색 영역이 따뜻하게 보이면 밝은 빛은 차갑게 보입니다.
(7)
물체의 어두운 부분의 색상은 주로 주변 색상과 고유 색상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는 반드시 밝은 부분 색상의 보색 관계여야 합니다. 반사
부분은 환경 색상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으며 환경 반사 색상에 따라 변경됩니다
.
위 내용은 자연의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변화에 대한 일반적인 규칙입니다.
이러한 규칙을 이해하면 그림을 그릴 때 대상을 관찰하고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p>
객관적인 법칙을 따르고 주의 깊게 관찰하고 연구하면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변화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법칙을 익히려면 스케치 과정에서 사물에 대한 심층적인 관찰이 필요합니다.
4. 거리의 법칙 변화, 색상의 확대 및 축소
물체는 공간에 있으며 거리의 변화에 따라 물체의 색상도 변경됩니다. 현상을 색상의 원근감 변화라고 합니다.
서로 다른 색조와
동일한 영역을 동일한
배경에 배치한 두 개의 색상 블록을 배치하면 해당 색상에
거리감. 이 색상
이 배경에서 약간 눈에 띄는 경우 이를
근접 색상이라고 합니다. 이 색상 블록이 배경에 비해 약간 움푹 들어간 경우를 퇴색이라고 합니다. 관찰을 통해 밝기가 높은 컬러 블록이 밝기가 낮은 컬러 블록보다 약간 더 크게 나타나는 것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명도가 낮은 컬러 블록은 약간 더 작은데, 이를 수축 컬러라고 합니다. 자연의 색상은 우리와 멀거나 가깝습니다.
물체의 색상은 대기의 두께 변화, 공기 순도의 차이, 서로 다른 거리에 있는 물체의 색상에 대한 인간의 시각 인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림은 물감을 사용하여 공간에 있는 이러한 사물의 색을 표현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깊숙이 들어가는" 느낌이나 "튀어나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객관적인 사물을 관찰함으로써 우리는 원하는대로 사진의 대상을 "더 가까이 당기거나" "더 멀리 당기거나" 강조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색상의 경우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은 발전감과 확장감을 나타내고, 파란색, 녹색, 보라색은 후퇴함과 수축감을 나타냅니다.
명도 측면에서 보면 명도가 높은 밝은 색상은 진보감과 확장감을 갖고, 명도가 낮은 어두운 색상은 순도 측면에서 후퇴감과 수축감을 가지며, 순도가 높은 밝은 색상은 진보감과 확장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도가 낮은 색상은 후퇴감과 수축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색의 전진과 후퇴, 팽창과 수축의 감각은 우리의 실제 그림에서 전체 그림의 색 관계의 리듬과 공간을 구성하는 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색상 거리, 확장 및 수축의 법칙을 이해하는 것은 그림의 공간적 관계를 표현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거리에 따른 색상 변화의 법칙은 거리가 가까울수록 색상이 더 선명하고 색상이 더 선명하며 거리가 멀수록 색상이 흐려지고 색상이 더 회색이 된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색상 자체에도 거리감이 있고, 따뜻한 색상에는 앞으로 나아가는 느낌이 있으며, 차가운 색상에는 후퇴하는 느낌이 있다는 것도 이해합니다. 따뜻한 색상
은 가깝고, 차가운 색상은 멀습니다. 예를 들어, 노란 유채꽃밭에서 가까운 색은 노란색, 멀리 있는 색은 황록색, 멀리 있는 색은 차가운 황회색입니다.
밝은 색상과 어두운 색상의 대비도 색상 공간 관점의 변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대비가 강한 사람은 발전하는 느낌을 갖고, 대비가 약한 사람은 후퇴하는 느낌을 갖습니다.
5. 색상 조화
색상 대비와 조화는 색상 관계를 만드는 데 중요한 측면입니다. 색의 조화란 서로를 구성하는 여러 색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를 말하며, 조화는 통일된 원리의 대칭성, 균형성, 비례성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여러 부분 사이의 질적, 양적 차이와 대립의 다양성을 나타냅니다. 동시에 사람들에게 전체적인 통일감을 줄 수 있습니다.
색상의 조화는 우선 톤의 통일성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색상의 '색조'에는 밝고 어두운 기반의 밝은 톤이 포함되며, 그림을 통일하기 위해 특정 색상 경향을 사용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색상 간의 관계가 조화롭게 변화하도록 합니다. 대비되는 색상과 통일된 색상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를 색상이라고 하며, 색상은 조화로 인해 아름다움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변화 속에서 통일성을 통해 색의 아름다움을 얻는 것이 색조화의 핵심이다. 색상의 통일성이란 서로 다른 물체의 색상이 색상, 밝기, 따뜻함, 순도 등의 측면에서 그림의 전체적인 효과를 구성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색상은 자연에 존재하는 객관적인 제품입니다. 봄에는 녹색 톤, 늦가을에는 주황색-노란색 톤, 겨울에는 차가운 톤, 벽난로 아래에서는 따뜻한 톤과 같이 다양한 색상이 다양한 톤을 나타냅니다.
색상 조화는 사진 속 모든 색상을 일치시키는 종합적인 효과입니다. 조잡하면 조화로운 색관계가 불가능하다. 배색의 방법으로는 유사색조화, 광원색조화, 대비색조화 등이 있다.
유사 톤 조화는 인접한 색상을 사용하여 그림을 구성하고, 광원 톤 조화는 햇빛, 난로, 조명 등 동일한 광원 아래에서 색상을 통일합니다. 대비톤은 일반적으로 특정 색상의 밝기와 순도를 높이거나 낮추거나 회색을 사용하여 색상 대비를 과도하게 약화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색상의 통일성은 어떤 명백한 색상 경향으로 전체 그림의 통일성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색상 분류에 따르면 빨간색 톤, 녹색 톤이 있습니다. , 블루톤 등 따뜻한 톤, 차가운 톤, 밝은 톤, 그레이 톤, 어두운 톤, 강한 톤, 부드러운 톤, 밝은 톤 등으로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6. 색상 균형
색상 균형은 그림의 상하좌우 부분의 색상 구성의 균형을 말하며 화면의 색상 일치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안정적인 효과를 얻으세요. 예를 들어, 그림에서는 그림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왼쪽 아래에 커다란 빨간색 물체가 나타나며, 균형을 이루기 위해 오른쪽 위나 다른 부분에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작은 빨간색 블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림에서 색의 균형은 꽤 비슷하다
기계공의 무게 비율인 면 1파운드와 철 1파운드
볼륨은 있지만 서로 다르지만 가중치는 동일합니다
. 서로 다른 모양, 면적, 명암 등의 요소들의 대비와 변화에서 얻어지는 안정감을
색상의 균형이라고 합니다.
평형에는 대칭 평형과 비대칭 평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균일성'이라고도 알려진 대칭적 균형은 너무 균일하고 안정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그림에서는 자주 사용되지 않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처럼 기념적이고 영원한 주제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최후의 만찬". 비대칭 균형은 양적인 균형이 아닌 시각적, 심리적 균형이며, 변화 속에서 안정을 추구하는 효과이다. 일반적으로 색상의 농도와 면적의 크기를 사용하여 색상의 강함, 무게감, 부드러움 및 단단함을 통해 다양한 느낌의 균형을 만듭니다. 차가움과 따뜻함, 밝음과 어두움, 색의 크기가 반복적으로 얽혀가며 그 변화 속에서 통일성을 추구하여 색의 균형을 이룬다.
7. 색상의 리듬
리듬은 색상 요소의 색상, 밝기, 순도 등의 변화에 따른 강렬함, 가벼움, 따뜻함, 부드러움 및 단단함의 조합입니다. 그 결과
색상의 반복, 연속성 및 불연속성을 보여주는 기복 스타일이 탄생했습니다.
색상의 움직임과 색상 브러시 및 색상 블록의 반복적인 배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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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다른 색상 블록을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병치하면 패치워크
색상 경험이 만들어집니다. 회화에서 리듬의 변화는 단일한 패턴의 반복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리듬감 있는 움직임으로 나타나는데, 어떤 것은 강렬하고 어떤 것은 균형이 잡혀 있고 어떤 것은 높고 어떤 것은 p>
는 낮고, 일부는 직관적이고, 일부는 내면적이고 우회적입니다.
8. 색채감각과 문화
그림을 그릴 때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등 색소의 이름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색소의 다양한 성질에 대해서도 공부해야 해요- 건조함, 투명함, 커버력, 광택, 일부 색상의 플립플롭. 보라색-빨간색이 다른 색상으로 덮여 있으면 당시에는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표면으로 튀어 나와 그림의 효과가 손상됩니다. 그러므로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색의 선택은 신중해야 하며, 화가의 심상이 색에 대한 심상과 완전히 일치해야만 그 색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좋은 색감을 얻으려면 항상 색상에 관심을 갖고, 색상을 더 자주 관찰해야 하며, 색상의 관점을 활용하여 주변 세계를 더 많이 관찰하고 부지런히 연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색상 감각을 키우는 방법. 사람의 색상 감각은 생활 환경의 색상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뛰어난 그림에서 더 많은 색상을 관찰하고 다양한 환경의 색상을 관찰하면 이러한 잠재적인 영향은 예술적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좋은 색상 환경. 명작의 색미를 더 많이 경험하고, 색의 미학을 활용하여 사물을 분석한다면, 색감은 확실히 승화될 것입니다. 색과 대화하고, 색을 이해하고, 색을 조절해야만 마음이 편해진다.
색상은 표현력이 강해요. 화가와 자연의 관계는 주체이자 대상이다. 화가는 자신의 생각과 시각적, 심리적 느낌을 그림으로 전달하고, 그 느낌을 색으로 표현한다.
자연에 대한 이해 풍경과 화가의 감정 표현.
색채의 표현형식은 일반적으로 객관적 사물의 실제 현상에 따라 객관적 사물의 모습을 재현하는 사실적 색채,
색상
으로 구분된다. 장식용 색상은 일반적으로 순도가 높은 색상을 사용하며, 대비가 강한 색상을 서로 다른 색상으로 배열하여 보다 표준화된 색상 블록으로 일정한 질서감을 형성합니다.
특정 장식 효과를 얻으십시오. 감성 색상은 주로 색상 인식을 기반으로 하며, 밝은
수준과 어두운 수준은 색상 인식을 담당하고 감정 표현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심상색은 화가의 주관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며, 객관적 대상의 색은 단지 참고와 영감을 위한 것일 뿐이다. 중국화가 추구하는 '형태의 유사성을 추구하지 않고 매력을 추구하는 것'처럼 화가는 색을 사용하여 표현한다. 과장되고 일반적인 기법을 통해 대상의 정신적 본질을 주관적이고 자유롭고 심상적인 색채로 구성한다.
9. 색 혼합
색 혼합의 기본 방법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색 혼합
색 혼합 즉, 두 가지 이상의 색상을 혼합하여 새로운 색상을 얻는 것입니다.
(2) 컬러리세팅
컬러리세팅이란 두 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색상을 따로 코팅하여 한 색상 위에 다른 색상을 덧씌우는 것을 말합니다. 수채화 용지에 반사된 후 투명한 색상층을 통과하여 인간 눈의 색상에 민감한 세포에 의해 인식됩니다. 이것을 "비주얼 그레이"라고 합니다.
(3) 색상의 병치
색상의 병치는 서로 다른 색상의 점, 선, 표면을 병치하여 공간, 거리 및 시각적 생리적 혼합을 통해 새로운 색상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소위 "빈 혼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