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공자는 예절이 잘 되었다고 말하는데, 특히 제사 의식을 하면 나라가 잘 다스린다.

왜 공자는 예절이 잘 되었다고 말하는데, 특히 제사 의식을 하면 나라가 잘 다스린다.

고대에는' 국대사' 가 숭제사 정복에 있었다. 제사는 호국만큼이나 중요하다.

염제 숭배는 유래가 깊다. 사기? 무경' 에 따르면 진영공은 무양에서 3 년 (423) 을 보낸 뒤 그곳에서' 염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고 한다. 이것은 최초의 제사 염제의 기록이지만, 최초의 제사는 아니다. 제사 염제는 황제로부터 시작되었다. "도로 역사? 후기 \ "구름, 황제 \" 연의 황제 숭배, 예배 첸. \ " "헌원황제전" 도 황제가 "묘를 만들어 염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고 말했다.

황제가 자강하여, 역대의 발뒤꿈치가 증화되고, 숭화가 되었다. "통전" 재재: 우순오택은 오제께 경배한다. 주대 장하 제교 교외, 추향명당, 건달 루다 (제수가뭄). 연말에 과거의 수입을 늘리고, 개춘할 때 오제에게 공물을 바치다. 역시 신농을 전문적으로 제사하는 것이다. 진존' 사전' 신, 염제가 배합하다. 한초에는' 오묘' 와' 남제 안지' 가 있었다. "9 일 제사", 염제는 "남방의 불타는 날" 을 대표한다. 김은 낡은 제도를 비난하고 교외에서 오제를 숭배한다. 후주조의 헌장은 대부분 주제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정월에 원산에서 호신을 숭배하고, 선제 신농은 오제와 함께 천문을 경배한다. " 초당에는 매년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원구를 제사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적제는 오신을 배합해야 한다. 당천보 6 년 (747), "황삼설묘, 오제설묘, 대신이 적시에 제사를 지낸다." 당송 이후 신농에 대한 연의 숭배가 더욱 광범위하고 영향이 더 컸다. 그러나 이 제사들은 대부분 왕권 중심의 소재지에서 진행된다.

나는 무덤이 언제 제공되었는지 모르겠다. "통전" 은 "3 대 이전에는 묘제가 없었고, 진나라가 무덤 옆에 묘를 세우기 전까지는 묘제가 없었다" 고 말했다. 진 묘에 원림이 있기 때문에 묘라고 합니다. 사기? 무경선' 은 원풍원년 (-1 10), 한무제는 삭방 북부,' 제황제릉교산' 을 순시하지만 원상이 있다고 말하지 않았다. 따라서 무덤의 제사는 한대 이후여야 한다.

염제릉은 남방에 위치하여 왕권의 중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영묘제사는 한대보다 늦지 않다. "도로 역사? 후기' 는 염제신농이' 장사차미마을, 차릉, 천자묘' ('현지' 구름, 염제신농장 창사, 창사 끝 ... 현 안에 만리사자씨가 있어 장사라고 부른다. " 세기 "구름, 신농이 다릉을 묻다." \ "형도경 \" 구름, 다릉인, 이른바 곡차도. 무덤의 이름이 있는 것은 모두 고대 제왕의 능을 블루본으로 삼는다. 당나라의 맛이 있습니다 (당나라의 오래된 기록이 있습니다). 모복운은 황제를 만나는 꿈을 꾸고, 이를 위해 복을 빌었다. 덕남, 즉 경배상, 삼제 서열장 (묘는 낙강향록원피 위에 지어졌고, 감덕은 5 년 동안 지어졌다 ...) ".

안지릉의 소재지는 고속 가시추, 한대는 창사현, 창사곽다 180 에 속한다. 창사 () 라는 이름을 딴' 만리사사 ()' 는 염제 () 에 속하며 고증해야 한다는 연구가 있다. 그러나 한고조 5 년 (-202), 능침의 이름을 붙인 후 차릉현 (산릉현은 고다릉현) 을 믿을 만하다. "도로 역사? 후기: 염릉현 안지신농가, 고유릉, 한유사, 당유사, 송유묘.

송대에 이르러 염제묘에 대한 숭배는 일종의 제도가 되었지만 원대에서는 멈추지 않고 명청시대가 되면 더욱 빈번해졌다. 명대에는 13 개의' 어제' 가 있고 청대에는 39 개가 있다.

민국시대에 군정부는 춘추시기나 군민의 요구에 따라 명절을 거행했다. 후난 성 정부는 6 월 1940+ 10 월 65438 에 능묘를 추모했다. 이후 여러 가지 이유로 40 여 년 동안 중단되었다. 안지묘가 복원되다. 1993 년 호남성 인민정부는 안지묘에 공제를 실시했다. 현재 성시가 공제를 담당하고, 현이 청명절민제를 담당하는 제사 구조가 형성되었다. 1986 이후 안지릉은 이미 60 여 차례 대형 제사 행사를 열었고, 국내외 300 여만 명이 조상의 묘를 제사하러 왔다.

민간 제사는 역사가 유구하며 지역이 넓고 형식이 다양하다. 제사 시간은 현지 풍습에 따라 다르다. 남쪽에는 밀랍인형 축제에 대한 설날의 축복이 있다. 청명과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성묘와 제조: 음력 4 월 26 일 생일 제사; 새로운 곡물 초기 "새로운" 숭배를 맛보십시오; 자연재해, 자연재해의 희생 등을 만난다면.

왜 먼 옛날의 조상, 한적한 무덤, 이렇게 큰 매력이 있는가?

예기? 희생 법 "은 말했다:" 남편 shengjun 시스템, 희생 또한. 만약 법이 국민에게 적용된다면, 그것은 희생될 것이다. 국가가 노동에 의해 결정된다면 희생해야 한다. 만약 그것이 엄청난 고난을 견딜 수 있다면, 그것은 희생될 것이다. "이 말의 대의는 고대 제사의 원칙은 국가와 국민에게 공헌하는 사람만이 제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염제 신농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보공' 외에 시대에 따라 문화적 이미지가 다르기 때문에 더 깊은 의미가 있다.

오제 중의 하나로 삼다.

동주 초에 쓴' 이주' 는' 오제배',' 오제조가 교외로 부름' 이라고 말하지만, 사실 불길하다. 사기? "선종 입마경" 은 진양공이 서승, 사백제 () 라고 말했다. 진 gongxuan 는 적청 을 희생 비밀 의식 을했다; 진영공은 황제의 제물로, 염제의 신당으로 내려간다. 한고조 이듬해 (-205), 그는 "동쪽으로 길비상을 징발하여 관문에 들어가 물었다.' 그럼 진나라가 죽었을 때 신전은 어떤 황제였는가?' 네:' 네 황제는 흰색, 파란색, 노란색, 적제의 신전이 있습니다.' 황제 는 말했다:' 하늘에 다섯 황제 가 있다고 들었지만, 사실 네 가지가 있습니다. "왜," 나는 위에 쓰여진 것을 모른다. 그래서 고조가 말했다.' 내가 아는 건 알지만, 나에게는 다섯 가지가 있어. 흑제사가 설립되어 북사라고 불린다. 통전' 은 또 "당유가 오제에게 오택에서 경배하고, 창명, 홍명, 황명, 백명 명희, 흑명 원모멘트" 라고 덧붙였다. 위의 청 (창) 황제, 홍 (연) 황제, 황제, 백티디, 흑제는 원래 치우의 5 대 엘리트, 즉 치우벽 오제가 있는 곳, 하늘의 별, 오제라고도 불린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오행' 학설이 성행하였다. 명절에는 왕왕' 오제', 즉 인간 오제로 오제에게 제사를 지내며 일련의 오제와 제사제도를 형성한다. 이 시스템에서 염제는 오제 중 하나로 적제, 남제, 하신을 제사하는 데 쓰인다. 전국 말기와 진한시대에 이르러 오제는 제사를 지내며 조대 교체 주기의 상징으로 삼았다. 염제는 불의 덕이 있어 나무, 남, 여름, 홍의 근본이다.

오묘 외에도 교외, 대향당, 제사가 있다. 규격이 가장 높은 것은 교외이다. 교외란 바로 교외에 제단을 세우고 하늘을 제사하는 것이다. 예기? 예기는 말했다: "교외 황제는 공손하다. 클릭합니다 "통전" 구름: "주제에서 군은 5 시에 사람을 맞아야 하며, 사람을 아첨하고, 사람을 훈련시켜야 한다. 그래서 이번 달 넷째 날, 즉 여름 마지막 달의 국왕의 날, 그들 각자는 교외에서 왕의 영혼을 맞이하고 오제에게 모시고 ... 염제는 여름이다. 예기? 월령에 포함: 하몽의 달, "그 제연의 땅, 그 신의 축융", "장여름의 날, 천자가 남교에서 여름을 맞이하다." 한 왕조, 진 제도가 습격당했고 교외에는 오묘가 있었다. 한 guangwu Jianwu 2 년 (26), 낙양 남쪽 칠리 yuanqiu 여덟, 중간 무거운 제단, 일 위치; 바깥 제단은 서쪽에 있고, 위에는 다섯 명의 황제가 있고, 적제는 세 번째 위치에 있다. 당무덕초, 매년 겨울철에 교외에서 돔이 하오신을 숭배하라고 명령했는데, 오신이 있다. 송대 이후 교외예배 중의 오제 숭배가 점차 사라졌다.

교외는' 일요일은 큰 뉴스' 와' 명당에 예배하기 때문에 신하들에게 효도를 가르친다' ('예기'? 제사). 이 축제에서 오제는 하늘과 땅, 신, 조상에 대한 옛 사람들의 경외와 감사를 표현했다.

(b) 농업 문명의 조상으로서

염제 신농제도는 농업과 공업의 기초를 다졌다. 백초시약을 맛보면, 그 농약의 시조 지위는 예나 지금이나 쉽지 않다. 과거로부터 배우고, 제 1 농업을 즐기고, 제 1 의사를 숭배하는 것은 그에 대한 특별한 희생이다.

"다완사이" 는 왁스 (왁스) 제물이라고도 불린다. 예기? 교외는 전문적으로' 운천자 대왁스 8' 을 제사한다. 새벽은 왁스로 시작한다. 왁스 도, 케이블 도; 12 월, 나는 모든 것을 모아서 그것들을 찾았다. 왁스 제물도 여호와와 제사장이 더하여 신에게 제물을 바쳐 증액에 보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밀랍제, 밀랍제, 밀랍제, 밀랍제, 밀랍제) "통전" 구름: "왁스의 의미, 스스로 대신하는 의식. 옛 군자는 반드시 보답할 뿐만 아니라 제보의 밭이기도 하다. 그의 신농은 처음에는 밭일이라 보답했다. ""

밀랍인형 제사는 가장 원시적인 제사 중 하나로 신농부터 시작하여 나중에 자신에 대한 제사가 되었다. 초명 왁스, 여름 개명 가평, 윤 개명 청사, 주 개명 대바 어제. 진 () 은 처음에는 과거를 불렀고, 나중에는 가평 () 이라고 불렀다. 한나라는 과거의 이름을 회복하여 청나라까지 계속 사용하였다.

밀랍제는 중요한 예의로서 3 대도 안 되었다. 역대에는 득실을 고려했지만 대체로 변하지 않았다. 예기? "월령" 은 맹동의 달, "선인 오제전, 농민이 휴업했다" 고 말했다. 구멍은 말했다: "잡기에 따르면, 한 나라의 사람들은 왁스 구름을 보면 미쳤다." 。 "한 번"? 예절 기록도 "겨울 명월, 연말별 귀환, 음양친우, 농민상왁스" 라고 말했다. 따라서 그 후의 왁스 제물은 최초의 왁스 제물의 본의와 풍작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통전》은 당대의 개원 년 동안 왁스제의 성황을 기록하였다. 황제는 과거에 남교에서 살았다. 예전에 황제와 그의 순례자들은 모두 재계를 했다. 3 일 전, 악기, 예기, 왕좌가 전시되기 시작했다. 명나라 5 분 전에 제단이 세워졌는데, 그 위에는 190 개의 신이 있었는데, 그 위에는 대명, 예명, 신농, 이승, 후직이 있었다. 의식은 대략 옥화, 피, 옥을 바치는 의식이다. 화장실을 설치하고, 손을 씻고, 음료를 제공하는 돔 기기와 같습니다. 그런 다음 축복어를 읽고, 음악을 틀고, 허리를 굽혀 절하세요. 제일, 월신의 소원, 종이와 비단이 불에 타 버렸다. 신농에게 제사를 지내는 죽판, 종이, 비단은 모두 흙 속에 묻혀 있다. 신농씨 주윈은 "월초 () 일, 위 () 의 아들은 시황제로, 신농황제라고 이름 (관명) 을 보냈다. 황제만 흥식했고, 식량은 이연 () 이었고, 공훈은 상을 받았다" 고 말했다. 나는 주화로 제하고 싶다. 상의. "

예기? 이운은 공자가 밀랍인형식에 참석한 후 "부끄럽게 한숨을 쉬었다" 고 썼다. 그는 옆에 있는 연연에게 "큰길 여행은 3 대 영국인에 비해 야심차다" 고 말했다. 큰길 여행, 천하공, 재능을 택하고, 신수에 대해 이야기하다. " "큰길 여행" 은 신농 시대를 가리킨다. 공은 그가 따라잡지 못했다고 말했지만, 그는 연대기를 읽었다. 그래서 그는 밀랍인형절을 본 후' 천하가 공적이다' 는 신농시대에 감탄을 표하면서 밀랍인형절의 영향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밀랍인형, 밀랍인형, 밀랍인형, 밀랍인형, 밀랍인형, 밀랍인형)

왁스 제물은 청나라 10 년 동안 멈췄다. \ "청초 관외는 남문에 사찰을 잡고, 춘추에는 제단을 설치한다. 선조들이 관문에 들어와도 여전히 법대로 포제한다. " ("청사 원고")? 의식). 랍제는 이미 중단되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전통적인 설날에서 농경문화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밭을 빌리다' 는 밀랍인형 제사와 마찬가지로 예로부터 있었다. 상대 청동기 비문에는' 밭을 빌리다' 라는 단어가 있다. 시경? 저 우 웨이? 재항은 봄갈이 밭을 빌리는 운동이다. 밀랍인형 제사는 연말에 거행되며, "마지막 성공을 보고한다" 고 한다. 봄의 현장 답사를 통해 계곡에서 풍작을 기도했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밭을 빌리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예기? 월령에 포함: 맹춘의 달, "천자는 원초 1 일에 신에게 기도한다. 선택, 황제 개인적으로 백 레이, 바오 사이 로얄 룸 에 촬영했다. 잘생긴 삼공, 구경, 왕후, 의사, 전문 황제. 황제는 세 번, 세 번, 다섯 번, 경과 제후는 아홉 번 밀었다. " "한 번"? "예기 기년" 은 "정월에 농사를 짓고, 낮에 물이 새고, 먼저 받는다" 고 말했다. 집사는 사당에 농민들이 즐긴다고 말했다. 농사를 지을 때, 유우행이 있으면 경작하고, 황제, 삼공, 구경, 제후, 백관은 모두 경작한다. " 참고는 호슨의' 차용' 을 인용해 "한경의 날, 선농이 태옥으로 천삭을 제사한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노인의 의미' 의 구름을 인용했다.' 봄갈이 동도전, 관묘가 먼저 경작하고, 첫 농신농안지' 를 인용했다. 통전' 은 "북제는 제성동남에서 천무 () 를 빌린다" 며 "제단은 남, 서, 너비 30 피트, 4 위, 삼무, 4 문", "매년 정월, 신후길해, 절 수농신농, 상단, 무배" 라고 말했다. "당태종 정관 3 년 (629 년) 정월 21 일 선농에게 제사를 지내고 천무 () 를 빌렸다." 송사' 도 당태종 5 년 (988 년) 정월 신농씨가 후직과 결혼했다고 기록한다. 의식 완료, 두 번째 수리, 세 가지 푸시 의식. 원대지존까지 모두 선농에게 제사를 지내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문문은' 제공발관보 신농씨' 라고 말하고 싶다. 이 신농제는 밭을 빌려 주는 것이다. 명청 두 세대 모두 농경 예절을 시행하였다. 명태조, 청나라의 강희 황제, 건륭황제는 모두 스스로 밭을 경작했다. 옹정년 동안, 전직리도 주현에 도입되어 청나라 말년까지 답습해 왔다. 캄보디아에는' 황가농경절' 이 하나 더 있는데, 왕자는 직접' 성전' 을 경작한다. 밭을 빌리는 예의에는 밭을 경작하는 의식 (신농 황제와 안지를 즐기다) 과 천자의 재배가 포함된다. 그 역사는 길고, 범위가 넓고, 영향이 깊고, 비길 데 없다. 농업 기반 중국에서 이것은 적극적인 조치이다. 역대 왕권은 신농 황제와 안지의 인격 매력에 의지하여 농흥농을 설득하였다.

선제의사' 도 염제 신농에 대한 특별한 제사이다. 한의사는 "약식이 동원된다" 고 생각한다. 염제 신농은 농경파종농업을 발전시키면서 의학을 발견했다. 《제기》에 따르면 염제 신농은 "백초를 맛보고, 의병을 선포하고, 목숨을 구하고 부상을 돕는다" 고 한다. "사기 황삼열전 부록" 도 "초목초목을 채찍질하고, 먼저 백초를 맛보고, 약이 있다" 며 "그래서 염제 신농을" 수보 "라고 말했다.

안지신농의 의학에 대한 공헌은' 세본' 에서 시작되었고, 이어 한대의' 신어',' 회남자' 등의 저서가 이어졌다. 우리나라 최초의 약물학 전문 저서는 동한 말년에 책으로 안지신농이 입소문으로 전하는 약학 지식을 총결하여' 신농본초경' 이라고 불리며 의학을 발견한 공로를 안지신농에게 돌렸다.

"먼저 진찰하다" 는 의식은 원대에서 시작되었다. \ "위안 역사? "제규" 는 원직초년, 그는 전현을 모시라고 명령했다. 춘추의 해, 의사가 관리한다. " 춘명몽잔지' 는 "원나라 () 는 경성에서 군현 () 까지 황삼묘 () 를 건립하여, 선성자 () 와 같은 의사가 공부하였다" 고 말했다.

명대 이래 "의덕과 민생 관계가 가장 중하다, 즉 태병원에서 사당을 짓고 제사를 지내는 것" 이다. 청대에 이르러 태병원은 삼황전을 세우고 먼저 의사에게 제사를 지냈다. "청사 원고"? 이지는 \ "구름 \" 선명 초구, 어원 경휘전 제사, 중춘이 갑으로 가서 관식을 보냈다. 황삼, 중간 복시, 왼쪽 신농, 오른쪽 황제 ","예부 대신의 제사, 태원 관원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 제사를 지내며, 세 무릎을 꿇고 구배삼제를 숭배한다. " 현대의학이 발달하면서' 선제의사' 의 의식은 중국 대륙에서 사라졌지만' 신농이 백초를 맛보다' 는 명성이 여전히 널리 퍼지고 있다.

(3) 중국 민족의 조상으로서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염황 자손을 자신의 조상으로 여겼다. 그래서 춘추시절 좌추명은 관화를 쓰며 "죽은 자는 총애를 받지 않고 모두 노랗다" 고 말했다.

수많은 씨족의 융합으로 이루어진 고대 화하족은 염제 시대에 시작되었다. 황제에 이르렀을 때, 더욱 공고히 하고 확대하여, 선진시기는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이후 몇 차례 큰 민족 융합을 거쳐 한당 시대에는 각 민족이 오래된 한하를 주체로 하여 중화대지에서 함께 성장하고 성장하여 점차 다민족을 주요 내용으로 삼고, 다원융합 문화를 주요 특징으로 하여 편협한 혈연 관계를 초월한 중화민족 * * * 동일성 실체를 탄생시켰다. 중화민족의 가장 오래된 기원과 통일, 중화문화의 오랜 의미에서 사람들은 여전히 염황을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중화민족의 최초 창시자로, 기원과 통일의 상징으로, 결속과 정체성의 상징으로 여긴다. 이런 식으로 염제 신농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새로운 의의가 있다.

이런 뜻은 제사식에서 천지제사를 중시하는 경향에서 조상의 제사를 더욱 중시하고 중화민족의 성장에 따라 표현된다. 송대에 이르러 한당의 흥망을 거쳐 더욱 심화되었다. 그래서, 노래 왕조 는 Jiangshan 의 시작 부분에서, "생활 리 윤, 루도슨 및 기타 쓰기 기념물, 핸린 조 shisun 및 기타 부분 사원, 돌 에 책 을 보내" 더 이상 강탈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성지 3 년 즐기다", "예기를 만들어 능묘를 보내다", "집당 오릉을 지키다", "관원을 이릉제사에 파견하다. 명태조는 아직도 건보 초에 홍무에서 3 년 동안, 즉' 역대 제왕의 묘를 알현하다',' 복희, 신농 이후 각각 면류관을 만들고, 비서인 정건, 도예 복원 제사식을 보내 직접 축하 편지를 보냈다. 각 링 은 플래티넘 스물 스물 두, 표 치 \ "(Yanling 치) 에 사원 수리 를 제공합니다. 명나라의' 어례' 에는 국가와 인민의 핑안 기도가 거의 다 있다.

역사적으로 구하 지역 밖에서 활동하는 일부 민족들도 몇 개의 독립된 왕조를 세웠지만, 그들의 조상은 여전히 염황 황제로 거슬러 올라갔다. 북주는 선비 후예 우문태가 세운 것이다. 주수제기' 구름:' 태조문 ... 먼저 안지신농에서 왔다. " 아들 쇼민은 즉위 후 한 편지에서 "저는 신농입니다." 라고 말했다. 요는 거란 사람들이 지은 것이고, 요사는 원나라에 쓰여졌다. 책은 말했다: "리아 오 초기 연의 황제 이후, 세계는 키르기스스탄이다. 클릭합니다 중국 고대의 원 () 청기 () 에서 기원한 그들은 중원 () 에 들어간 후 신속하게 중국 문화를 인정하고 융합하였다. 원나라 () 는 고대 제도를 답습하는 것 외에도 농민 제사, 농사, 제사 황삼 제사 의사를 매우 중시한다. 원세대가 있어서, 여태껏 조금도 게을러본 적이 없다. 원년에 이르러 학사 아사부화는 이릉에 제사를 지내라는 명령을 받았다. 청나라가 입관한 후 순치 8 년 (165 1), 어릉은 제사로 임명됐다:' 무모신농', 학사 백운천 제사를 보냈다. 그 이후로 모든 국유 사건이 희생되었다. 현존하는 37 편의' 어제' 중 65,438+065,438+0 편은 청원, 친정, 회복을 위해 쓰여지고, 6 편은 정변, 병역을 위해 쓰여지고, 65,438+0 편은 복을 기원하며 재난을 해소한다

바다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중국 고대 문화의 어머니인 대만성도 염제 신농을 제사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대만성의 신농에 대한 믿음은 적어도 명대에서 시작되었다. 대만에는 지금까지 130 여 개의 안면신농을 신으로 하는 절이 있는데, 각각 안지, 왕염, 고무선제, 고무야제, 신농제, 선농제, 선제야제, 왕요제라고 불린다. 고향을 등지고 바다를 건너 대만성의 선조들을 수복하고, 염제신농에게 농신 약신을 모시는 것 외에 오곡이 풍성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도하는 것 외에,' 선인 추모' 를 더욱 중시하고,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는다.

근대 이래 중화자녀들은 장기간의 고된 생존, 통일, 발전, 번영의 투쟁을 거쳐 점점 나라를 사랑하게 되었다. 따라서 신해혁명을 앞두고 동맹회 회원들은 염황 이릉 앞에서 아낌없이 진술하였다. 항일전쟁 시기에 중공중앙부주석 주은래가 장렬한 책을 썼다. "중국은 결국 중화민족이다."

후난 () 성 주석, 제 9 전구 사령관 설악 () 장관은 더욱 호마이 () 이다. "악하연, 옥택제, 수호토, 식수사원, 왜 조상을 잊는가?" 이에 따라 1980 년대에는 국내외 염황 자손이 발기했고, 사회 각계가 함께 참여해 안지묘를 보수했다. 대만의 수십 개의 안지신농묘가 잇달아 안지릉에 와서 빛을 발하는 신농상 () 에 왔다. 성 () 시 인민정부와 국내외 사회단체들은 안지묘를 위해 여러 차례 성대한 의식을 거행했다. 중화염황성화', 안지능에서 불씨를 채취하는 의식' 안지성화'.

오제 숭배' 가 미래에 대한 신중한 추구이고, 천지, 자연, 조상에 대한 경외와 보답이며,' 먼저 부를 쌓는다',' 선치의학' 의 숭배는 귀진으로 돌아가는 것이고 농경문화에 대한 존중과 전승이라면 조상은 조상 애국에 대한 존중으로 민족단결을 표현한다

고대의 제사 의식은 "마음에서 태어났다" 고 강조했다. 예기? "제사법" 은 이렇게 말한다. "제사를 지내는 남편은 바깥이 아니라 마음에서 태어났다. 성인들이 최선을 다해 희생할 수 있는 의미다. " 희생의 양은 고민과 게으름이 없어야 한다. "희생을 세고 싶지 않으면 고민하고, 고민은 불경이다. 소홀히 하고 싶지 않으면 게으르고, 게으르면 잊는다 "("예기? " 제사를 지내다. 예식에 관해서는 예나 지금이나 항상 따라다녔거나, 시간과 장소, 일의 차이로 각기 다른 고려가 있었다.

염제릉은 송대에 모셔졌다. \ "송나라의 역사. 예제' 에는 "간드의 첫 번째 법령: 역대 황제, 항상 국가가 즐기고, 칙령이 쓰며 집행할 수 있다" 고 실려 있다. 신사의 순서에 따라 1 세대 황제는 3 년마다 한 번씩 즐긴다. Zhongchun 달, 너무 꽉 희생, 주지사 에 대한 공식. 이유가 있다면, 그는 조수로 활동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또' 태호 염제' ..... 춘추제사가 너무 빨리 왔다. 송개보는 5 년, 5 년 동안 희생되기 쉽다. 이릉을 제사하는 것은 변덕스러운데, 국유대사일 때만 관원을 파견하여 제사를 지내게 한다. 예를 들어 석춘 14 년 (1 187) 6 월, 천하의 가뭄, 송효종은' 형주 수안지릉묘' ('송사'? 이런 규율 ") 과 관원을 파견하여 제사를 지내게 하여 재난이 오기를 기도하다.

명초에 "3 년마다 축하 편지, 향보, 태상사 악무생이 라마단을 보내고 사제가 있다" 고 결정했다. 그는 또한 관원들에게 춘추 상반기에 하루를 선택해 제사를 지내라고 명령했다. 3 년마다 능묘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멈추는 나이도 확정했다. " "사신을 능중 제사에 보내고, 영릉 중립비에서 제물과 비단의 수를 발표하여 본부가 보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청대의 제사식은 명대 구제로 만들어졌지만 분명히 무겁다. "청사 원고" 는 "순행이 도착하는 곳, 제릉묘, 대경, 리듬도 있다" 고 말했다. 강희 21 년 (1682) 과 같이 평지안의 난란 이후 "관원을 파견하여 제사를 지내며 서문, 향보 황우산, 용규, 무공을 가진 사람은 모두 제사를 지냈다" 고 말했다. 이릉 제사에 관원을 파견하는 예의는 매우 복잡하다. 연릉지' 에 따르면 진 () 은 제사를 치르기 전에 적당한 날을 선택해 제사를 지내며 한림원 () 이 제사문을 썼다고 한다. 태상사, 공부, 주건부는 각각 제물과 제사식을 준비했다. 예부는 시랑 아래, 4 급 이상의 당관 명단을 열거하여 진 () 이 제사 관원에게 보내게 하였다. 제사관에게는 행전날에 재계를 하고 예부에 가서 제물, 찬송사, 의례식을 받는다. 만일 황제가 친열한다면, 또 다른 절차가 있다. 지방 관리들에게 보고한 후, 관리들은 왕실 가운을 입고 무릎을 꿇고 그들을 맞이했고, 용정에서 CCBA 본전에 왕실 제문과 향보를 바쳤다. 관원들은 세 번 절을하고 아홉 번 절을 했다. 제사 3 일 전, 제사관재계라고 불렀고, 지방관은 북악과 예절식을 준비하고, 제사 장소에서 세 번 허리를 굽혀 용정을 맞이했다. 제사 전날에는 제사관에게 제물과 제사그릇을 잘 보존하라고 하고, 지방관은 도살을 감독하고, 예생을 이끌고 예절을 연습하라고 했다. 제사일은 사방 드럼으로 제사, 제물, 제물, 악사를 전시한 다음 절 문 밖에 모여 기다렸다. 다섯 개의 드럼, 사원 에 동쪽 극 게이트 에서 가운 을 입고 peijie 장교 라고. 북소리가 세 번 울려 제사 관원을 모시고 자리를 잡았다. 의식에는 앞뒤 세 무릎을 꿇고 아홉 번 두드리고, 가운데 세 개는 세 번 읽어주는 것을 포함한다. 영신, 초헌, 이헌, 종신, 수령, 철수, 송신은 모두 노래의 동작이다. 집사생 39 명. 가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로얄 희생 보라색 향, 쉔 속도 향, 실크 shoukun 각각; 예기 4 1 건, 재즈, 벽, 덩, 변, 단, 단, 두, 단, 돈 등이 있습니다. 제사용 소, 양, 맥, 국, 샤오미, 쌀, 수수, 찹쌀, 찹쌀, 대추, 밤, 헤이즐넛, 찹쌀, 찹쌀, 찹쌀, 찹쌀, 붉은 사슴, 과자 양초 2 품. 제사를 지낼 때, 즉 매년 추석, 월중 길일, "지관 일원, 헌정, 집사가 예식에 따라 태어났다." 전시와 예의절과 함께 관고제를 보내다' 와' 무악가' (연령). 추모사는 예부에서 보낸 것이다. 건륭년, 염제릉대제' 은 22',' 춘추원액 은 22' ('염릉지').

현대식은 영묘 앞에서 거행된다. 진열품은 곡물, 콩류 (99 종), 건과품 (99 종), 신선한 한약재 (99 종) 입니다. 주제, 동행제, 참석자들은 각각 가슴꽃 표지를 착용하고 의장대가 순례광장으로 안내했다. 그때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나팔이 일제히 울리고, 용사자가 춤을 추며, 수십 개의 수나 () 가' 문 열기' 고악 () 을 연주하고, 오문이 천천히 열렸다. 퍼레이드 행렬은 꽃바구니의 지도하에 오문에서 차례대로 들어와 예포정까지 세 차례 향을 숭배한 후 서서 기다렸다. 9 시 09 분에 제사식이 시작됩니다. 예의는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1) 의식이 시작됩니다.

(2) 제사장의 위치;

(3) 드럼 아홉 번, 금 아홉 번 울린다.

(4) 총을 쏘아 음악을 연주한다.

⑸ 공급품 (오곡, 삼축, 신선한 과일)

[6] 전용 꽃바구니

(7) 중화민족의 시조에 신농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다.

제사장이 추모사를 읽었습니다.

⑨ 실크 굽기;

⑽ 총을 쏘고, 음악을 연주하고, 의식을 하다.

의식이 끝난 후 사람들은 능묘를 참관했다.

의식이 고정되지 않아, 재량에 따라 증감할 수 있다. 제사에 참가하는 단체나 주요 인원을 소개하고, 축사를 낭독하고, 기부금을 받는 등. 의식 전후로 광장에서 민간 예술 공연이 열렸다. 중대 제사 행사는 기념비를 발표함으로써 기념하고, 능묘가 안장된 후 기념비 제막식을 거행한다.

대만성의 염제 신농씨에 대한 제사 활동은 민속활동 위주로 음력 4 월 26 일 신농씨 탄신일에 주로 열린다. 종종헌선생은 일찍이 1992 년 타이페이현 삼중시 선사궁 대전에 대해 썼다. "4 월 25 일 오전, 산신 집합대북차, 남북관차, 차북정 등 차량 100 여 대, 선사궁에서 출발해 신을 맞이했고, 시민들은 집 앞에 있었다 순찰대가 지나갈 때, 손에 향을 들고 폭죽을 터뜨렸다. 이날 백성들은 이례적으로 연회를 열었고, 전국 각지의 식객들이 끊이지 않고, 잠시 떠들썩하고, 교통이 막혔다. " 그 성황한 결과, "삼중시민대표대회는 대표가 영신 행사에 참가하여 참석자 수가 부족하여 흩어졌다." "4 월 26 일 오전 10 시 생일식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시장 진정군은 직접 의식을 주재하고 오래된 의식에 따라 선물 세 부를 증정했다. 현지인들은 모두 자신의 책임을 가지고 있는데, 전날의 성황에 비하면 이것은 장엄하다. ""

대만성이 안지릉에서 거행할 제사식은 비교적 간단하다. 1990 타이베이 장씨 종친회 제사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사식이 시작됩니다. (b) 총을 쏘다. (3) 제사장의 위치; (4) 제사를 모시다. 5] 모두 서 있다. [6] 향; (7) 헌화 제공됨 (9) 추모사를 읽다. ⑽ 조상 연의 Shennong 아이콘 경례; ⑵ 분향 예배; ⑶ 제사를 지내기 위해 종이를 태운다. [13] 기념카드를 증정하다. [14] 촬영; ⑵ 이성. 묘를 제물로 바치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만성에서 영묘를 제사하는 단체가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의식도 각기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통일 된 옷 (고대 의상) 을 입는다. 어떤 사람들은 염제 조각상을 가져와 염제릉에서' 빛을 발한다' 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아직도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경건하다.

오늘의 안지릉은 화하 조상의 뿌리, 화하 문화의 원천을 가지고 있으며, 이미 우리 민족의 영원한 감정적 유대와 불후의 영적 성산이 되었다. 그녀는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힘으로 중화 자녀들을 이끌고 바다를 건너 산을 넘고 그 속으로 들어갔다. 이릉제조의 함축된 문화적 의미와 문화적 긴장은 오천 년 문화의 침전과 승화이다.

한 난로의 향기가 흩날리며, 천년을 불태우고, "민부국강" 을 빌었다. " 이것은 민족의 숙원이며, 1 조 자손의 향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