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슈에 이르는 험난한 길'에 대한 감상
'슈에 이르는 험난한 길'에 대한 감상
문인과 시인이 모이던 당나라의 찬란한 시문화 속에서 그는 만인의 아름다움을 압도하며 후세의 시인으로 칭송받았다. 바이! 우광중은 "술이 창자에 들어가 일곱 부분이 달빛으로 변하고, 나머지 세 부분이 검의 기운으로 으르렁거리고, 수놓은 입에서 당나라의 번영의 절반이 뱉어졌다"고 말했다. 어렵고 푸른 하늘에 도달하기가 어렵습니다." 역사 전설의 마법과 웅장함, 사천 풍경의 위대함과 힘, 시인 이백의 대담함과 포용력이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울려 퍼졌습니다. "숙으로가는 길은 어렵다"를 다시 읽어 보면 독특한 맛이 있습니다. "고로 가는 길"은 이백 시의 영웅적이고 제한되지 않는 낭만적인 예술적 특성을 구현하고 이백의 사상과 예술적 개성을 충분히 표현합니다. 시인은 『촉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에서 고대 역사, 높은 봉우리, 험준한 산길, 황량한 환경, 위험한 정치 상황 등 다양한 측면에서 촉로의 어려움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그림을 그렸다. 우리를 위한 다채로운 그림. 그 중에서도 시인의 높은 낭만주의는 시 전체에 명쾌함을 불어넣는다.
시 전체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촉의 길을 여는 어려움, 걷는 어려움, 통치의 어려움을 보여줍니다. "아이유차이"에서 "사다리와 돌더미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까지의 단락입니다. 장의 시작 부분에서는 슈에게 가는 길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위험이 너무 높습니다! 슈는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강렬한 감정이 담긴 노래로, 주제를 부각시키고 시 전체에 장엄한 감정적 어조를 설정합니다. 왜 촉으로 가는 길은 천국으로 가는 길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고 하는가? 이는 진나라와 촉나라의 인연이 예로부터 높은 산으로 막혀 있었기 때문인데, 진나라에서 촉나라로 가는 길에는 높이 나는 새만이 낮은 곳을 날아다닐 수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게 보입니다. 서당태백봉(西堂臺白峰) "아미산 정상을 넘을 수 있는 새길이 있다." 태백봉은 진나라 수도 함양의 남서쪽에 위치하며 관중(關中)의 최고봉이다. 태백은 삼백 번 하늘로 올라갈 것이다." 이것이 태백봉의 높이이다.
? 세 가지 감탄사 "嫫嘁嘁"가 함께 사용됩니다. "리"는 다시 같은 의미를 가지며 허공에서 솟아오르는 풍부한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특별한 설명 없이 이 감탄사에서 촉은 건국 이래 48,000년 동안 "태백산에 새의 흔적이 있다"고 말했다. , 그러나 여행할 길이 없다. 이는 촉이 본토에서 오랫동안 고립된 것을 요약하고, 또한 높은 산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어서 산을 여는 비극적인 신화를 인용한다. 자연을 변화시키려는 사람들의 강한 열망은 Shu Road에 많은 마법의 색을 더하고 Shu Road는 역사상 극복할 수 없는 장애물임을 간접적으로 설명합니다. Shu Mountain은 너무 높아 태양신의 차도 운전해야 합니다. 게다가 사다리돌더미 아래에는 날아다니는 황학이 지나갈 수 없는 급하고 위험한 물살이 있어, 오르기에 능숙한 유인원들 역시 이를 토대로 어떻게 지나갈지 고민하고 있다. 시인은 또한 별을 만지고, 초조하게 숨을 쉬고, 가슴을 쓰다듬고 한숨을 쉬고, 열심히 걷고, 겁에 질린 표정을 짓는 등 등산객들의 표정과 움직임을 묘사하여 산길의 굴곡과 어려움을 더욱 부각시킵니다.
? "물어보세요. 서쪽으로 여행은 언제 돌아갈 건가요?" 여행을 떠나기 전에 돌아오는 날짜를 물어보고, 촉로의 위험에 대해 글을 쓰는 이별의 감정 "슬픈 새가 고목을 부른다"와 "지귀가 밤달에 울다"는 오르기가 어려울뿐만 아니라 환경도 황폐하고 황량하며 무한합니다. 그 슬픔과 슬픔은 듣는 사람들을 창백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상세한 설명은 여행의 황량함과 슈로드의 황량한 환경을 더욱 과장합니다.
"봉우리가 사라지면 하늘은 더 이상 가득하지 않습니다. 시든 소나무는 거꾸로 매달려 있다." 낭떠러지. "떠다니는 폭포와 시끄러운 터널, 변하는 바위와 천둥소리로 가득 찬 수천 개의 계곡"이라는 네 문장은 과장을 사용하여 고요함에서 움직임으로 이동하여 물과 바위가 솟아오르고 계곡이 으르렁거리는 스릴 넘치는 장면을 만들어냅니다. 절벽에 거꾸로 매달린 죽은 소나무, 폭포, 절벽, 굽이치는 바위, 계곡의 천둥소리가 어우러져 강렬한 예술적 느낌을 자아낸다. 압도적인 산악 지형의 효과는 위압적이며 산과 강의 위험은 스릴이 넘치고 촉로의 어려움에 대한 묘사는 정점에 도달했지만 시인은 아직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느낍니다. > 요컨대 이백은 예측할 수 없는 붓놀림으로 촉로의 어려움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고대 촉로의 구불구불하고 우뚝 솟아오른 지형을 예술적으로 표현하며, 다채로운 산수화를 그려냈다는 궁극적인 한숨이다. 촉에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는 시에서 3번이나 등장하며, 여러 부분을 연결하는 단서이기도 하다. 이해할 수 없고 구별할 수 없는 서길의 묘사가 그토록 감동적인 이유는 그 속에 흐르는 낭만적인 열정에 있습니다.
시인은 산과 강을 사랑하며 자연의 풍경을 보지 않습니다. 무관심하지만 열렬히 감탄하여 표현하는 데에 시인은 상상과 과장, 신화와 전설을 결합하여 풍경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강한 사람은 죽어서 사다리와 돌무더기가 서로 연결된다. 시인은 누에나무에서 나라를 건국할 때까지 산과 바다를 휘저으며 바람과 구름을 질주한다. 오정산의 태양으로 돌아가는 여섯 마리의 용부터 밤에 자귀의 까마귀까지 그의 상상력은 하늘을 나는 말처럼 질주하며 창조해 내며 낭만주의가 가득한 넓고 광활한 예술적 영역을 보여준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를 읽고 무거운 책을 덮자 창백한 달빛 아래 내 머릿속에 왼손에 탁한 술병을 들고 날카로운 칼을 들고 있는 인물이 떠올랐다. 오른손은 술에 취해 춤추고 있었다. 그 옆에 있는 돌탁자 위에는 펜과 잉크가 흩뿌려져 있었는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다음과 같은 글이었다. 슈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