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집 인테리어에는 어떤 풍수가 신경을 쓰나요?

집 인테리어에는 어떤 풍수가 신경을 쓰나요?

실내 장식: 풍수 레이아웃을 수행하는 방법

사람의 일생은 대부분 자기 집에서 보내기 때문에 주택풍수의 배치가 중요하며 한 사람의 일생의 길흉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오늘 추헌은 주택풍수학의 일부 풍수 배치 방법을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어떤 사람들은 풍수를 듣고,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미신이다. 사실 이것은 일방적인 관점이다. 풍수학은 인거환경에 대한 과학 연구이다.

풍수는 원래 제왕의 제왕예술로 도시, 궁전, 능의 건설을 지도하는데 사용되었는데, 그 자체는 소박한 유물주의에서 유래되었다. 봉건 시대에는 생존과 유행을 위해 풍수가 불가피하게 많은 미신과 변회의 내용을 섞었다.

그러나 이론으로서, 어떤 것은 수천 년의 경험 축적, 과학적 근거, 어떤 것은 현대 과학 수준이 풀 수 없는 의문점이다. 이것은 우리가 연구에서 위선을 제거하고, 조잡하게 정제를 취하도록 요구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바람과 물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춘하 가을겨울, 낮과 밤처럼 토양 비옥도, 자기장, 바람, 비, 눈, 안개가 생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인체의 외부 조건과 내부 요소 사이에는 밀접한 변증 관계가 있다. 의학에서는 인체의 경락이 원활하고, 스스로 순환하는 작은 세계와 우주 운행 법칙의 변증 관계. 양생과 종교에서 제창한 천지인 통일의 최상의 경지는 모두' 외인은 조건이고, 내인은 근본이며, 외인은 내인을 통해 작용한다' 는 변증법적 유물주의의 근본 법칙을 검증했다.

이러한 선택은 인간의 생존 발전에 적합한 환경 (환기, 조명, 편안함, 안전, 건강) 으로 주거 환경과 건물 배치 관계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학과가 풍수학이다.

풍수는 변증적, 유물적, 전면적으로 분석해야지 미신을 믿어서는 안 된다. 사람마다 내재적 요인, 민족관습, 지역지리, 대기순환, 지자 방위 등 요인에 따라 풍수에 대한 이해와 요구가 다르다.

오늘 추헌은 여러분과 중국의 특징에 맞는 상식적 지식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풍수사는 디자인을 이해하지 못하고 디자이너도 풍수를 이해하지 못하여 많은 집들이 불륜을 빚었다. 침실은 거실 맞은편에 있고 주방은 화장실 맞은편에 있다. 부부와 자녀의 침실 사이에는 화창을 사이에 두고 있다. 서재와 실외 복도 사이에는 밀접하게 인접해 있어 신기하기만 하고 풍수는 말하지 않는다. 많은 주택업자들이 이런 집을 샀는데, 모두 풍수를 아는 사람에게 한 번 보라고 한 다음, 인테리어 작업자에게 벽을 허물고 문과 창문을 허물고 리모델링을 다시 하도록 요청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이것은 사람과 돈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디자이너에게도 많은 번거로움을 가져왔다.

현재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풍수사들은 각자의 직업에서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지만, 그들의 융합은 아직 초급 단계에 있으며, 그들의 화합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이는 중국 전통문화와 인테리어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를 제한하고 주택 디자인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우리가 디자인에 풍수의 응용을 배워야 하는 이유이다.

우리의 고대 주택 디자이너를 살펴보면, 모든 사람이 풍수와 디자인을 하나로 융합할 수 있는데, 이것은 많은 명승고적을 건설하는 데 꼭 필요한 길이다. 모두들 명승고적을 가 본 적이 있고, 일부 고대 건축물을 참관한 적이 있으니, 풍수 배치의 중요성을 체득할 수 있을 것이다. 풍수 레이아웃의 집에 사는 사람은 누구나 편안함을 느낄 것이다.

예, 풍수는 주택 디자인과 배치에 매우 유용합니다.

다음 추헌은 풍수 지식을 인테리어 디자인에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가정에서 다섯 줄의 응용.

다섯 가지 요소의 분류:

금색, 색상: 흰색, 금색, 은색, 모양: 원, 방향: 서쪽.

목재, 색상: 녹색, 모양: 직사각형, 방향: 동쪽.

물, 색상: 검은색, 파란색, 모양: 곡선, 방향: 북쪽.

불, 색상: 빨강, 모양: 삼각형, 방향: 남쪽.

토양, 색상: 노란색, 모양: 정사각형, 방향: 사계절.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는 세계 어느 스타일이든 위의 세 가지 범주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우리가 오행 자체의 생크, 제도, 문화의 관계를 잘 알고 있다면, 우리도 이 세 가지 분류를 파악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중국식만이 풍수를 중시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명백히 잘못된 것이다.

우리는 대담하게 중국의 풍수 이론을 어떤 디자인 스타일에도 적용할 수 있다. 세심한 사람들은 인테리어 디자인의 풍수가 기능주의, 환경학, 자기학, 색도학에 대한 요구뿐만 아니라 한 작품의 미적 요구도 충족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들은 인테리어 디자인과 풍수의 결합의 기초이다. 이것으로 신청하는 것이 비교적 간단하다.

둘째, 방위 이전, 식물 배치, 색채 선택, 가구 배치를 통해 현지 여건, 속물 유도, 장점을 살리는 효과를 통해 독특한 주거지혜와 예술을 형성한다.

주택 설계는 외적인 모양, 잠재력, 소리, 빛, 전기를 통합하고 인체의 내면적 메커니즘을 조정하여 최적의 조합을 달성해야 한다.

집일은 정교함, 기, 신을 중시하지만, 기가 가장 중요하다.

풍수 지식을 인테리어 디자인에 적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서, 모두들 먼저 한 집의 정신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집의 정신은 집의 신구 정도가 아니라 분위기를 가리킨다. 집령은 인테리어 구도, 색채 배합, 가구 배치, 글씨화 사진, 식물 진열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대문

대문은 공기 입구로, 내외 공기가 흐르는 필수장소이며, 외부와 연결된 인후와 장벽이다. 이것은 환경, 지역, 대기 순환 등의 요인에 달려 있다.

셋째: 문, 정실, 부뚜막.

여섯 가지: 문, 길, 아궁이, 우물, 구덩이, 화장실.

4 선: 1, 천소자쿠 (남문), 2, 좌청룡, 3, 우백호, 4, 후현무 (북문).

문은 도로 쉐이프와 일치해야 하고, 문마다 다른 문을 열어야 한다.

주네문을 여는 경우: 전방 명당: 녹지, 평지, 연못, 주차장.

청룡문을 여는 경우: 길을 물로 삼다. 높음에서 낮음까지, 적다. 문 앞에 거리와 복도가 있다면, 오른쪽 길이 = 물; 왼쪽은 짧음 = 제수. 좌문을 열고 공기를 모으며' 청룡문 집기' 라고 부른다.

백호문을 여는 경우: 길을 물로 삼다. 높음에서 낮음까지, 적다. 문 앞에 거리와 복도가 있다면 왼쪽 도로의 길이 = 물; 오른쪽 단락 = 물 제거. 오른쪽 문을 열고 숨을 거두며 "백호문 집기" 라고 말했다.

잘못된 문 여는 방식은 모두 해결해야 한다.

크래킹 방법: 내장 화면.

칼을 찌르다: 대문이 복도 또는 통로를 마주하고 있다 (복도는 실내 깊이보다 길다-가장 큰 재앙).

부의 흐름: 문에서 계단으로: 아래로-지나가다. 위로-다엽식물을 확대하여 돈을 끌어들이다.

엘리베이터 흡입: 엘리베이터가 대문을 향해 돌진하는 모습을 하고 있다.

균열 방법: 스크린, 꽃 (원), 대형 녹색 식물.

입문 3 가지 의견:

빨간색-축하를 봅니다. 벽지, 인테리어.

녹색을 보세요-편해요. 식물.

그림 참조-함양. 스트레칭, 다채롭고 재미있는 서화.

입문에는 다음이 표시되지 않아야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분노가 사람을 향해 돌진합니다.

문을 열고 화장실을 보다-비린내 나는 냄새가 사람을 습격한다.

단도직입적인 거울-거울은 반사이고, 좋고 나쁨은 모두 뒤바뀌었다.

입구의 두 가지 금기:

1, 빔 압력 문: 우울증, 불안.

2, 아치형 문: 묘비처럼, 집처럼.

문 색상 및 크기:

색깔은 주인의 오행과 일치한다. 크기는 집과 비례한다. 이신. 물, 수초, 꽃꽂이는 문가에 놓아야 한다.

둘째, 현관

현관은 건물에서 도로의 입구라고 불린다.

심리학 분석에 따르면, 사람의 첫인상은 처음 7 초에 생긴 것이다. 현관은 대문에서 거실로 들어가는 버퍼로 참가자들이 마음을 가라앉히고 가족의 사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회피:

뾰족한 렌즈: 문이 근처 건물의 구석이나 뾰족한 모서리를 향하고 있습니다.

등 뒤에서 칼을 찔러 가슴을 다쳤다: 정확한 길이나 거리는 직선에 있다.

경사로 직선: 동네는 위치가 낮고 높은 곳에서 내려가는 압력이 크다.

문 문 연결: 문이 문이나 발코니 문에 연결되어 방해가 되고 바람이 너무 많이 분다.

해독 방법: 현관을 만들다. 공간이 작으면 유리 병풍을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관은 투명하고, 적당하며, 밝고, 깔끔해야 한다.

1, 천장은 높거나 낮지 않아야 하고, 색채는 가벼워야 하며, 빛은 방원, 삼각형은 피해야 한다.

2, 벽 사이의 간격은 실제로 비어 있어야합니다, 가장 잘 누출되지 않습니다. 색깔이 적당하다. 매끈매끈하고 매끈하여 충돌 막힘을 피하다.

3, 바닥은 평평하고 매끄 럽습니다. 어두운 가장자리 또는 중간 밝은 가장자리 깊이입니다. 뾰족한 무늬와 나뭇결이 문을 부딪치는 것을 피하다.

4. 진열품은 집주인의 재산과 충돌하지 않는다. 6 위이면 충돌이다. 예를 들어 쥐는 말을 피하고, 소는 양을 피하고, 호랑이는 원숭이를 피하고, 돼지는 뱀을 피하고, 닭은 토끼를 피하고, 용은 개를 피한다.

5. 거울이 문을 향하지 않았습니다. 천연두는 렌즈로 만든 것이 아니라, 앞발이 뒤바뀌어 불길하다.

6. 시계 진자가 문을 정면으로 향하지 않고, 상종이 있어 가족의 안강에 불리하다.

셋째, 거실

거실: 손님을 맞이하는 교류 장소. 컬러 코디, 물체의 방향과 위치, 서화 매달림, 인테리어, 조명 설치, 카펫 배치, 캐비닛 배치, 천장 장식, 창턱 통로, 문동 등. , 매우 특별합니다. "우아한 요구는 무엇입니까? 꽃이 많지 않다. " 。

1, 색상: 창 방향이 방향입니다.

정동 (나무) 이황 (토양); 정남 (불) 백일 (금); 정서 (금) 는 녹색 (나무) 이어야 한다. 진북 (물) 은 빨간색 (불) 이어야 합니다. 동남 이황; 남서쪽은 파란색이어야 합니다. 북서쪽은 녹색이어야 한다. 동북은 파란색이어야 한다. 오행 중 상호 이해는 재산이며, 많은 디자인 친구들은 고려할 수 있다. 앞에서 나는 특별히 거실 배경벽의 색채 응용을 소개하여 왕재의 목적을 달성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거실 날카로운 모퉁이, 빔-컬럼 솔루션:

(1) 나무 캐비닛으로 뾰족한 모서리를 채웁니다. 높은 캐비닛과 낮은 캐비닛이 있습니다.

(2) 뾰족한 구석에 높고 촘촘한 식물 한 그루를 놓아라.

(3) 어항을 뾰족한 구석에 놓아라.

(4) 목벽을 붙이고 산수화를 걸다. 이산진 한 귀퉁이.

(5) 중간에 구멍을 내고, 호형 다층 목화대를 타고, 작은 식물, 사등을 넣는다.

(6) 태산석 용해.

곧은 것은 기둥이고, 가로는 빔이니 잘 덮어야 한다. 대들보가 가랑이에 굴욕을 당하면 그것은 억압과 금기이다.

균열:

벽기둥 = 책장, 술장, 전시장 덮개.

단일 기둥 = 널빤지, 짧은 캐비닛, 벽걸이, 벽에서 멀지 않은 화초. 벽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기둥으로 둘러쌀 수 있고 카펫과 석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아니면 키가 크고 낮다. 또는 기둥의 중간 주위에 꽃통을 만들고, 기둥 주위에 꽃을 놓고, 기둥 벽에 등불을 놓아 빛을 보충한다.

3. 계단:

승승장구하다. 이상적인 위치: 벽에 기대어 서 있다. 방의 중심을 피하다.

식물과 로커는 계단 아래에 놓을 수 있다. 식당, 주방, 침실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석두 및 금속 대신 나무를 사용하십시오.

4. 소파:

하나 또는 두 세트의 방원 세트를 피하십시오. 물과 어항을 등지고 꼭대기에 대들보가 하나 있다. 그 위에는 직사등이 있어 긴장하고, 어지럽고, 안절부절못한다. 거울을 보고 나니 마음이 불안하다. 그것은 "헤지" 문입니다.

든든한 벽이 뒷받침되어야 하고, 걱정거리가 없어야 한다. 예를 들면 태사의자: 등을 등지고, 구도는 은산이다.

이곡을 진열하는 것은 직립해서는 안 된다. "물을 받아 숨을 쉬고, 형통하다."

커피 테이블:

소파-주-산; 커피 테이블-손님-단수. 커피 테이블은 앉아 있는 사람의 무릎보다 높지 않다. 파: 뾰족한 모서리가 있는 마름모꼴 테이블.

6. 캐비닛 결합:

소파와 함께 높은 산과 저수를 형성하지만 모두 낮은 것은 아니며, 물무산이 있다. (깨진 경우: 장롱에 산수화를 걸거나 위쪽 벽면에 반원형, 타원형의 판자를 놓는다.) 어항은 찬장에 창가 쪽에 놓아야 한다. 캐비닛 상단은 지붕과 2 피트 차이가 나서 공기 흐름과 완충을 용이하게 하며, 그림 속의' 누출' 처럼 유연하고 막히지 않는다. 궤짝 꼭대기가 지붕까지 올라가면 무게가 가벼워야 한다.

어류 양식 수:

오행은 연한 색 (흰색) 과 어두운 색 (빨간색과 검은색) 으로 주인의 띠에 따라 다릅니다.

물: 자, 바다, 1, 6.

불: 넷, 정오, 칠, 둘.

나무: 음, 털, 3, 8.

김: 심, 너, 9, 4.

흙: 못생긴, 첸, 웨이, 슈. , 5, 10 입니다.

7, 서화:

길상산의 주인은 물의 주인, 말, 배 등의 인두대집이다. 호랑이의 초상화는 집에 놓아서는 안 된다.

소파에 걸면 가로해야지, 똑바로 해서는 안 되고, 양자가 서로 잘 어울린다. 의경에 영향을 미치는 심정을 억누르면 안 된다.

8. 카펫:

소파는 집 앞에 놓여 있다. 예를 들면 집 앞의 잔디밭, 집 앞의 대청과 같다. 색깔은 가지각색이어야 하고, 우의는 길상이다.

넷째, 침실

사람의 일생의 3 분의 1 은 침실에서 보낸 것이다. 위치, 환기 및 조명을 고려해야 합니다.

문은 화장실, 주방문과 반대해서는 안 되며, 방수가스, 악취가스 등 냄새가 확산되므로 환경은 습기와 소음을 피해야 한다.

침대: 무릎보다 약간 높습니다. 침대 옆이 문 가까이에 있지 않다. 남북 방향은 지자기 중력과 혈액순환계의 대동맥, 대정맥의 방향에 맞춰 잠을 잘 수 있고 수면의 질이 높다. 침대머리는 서쪽으로 향하면 안 되고, 지구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회전하며, 피가 불안정하다. 침대머리는 벽에 기대어야 한다. 대들보 압력 침대 (에어컨이 베개 위에 걸려 있고 등불이 침대 바로 위에 걸려 있음) 는 억압감이 있어 심신 건강에 해롭다. 침대가 거울 속에 없어서 한밤중에 쉽게 놀라서 안절부절못한다.

어린이 침대의 동쪽과 남동쪽 (나무) 이 비교적 좋아 키와 건강에 좋다. (서쪽, 북쪽: 평온함; 남부: 귀찮아; 동북: 부주의 남서: 겁 많은 수렴; 서북: 조숙. ) 을 참조하십시오

벽: 유리, 금속, 대리석 등을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가능한 한 많이, 이렇게 벽은 통풍이 잘 된다. 부드러운 컬러. 반사적인 물건, 칼, 무기, 신전을 매달지 않도록 하세요. 너무 많은 빛을 가지지 마라.

동사 (verb 의 약어) 연구

"어진 사람은 낙산이고,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긴다." 너의 뒤에는 방해받지 않는 물건이 있다. 책상 위에 푸귀죽 (단가지) 등 수생식물을 놓아두면 지혜 (음악수) 를 계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책상 앞 홀은 넓고 (창문을 마주보고), 받아들이기 쉽고, 사유가 민첩하고, 외형이 아름다워야 한다. 하지만 깃대, 극, 굴뚝 등은 사용해서는 안 된다. 있다면 진지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은 주방장과 맞설 수 없고, 물과 불은 용납할 수 없다. 책상 위에 대들보가 있어서는 안 된다.

가구는 어둡고, 간결하고, 두껍고, 간결해야 하며, 사고에 유리하다. 책상은 욕실 벽을 향하거나 등을 돌리면 안 된다.

여섯째, 부엌과 레스토랑

주방은 남쪽을 향해서는 안 되고, 남쪽은 불을 피워서는 안 된다. 불에 기름을 붓는 것은 불길하다. 남방의 음식은 썩기 쉽다.

동양과 동남은 나무띠로, 물과 불과 접촉한다.

십파:

난로가 문을 향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여주인의 건강에 해롭다. 단도직입적으로 부뚜막을 보면 돈이 다 소모된다.

난로는 침실 문을 향하지 마라. 기름 연기, 성질이 좋지 않다.

난로는 화장실 문을 향하지 마라. 불결한 곳. 변기는 물을 나타내며 주방 (불) 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주방과 화장실은 같은 문이 될 수 없다. 건강하지 않으면 비과학적이다.

부엌 바닥은 홀과 방의 바닥보다 높아서는 안 된다. 오수는 역류하기 쉽다. 우선 순위가 뒤바뀌었다. 먹이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발코니 통로는 부뚜막을 정면으로 마주해서는 안 된다. 긴 복도는 불을 억제하고, 주님은 재물을 모으지 않으신다. 고혈압에 걸리기 쉽다.

난로는 냉장고나 싱크대를 향해서는 안 된다. 냉장고 = 저장물, 속성 물, 불 두려워. 전력 소비량.

난로에 들보가 있어서는 안 된다.

흡입기와 부뚜막 사이의 창문을 열지 마라. 돈이 새다.

난로 뒤에 기대면 안 됩니다. 견고한 벽은 비어 있지 않다. 안전합니다.

가로세로선의 선택, 색채의 조화, 광원의 추가, 주방의 공간감을 높인다. 사각지대 (먼지, 벌레 좀나방) 를 피하십시오. 조명기구는 가능한 간단하고 닦기 쉽다. 안전한 콘센트를 원합니다.

부뚜막은 방수 방풍의 폐색이 있어야 한다.

주방에 공간이 있다면, 희음의 식물을 넣어서 조절해야 한다.

식당은 깨끗하고 우아하며 식욕을 돋우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조명 방면에서는 조형이 우아하고 조명이 부드러운 스탠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회색과 흰색과 같은 단순하고 대범한 색상을 선택하세요. 원단, 테이블보 등은 지방풍의 줄무늬나 발랄한 도안을 사용한다. 장식에 음식과 꽃이 걸려 있는 정물 사진. 공기 흐름과 청결을 유지하도록 주의해라.

식탁은 삼각형과 다이아몬드 (날카롭고 상하기 쉬운), 원이나 정사각형 모두 피해야 한다. 가능한 대리석과 유리 (차갑고 딱딱하고 미끄러운 것) 를 사용하지 마세요. 인체 에너지를 흡수하기 쉽다).

식탁은 대문과 화장실에 씻기지 마세요. 통로와 통로가 직진해서는 안 된다.

일곱, 욕실

주방은 "고양 건화" 입니다. 화장실은' 흐린 독수' 에 속한다. 양자를 집심에 결합하면 음양의 조화를 이룰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물과 불이 서로 충돌하여 두 배로 불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집은 한 사람의 심장과 같고, 중심이 오염되어 시선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탁한 공기가 다른 방으로 쉽게 흐를 수 있게 한다. 습도는 실내에만 국한되어 세균이 쉽게 번식하여 사람을 병들게 한다.

화장실 문은 대문, 복도, 주방문에 맞설 수 없다.

화장실은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어야 한다.

화장실은 대부분 금백색, 물 블랙, 블루를 채택하여 사람을 평온하고 조용하게 한다.

화장실은 기본적으로 자연광에 닿지 않고 바닥은 대리석과 화강암이 많다.

집에서는 가급적 정전기가 달린 샤워 커튼을 사용하지 않고 가스 에너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한다.

여덟, 창문

창문은 주민들이 외부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고, 독립과 안정감을 얻고, 외부와의 유대가 조화를 이루기를 바라는 유대이다.

창 모양:

곧고 길다: 나무형에 속한다. 올라가는 속도감. 진보와 왕성한 발전의 분위기.

정사각형 또는 수평 직사각형: 토양 유형입니다. 꾸준하게 때리다. 듬직하고 착실한 분위기.

원형 또는 아치형: 금형에 속합니다. 외관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다. 단결된 분위기.

원과 아치는 침실, 현관, 거실에 적합합니다. 정사각형이 단정하고 길어서 식당과 자습실에 적합하다.

뾰족한 점 또는 삼각형: 불 모양. 보기 드물다. 날카롭고, 치명적이고, 불리하다.

집 창문이 너무 크면 블라인드나 커튼으로 메울 수 있다.

창문이 병원이나 뾰족한 모서리, 부정한 물질을 마주하고 있다면, 나무 블라인드를 설치해 질식 진입을 방지하고 가능한 한 적게 열어야 한다.

커튼은 수면에 도움이 되고 외부의 나쁜 영향을 막는다. 창문을 등지고 앉아 있거나 머리를 마주 대고 잠을 자면 긴장하고 불리하다. 해결책: 두꺼운 커튼을 걸어 나쁜 영향을 줄입니다.

아홉, 발코니 마스코트

돌사자: 양강의 기운으로 집을 지을 수 있어요. 주옥의 기세가 집 안 (대은행, 오피스텔) 이나 음침한 (절, 병원, 장례식장, 묘지) 을 압도한다. 사자의 머리가 바깥으로 나가다.

구리 거북: 강유하고 화목하며, 악을 길조로 바꾸다. 주천은 반드시 깨질 것이다 (두 층 사이의 좁은 틈은 칼-피의 재해와 같다), 길은 곧고, 뾰족한 뿔, 들쭉날쭉한 건물, 반궁로 등이다. 거북이 머리는 반대입니다.

석거북: 불타는 건물 (굴뚝, 붉은 고층 건물, 오일 저장소 등) 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

기린: 사슴머리, 용신, 소꼬리, 말굽. 인수, 예의를 중시하고 신용을 지키다. 어린이를 구걸하다. 한 쌍.

응시: 고층 빌딩에 둘러싸여, 나는 졸음과 억압을 느꼈다. 독수리의 머리는 바깥쪽으로 날개를 치며 높이 날았다.

X. 홈 마스코트

1, 어항?

산은 부자이고 물은 부자다' 어항은 강력한 재테크 작용을 한다. 그러나 모든 것에는 양면성이 있고, 물도 양날의 검이다. 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왕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재물도 손상시킬 수 있다. 그래서 어항을 놓을 때는 반드시 스승에게 위치를 재도록 요청해야 한다.

2. 부의 신

재물신은 무재물신 (관공) 과 재물신으로 나뉜다. 만약 부의 신이 제대로 존중한다면, 온 가족이나 기업은 부를 누릴 수 있다. 만약 부적절한 존중이 있다면, 재물신은 재물을 흩뜨리는 신이 되어 돈을 소모하게 될 것이다. 특히 무재신 관우는 그를 부적절하게 존중하면 부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관우의 큰 칼로 사람을 다치게 할 수도 있다. 일반 원칙으로서 무재신은 문을 마주해야 하고 부의 여신은 문을 마주하지 말아야 한다. -응?

3. 행운의 소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부자가 되는 물건인데 집 전체가 미혼 남성이라면 효과가 더 좋다. 기혼자의 선택을 금지하다. 이 물건은 화장실에서 가장 효과적이다. 물이 재산이기 때문이다. 침대 머리 위에 놓을 수는 있지만, 여성은 피해야 한다. 이 기구는 1 년 동안만 놓을 수 있는데, 시간이 되면 법력이 사라지고, 기억해라. -응?

4. 크리스탈?

수정은 석정과 인조수정으로 나뉘는데, 그 중 석정은 효과가 더 강하고 효과가 더 좋다. 가능하다면 가능한 크리스탈을 사용하세요. 수정은 일반적으로 흉악성의 위치에 놓아야 하는데, 하나는 병을 재앙으로, 하나는 병을 녹여 재물로 만들 수 있다. -응?

5. 금괴

주로 돈벌이와 왕재, 다대일 사용에 관한 것이다. 두 가지 사용 방법이 있다. 하나는 집 전체에서 가장 큰 창문이나 창턱에 김원보 한 쌍을 놓고, 좌우 각 하나씩 창밖의 부를 흡수하는 것이다. 창문이 클수록 재물운이 더 왕성해진다. 둘째, 집 입구의 경사진 구석에 놓아라. 이곳의 지방풍취도 돈벌이다. 김원보 한 쌍을 놓아, 생재진보의 기운을 강화하다.

6. 돌사자

여러 가지 사악한 기풍을 없애고 관위나 주인의 양기를 증강시킬 수 있는 상서로운 짐승. 예전에 많은 큰 집 입구에 한 쌍을 놓았다. 창문에 불리한 영향이 보이면 돌사자 한 쌍을 창문에 대고 사악한 기운을 해소하고 생명의 의미를 가질 수 있다. 변호사, 예술가 등 입으로 밥을 먹는 모든 업종은 사무실에서 위풍을 부리며 돈을 버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7, 청동 사자

그 성질은 재앙으로 변해 일반적으로 대문을 마주하고 있는 위치에 놓여 있다. 길을 만나거나 문을 열어 가로등을 보는 사람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구리는 금속으로 나무의 형벌을 억제할 수 있어 창문 맞은편에 나무를 볼 수 있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집에 물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이 청동 사자를 두는 것이 가장 좋다.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왕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창탑

이 물건은 가장 많이 쓰이는 악기로 독서에 좋고, 명성에 좋고, 사업에 유리하다. Yuen long Pingshan 에는 그런 풍수 탑이 있습니다. 이 마을은 학자와 고위 관리들이 자주 나온다고 한다. 아이는 이 설비를 침대머리에 둘 수 있고, 어른은 무대에 놓을 수 있고, 학자는 책장에 놓을 수 있으며, 사유가 민첩하고 시험에서 상위권에 오를 수 있다. -응?

9. 돼지

이런 야수는 비늘도 없고 털도 없는 발이 위엄이 있어 보인다. 좋은 풍수 장식이지만 편재나 승진에만 적합한 업종 (업무원) 입니다. 유동 수입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기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놓을 때는 문이나 창문을 향해서 재물운에 이롭다. 진정한 재물운은 없다. 단 한 쌍의 용신을 더하지 않는 한, 진정한 재물운은 없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10, 구리 조롱박

조롱박병, 사람들은 모두 * * * * 를 알고 있지만, 구리 조롱박이 부부 사이의 애정을 더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부부가 감정이 얇으면 침대 옆에 동박 하나를 놓아 부부 간의 금슬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집에 환자가 있는 곳에서는 이 기구를 놓아서 신체 건강, 특히 집안의 어린이와 노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어느 정도는 재앙으로 변할 수 있고, 용도가 광범위하다. -응?

1 1, 나무 조롱박

집에서 오랜 병을 앓고 있으니, 나무 조롱박 세 개를 걸어도 신기한 효과가 있을 것이다. 병세가 심하면, 침대머리에 세 개를 놓아야 하고, 남녀는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 -응?

12, 기린

기린, 용신, 봉황신, 거북신은 고대에 4 대 신수로 불렸다. 기린은 부적으로 쓸 수 있어 용도가 넓다. 단지 머리를 내밀었을 뿐, 대단하다. 집주인은 반드시 운이 좋아야 한다. 함축적이어야 하고, 남녀가 모두 왕성하다.

13, 매미

왕채는 상위 공구, 세 다리, 북두칠성 등, 입에 동전 두 줄, 머리 위에 태극기구 두 개, 위에' 재물을 모아 보물에 들어가고, 한 권의 책으로 이윤을 내고, 두 사람이 한마음 한마음, 삼원길, 사계절 평안, 풍작, 육합춘, 칠자 뭉친, 팔선장수, 팔선장수' 라고 적혀 있다

14, 거북이?

일종의 길상짐승으로, 주께서 뜻대로 되어 삼삭으로 변하셨다. 용거북은 재물에 두면 재물을 재촉할 수 있고, 삼사위나 물기가 무거운 곳에 두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풍수학에서는 "빨리 부자가 되고, 세 가지 해가 서로 다투고 있다" 는 말이 있다. 습기가 많은 풍수위는 주로 시비를 말하는데, 거북의 재위는 혀를 바꾸어 인기를 높일 수 있다. 일부 거북 악기는 움직이는 등이 있어 찻잎과 쌀알을 들어 올려 효과를 높일 수 있다.

15, 가십 평면 미러

그 성질은 잘 가려지지 않는 실외 건물 모양이다. 용법은 집 밖에 두고 실내에 두지 않는 것이다. 외용만 할 수 있고, 어떤 모양이든, 어떤 악물이든, 너무 많이 걸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한 방향으로는 한 개만 걸 수 있고, 온 집은 세 개를 넘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을 다치게 할 것이다.

16, 꽃병과 고주화

꽃병: 꽃병의' 병' 이라는 글자는 핑안' 평평한' 글자와 의미가 같기 때문에 꽃병을 집이나 회사에 두고 핑안 표시한다. 하지만 꽃병을 복숭아꽃 자리에 놓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복숭아꽃을 끌어들이는 물건이 될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돈: 가장 전성기 오제시대 (순치 강희 옹정 건륭 가경) 가 주조한 동전을 가리킨다. 그것들을 실내에 매달거나 자신에게 착용하면 부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종합 해설: 이것은 풍수루두법이 인테리어 디자인에 적용과 해법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좋은 풍수 계획은 가스의 관리와 결합해야 한다. 시간관계 때문에 여기서는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육안두의 확정과 왕왕 회피를 촉구하는 일은 편폭이 적은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번영을 촉진하고 악귀를 피할 수 있는 상서로운 위치를 찾는 것이다. 너무 공식적이고 복잡하지 말고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좋은 풍수가 인테리어 디자인에서의 응용은 무형으로 변하고, 디자인 요소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물화 정신의 목적을 달성하고, 바람이 물기를 모으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이것이 디자이너에게 풍수를 배우라고 제안하는 목적이기도 하고, 풍수 대사가 설계에 익숙한 이유이기도 하다. 디자이너가 풍수를 배우는 것도 고객에 대한 책임의 표현이다. 좋은 계획, 번영하는 구도가 아름답지 않은가?

결론: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집의 위치, 가정의 인테리어, 액세서리의 배치는 과학, 안전, 편안함, 건강이라는 원칙을 따라야 한다. 여러 가지 요인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저울질하여 최적의 전략을 채택하다. 신과 구름의 초자연적 전설을 맹목적으로 믿고 따르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