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네이브는 결혼할 때 무엇을 걸었습니까?
고대 네이브는 결혼할 때 무엇을 걸었습니까?
사마광은' 문공 이서' 권 3 에서 이렇게 말했다. "옛날에는 여자와 남편이 선물로 숭배했다. 노촌 풍속: 남녀가 서로 숭배하고, 여자가 먼저 숭배하고, 남자가 여자를 숭배하고, 여자가 다시 숭배한다. 거지방의 의식은 남자가 한 번 더 경배하고, 여자의 례는 네 번 경배하는 것이다. 고대에는 기혼 여성들이 제사를 지낼 도구가 없었다. 지금 세속계에서 만나 제사를 지내니, 당연히 이렇게 해야지, 폐지해서는 안 된다. "
당대에서는 이런 풍습을' 이모를 만나다' 라고도 하는데, 이는 시부모님을 뵙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매우 성대한 의식으로, 보통 다음날에 거행된다. 신부는 시부모님을 뵙고 시댁 어른과 모든 남녀노소의 친척도 차례로 찾아뵈어야 한다. 신부는 밝은 촛불에 앉아 사흘 전에 친척들의 시선 아래 섹스를 했다. 당대에서는 이런 풍습을' 중국 양초 관람' 이라고도 부른다. 당대의 시인 주청옥은 한 편의 시를 썼다. "동방은 어젯밤에 붉은 촛불을 멈추고, 효당이 우리 고모를 경배할 때까지 기다렸다." 이것은 결혼 풍습이다.
결혼식 당일 신부와 신랑은 신부에게 경의를 표하는 의식을 거행했다. 두 들러리가 각각' 짱' 와' 짱' 로 나타났다. 예배의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칭찬: 신랑이 의자 앞에 서 있습니다. 아동찬: 가마를 들고 신인이 일어났어요. 찬양: 신랑이 허리를 굽혀 절하며 (두 손으로 신부를 초대함) 찬양: 신랑 신부가 화청 문 앞으로 곧장 달려갔다. 짱: 신랑 신부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아동찬: 신부와 신랑이 순례를 갑니다. 짱: 향을 숭배하세요. 동찬: 무릎을 꿇고, 절을 하고, 다시 절을 하고, 세 번 절을 하고, 그리고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삼배: 일배 천지, 이배 고당, 부부 이배, 마지막으로 동방에 들어간다.
고대에는 남자가 신부를 맞이해야 했다. 친영' 은 육례 중 가장 성대한 예의이다. 신랑이 없으면 결혼한 신부가 없습니다. 고대에는 보행자도 있고, 차를 타는 사람도 있었는데, 더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8 인 가마로 맞이하는 것이다.
가마를 타는 사람은 반드시 몸이 강해야 한다. 남의 가마를 만나면 절대 받아서는 안 된다. 그들은 반드시 사방을 돌아다녀야 한다. 결혼식이 돌아오면 돌아가지 않도록 다른 길로 돌아가야 한다. 도중에 절, 신사, 무덤, 우물, 강 등을 통과하면 시집간 남자가 붉은 펠트로 가마를 덮어서' 악을 피하는' 수단으로 삼아야 한다.
길에서 장례 행렬을 만난다면, 결혼식을 맞이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오늘 길상이야, 너는 보물을 만났구나!" " ""
예배당, 일명' 천지 숭배' 는 결혼식에서 매우 중요한 의식이다. 예배당은 고대' 삼서 육례' 중의 예절에 속하지 않는다 [2]. 후푸안' 중국민족풍속지' 하권은' 절강해녕 결혼' 이다.' 가마에서 나올 때 쌀주머니를 촛불 앞에 깔면 신부가 쌀주머니를 밟으며 대대로 좋다고 한다. 천지를 방문하여 방당이라고 부른다. 이 부부는 술을 마시고 결혼했다. 신랑 신부는 각각 빨강, 초록, 비단의 한쪽 끝을 들고 신부실로 들어갔다. 그들은 침대에 앉아서 과일을 땅에 뿌렸는데, 침대에 앉아 장부를 뿌렸다고 한다. "
신부를 맞이하는 풍습은 송대 이후 매우 유행했다. 신부를 만난 후, 여자는 남자 가정의 일원이 되었다. 맹원신' 도쿄몽록 시집녀' 는 신부를 숭배하는 풍습을 기록하며 "다음날 오경, 으리으리한 경대와 거울을 올려 신부를 경배한다고 한다" 고 말했다. 어른의 친척을 두 번째로 방문하고, 각각 각양각색의 비단, 정교한 솜씨, 신발, 베개 등을 가지고 다닌다. 이를 보상이라고합니다. 너의 어른이 너에게 회답을 줄 것이다. ""
예배당' 에서 결혼식을 주재하는 사회자는 큰 소리로 말했다. "일배천지, 이배고당, 부부 두 사람이 동방을 보낸다." "깨우기 인연전" 제 49 회, 양초결혼: "4 월 13 일, 강택이 침대를 깔러 왔다. 옷과 밝은 침대와 커튼으로 크게 놀랄 필요는 없다. 저녁에 세속이 깔린 새 침대는 시간이 없어서 녹두 한 봉지를 재어 침대에 눌렀다. 15 일 미스 강 결혼, 조 부인 의 말을 듣고, 하늘과 땅 을 경배하고, 술을 먹고, 침대의 어머니와 아버지를 경배하고, 장부를 냈다. 모든 것이 풍습에 부합한다. 내가 문에 들어서자 장씨네는 밥을 세 번 보냈다. "
사실, 천지를 숭배하는 것은 천지의 신에 대한 숭배를 대표한다. 타카탕을 숭배하는 것은 효도의 구현이다. 부부 숭배는 부부가 서로 상빈을 공경하는 것을 가리킨다. 방법에서는, 집은 몇몇 여 자가 남자와 동일한 맛을 가질 수 있던 고 대 이다.
"예기" 에는 "의식을 현혹하는 사람은 반드시 두 성의 이익을 합치고, 절에 가서 후세를 복종할 것"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래서 남자의 가장 중요한 것은 선물 받고, 이름을 묻고, 받고, 손님을 초대하는 것이다. 모든 스승은 문밖에서 몇 번밖에 나가지 않고 천명을 듣고 절을 따르는 방식으로 승진할 것이다. 그러므로 예의에 놀란 자도 예의의 근본이다. "
이른바 육례라고 하는데,' 의례' 에 따르면 예식, 이름 묻기, 나지르, 수례, 초청회, 영객이다. 육례는 주조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일부 학자들은 주문왕 시대에는 이미 6 례가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들을 따르지 않았다.
한평제원 3 년, 유신 등이 결혼 날짜 [1] 를 정했고, 네 번째 부브경 박사는 돈랑사의 가족에게 직접 한 번 만나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듬해 황후는 채와 부치를 다시 받아들였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황태자와 태자비의 결혼식이 불청한 데다 동한 때부터 동진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육례에 따라 결혼하지 않았다.
당나라 이후 황태자는 결혼을 시작했고, 태자의 결혼식은 육례를 따랐다. 나중에 "이름을 묻다" 는 것은 "수락" 을 전제로 하고, "초청회" 는 "수락" 을 전제로 한다. 그래서 개념적으로는 육례에 따라 하지만 실제로는' 나재',' 나극',' 정나',' 키스' 4 례밖에 없다. 주자의 집례는' 나길' 과' 정나' 를 하나로 합쳐 3 례밖에 없다.
원나라에서는 결혼에 대해 토론하는 의식이 있었다.
명나라 홍무 원년에 결혼식은 주자의 가례에 따라 진행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통례' 에 따르면 한대 관원은 구례가 있지만 모두 성인식과 성인례로 합병되었다. 고대에는 오례, 즉 의혼, 수례, 지폐 수집, 초청객, 영객만 남았다. 다른 문인들과 결혼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민간 결혼식은 일반적으로 주씨의 가법에 따라 진행된다.
당대에는 신혼부녀가 고모와 삼촌을 만났는데, 그들의 공통된 이름은 신부를 만나는 것이었다. 북송 () 시대에는 결혼식 당일 신부가 먼저 절을 경배하며 좋은 인연을 맺는 의식을 거행했다. 다음날 오경, 그녀는 탁자를 써서 그 위에 거울을 놓고 고개를 들어 신부전을 불렀다. 남송에 이르자 결혼일로 바뀌었다. 풍성한 의식이 가득한 후 신혼부부는 수건을 가지고 중전으로 가서 신부의 덮개를 벗기고 "교회를 참관하고 신령과 절을 방문해 친척의 의식에 참석한다" 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결혼식 당일에 먼저 천지를 숭배하고 신부를 경배한다. 청나라와 민국 시대에는 천지와 제조를 총칭하여 제례라고 하는 말이 있었다.
당대에 이르러 황실에서 일반 백성까지 광범위하게 시행되었다. 송대 이후 전국 각지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천지, 조상, 고모 (시부모), 부부의 숭배를 받아 여성이 남성 가정의 일원이 되어 결혼식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선물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대화에서' 예배교회' 의 범위가 확대되었다. 천지의 조상 외에 필가에게 제사를 지내고 빈친에게 우호적이어야 한다. 결혼식 후 이튿날 마을에서 사당을 배배배한 후, 결혼식이 열리기 전에 역시 향당의 이웃에 가서 배배배배배배회해야 한다.
남북조 시대에는 부부 숭배가 일종의 결혼 예절로 고정되었다. 당나라 이전에 북방 지역 사람들은 그것을' 예배' 라고 불렀는데, 특별한 노청 (녹색 커튼으로 장식된 집) 에서 열렸다. 당대에 이르러' 예배당' 이라는 단어가 정식으로 나타났다. 북송 () 시대에는 결혼식 당일 신부가 먼저 절을 경배하며 좋은 인연을 맺는 의식을 거행했다. 다음날 오경, 그녀는 탁자를 써서 그 위에 거울을 놓고 고개를 들어 신부전을 불렀다. 남송에 이르자 결혼일로 바뀌었다. 풍성한 의식이 가득한 후 신혼부부는 수건을 가지고 중전으로 가서 신부의 덮개를 벗기고 "교회를 참관하고 신령과 절을 방문하고 친척의 의식에 참석한다" 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결혼식 당일에 먼저 천지를 숭배하고 신부를 경배한다.
청나라와 민국 시대에는 천지와 제조를 총칭하여 제례라고 하는 말이 있었다. 현대에서는 오전, 오후, 오후의 일부 시간에 열린다. 보통 부부는 남자 사당에 제물, 향초, 진조 패위 등을 설치해 제사를 지냈다. 제사 초창기에는 촛불, 향향, 폭죽, 음악 등을 켰다. 이런 식으로 이생 (즉 결혼식 진행자) 은 "담배, 촛불이 휘황찬란하고 신랑 신부가 모두 화청에 있다" 고 읊었다. 부부가 자리를 잡으면, 마치 차례대로 무릎을 꿇는 것처럼 "천지를 숭배하고, 고당 (부모) 을 숭배하고, 부부는 서로 신부실을 배웅한다" 고 읊는다. 봉건 사회에서는 신랑 신부가 먼저 절에서 조상을 숭배한 다음 부부 두 사람이 제사를 지냈다. 회의가 끝난 후 신랑 신부는 뭇사람의 빼곡함 아래 신부실로 들어갔다.
진중, 진남 등지에서는 미리 동굴 앞이나 문지방에 안장을 놓아야 하고, 신부는 앞발을 가로지르자마자 말 안장을 내려놓았다. 일부 생필품 외에 동굴, 문앞에는 희련을 붙여야 하고, 창문에는 붉은색 쌍희자를 붙여야 하고, 방에는 빨간 촛불을 주문해야 한다. 신주 등지에서는 동굴 입구에 면인 토끼가 걸려 있다.
진 카운티 주변, 동굴 싸움, 곡물, 청동 거울 및 기타 마을 물건, 악령 을 포함 싸움; 등불과 촛불이 높은 담에 걸려 하룻밤 사이에 타지 않는 것은 속칭' 장수등' 이라고 불린다.
기러기 북평륙에서 신랑이 동방에 들어가면 사방팔방으로 활과 화살을 쏘아' 백호 잡기' 라고 부른다.
진중, 진남의 일부 지방에는 벽에 활과 화살이 걸려 있다. 민간에서는 동방이 악귀의 습격을 받기 쉽다고 생각하는데, 억압을 해결하지 않으면 이상 사고가 발생하여 신랑 신부에게 불리하다. 기현 () 진중 () 등지에서 동방에 들어간 후 신랑 신부는 온돌 가장자리에 나란히 앉아' 전복인 ()' 이 맞아 신부의 치마를 신랑의 가운에 눌렀다. 신랑은 균형목으로 신부의 머리 위에 있는' 빨간 머리' 를 제거한 후 물러났다. 신부의 시누이는 즉시 신부의 발에 있는 새 신발을 벗고 갈아입었다. 이른바' 새 신발 신상' 이란 신부가 남자 집의 규칙을 따라야 하고, 앞으로는 시댁의 구속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신주 하곡 일대에서 신랑은 신부의 빨간 뚜껑을 벗긴 뒤 상징적으로 빗으로 머리를 빗어' 상두' 라고 불리며 그 여자가 이때부터 그의 아내가 되었다고 밝혔다. 그동안 신랑 신부도 신부실에 들어간 뒤 같은 기구로 먹고 마시며' 결혼식' 을 했다. 일반적으로 신부와 신랑은 컵마다 조금씩 마시고 술 두 잔을 섞은 다음 다른 컵으로 마신다. 산서 각지의 풍속은 약간 다르다. 신부와 신랑은 기러기 북수평 지역에서 술 한 잔을 마셨는데, 이런 술은 옥황주라고 불리며' 조화주' 라고도 불린다. 문희 등은 신혼의 밤 신랑 신부의' 결혼식면' 으로 진화했다. 신혼의 밤, 진남의 일부 지방에는' 사각을 밟는다' 는 풍습이 있다.
오전 7 시부터 오후 1: 00 까지 개최됩니다. 여자와 결혼한 사람은 집 앞에 향초, 간판, 진조상의 초상화를 놓는다. 곡물 통 하나를 넣고 통곡물, 땅콩, 대추 등을 담는다. , 위에는' 쌍희'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교회에 참배하기 전에 촛불에 불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고 음악을 틀고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신랑 신부는 모두 제자리에서 무릎을 꿇고, 하나는 하늘과 땅, 하나는 부모님께, 그리고 세 쌍의 신인은 경배해야 한다. 제사를 마치고 신부실에 들어가다. 결혼식을 허리를 굽혀 절로 바꾸다.
신랑 신부가 집에 들어오면 팥을 치우거나 담요를 안는 등 풍습이 있고, 그 후에는' 제사' 를 해야 한다. 고대 결혼식에서 신부의 머리에는 항상 붉은 베일을 쓰고 있었는데, 이는 신랑이 신부실에 들어갈 때 저울로 벗기거나 시어머니가 벗긴 것이다. 「깨어난 인연전」은 "부부가 향안에 도착하기 전에 디부인이 젓가락으로 뚜껑을 열었다" 고 말했다
"맹량육혼" 에는 신부문이 실려 있다. "선관이 꽃을 들고, 오곡두채과를 들고, 망문 () 을 보고 물러나고, 자식들이 다투는 것은 오곡콩 () 이라고 한다."
징무부에 대해 이야기하다: "오늘 사람들은 여자와 결혼하고, 가마는 문을 만나, 사람을 돌려 땅을 만든다. 백교사 박사의' 춘장가처' 시를 읽었는데, 구름이 있다. "청의가 펠트로 변해서 아름답고 비탈이 있다. \ "그 저속한 당나라 는 오래 전에 사라졌다. 클릭합니다
조익 "기침 쑤 시험, 방북" 볼륨 31: "결혼 후 셋째 날, 여자는 그 고모를 보고, 속명은 영조라고 부른다."
주 \ "의식 해석 \" 은 말했다: "여자 예배, 남편 답배, 남편 커버 머리. 클릭합니다
주시의' 에티켓 약어' 는 "오동래 결혼식 ... 여자는 부모님과 작별을 고하고 손수건으로 머리를 가리고 시댁으로 가는 버스에 올랐다" 고 말했다. 안녕, Bim (시어머니) 은 결혼했다. 클릭합니다
고대 신부는 시부모와 남편 어른에게만 제사를 드렸지만 당대부터 관식 손님까지 제사를 지내야 했기 때문에 당인은' 제전' 이라고도 불렀다. 송대에 이르자 신인 예배의 풍습이 나타났다. 북송 () 의 저명한 역사학자 사마광 () 은' 문공 이서 ()' 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한다. "농촌의 옛 풍습은 남녀 상호예배, 여자 선배, 남자 선배녀, 여자 재배배이다. 거지방의 의식은 남자가 한 번 더 경배하고, 여자의 례는 네 번 경배하는 것이다. 고대에는 기혼 여성들이 제사를 지낼 도구가 없었다. 오늘 세속 세계가 만나 절을 하기 시작했다. 합리적이고, 낭비하지 않는 것이 적당하다. "
신부 예배당의 예의는 송대에서 매우 유행한다. 도쿄몽중화' 는 송인이 조정에 정례하는 풍습을 기록하며 "다음날 오경 () 에 거울 () 과 거울 () 을 올려 신부가 조정에 정례한다고 말했다. 어른의 친척을 두 번째로 방문하고, 각각 각양각색의 비단, 정교한 솜씨, 신발, 베개 등을 가지고 다닌다. 이를 보상이라고합니다. 존카드는 정면으로 바꿀 겁니다. 축하라고 합니다. ""
송대에는 교회에 제사를 지낼 때' 수건을 받치는' 풍습이 있다. 도쿄의 꿈' 에는 "남편이 침대 앞에서 신부를 초대했는데, 두 개의 빈자리가 각각 그에게' 수건' 이라는 마음을 주었다. 남자가 분쟁에 걸려 있고, 여자는 마른 손을 잡고, 남자는 밖으로 나와 얼굴을 맞대고 성전 앞에 가서 제사를 지냈다. 방문 완료, 여자는 돌아가서 백성을 도와 예배를 드린다. "
남송 시대가 되자 외삼촌 고모를 잇는 기구는 큰 변화를 겪었다. 구바이외삼촌 외숙모는 아직 다음날이지만, 당나라, 북송은 여전히 낡은 제도를 답습하고 있다. 남송에 이르자 달라졌다. (몽양루) 기록에 따르면 그날 밤 삼촌과 숙모를 만나는 의식이 열렸다. ("모한 전서") 2 회에도 "문공 (가례), 다음날 외숙모, 3 일 전" 이 있다. 지금 나는 세속적인 여자이고, 나는 나의 조부모님을 숭배할 것이다. 이미 오래됐어요. " 남송 이후 민간 신녀가 절에 들어간 후 모두 자신의 삼촌 이모와 친척 어른을 만나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이후로' 일배천조, 이배시부모 친척, 신혼부부 상호예배' 는 이후 결혼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습이 되었다. 명대 홍치공주 결혼식에서 "공주는 말총에게 천지, 팔배" 를 당부했다. 이런 식으로 민간의' 천지 숭배' 가 정식으로 결혼식으로 등재되어 중국 결혼 풍속의 중요한 프로그램이 되어 널리 퍼지고 있다.
근대 순례의 풍습은 전국 각지에서 매우 유행한다. 어떤 곳에서는 천지의 조상뿐만 아니라 "화초", "거울" 도 숭배한다. 화초 예배식은 로비 안에 불에 탄 붉은 양초 두 개와 신랑 신부가 서로 예배하는 의식이다. 소위 "왁스 타기" 도 있습니다. 의식은 자수 장부로 탁자와 의자를 장식하고, 탁자에 술을 차려 놓고, 고열이 나고, 신랑이 자리를 잡고, 바깥을 향하고 있다. 신랑 들러리와 신랑의' 친구' 는 양쪽으로 나뉘어 신부가 오기를 기다리는 것과 비슷하다.' 앉다' 는 문헌이 없어 무슨 뜻인지 설명하기 어렵다.
커플들은 새집에서 아카시아 술을 마신다. 결혼식은 신랑이 신부를 환영한 후 거행되었다. 예로부터. "호리병박" 의 이런 용법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두 그릇 (호리병박) 의 손잡이는 일곱 부분으로 연결되어 술을 담는다. 이는 부부가 * * * 를 마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부터 한 몸이 되어' 부부'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술잔으로 바뀌어' 술잔 만들기' 라고 부른다. 송대에는' 결혼 좋은 인연' 이라는 풍습이 있는데, 침대 밑에 등불을 던져 뒤이어 기울인다는 것은 남이녀, 음양 조화, 뚜렷한 성적 상징이 있음을 나타낸다. 그리고 바닥에 던져진 두 컵의 음고를 보면 그 커플이 앞으로 조화를 이루는지 알 수 있다. 어떤 점술은 결혼을 가리키는데, 나중에는' 결혼' 이라고도 불린다.
"예기": "여자가 도착하면 남편이 들어와서 감옥에 먹고, 그래서 함께 모이고, 겸손하고, 친하게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공쌍은 이렇게 말했다. "* * * 감옥에서 밥을 먹는 사람들은 같은 제물을 먹지만, 그들은 다른 제물이 없다. 결혼하면 별다른 차이가 없고 조화의 의미가 있을 것이다. * * * 감옥은 같은 등급을 의미한다. 몸은 같지만, 같은 것은 맹인이고 떠나지 않는다. "
송몽원' 도쿄몽록 시집녀': "서로 술 한 잔 마시자, 건배라고 합니다. 다 마셨으니 불을 던지고 침대 밑에 화관을 놓아라. 불이 켜지고 꺼지자 모두들 축하하고 장부를 덮었다. "
송과 우의' 꿈의 인연': "예관 ... 생명 기생은 두 잔을 들고, 등불 밑부분에 붉은 하트를 묶고, 예필절을 하고, 등불을 앞뒤로 던지고, 침대 밑을 정하고, 행운을 취한다."
초당일 때 부부는 술로 양치질을 했을 뿐, 진짜 마시는 것은 아니었다. 당대에 이르러서야 진정으로 술로 발전하여 어쩔 수 없이 통째로 삼켜야 했다. 이때 바가지는' 아카시아 컵' 이라는 진짜 술잔으로 바뀌었다. 신혼부부는' 아카시아주' 를 마셔야 한다. 성당 시인 송문지는 그의 시' 모령은 화살이 동틀 무렵, 한 잔의 그리움으로' 에서 이 풍습을 묘사했다.
당대의 돈황에서는 커플들 사이에 보통 술을 좀 마셨고, 어떤 사람들은 축복을 불렀다. "술은 민들레 술이고, 장차 군주가 될 것이다. 다행히도 천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다. " 신부가 대답했다. "술은 민들레 술이고, 주인이 먼저 맛본다. 아가씨는 더 이상 맛보지 않고, 그 술은 남벽에 뿌린다." 당대에는 오색면으로 컵 두 개를 찔렀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에게 아카시아 컵을 번갈아 가져오게 하기도 했다. 당대의 결혼 문서는 송인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송대 이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초기 분향식에서 더 이상' 사절이향' 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술기를 사용했다. 송대에 이르러 마술은 이미' 술 한 잔' 으로 변했다.
도쿄몽' 에 따르면 송인은 보통 색선으로 술잔 두 개를 연결하는데, 부부마다 한 잔씩 마시는데, 이를 한 잔이라고 한다. 술을 다 마신 후에 컵을 침대 밑에 던져라. 만약 유리잔 두 개가 위로 기울어지면 행운으로 여겨질 것이고, 모두가 와서 축하할 것이다. 술 한 잔' 의 결혼 풍속은 명청 이래 줄곧 사용되어 왔으며, 중국 전통 결혼식의 특색 부분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대련컵은 고대 결혼식에서 술 한 잔을 마시는 데 쓰이는 전용 컵이다.
명대 호응린은 갑을 유언에서' 옥잔' 을 언급하면서 "기형이 특이하고, 두 잔이 서로 마주보고, 하나가 되어 술이 통한다" 고 말했다. 두 컵 사이에 봉황 한 마리가 있는데, 봉황은 웅크리고 있는 짐승 위에 서 있다. " 이 문헌에서 언급한 조합컵은 봉새 쌍잔에 쪼그려 앉는 짐승이 한 명 줄어든 것을 제외하고는 보산초묘에서 나온 이 쌍화컵과 형태와 구조가 거의 일치한다. 그래서이 페인트 더블 컵은 소위 "조합 컵" 이어야합니다.
진, 당, 송의 문헌에는' 변잔' 에 관한 기록이 있는데, 변잔으로 술을 권하는 것은 결혼식에서 중요한 예의라고 생각한다. 명청 시대에는 옥조각잔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