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수 전통

한수 전통

"에메랄드 이불, 썩은 제나라 Guangxi. 예쁜 옷을 입으니 예쁘지만 이상하지 않아요. " -굴원

한수는 이미 23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나라에서 시작하여 당대에 성대하고 청대에 성대하다. 그것의 유구한 역사는 전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시 초나라의 실크는 상당히 발달했다.

굴원의' 초사 초혼' 에는 초궁화귀실크 직물을 묘사한 시구가 있다. 추 의류 와 가죽 가방 에 자수, 고인 의 기념 뿐만 아니라, 촉수 에 접근 할 수있는 일 용품 이다. 지금까지 한수는 이미 무형유산으로 발전했다.

한수는 장만송헌의 손재주일 뿐만 아니라 그의' 제 2 생명' 이기도 하다. 그의 마음속에서 한수를 만드는 것은 여전히 낭만적이다. 생활에서 비롯되며 바느질은 생명을 부여한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매우 어려운 일이다. 왜냐하면 그는 매달 3000 의 연금을 받아 제자의 돈을 보조해야 하기 때문이다.

처음 한수를 만나 첫눈에 반했다.

초묘에서 출토된 대량의 실크 자수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자수 실물로 자수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장엄한 두루마기 한 송이가 한수의 경이로움을 열었지만, 생명의 모든 세월과 신비를 이 놀라운 두루마기에 수놓아 우리 마음속의 충격과 깨달음이 되었다.

사료에 따르면 구추의 땅은 특수한 지리적 환경 때문에 한수의 전파와 발전을 위해 문화 토양을 제공했다. 한수와 북수의 결합은 각각 그 길이를 취한다. 시간이 수천 년이 지났는데, 내 손에 있는 바느질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얼마나 아름답고 조용한 시간이 작은 자수바늘과 함께 장인의 일상적인 실천이다.

장 노인은 칠순이 넘었고, 고대 수공예 한수의 전승자이자 호북성의 유일한 성급 한수 무형문화유산이다. 중학교 때 장은 첫눈에 반한 느낌을 경험했다. 이런 느낌은 첫눈에 반한 것과는 다르다. 상대방이 한수였기 때문이다.

내가 처음으로 한수를 알게 된 것은 장중학교 때였는데, 그가 한수국 공장 입구 근처에 살았기 때문에 학교가 끝나면 이곳을 지나야 했기 때문이다. 지나갈 때마다 그는 멈추어 쇼윈도에 진열된 한수 작품을 감상한다. 나중에 그는 사범학교에서 공부하기로 선택했고 초등학교에서 가르치는 일에 참가했다. 그는 이런 일이 그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196 1 년, 장은 직장을 그만두고 자수 공장에 가서 견습생이 되었다. 당시 자수 공장은 자수 생산 협동조합이라고도 불렸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학력이 높고, 단위 지도자가 그를 매우 좋아해서, 그를 배정하고 자수 디자인을 배우며, 장58 년 한수에 대한 견지도 펼쳤다.

출근 첫날, 스승은 자수 공단 위에 자수 가운을 그려 초고를 치지 않고 바로 시작했는데, 이는 장을 매우 놀라게 하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일명언) 이 스승을 따라 반년을 공부한 후, 그는 사시의 한 한극단의 장인에게 선발되었는데, 이 장인은 주로 의류, 소품, 춤을 만들었다. 다른 사람을 통해 그는 장씨에게 그에게서 배우고 싶은지 물었다. 그때부터 그는 낮에는 공장과 이사부로부터 한수 디자인을 공부하고 밤에는 극단에서 한수 소품 제작을 배웠다.

한수 상대 연예인도 예술적 요구가 있어 한수를 배우려면 어느 정도의 예술적 공과가 있어야 한다. 그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장의 손이 폭탄에 맞아 다쳤다. 손가락을 단련하기 위해 그는 집에서 바느질을 좀 하고, 가끔 자신이 좋아하는 작은 것을 그려 학교의 미술 간부가 되었다. 일찍이 스승은 민간 화가인 말에서 공부했다. 중학교 때, 생물학 수업의 벽도는 기본적으로 모두 장화한 것이다.

계속 견지하고, 단지 전승만을 위한 것이다.

수십 년간의 견지 끝에 한수는 77 세의 장에게 더 많은 책임이 있다. 그는 이 솜씨를 실전하게 할 수도 없고, 차마 그것이 어두워지고 잊혀지는 것을 지켜볼 수도 없다. 획일적이고, 일식이며, 장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바로 사람과 사물 사이의 연결, 무궁무진하다.

이제 장은 이미 한수의 창작에 모든 정력을 쏟았다. 송도산장은 손중산기념관에서 불과 수십 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지만, 그의 하루 종일 생활과 일을 차지하고 있다. 그는 요 몇 년 동안 줄곧 이 두 가지 점에 노력하여 한수를 위해 공헌했다. 경사의 유일한 한수 전승인으로서 한수를 위해 후계자를 양성하고 한수를 위한 출로를 찾는 것은 장씨의 가장 큰 관심사다.

이에 따라 그는 매달 자신의 4000 원연금에서 한수의 전승에 3000 원을 내놓는다. 그러나 한수는 결국 느린 일이라 당대 젊은이들이 너무 경솔하다. 그리고 그들은 한수로 자신을 부양할 수 없다. 그래서 결국 단 한 사람만이 자발적으로 전업으로 한수를 공부했다. 이런 상황은 참지 못하고 입을 다물고 속상했다.

후계자를 양성하지만 시장을 잃는 것은 한수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이다. 한수는 민간 예술로, 민족의 색채가 너무 짙어서 현재의 패스트푸드 문화와 밀접한 관계가 없다.

한수는 자수의 4 대 기법을 융합했기 때문에 한수는 허무하고 더 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것은 불륜이 없어 다른 자수 문화와의 교류에 간격이 생겼다.

한수의 일생은 낭만적이고 다사다난하다. 전쟁이 흩날리던 그 시대에 일본인은 자수 거리를 불태웠고 연예인은 유랑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예술가들은 마지못해 그들의 자수와 스타일을 모두 불태웠고, 한수는 거의 시대에 뒤떨어졌다. \ "얇은 그림자 커튼 반대 자수 pingping, 눈물이 먼저 흐른다. 클릭합니다 여러 가지 불행한 경험은 그 빛을 지우지 않고, 여전히 존재하고, 세상을 경탄하게 한다.

그 풍부한 색채들은 미에 대한 이해를 감추었다. 한수는 여러 가지 전달체가 있을 수 있다. 새짐승, 짙은 먹색, 담차 한 그릇이 될 수 있고, 수수하고 우아하며, 알려지지 않은 풍경을 익숙한 방식으로 편성할 수 있다. 이것은 한수의 "비밀" 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한수가 아주 먼 물건이다. 사실 한수 () 는 다른 것이 없다. 다만' 만평 ()',' 속속 ()' 이라는 네 글자에 있다. 아름다움은 자미 () 가 아니라 사람이 가지고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사람들의 호의와 견지만이 한수의 아름다움이 새로운 시대에도 계속 빛날 수 있다.

2065 438+0 1 4 월 29 일 무창구 정부는 담화림에 한수 기지를 설립하고 한수 발전 삼부곡을 만들었다. 오늘 장 등 한수 대사의 노력으로 한수의 맥박이 다시 한 번 시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한수가 환골탈태하고 봉황열반이 되었다.

그것은 더 이상 박물관의 우아한 물건이 아니라, 네가 발을 멈추고 마찰할 수 있는 아름다움이다. 한수는 전통을 계승하고, 새로운 것을 선보이고, 과감하게 개선하고, 전통 기예를 현대패션으로 해석하며, 다른 분야 디자인의 영감의 원천이 되어 비행선과 바늘 사이에 새로운 광채를 수놓았다.

장인들은 연민과 자기애 없이 손에 수놓은 바늘로 아름다움을 계속 쓰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한수 오색침 뒤에 있는 이야기를 힐끗 봅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람들이 한수, 혹은 한수 같은 전통문화에 대해 좀 더 인내심과 포용을 갖기를 바랍니다. 가까운 장래에 자신의 생명을 사랑하는 것처럼 한수를 사랑하는' 장' 이 더 많이 나타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