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삼바의 브라질 민속춤
삼바의 브라질 민속춤
삼바는 브라질에서 유래한 민속춤으로 바자오(Bajao)부터 마르샤(Marcha)까지 지역 카니발에 다양한 종류의 삼바춤이 있다. 삼바의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댄서들이 유쾌하고 감각적이며 열정적으로 공연해야 합니다. 삼바는 독특한 리듬을 가지고 있으며 브라질 악기로 유명합니다. 요즘에는 라틴 에어로빅이라는 운동 형태가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이 운동 방법은 더 이상 단순한 라틴 댄스가 아니라 여러 가지 라틴 요소를 단순화하고 결합한 종합적인 스트롱 스포츠 개념을 형성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삼바, 차차, 맘보 등이 널리 활용되는 코스로 열정적인 음악과 함께 누구나 육체적, 정신적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작업 분석: 왼쪽 및 오른쪽 스윕.
1 왼발을 왼쪽으로 내딛고 고관절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8자 모양으로 만들고 왼손을 왼쪽으로 펴고 오른손을 아래로 하여 원호를 그립니다. 팔꿈치로 얼굴 옆면.
2. 오른발 뒷부분이 땅에 닿은 상태에서 엉덩이를 낮추고 아래로 누릅니다. 오른손을 뒤로 휘둘러 펴고 왼손으로 팔꿈치를 그립니다. 얼굴 옆에서 아래로.
3은 반대 방향에서는 1과 같습니다.
4는 반대 방향의 2와 같습니다.
이미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라틴 댄스가 몸에 가져다주는 색다른 느낌을 직접 경험해 보세요. ·댄스 스타일: 활기차고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춤 방식 : 진행형 동작, 고정점, 지그재그 댄스 스텝, 퍼레이드 형식, 서로를 둘러싸고 있음.
·리듬: 2/4.
·분/소자당: 52~54소수.
·악센트: 두 번째 박자에 있습니다.
·리프팅 방법: 삼바의 BOUNCE 움직임에 의해 생성됩니다.
·액션 특성: 매우 "무거운" 무게 중심, 두 지점 사이의 순간 이동, 높은 유연성. 삼바의 바운싱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삼바는 브라질에서 유래되었으며, 무릎을 압축하고 펴는 것이 특징인 카니발 댄스로, 골반을 수축시키거나 몸을 낮추면서 바운싱하는 동작입니다. .
바운스는 어떻게 형성되나요? 1/2박자는 무릎을 아래로 밀 때 사용하고 나머지 1/2박자는 무릎을 펴는 데 사용합니다. 우리는 비트를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1&, 1은 첫 번째 반박자를 나타내고, &는 두 번째 반박자를 나타냅니다. 문제는 1에서 무릎을 구부리면서 동시에 무릎을 펴야 하는가입니다. 아니면, 제가 보기에 더 논리적인 것은 1을 밟을 때 무릎을 구부렸다가 이 단계에서 무릎을 펴는 것입니다.
IDTA와 ISTD 두 권의 책 내용을 인용하고 단어별로 비교해 보세요.
IDTA (Laird) : 바운스와 리듬이 발의 속도와 결합되면 리듬은 & 1 & a 2 & 1 & a 2를 형성합니다. 무릎을 펴는 동작은 &와 다음 1/4박자에서 이루어진다. 즉 & 비트에서는 무릎 펴기를 하기 때문에 1 비트에서는 반드시 무릎 압축을 하게 됩니다.
ISTD: (신 ISTD 삼바 매뉴얼): 정상적인 바운스는 삼바 댄스의 특징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첫 번째 1/2 비트에서는 약간 펴지고 두 번째 1/2 비트에서는 약간 구부러집니다. 즉, 1번째 비트를 곧게 펴고 & 비트를 압축합니다.
위에 인용된 내용을 읽으면 독자들의 생각에 혼란이 생길까 봐 걱정됩니다. 그들은 모두 그것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알고 있었기 때문에 책에 쓰여진 내용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 것 같았고 따라서 이 책의 내용에 대해 별로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어려운 것 같네요. 사과드립니다. 어떤 부분이 혼란스러운지 모두가 명확히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서로 다른 두 가지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걸까요, 아니면 제가 혼란스러워서 둘이 동일한 의미를 갖고 있는 걸까요? 누가 알 수 있을까요?
간단한 설명: 삼바의 바운드는 위아래로 튀는 것이 아니라 골반의 수축과 수축으로 인해 발생하는 삼바 바운드라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무릎을 곧게 펴면서 발생하는 바운스와 수축력에 대한 삼바의 기본:
댄스 골반의 수축과 수축은 무엇입니까? 모든 박자 계산 방법은 1대 2를 기준으로 합니다.
Walter Laird 씨의 책에는 Samba의 바운스에 대한 설명이 정확하고 명확하게 나와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Reverse Basic의 기본 단계는 비교적 일반적입니다. 책에 설명된 사양을 준수하고 1대 2 계산 방법을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기본 동작을 수행해야 합니다. ·막시스 댄스는 1905년 프랑스 파리에서 창안되었습니다.
·1914년 이전에는 브라질 사람들이 삼바 맥시즈(Samba Maxixe)라고 불렀습니다.
·삼바는 1925년 유럽에 소개됐고 삼바 대회도 열렸다.
·1934년 미국 무용왕 프레드 아스테어의 영화 '플라잉 다운 투 리오(Flying Down to Rio)'로 인해 영국에서는 삼바 형식의 카리오카(Carioca)라는 춤이 인기를 끌었다.
·카리오카는 1938년 미국에 소개되었습니다.
·포르투갈어 '삼바'라는 단어는 1938년 브라질 신문 '오 카라푸세이로'의 기사에 처음 등장했다. 저자는 리듬이나 춤을 뜻하는 로페스 가마 신부였다.
·삼바는 1939년 뉴욕 세계박람회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1941년 영화 '더 나이트 인 리오', 특히 영화 '더 나이트 인 리오'로 유명한 영화 댄스 스타 카만 미란다에 의해 대중화됐다.
·1948년 유럽에서 인기를 끌었다.
·1950년대에는 영국의 대표적인 귀족 마가렛 공주의 영향으로 더욱 인기를 끌었다.
·1956년 프랑스 피에르 라벨르의 영향을 받아 정식으로 국제적으로 인기를 끌게 됐다.
삼바
삼바는 브라질의 '국민 춤'으로 불린다.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나라에는 삼바의 인기에 대한 속담이 있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평일에는 춤을 추고 휴일에는 더 많이 춤을 춥니다. 낮과 밤 내내 춤을 춰요. 신나는 음악이 울릴 때마다 사람들은 늘 열정적이어서 다리를 흔들고, 허리를 비틀고, 펄쩍펄쩍 뛰곤 합니다. 삼바댄스는 아프리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삼바(Samba)라는 단어는 아프리카에서 두 번째로 큰 앙골라 부족의 침분두어(Chimbundu) 언어인 삼바(Samba)에서 진화했다고 한다. "삼바"는 원래 신나는 벨리댄스였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춤은 복부와 엉덩이를 위아래로 흔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것은 앙골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춤 운동으로, 나중에 노예 무역이 증가하면서 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1630년대부터 19세기 중반까지 300여년 동안 포르투갈 식민지 개척자들은 앙골라와 아프리카의 다른 지역에서 1,200만 명의 흑인 노예를 브라질로 팔았습니다. 흑인 노예들을 배의 화물칸에 싣고 새로 발견된 라틴 아메리카 대륙으로 수송할 때, 백인 노예 무역업자들은 흑인 노예들이 화물칸에 수십 일 동안 머물며 여행을 할 수 없을 것이라고 걱정했습니다. 그들이 해안에 도착하면 좋은 가격에 팔려고요. 그래서 그들은 매일 선실에 붐비는 흑인 노예들을 갑판으로 몰아넣고, 포도주통과 쇠솥을 두드리는 반주에 맞춰 삼바춤을 추게 하여 근육을 풀어주었다. 이런 식으로 특수 상품인 흑인 노예의 입찰력을 높이려는 식민지 개척자들의 움직임은 본의 아니게 아프리카에서 인기를 끌었던 이 춤을 라틴 아메리카로 가져왔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삼바는 브라질 바이아주의 주도인 살바도르에서 처음으로 대중화됐다. 이곳은 포르투갈인들이 처음으로 브라질에 상륙하여 식민지화한 곳입니다. 여기에는 수많은 농장과 광산 작업이 있습니다. 농장과 탄광으로 인신매매된 흑인 노예들은 힘든 일을 마치고 기뻐서 이 고향 춤을 추었습니다. 다음 세기에 아프리카 출신의 흑인 노예와 그 후손들은 유럽 전역에서 온 백인들과 더 많은 접촉을 가졌으며 점차 원주민 인디언들과 통합되었습니다. 이렇게 이들의 춤은 유럽의 보헤미안 폴카 댄스, 쿠바의 하바네라 댄스, 브라질의 인기 막시코체 댄스 등의 요소들을 점차 흡수해 현대 삼바 댄스를 형성해 나갔다. 기록에 따르면 20세기 초 당시 브라질의 수도였던 리우데자네이루에 이 춤을 가져온 사람은 바이아 출신의 여성들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이 춤은 해안에서 내륙으로, 빈민가에서 상류층으로, 흑인과 물라토(물라타)에서 백인으로 흘러가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리우데자네이루의 빈민가에서는 늘 주요 반주 악기였던 스페인의 6현 기타와 우쿨렐레가 점차 금관 드럼, 공, 심벌즈 등의 타악기로 대체되었습니다. 1928년 브라질 최초의 삼바 학교인 "Let People Go Gossip"이 리우데자네이루에 설립되었습니다. 1932년 브라질에서는 첫 번째 발렌타인 데이 삼바 퍼레이드 및 대회가 개최되어 사람들의 환영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현대 삼바는 브라질 전역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삼바는 원래 아프리카 원주민의 춤이자 종교 의식용 춤이었습니다. 16세기에서 18세기 사이에 포르투갈인들은 브라질인과 원주민들이 하기 싫은 일을 대체하기 위해 앙골라와 콩고 같은 아프리카 출신의 흑인 노예들을 식민지 브라질로 들여왔습니다. 흑인 노예들은 또한 그들의 춤을 브라질로 가져왔습니다. . 19세기 브라질 흑인 노예들의 몸 구르기 춤은 브라질 원주민 춤인 룬두(Lundu)의 몸을 흔드는 동작과 뒤섞여 유럽에서 유입된 카니발 댄스인 코파카바나(Copacabana)를 섞어 젬바 케쿠(Zemba Quecu)라는 이름을 이루게 되었다. 브라질 댄스 Maxixe가 대략적으로 형성됩니다.
삼바는 재미 있고 생동감이 있기 때문에 1930년대 미국에 소개되었습니다. 이후 미국 댄스 전문가들의 다듬기와 가공을 거쳐 기본 트레이닝, 댄스 스텝 사양, 안무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선하여 라틴 댄스 시리즈의 5대 댄스 형식 중 하나에 포함되었으며 정식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국제 표준 댄스 대회. 모든 축제와 카니발은 브라질 도시에서 열리며, 사람들은 대담하고 즉흥적인 삼바 춤을 추는데, 무겁고 경쾌한 리듬 때문에 곧 유럽과 미국의 주요 도시로 퍼졌습니다. ①미스 삼바(Mass Samba): 리듬에 맞춰 무용수들이 즉흥적으로 춤 동작을 추는 것. 여자 무용수들은 작고 능숙하게 엉덩이를 비틀는 동작을 주로 하는 반면, 남자 무용수들은 엉덩이 동작 외에도 발을 이용한 다양한 동작 변화를 활용해 춤 실력을 선보이는 경우가 많다. 공연 중에 원을 그리며 춤을 출 수도 있고, 한 남자가 한 여자를 원 안에 초대하고 다른 사람들은 여전히 그 자리에서 춤을 추거나, 한 사람이 선두를 차지하고 다른 사람들이 그 뒤에 줄을 서게 할 수도 있습니다. 후손들이 허리를 받치고 있으며, 모두가 다양한 형태에 따라 일제히 엉덩이를 비틀는 동작을 펼친다.
②퍼포머티브 삼바 : 여자 무용수들의 엉덩이 비틀기 동작과 대규모의 춤 자세, 다양한 발놀림의 변화가 어우러지며 동시에 남자 무용수들의 다양한 자세에 맞춰 다양한 형태가 만들어진다. 두드리며 춤을 추는 타악기. Surdo
SambaReaggae 스타일에서 Surdo는 5개의 음정으로 파생된 반면 Rio Samba에서는 여전히 3개의 기본 음정입니다. 고음 악기 레피니크
삼바 레게에에서는 플라스틱 드럼채 2개를 사용하여 빠른 속도로 연속적으로 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리오 삼바에서는 드럼스틱 1개와 손 1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드러머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며 일부 조정을 요청하고 전체 드럼 군단의 시작과 끝을 지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카익사
일반적인 드럼 세트를 사용하고 나무 드럼스틱으로 치는 것은 드럼 그룹이 안정적인 속도를 유지하는 기본입니다. 리오 삼바에서는 보통 카이샤의 피치를 조정합니다. 매우 높은 수준으로 스프링 스트랩의 측면에 닿습니다.
Cavaquinho
일반적으로 브라질 기타라고도 불리는 Cavaquinho는 기타보다 훨씬 작으며 실제 크기는 이 사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드미컬하고 생동감 넘치는 삼바는 대개 경기에 상당한 흥분을 가져옵니다. 신체의 균형을 잘 맞추고 고정된 스텝과 Z자 형태로 움직이는 스텝의 올바른 분배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삼바는 점진적으로 움직이는 춤입니다. . 동작은 '카니발 퍼레이드' 스타일의 진행형 원형 댄스여야 하며, 고정점 댄스는 관객과 상호작용해야 합니다. 수정된 국제 표준 라틴 삼바는 사람들을 카니발 상태로 데려온 원래 브라질 삼바와 다르지만 여전히 "카니발 퍼레이드" 스타일과 에너지 넘치는 특성을 유지합니다.
경쟁력이 뛰어난 운동선수의 경우 유연성이 뛰어나고 유연한 신체가 최우선이며, 이렇게 강하고 리드미컬한 신체의 경우 팔은 이차적으로 중요한 균형 역할을 합니다. 고급 댄서들은 체중과 중력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매우 무거운" 무게 중심을 만듭니다. 선수들은 근육의 적절한 이완과 무게 중심에 집중해야 하며, 육체적, 정신적 긴장으로 인해 활기차고 열정적인 삼바를 잘 수행할 수 없습니다.
특별 기고자
월터 레어드(Walter Laird)와 그의 댄스 파트너 로레인(Lorraine)은 삼바를 국제 표준 댄스에 통합하는 데 가장 큰 공헌을 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의 눈에 삼바는 브라질의 민족 춤으로 다인종 집단의 열정과 예술적 통합을 상징합니다. 카니발은 브라질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축제이지만, 브라질인들은 삼바를 외국인만큼 대하지 않습니다. 삼바는 이렇게 고상한데, 16세기에 흑인 노예가 도입되었을 때 삼바의 원형을 가져온 검은 춤은 춤을 출 때 신체에 마찰이 있다는 이유로 '유행하지 않음'과 '무례함'으로 분류되었고, 이에 속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브라질 정부는 삼바댄스에 뛰어난 공헌을 한 이들에게 포상을 하지 않았고, 삼바댄스의 역사적 사건과 대상에도 관심을 두지 않았다. 그래서 20세기 초 이전 시대에 삼바를 추는 브라질인들은 게으름뱅이, 악당으로 취급받았고, 때로는 경찰이 그들을 제지하기도 했다.
그러나 원래 흑인들의 춤은 종교적, 문화적 의미를 갖고 있는데, 여기에 브라질 원주민과 유럽인의 댄스 스텝이 가미되면서 다민족적인 게이 댄스로 발전하게 됐다. 사용되는 타악기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은 사람들의 마음에 깊은 감동을 주며, 도발적이고 리드미컬한 춤의 성격은 브라질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중산층과 하층계층의 현실 사회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는 매개체입니다. 남성과 여성의 사랑, 시간을 보내는 여가와 오락, 축제와 카니발을 축하하는 도구로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지난 40~50년 동안 국제사회가 삼바를 받아들인 이후 브라질에서는 삼바의 위상이 높아졌으나 아직까지 브라질은 삼바를 고귀한 예술의 전당에 포함시키지 못하고 있다. 2006년 5월, 삼바야 베이징(Sambaya Beijing)이라는 이름의 중국 최초의 삼바 댄스 타악기 밴드가 베이징에서 결성되었습니다. 이 협회는 원래 예술가 Jimmy Biala와 Leon Lee에 의해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되었습니다. 회원은 주로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하는 아시아인이므로 Sambaya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삼바야 베이징(Sambaya Beijing)은 브라질 전통 타악기 및 기타 관련 교육 프로젝트와 특별 공연을 주로 제공하는 지역사회 기반의 비영리 단체로, 중국에서 유일하게 브라질 타악기 공연인 댄스(Dance)로 활동하고 있는 그룹이다. 공연과 교육 사회. 2006년 5월 Jimmy Biala와 Li Baoyan이 Sambaya Beijing을 설립했습니다. 그 이후로 삼바야 베이징은 15명으로 구성된 소규모 팀에서 약 40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그룹으로 확장하여 다양한 수준의 브라질 타악기 및 댄스 강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창립자 지미 비알라(Jimmy Biala)와 레온 리(Leon Lee)의 원래 의도는 브라질 드럼 연주와 아시아 댄스를 결합하여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커뮤니티 간의 문화적 소통을 위한 다리를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2008년 말, 삼바야 베이징(Sambaya Beijing)은 세계삼바기구협회(World Samba Organization Association)의 인정을 받아 회원단체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