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건물의 지붕에 있는 용, 호랑이, 뱀 장식을 무엇이라고 하나요? 의미가 없나요?
고대 건물의 지붕에 있는 용, 호랑이, 뱀 장식을 무엇이라고 하나요? 의미가 없나요?
일반적으로 치키는 용의 막내아들입니다. 다른 변화는 모두 이후의 변화입니다. 모두 악령을 물리친다는 의미입니다.
치키도 마찬가지입니다. 치웨이(Chiwei), 치키(Chiki), 용(dragon)으로 알려진 라오지우(Lao Jiu) 모양의 짐승은 라오지우(Lao Jiu)이며, 입이 크고 평생을 삼키는 버릇이 능선 양쪽 끝에 있습니다. 사원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Taiping Yulan"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Tang Hui 왕조에서 Han 왕조의 Liang Palace에 재난이 발생한 후 Yue Wu는 '바다에는 물고기와 거북이가 있고 올빼미와 같은 꼬리가 있고 강한 파도가 있습니다. 비를 내리게 하리라.' 그래서 불의 상서로움을 보여주기 위해 꼬리에 형상을 만들었습니다." "기사에 언급된 '마녀'는 연금술사를 뜻하고, '우추'는 치키의 전신입니다. 치키는 수성이므로 화재를 예방하는 진정제로 사용하세요.
중국 민간에는 용의 아홉 아들은 용이 되지 않는다는 속담이 있다. 용의 아홉 자손은 용이 아니라 아홉 다른 동물이라는 뜻이다. 이 전설에는 여러 가지 판본이 있으며, 일률적이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아홉 마리 동물의 순위에 차이가 있고 아홉 마리 동물 자체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이 동양의 '화이 루 홀 컬렉션'기록에 따르면 "용의 아홉 아들은 용이되지 않고 각자 자신의 이익을 가지고 있습니다. 죄수 니우는 평생 음악 애호가였으며 짐승은 조각했습니다. 오늘 호친의 머리에는 그의 초상화가 있습니다. Yazu (소리) : 예) 그는 평생 죽이는 것을 좋아했고 칼자루에 입을 삼키는 용은 그의 초상화를 조롱했습니다. 그의 삶에서, 궁전 모퉁이에 있는 짐승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그는 노래하는 것을 좋아했고, 종에 있는 동물 단추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Suanni (소리: Suini)는 그의 삶에 앉아 있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부처님 자리에 있는 사자는 그의 초상화이고, 그는 평생 무거운 짐을 옮기는 것을 좋아했고, 비석 위의 짐승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오늘날 감옥 문에 있는 사자 머리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Bixi(소리: Bi Xi)는 평생 동안 훌륭한 작가였으며, 기념비 양쪽의 용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 사원 능선에 있는 동물 머리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중국 상서로운 그림"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아홉 아들 중 장남은 음악을 좋아하고 쪼그려 앉는 것을 좋아합니다. 피아노의 머리, 입을 삼키십시오; 평생 위험에 처한 Chaofeng과 넷째 아들 Pulao가 맞을 때 큰 소리로 울부 짖었습니다. 종의 동물 단추 역할을 하여 들보를 들어 그 소리가 멀리 퍼지도록 도왔다. 다섯째 아들 수안니(수안니)는 사자 모양을 하고 담배 피우는 것을 좋아하고 향로 발치에 기대어 앉는 것을 좋아한다. , 연기를 삼키고 안개를 내뿜는 XX (bi xi)라고도하는 Liuzibaxia는 이빨이있는 거북이처럼 무거운 짐을지기를 좋아하며 비석 아래의 거북이 맞습니다. 일곱 번째 아들 Bi Gan (bi Gan)이 보입니다. 호랑이처럼 소송을 좋아하고 감옥 문이나 관청 양쪽에 그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여덟 번째 아들은 짐을지고 용과 같은 몸을 가지고 있으며 우아하고 우아하며 부엉이 꼬리 또는 치(치) 키스라고도 알려진 오래된 구 치(치) 키스는 입이 매끄럽고 목이 두꺼우며 삼키기 쉬우므로 척추를 삼키는 짐승이 되었습니다. 화재를 진압하고 재난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궁전 능선의 양쪽 끝
"대전 전통 문양 네트워크"에서 》설명이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9 개 중 하나입니다. 용의 아들 치뉴
치뉴는 용의 아홉 아들 중 장남으로 평생 음악을 좋아하며 종종 호친의 머리를 즐겨 연주했습니다. 현을 뽑아서 연주하는 모습이 머리에 새겨져 있는데, 이 장식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으며, 일부 귀중한 호친 머리에는 용머리 모양이 새겨져 있는데 이를 '용머리 호친'이라고 합니다. >
용성·야이즈의 아홉 아들 중 둘째. 야이즈는 늘 공격적이고 살인을 좋아하는 인물로, 반지와 용을 삼키는 입을 무기로 삼는다. 용의 형상으로 장식되어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힘을 더해줍니다. 전장에서 유명한 장군들의 무기에 장식되었을 뿐만 아니라, 의례수호대와 궁궐수호병들의 무기에도 널리 사용되어 더욱 웅장하고 웅장해 보입니다.
용의 아홉 아들 중 세 번째: 조봉
짐승처럼 생긴 차오펑은 위험하면서도 장래가 촉망되는 세 번째 아이입니다. 홀 모퉁이에 있는 짐승들은 그의 초상화이다. 이 짐승들은 수직 능선 앞에 똑바로 서 있고, 동물들의 우두머리는 새를 타고 있는 '불멸'이고 그 뒤를 이어 순서대로 있다. , 봉황, 사자, 페가수스, 해마, 순니, 은어, 사지, 투우, 화성시 등 배치에 엄격한 위계가 있으며, 오직 베이징 자금성의 태화전에만 이 열 가지를 모두 가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작은 홀의 수를 줄여야 하며, 이는 행운과 아름다움, 위엄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마귀를 막고 재앙을 없애는 기능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엄숙함과 다채로움이 어우러져 엄숙함과 생동감, 웅장함과 정교함의 통일성을 이루며 우뚝 솟은 궁전에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용 풀라오에서 태어난 아홉 아들 중 넷째인 풀라우
풀라오는 용처럼 생긴 용으로 4위에 오르며 노래를 잘하고 포효하는 생활을 하며, 종에 있는 용 모양의 동물 버튼. 알고 보니 풀라오는 바다 옆에 살고 있지만 늘 거대한 고래를 두려워했습니다. 고래가 공격하면 겁에 질려 큰 소리로 으르렁거립니다. 사람들은 그 "좋은 성격" 때문에 "모든 종은 큰 소리를 내고 싶어한다"고 말했습니다. 즉 풀라오를 종 단추로 주조하고 종을 울리는 나무 유봉을 고래 모양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 종을 울릴 때 고래가 풀라오를 몇 번이고 치게 하여 "하늘에 울려 퍼지게" 하고 "혼자서 멀리서 울리게" 합니다.
용의 아홉 아들 중 다섯 번째·수아니
수아니는 사자처럼 생겼으며 5위이다. 침묵을 좋아하지만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불꽃놀이를 좋아한다. 그는 이 부처님의 포로입니다. 좌석의 발 장식과 향로가 그 초상화입니다. 이런 불좌에 장식된 수안니는 한나라 때 인도인에 의해 중국에 전해졌다고 하며, 남북조 시대에 우리나라 불교미술에 널리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훗날 용자의 노무(老吳)가 된 중국 전통 양식은 대부분 연꽃 자세나 책상다리를 한 불상 앞에 배치되어 있다.
명청시대 돌사자나 청동사자의 깃 중앙에 있는 용 모양의 장식도 수안니의 이미지로 문을 지키는 중국 전통 문사자를 더욱 개방적이고 웅장하게 만든다.
용의 아홉 아들 중 여섯 번째: 박시아
비시라고도 알려진 박시아는 거북이처럼 생겼으며 그의 초상화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박시아는 종종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등에 지고 강, 호수, 바다에 파도를 일으켰다고 합니다. 나중에 다유가 홍수를 다스리던 때 이를 정복하여 우의 명령에 따라 산을 파고 도랑을 파고 강을 준설하여 홍수 조절에 기여했습니다. 홍수가 통제된 후 다유는 바하가 다시 날뛰지 않을까 걱정하여 하늘 높이 서 있는 매우 큰 돌판을 옮겨서 바하의 홍수를 통제한 흔적이 새겨져 있으며 이를 바하에게 운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무거운 돌판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걸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배시아와 거북이는 매우 유사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배시아에는 이빨이 있는 반면, 거북이는 갑각의 수와 모양도 다릅니다. 돌거북으로도 알려진 박시아(Baxia)는 장수와 행운을 상징합니다. 그것은 항상 힘겹게 머리를 앞으로 내밀고 필사적으로 네 발을 붙잡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안간힘을 썼지만 결코 물러설 수 없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일부 유명한 석조 기념물의 기초는 바하(Ba Xia)에 의해 운반되는데 비석의 숲과 일부 유적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구용자중 일곱째·편안
전장으로도 알려진 비안은 호랑이처럼 생겼으며 일곱 번째 아이이다. 그는 소송에 취약한 인물이면서도 막강한 인물이었다. 감옥문 윗부분에 있는 호랑이 머리 모양의 장식이 그의 초상화이다. 전설에 따르면 비판은 정의를 열망하고 정의를 외칠 뿐만 아니라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공정한 결정을 내리는 능력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감옥 문에 장식된 것뿐만 아니라 양쪽에 웅크린 모습도 당당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정부 청사 로비의 모습. 야멘 추장은 법정에 앉을 때마다 추장의 직함과 침묵 카드 상단에 그의 이미지가 나타나며 주위를 둘러보며 법정의 엄숙함과 정직함을 유지합니다.
용·닝시에서 태어난 아홉 아들 중 여덟째
닝시는 용처럼 여덟째 아들로 평생 글을 잘 썼다. 돌판의 측면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우리나라의 비석은 역사가 유구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어떤 것은 모양이 단순하고 몸체가 매끄럽고 빛이 뚜렷하며, 어떤 것은 정교하게 새겨져 있고 어떤 것은 석조로 새겨져 있다. 뜸의 인기는 오랜 세월 동안 높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푸이는 예술적 광채가 빛나는 이러한 종류의 비문을 매우 좋아했으며, 이를 무늬 있는 용으로 바꾸어 전승된 문학적 보물을 돋보이게 하여 비석의 기초를 더욱 우아하고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서로 휘감겨져 천천히 꿈틀거리는 것 같은 베이스의 베이스와 함께하면 더욱 장관을 이룬다.
용의 아홉 아들 · 치키
치웨이 또는 치키라고도 알려진 치키는 용 모양의 척추를 삼키는 짐승입니다. - 능선 양쪽 끝에 있는 꼬리가 달린 용머리는 그의 초상화이다. "Taiping Yulan"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Tang Hui 왕조에서 Han 왕조의 Liang Palace에 재난이 발생한 후 Yue Wu는 '바다에는 물고기와 거북이가 있고 올빼미와 같은 꼬리가 있고 강한 파도가 있습니다. 비를 내리게 하리라.' 그래서 불의 상서로움을 보여주기 위해 꼬리에 형상을 만들었습니다." "기사에 언급된 '마녀'는 연금술사를 말하고, '우추'는 치키의 전신입니다. 치키는 수성이므로 화재를 예방하는 진정제로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