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황제는 옷에 쌍용을 수놓을 수 있습니까? 어떤 구체적인 제도가 있습니까?
황제는 옷에 쌍용을 수놓을 수 있습니까? 어떤 구체적인 제도가 있습니까?
아래에서 나는 용포의 규격을 수집했다.
한나라 황제 대관도
한나라 황제의 대관도, 대관도, 나체도 (문자 기록과 산둥 제남 한묘에서 출토된 도용, 이남 한묘에서 출토된 석상석 복구). 이 그림은 문헌 기록과 도안 자료 복원에 근거하여 그린 것이다. 의류의 도안은 대부분 동시기의 벽돌화, 페인트화, 비단화, 초상화 벽돌이다. 관은 고대 제왕의 신하들이 제사식에 참석할 때 착용한 예의관이다. 황제, 왕자 등에서 입는 제사복으로 쓰인다. 크라운 꼭대기에는 앞 한 바퀴 뒤에 직사각형 관판이 있고, 관판의 앞뒤에는 모두' 관' 이 걸려 있다.
수량과 재질에 따라 크라운은 귀천을 구분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한나라의 말에 따르면 황제의 관은 12 개 (즉 12 열) 로 옥으로 만들어졌다. 관색은 검은색을 위주로 한다. 크라운의 양쪽에는 상투를 묶기 위해 옥조각을 삽입하는 구멍이 있습니다. 이불 양쪽에 리본을 매고 턱 밑에 묶는다. 리본의 두 귀에는 각각' 구름' 이라는 진주 옥이 걸려 있다. 귀에 넣지 말고 귀에 묶기만 하면 된다. 착용자에게 비방을 듣지 말라고 경고한다. 후세에 "귀를 허락하고 듣지 않는다" 는 말이 이로부터 나왔다. 규정에 따르면 왕관을 쓴 사람은 누구나 왕관복을 입어야 한다. 대관복은 신비한 외투와 성홍색의 밑바닥으로 장식되어 있고, 상하에는 모두 장이 있다. 또한 무릎 보호, 세이버, 치바 등이 있습니다. 완벽한 옷 한 벌을 형성하다. 이런 의류 제도는 주조에서 시작하여 한당 송원을 거쳐 청나라까지 이어져 2 천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수당 5 대 황제의 대관식
수당 시대의 남북통일은 영토가 광활하고 경제가 발달하여 중국과 외국의 교류가 빈번하여 당 정권의 공고함과 강함을 반영하였다. 의류가 전례 없는 번영기에 이르렀다. 문제는 검소하고, 옷차림이 소박하며, 옷의 등급을 따지지 않는다. 20 년간의 경운 끝에 경제가 크게 회복되었다. 양디가 황위에 올랐을 때, 그는 사치와 낭비를 제창했다. 황제의 위엄을 선양하기 위해 그는 진한시대의 장복 제도를 회복했다. 남북조 때 대관식 도안 12 장 중의 일월별은 모두 깃발에 올려놓고 9 장으로 바뀌었다. 양디 황제는 그것을 대관복에 올려 9 장으로 바꾸었다. 일월은 두 어깨로 나뉘고, 별은 등을 달았다. 그때부터' 해와 달을 메고 별을 메고 있다' 는 것은 황제의 대관식의 기정된 풍격이 되었다. 관은 고대 제왕의 신하들이 제사식에 참석할 때 착용한 예의관이다. 황제, 왕자 등에서 입는 제사복으로 쓰이다. 크라운 꼭대기에는 앞 한 바퀴 뒤에 직사각형 관판이 있고, 관판의 앞뒤에는 모두' 관' 이 걸려 있다.
수량과 재질에 따라 크라운은 귀천을 구분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왕관을 쓴 사람은 누구나 왕관 세트를 입어야 한다. 대관복은 신비한 외투와 성홍색의 밑바닥으로 장식되어 있고, 상하에는 모두 장이 있다. 또한 무릎 보호, 세이버, 치바 등이 있습니다. 완벽한 옷 한 벌을 형성하다. 이런 의류 제도는 주조에서 시작하여 한당 송원을 거쳐 청나라까지 이어져 2 천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이 그림은 당대 황제가 왕관을 쓰고 머리에 화관 (돈황 막고굴 제 220 굴 벽화) 을 쓰고 있다.
수당 5 대 황제 대관식 2
당오대 황제의 복식-왕관을 쓴 황제 ('역대 황제도' 중 하나). 안은 당대의 걸출한 화가로, 일찍이 조정에서 요직을 맡았었다. 그는 종종 당대의 정치 사건을 제재로 하여 많은 중대한 제재의 작품을 창작하였다. 문헌에 따르면, 안은 당태종의 초상화를 그렸으며 당대의 관복 제도 제정에 직접 참여했다. 그래서 그가 그린 제왕복은 현실에 가깝고 어느 정도의 신뢰성을 가지고 있다. 관은 고대 제왕의 신하들이 제사식에 참석할 때 착용한 예의관이다. 황제, 왕자 등에서 입는 제사복으로 쓰이다. 크라운 꼭대기에는 앞 한 바퀴 뒤에 직사각형 관판이 있고, 관판의 앞뒤에는 모두' 관' 이 걸려 있다.
수량과 재질에 따라 크라운은 귀천을 구분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왕관을 쓴 사람은 누구나 왕관 세트를 입어야 한다. 대관복은 신비한 외투와 성홍색의 밑바닥으로 장식되어 있고, 상하에는 모두 장이 있다. 또한 무릎 보호, 세이버, 치바 등이 있습니다.
위 그림은 수당 5 대 황제의 사복이다.
수당 시대의 남북통일은 영토가 광활하고 경제가 발달하여 중국과 외국의 교류가 빈번하여 당 정권의 공고함과 강함을 반영하였다. 의류가 전례 없는 번영기에 이르렀다. 수당 시대에는 일반과 관료 남자들이 일반적으로 라운드넥의 관복과 셔츠를 입고, 황제까지 잡역까지 입을 수 있었던 것은 당시의 유니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복, 군복, 셔츠, 셔츠, 셔츠, 셔츠, 셔츠, 셔츠) 이 그림은 황제가 더블 버클 와이드 소매 사복을 입은 모습 (연의' 역대 제왕도' 의 일부) 이다.
송대 황제의 복장
송대 황제의 복장은 추면, 주면, 전동관, 보행포, 셔츠, 왕실 독서복을 포함한다. 전동관, 이십사량, 금산, 누빔 가운이 운룡홍금사로 짜여져 있다. 누빔 스커트, 백라곡 칼라, 흰 양말 블랙, 겨울, 초오신정, 대서인생은 반드시 봉한다. 이 그림은 황제 머리 다이 티안 통 크라운, 누빔 가운, 머리 다이 노래 칼라 (nanxutang 오래된 티베트 역대 황제 동상) 를 입고 있다.
송대 황제의 궁중 복장
송대의 황포-이 사진은 누빔 가운, 무릎 커버와 방심이 구부러진 옷깃, 전동관과 검은색 리본을 입은 사진을 보여준다. 이런 복장은 대관식에 버금가는 것으로, 황제가 대조회 대서명 등 중대 의식에서 입는 옷으로, 백관의 조복에 해당한다. 전동왕관은 권운왕관이라고도 불리며, 24 개의 대들보로 장식되어 높이 1 피트, 너비 1 피트로 되어 있다. 착용할 때 옥코뿔소가 인도한다. 사포는 누빔, 속은 빨강, 칼라, 소매, 터틀넥, 칼라는 모두 검은색입니다. 망사 치마 밑과 무릎까지 보라색입니다. 목이 축 처져 있고, 하얀 마음이 휘어지고, 허리는 금옥대대, 흰 양말 검은 리본, 또 다른 리본이 있다. 황태자는 대전에서도 이런 옷을 입었는데, 관은 18 량으로 만든 ('행관' 이라고 불림) 과는 약간 다르다.
원나라 황제의 금포
이 사진은 원태조의 칭기즈칸 조각상을 보여줍니다. 머리는 겉과 속이 검은 모피관 (밍크보온모) 을 쓰고 연한 베이지색 털셔츠를 입고 이마 앞에 살짝 드러나 모자 하단까지 늘어져 좌우로 자유롭게 늘어져 있다. 크라운 아래, 귀 뒤에 늘어지다. 동그라미사와 기모노사에 따르면 "흰가루가죽을 입으면 백금답과 따뜻한 모자를 쓰고 은쥐를 입으면 은쥐 따뜻한 모자를 입는다" 고 적혀 있다. 마치 황제가 따뜻한 모자를 쓰고 금포를 입고 플래티넘이라고 대답하는 것과 같다.
명성조가 대관하다.
명나라는 몽골 귀족의 손에서 정권을 탈취하여 정류와 예절을 회복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원나라의 복식 제도를 버리고 한인의 풍습에 따라 복식 제도를 다시 정의했다. 우선 황제의 옷을 만듭니다. 명태조는 고대 오관례가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하여 "천지를 숭배하고, 사당을 경배하고, 면관을 받들다" 고 결정했다. 방 등의 제사, 이타 동관, 누빔 가운. 나는 필요 없다. " 이 그림은 황제가 왕관을 쓰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코로나, 앞 한 바퀴 뒤, 앞뒤 12 개.
명대 황제의 제복
황제의 비밀 서비스는 지도를 보여준다. 유니폼은 익관이라고도 하며 검은 실을 걸치고 수건을 접고 있다. 디자인은 스탠드 칼라, 좁은 소매, 앞뒤 및 어깨에 금룡 도안, 옥석 가죽 부츠가 수놓아져 있습니다. 이 옷은 여러 가지 용도가 있다. 명나라 황제의 관복은 황견으로, 수 놓은 용, 재문, 12 장이다. 용무늬가 고대에서 명나라로 발전하여 에너지가 무수히 변했다. 전반적으로, 선진시대의 용문양은 비교적 간단하고 거칠어서, 대부분 사지와 발톱이 없어 파충류와 비슷하다. 진한시대의 용문양은 대부분 동물형이었고, 사지와 발톱은 온전하지만 비늘은 없었다. 그들은 종종 걷는 패턴으로 그려져 허황된 느낌을 준다. 명대의 용상은 더욱 완벽해, 각종 동물의 지방적 특색을 집중했다. 머리는 소머리, 몸은 뱀, 뿔은 사슴 뿔, 눈은 새우눈, 코는 사자 코, 입은 당나귀 입, 귀는 고양이 귀, 발톱은 독수리 발톱, 꼬리는 물고기 꼬리와 같다. 패턴의 구조와 조직도 특색이 있다. 전통적인 도보용과 운룡 외에도 단룡, 정룡, 좌용, 승룡, 강룡 등 다른 명칭이 있다. 이 그림에는 옷에 수놓은 군룡 중 상승용과 하강용 두 가지가 있다.
명나라의 금관 황제
검은 원사가 수건 위에 겹쳐져 있는데, 이것은 황제가 제복을 입고 입은 것이다. 그것의 스타일은 검은색 사모와 거의 일치하지만, 왼쪽 및 오른쪽 모서리가 위로 접혀 사모 뒤에 서 있다. 이런 관모의 모양은' 남회당 옛 티베트' 의 제왕조각상에 매우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이 그림은 베이징 정릉에서 출토된 황제가 착용한 금관 (타월) 이자 이 스타일이다. 접은 수건은 황제가 입었는데 칼라가 있고 소매가 좁습니다.
명대선 자수 가운
명나라 만 년 동안 장수 쌍익 세 눈 좁은 소매 용포 (출토 실물), 가운 재료 수직부는 이미 짧게 잘랐다. 용무늬가 고대에서 명나라로 발전하여 에너지가 무수히 변했다. 전반적으로, 선진시대의 용문양은 비교적 간단하고 거칠어서, 대부분 사지와 발톱이 없어 파충류와 비슷하다. 진한시대의 용문양은 대부분 동물형이었고, 사지와 발톱은 온전하지만 비늘은 없었다. 그들은 종종 걷는 패턴으로 그려져 허황된 느낌을 준다. 명대의 용상은 더욱 완벽해, 각종 동물의 지방적 특색을 집중했다. 머리는 소머리, 몸은 뱀, 뿔은 사슴 뿔, 눈은 새우눈, 코는 사자 코, 입은 당나귀 입, 귀는 고양이 귀, 발톱은 독수리 발톱, 꼬리는 물고기 꼬리와 같다. 패턴의 구조와 조직도 특색이 있다. 전통적인 도보용과 운룡 외에도 단룡, 정룡, 좌용, 승룡, 강룡 등 다른 명칭이 있다.
예복 가운
명말, 김제 공작새 깃털 가운을 입다. 온몸에 용무늬가 수놓아져 있다. 의류 스타일로 볼 때 스타일은 사영복으로 황제의 사복이다. 용무늬가 고대에서 명나라로 발전하여 에너지가 무수히 변했다. 전반적으로, 선진시대의 용문양은 비교적 간단하고 거칠어서, 대부분 사지와 발톱이 없어 파충류와 비슷하다. 진한시대의 용문양은 대부분 동물형이었고, 사지와 발톱은 온전하지만 비늘은 없었다. 그들은 종종 걷는 패턴으로 그려져 허황된 느낌을 준다. 명대의 용상은 더욱 완벽해, 각종 동물의 지방적 특색을 집중했다. 머리는 소머리, 몸은 뱀, 뿔은 사슴 뿔, 눈은 새우눈, 코는 사자 코, 입은 당나귀 입, 귀는 고양이 귀, 발톱은 독수리 발톱, 꼬리는 물고기 꼬리와 같다. 패턴의 구조와 조직도 특색이 있다. 전통적인 도보용과 운룡 외에도 단룡, 정룡, 좌용, 승룡, 강룡 등 다른 명칭이 있다.
예복 가운
명말, 김제 공작새 깃털 가운을 입다. 온몸에 용무늬가 수놓아져 있다. 의류 스타일로 볼 때 스타일은 사영복으로 황제의 사복이다. 용무늬가 고대에서 명나라로 발전하여 에너지가 무수히 변했다. 전반적으로, 선진시대의 용문양은 비교적 간단하고 거칠어서, 대부분 사지와 발톱이 없어 파충류와 비슷하다. 진한시대의 용문양은 대부분 동물형이었고, 사지와 발톱은 온전하지만 비늘은 없었다. 그들은 종종 걷는 패턴으로 그려져 허황된 느낌을 준다. 명대의 용상은 더욱 완벽해, 각종 동물의 지방적 특색을 집중했다. 머리는 소머리, 몸은 뱀, 뿔은 사슴 뿔, 눈은 새우눈, 코는 사자 코, 입은 당나귀 입, 귀는 고양이 귀, 발톱은 독수리 발톱, 꼬리는 물고기 꼬리와 같다. 패턴의 구조와 조직도 특색이 있다. 전통적인 도보용과 운룡 외에도 단룡, 정룡, 좌용, 승룡, 강룡 등 다른 명칭이 있다.
청대 황제의 궁중 복장
청대 황제의 복장은 조복, 상서로운 옷, 상복, 행장을 포함한다. 황제가 입은 황포와 왕관은 겨울복과 여름복의 두 종류로 나뉜다. 겨울옷과 여름옷의 차이는 주로 옷의 가장자리에 있다. 춘하 새틴, 가을겨울 비싼 모피. 궁중 의류의 색깔은 노란색 위주로 밝은 노란색이 가장 비싸다. 제사를 지내는 날에만 쓰고, 아침은 빨갛고, 저녁은 하얗다. 궁정 의상의 도안은 주로 용문과 12 장 문양이다. 일반 전면, 후면, 팔 자수 원 스톱; 허리 커튼 자수 라인은 용 5 개 전후 9 개의 자수 용 (접는 곳) 이 있습니다. 두 개의 수 놓은 용, 네 개의 수 놓은 용; 숄에 용 두 마리가 수놓아져 있다. 소매 끝에 용을 수놓다. 12 장은 태양, 달, 별, 산, 용, 중국 곤충, 오징어, 오징어입니다. 다른 네 가지 해초, 불, 종이, 쌀가루는 예복에 오색 구름무늬를 곁들인다. 이 그림은 황제가 하조의 왕관을 쓰고 하조의 옷을 입고 있는 모습이다.
청나라 황제의 장화
청대 남자 신발은 복중의 신발을 위주로 하고, 공복에는 부츠를 신는다. 부츠의 소재는 대부분 검은 새틴이고, 스타일은 처음에는 정사각형이었는데, 나중에는 뾰족한 점이 유행했다. 청대 황제의 복장은 조복, 상서로운 옷, 상복, 행장을 포함한다. 황제는 조복을 입고 네모난 부츠를 신고 있었다. 부츠는 옷의 색깔과 마찬가지로 풀용 무늬가 수놓은 검은 가장자리 액세서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은 청대 강희수 갈고리 덩굴이 벼진주부츠를 잡는 모습이다.
청나라 황제의 가운
청대 황제의 복장은 조복, 상서로운 옷, 상복, 행장을 포함한다. 황제의 가운은 상서로운 복의 범주에 속하며, 조복, 옷 등 두루마기보다 약간 더 많이 입는다. 용포를 입을 때는 반드시 길상예복관을 쓰고 길상예복띠를 매고 불주를 걸어야 한다. 용포는 밝은 노란색을 위주로 금살구 등색도 사용할 수 있다. 고대에 황제로 불리던 자리는 구오였다. 95 라는 숫자는 통상 귀족의 상징으로, 황실 건축, 생활용품 등에 반영되어 있다. 문헌에 따르면 청나라 황제의 용파에도 아홉 마리의 용이 수놓아져 있다. 실물로 보면 앞뒤에 여덟 마리의 용만 있고, 문자 기록과 맞지 않아 용이 부족하다. 어떤 사람들은 또 다른 용이 황제 자신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 용은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단지 치마에 수놓은 것으로, 일반적으로 쉽게 알아차리지 못한다. 이렇게 하면 모든 용포는 사실 구룡이다. 각각 정면이나 뒷면을 보면 다섯 마리의 용을 볼 수 있다. 95 의 숫자와 일치한다. 또한 용포의 밑단은 물족이라고 하는 많은 곡선을 비스듬히 배열했다. 수발 아래, 파도가 많이 뒹굴고, 파도에 암보가 있는데, 흔히' 해하' 라고 불리는데, 끝없는 상서로운 뜻뿐만 아니라' 통일산하',' 영보 핑안' 라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