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식과 혼수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예식과 혼수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문제는' 현대사회' 입니다

만약 내가 대답을 해야 한다면, 그것은 예식과 혼수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비록 공식적인 의미가 전혀 없다 해도.

없어야 하기 때문에' 등가물' 은 없다.

주제에 대해 논평했으니, 그럼 제가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예식과 혼수는 어떻게 나왔나요?

예식과 혼수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 남자는 결혼하여' 시집가다' 는 말은' 얻다' 라는 뜻이다. 여자는 결혼하여' 시집가다' 는 뜻으로' 집에 가다' 를 의미한다.

예기' 에서 "의식 무의식자는 반드시 두 성의 이익을 합치고, 윗사람은 절이고, 아랫사람은 후자에 이어 군자가 무거워진다" 고 말했다. 그래서 주인은 성전에서 손님을 대접하고, 이름을 원하고, 나지를 원하고, 군대를 모집하고, 초청해야 한다. 진급은 임승하고 출출출은 성전에 복종하므로 공손하고 신중하다. ""

이 과정에서 고대 결혼식에는 입양, 이름 묻기, 나길, 혼인 모집, 청첩장, 결혼식 등 6 단계가 있었다.

이른바' 채례' 는 사실' 입양' 의 복제판이다.

예물 방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증여' 라는 단어다. 즉, 형식상 상징상의 의미가 많고 재산상의 내용이 적다는 것이다. (다만 예식 과정은 다른 것을 포함하지 않고, 실제 운영에는 반드시 가족 재산을 포함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과정에는 반영되지 않았다.) 남자가 여자와 결혼하려면 중매인에게 그녀에게 혼을 들어 달라고 부탁하다. 받아들여진 후 중매인에게 정식으로 여자 측의' 배우자 선택 선물' 을 받아달라고 부탁하다. 이일시 혼리' 라는 책은 "어지러울 때 꽃을 따는 거위를 명해야 한다" 고 말했다. 구나가 선물을 고르는 첫 번째 단계는 입양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거위로만 선물을 하면 거위다. (주제가 충격을 받았나요? 나중에 남자 표가 너와 결혼하여 기러기 한 마리를 너의 집에 데려다 줄까? ) 을 참조하십시오. 나야말로 모든 결혼 절차의 시작이다. 후세에서 선물을 받는 의식은 기본적으로 주제를 따르는 반면 선물은 따로 규정하고 있다. 청대 나채도는 결혼식으로 역대와는 다르다.

주조 이전에는 결혼식 형식상의 평등이 지금보다 훨씬 컸다. 당시 남녀가 결혼 후 낳은 자녀의 성은 분리되어 있었고, 아버지 성 () 과 어머니 성 () 을 따랐는데, 예를 들면 장 (), 장 () 은 아버지 성 () 을 따랐지만 여전히 어머니 성 () 을 따랐다.

둘째, 예식과 혼수의 원인.

우선 고대인의 결혼은 두 사람이 아니라 두 가족이었다. 이 점은 매우 중요하므로 주제는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입양이 중요한 이유는 젊은 부부의 행복이 중요하거나 노인이 형식에 너무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두 가정의 결혼의 중요성이 개인의 행복보다 훨씬 높다는 것이다.

옛날에는 사람이 적으면 짐승이 많았고, 인민은 무적이었다. 그 당시 개인의 힘은 자연 앞에서 매우 약했다. 따라서 생산성의 제약으로 인해 사람들은 홍수, 가뭄, 지진 등 자연재해와 다른 대가족 갱단에 의해 횡령되고 밀려난 인화에 맞서 연합해야 했다. 그래서' 사람이 번창하다' 라는 단어는 생사의 뜻이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인원수를 늘려야 한다.

사람에게 가장 믿을 만한 관계는 혈연관계이다. 결혼은 고립되고 약한 두 가정을 연합하여 성장시키는 것이며, 동맹의 한 형태이다. 일반적으로 두 가족 간의 관계가 많을수록 친족 관계는 더욱 밀접해진다. 물론, 이 관계는 순전원경제가 끝난 후 점차 쇠퇴하고 있다. 유럽 국가 대항 시대가 도래한 후 민족주의, 국가주의가 부상하고 봉건장원을 기반으로 한 농업제국이 무너지면서 혈연 관계의 하락을 가져왔다 (예: 구 유럽제국은 기본적으로 결혼이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결혼은 제국의 발전에 점점 더 중요하지 않다). 중국에서는 제 1 차 국민혁명 (대혁명) 을 거쳐 낡은 봉건예교가 점차 와해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 전통 결혼식에서' 의식' 의 중요성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형식이 점차 현실에 놓이게 되었다. 여자와 남자의 정서적 요인과 남자의 개인적 능력이 점차 남자의 가족 배경의 영향을 대체했다. 처녀는 남자 가족에 대한 요구가 많지만 과거에는 대가족의 위망과 가족 규모를 강조한 것에 비하면 이미 부족함이 드러났다.

셋째, 현대 사회의 결혼 개념은 무엇입니까?

현대 사회의 결혼은 작은 가족 모델, 빠르고 편리한 교통 물류, 조립 라인의 대규모 산업 생산, 고도로 자유롭고 빠른 정보화에 의해 결정된다.

작은 가족 모델은 부부가 무한히 두 사람에게 접근하는 결합을 의미하며, 배후의 가족 요소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집단주의는 개인주의에 위치하게 했고, 과거 딩크, 게이, 처제는 연애, 연애에 집착하고, 미혼결혼, 노소 배배 등 불가사의한 결혼 방식을 점차 선보이며 여론의 발언권을 얻었다.

빠른 운송과 물류는 거리가 더 이상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예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결혼해서 집에서 멀지 않았다. 남녀 양가 가족이 모두 알지 못하더라도 결혼 후 거리가 멀지 않다. 현대에 이르러 각종 교통수단의 출현은 지척에 가깝고, 하늘가에 있고, 심지어 해외에 있는 남녀도 조건이 허락하면 자유롭게 결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립 라인과 대규모 공업 생산은 물질적 자원의 엄청난 풍부함과 사회화 분업의 정교화를 의미한다. 결혼 과정에서 정서적 요인이 점차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여성도 사회 생산에 참여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여자는 더 이상 꽃병이 아니며, 더 이상 남자의 부양이 필요한 기계가 아니라 물질적 부를 창조할 수 있는 능력과 발언권을 가지고 있다. 결혼에서, 그들은 더 이상 남자의 액세서리가 아니며, 더 이상 만지작거리지 않고, 더 이상 수동적으로 결정된 지위에 있지 않다.

고도의 자유 정보화는 남녀 시부모의 선택이 무한히 늘면서 공식 의식의 중요성이 갈수록 낮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혼전 데이트, 결혼 탈선 모두 점차 결혼의 윤리를 고문하고 있다.

요약: 우리나라에서는 가난하고 낙후된 지역일수록 결혼에서 예식과 혼수를 중시합니다 (전통분위기가 짙기 때문에 현대사회와도 완전히 접목되지 않기 때문).

사회는 항상 발전해야 합니다. 사회가 발전할수록 전통 관념은 와해된다.

개인 조언: 신혼부부에게 이 대답을 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내가 조언해 줄게. 현재 중국은 큰 나라로, 한 발은 농업사회의 수렁에 있고, 다른 한 발은 빠르게 발전하는 현대정보사회에 있다. 각종 사상, 관념, 이데올로기는 모두 고도의 발전과 전환기에 처해 있다. 솔직히 20 년 후의 결혼관과 사회는 지금과 절대 다르다. 네가 지금 안고 있는 것은 장차 쓸모없는 쓰레기일지도 모른다.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면 준시대 발전의 맥박을 마음대로 결혼하는 것도 좋다. 반면, 20 년 전, 채례는 200 위안이 필요했다. 그때 너는 많이 느꼈다. 지금 200 달러 이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너는 네가 20 만 명의 부모를 부양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20 년 후 20 만 위안의 가치는 얼마입니까?

마지막으로, 나는 미래에, 채예의 형식이 점점 더 중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국경일에 귀가하여 두 가지 현상을 보았다. 하나는 글에서 언급한 채례10.7 만 원으로 남자 가족을 비웠다. 다른 하나는 무엇입니까?

30 대 이상의 여성들이 결혼을 못하고 매일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모르겠다. 스스로 추측하다.

이 사람들의 수는 이미 나를 어안이 벙벙하게 할 지경에 이르렀다. 절대치로 볼 때, 그들은 농촌 독신자들과 거의 어깨를 나란히 했다.

너는 결혼 중의 여자가 매우 적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매우 귀중하다. 그것은 단지 너의 생각일 뿐이다. 사실 가치 있는 것은 일정 연령의 여성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