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송대의 금은기는 어떤 모양입니까?

송대의 금은기는 어떤 모양입니까?

장쑤 난징 막부산 송묘에서 발견된 닭 하트, 올챙이 모양의 금장식, 용봉, 용조, 여의금비녀, 금빗등 등은 모두 작고 깜찍한 스타일로 뛰어난 조형기예를 뽐냈다.

이때, 같은 금은그릇의 조형은 왕왕 컵, 컵, 매화 모양 5 개, 오크라 모양 6 개, 네모난 사반꽃 8 개, 육각형 치자 모양 12 개, 팔각형, 연잎, 바나나 잎, 쌍국화 모양, 복숭아 모양, 감 모양, 멜론 가장자리 예를 들어 장쑤 양평교에서 발견된 송대 금도금 꽃잎 연꽃 모양의 은등은 단판, 중판, 복판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램프 높이 5.3cm, 직경 9cm, 무게 6.5g, 금도금.

입이 곧고, 입술이 납작하고, 복부가 호형으로 되어 있고, 나팔 모양의 동그라미가 있다. 입의 바깥 가장자리를 따라 일주일 동안 수컷의 무늬가 새겨져 있고, 튀어나온 연판망치가 꽃받침에 있고, 중판에는 연꽃과 연주가 새겨져 있다. 컵 안쪽에서 연련 한 송이를 해머해 연밥 13 을 담고 매주 2 주간 꽃술을 새겼다. 인테리어 전체가 활짝 핀 연꽃 한 송이와 같고, 풍격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정원 외에도 해당화, 매화 5 쪽, 다이아몬드 6 쪽, 중판국화, 팔각형, 사각여운두가 있습니다. 상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원형, 팔쪽꽃 모양, 팔각형 마름모꼴 모양, 12 쪽모양, 32 쪽모양 등이 있습니다.

송대에는 장쑤 양평교 쌍수귀 금유두문은컵, 강서악안 엠보스 유두문은컵 등 모조청동기형의 은그릇이 많이 등장했다. 외관을 고귀하고 단정하게 만들기 위해 유례없는 샌드위치 합성법으로 제작돼 유연하고 다양한 가공 기술을 선보였다.

쌍수두 귀도금 은컵, 직경 8.7cm, 밑직경 5cm, 높이 7. 1 cm, 무게178g. 곧은 목, 작은 입, 동그란 배, 동그란 발, 쌍수두귀, 두터운 단정한 스타일, 컵 안팎 메자닌, 컵 속 소면, 목 바깥쪽에 뇌무늬가 있고, 복부에는 뇌무늬가 있고, 수두귀 앞에는 뇌무늬가 있고, 둥근 발 아래쪽에는 뇌무늬가 있다.

송대 금은기의 장식 기술은 당대의 전통을 계승하여 병행하였다. 장식 도안은 대부분 물체의 모양에 따라 새로 개발된 입체장식, 엠보스 엠보싱 기술, 조각 위주의 장식 수법을 채택하여 모양과 패턴을 완벽하게 조화된 전체로 결합하여 선명한 입체감과 현실감을 갖게 한다. 허베이 정주 타키가 발견한 송대 은병, 은탑이 용을 싸는 것처럼 용의 이미지가 생생하다.

장쑤 양평교에는 송대 복숭아도금은등, 입체장식이 소장되어 있다. 반복숭아 램프의 가장자리에는 장식이자 손잡이인 실감나는 가지와 잎이 용접되어 있다. 램프의 안쪽 바닥에는' 장수복숭아' 라는 글씨도 인쇄되어 조형, 장식, 실용성, 우의가 일체되어 있다.

198 1 이곳에서 금은등 매화가 다섯 곡 출토되었다. 직경 9.4cm, 밑직경 4.4cm, 높이 4.8cm, 무게 61.5g, 은컵 개방, 매화형, 복부 깊이 오곡화입은 동그라미로 가득하고, 겉은 사치스럽다. 등불 내벽의 각 쪽에는 각기 다른 형태의 깨진 가지가 새겨져 있고, 등잔바닥은 매화 한 송이를 돋우고 있다. 둥근 발 가장자리의 기하학적 줄무늬; 모든 장식품은 도금한 것이다.

은등은 술 한 세트이다. 비싼 은주기를 사용하는 것은 송대 정부와 민간 상층 사회에서 매우 유행한다. 연회에 은식기 한 세트를 차려 놓았는데, 그 호화로운 기풍은 연회 분위기를 더욱 더해 줄 수 있다. 이 매화 금도금 은등 5 벌은 모양이 독특하고, 장식이 정교하며, 모양과 무늬가 어우러져 마치 만개한 매화 같다.

또한 6 개의 금은컵 오크라, 8 개의 금은컵 링화, 12 개의 금은컵 육각 치자 꽃이 출토되었다. 은등의 제조 공예는 망치, 조각, 용접 등의 방법을 채택하여 송대 장인의 뛰어난 기예를 보여 주었다. 6 곡 오크라 금도금은등, 직경 9.8cm, 받침대 직경 4.2cm, 높이 5cm, 무게 62.5g, 은컵 개방, 복부 깊이, 둥근 발, 복벽은 6 개의 꽃잎으로 순차적으로 쌓여 있고, 둥근 발도 6 곡 꽃입이며, 귀기가 넘친다. 내벽 꽃잎에는 오크라 한 송이가 조각되어 있고, 밑바닥에는 오크라 한 송이가 내려다보이고 있다. 발가의 기하학적 패턴. 인테리어부에 금을 도금하다.

이 램프의 모양과 디자인은 모두 오크라를 원형으로 한 것이다. 송대 은기의 대표작품으로, 형태와 신을 겸비하고, 의태가 우아하고, 칼법이 섬세하다. 마름모꼴은 금으로 도금한 은등, 지름 10.2cm, 베이스 직경 4.5cm, 높이 4.6cm, 무게 6 1.6g .. 은컵 개방 등불 안의 다이아몬드 꽃의 벽에는 꽃잎마다 다이아몬드 꽃 한 송이가 새겨져 있고, 밑바닥 돋을새김에는 다이아몬드 꽃 한 송이가 새겨져 있고, 가장자리에는 기하학적 줄무늬가 새겨져 있다. 장식품은 모두 도금한 것이다. 이 램프의 조형과 도안은 모두 마름꽃을 원형으로 하여 정교하고 구상이 교묘하다.

12 곡선 육각 치자꽃 금도금 은등, 직경 10 cm, 밑직경 4.4 cm, 높이 4.8 cm, 무게 60.9 g, 은컵 개방, 입 12 치자 꽃 모양, 복부 깊이, 동그라미 발도 12 치자 꽃 모양이다. 등불 내벽의 각 꽃잎에 치자꽃 한 송이를 새기고, 등불 밑에 치자꽃 한 송이를 새기고, 등잔발 주위에 기하학적 줄무늬를 새기다. 장식품은 모두 도금한 것이다.

돋을새김 도안은 당대에서 유래했고, 송원시대는 이미 금은기의 주요 문양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으며, 동시에 경량, 중, 고 3 가지의 새로운 엠보스 도안을 전시하여 성형, 조각, 용접, 원조각 등의 공예와 잘 어울린다. 안후이육안현 송요옌이 발견한 송대은금화컵, 장쑤 여양평교장 송대 엠보스 사자극구, 서구도의 금은판, 세 가지 엠보스 기법이 동시에 다른 기법과 결합된 대표작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조각 기술은 흔히 금은악세사리와 뚜껑이나 담뱃갑의 장식 패턴으로 쓰인다.

송대의 섬세한 공예에서 용은 종종 장식 주제로 쓰인다. 용은 고대 사람들이 상상했던 성물이며, 전통적인 길조 기호로, 사람들의 일상용품에 자주 장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