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만물에는 영이 있고, 천지는 속일 수 없고, 편리함은 수양이다 - 전통문화의 고조된 시제에 각성하다

만물에는 영이 있고, 천지는 속일 수 없고, 편리함은 수양이다 - 전통문화의 고조된 시제에 각성하다

만물에는 신이 있고 천지는 속일 수 없으며 편리함은 수련이다 - 전통문화의 발흥

만물에는 신이 있다

자연은 신성한 것이며 자연에 대한 존경심과 존경심만이 인간이 재앙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기·예서』에는 “위하늘을 섬기고, 아래땅을 섬기고, 조상을 공경하고, 황제를 공경하는 것이 3대 예의이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는 혈육의 일체적 관계이다.”라고 되어 있다. , 모든 것은 도에 의해 지배되며 생화학에서 진화했으며 높고 낮음의 구별이 없습니다. 자연의 순리에 맡겨야 만물이 함께 번영하고 세계가 조화롭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장자'는 "도의 관점에서 보면 사물은 고귀하지도, 싸지도 않다. 사물의 관점에서 보면 자기를 높이는 것과 상호 열등한 것이 열등하다"고 말했다. 정(靈)은 “도(道)는 나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만물 속에 존재한다”고 말했고, 당나라 성현영은 “대도(大道)는 자연이고 만물은 공평하다”고 말했다. 하늘과 땅은 나와 같은 뿌리를 가지고 있고, 만물은 나와 같은 몸이다.”

우주는 같은 근원으로 창조되었다. 모든 자연의 변화 속에 만물은 사람과 같다. , 또한 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홍(Ge Hong)은 "땅, 강, 풀과 나무, 우물, 난로, 연못은 모두 본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의 몸에도 영혼이 있고,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생물도 영혼이 있어야 한다고 분명히 명시되어 있습니다." 기 안에 성(性)이 있고 성(性)은 지극히 영(靈)이 있어야 하고 영(靈)의 끝에는 신이 있느니라.

모든 것에는 정신이 있고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유지하는 것을 두려워해야 합니다. 경외심이란 우리가 용감하지 않다는 뜻도 아니고, 용기가 없다는 뜻도 아니고, 똑똑하지 않다는 뜻도 아닙니다. 인간의 힘이 세상보다 크다는 것을 믿으며, 만족하고 감사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기적이어서는 안 됩니다. 인간으로서 선하고, 하늘과 땅을 공경하고, 부모를 공경하라. 인간으로서 본래의 본성을 망각해서는 안 됩니다. 사람에게는 작은 일이 있지만 하나님에게는 큰 계획이 있다는 것을 믿으십시오. 양심에 따라 행동한다면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만물에는 영이 있고, 세상의 모든 생명체는 평등하며, 음양에는 때가 있고, 흑과 백은 뚜렷이 구별됩니다. 원인과 결과의 순환, 보복은 불행합니다. 모든 생명체는 영원히 살 것이며, 세상의 모든 생명체는 자비를 베풀면 오래 살 것입니다. 오직 경외심만이 불필요한 재난을 피할 수 있습니다. 자연의 생태적 균형이 파괴되면 자연은 인간에게 큰 대가를 치르게 할 것입니다. 당신은 모든 생명에 대해 친절하고 존중해야 합니다.

세상 모든 재앙의 근원은 인간이 생명을 존중하지 않고, 하늘과 땅, 귀신과 신을 존중하지 않고, 모든 것을 경멸하고, 교만하고, 하늘을 거스르고 곡식을 거스르는 데 있다. 원인이 있으면 반드시 결과가 따르게 마련이다. 갚음은 늦을 뿐, 없어지는 일은 없다. 만물은 하늘과 땅의 이치에 따라 태어났으니 하늘을 거스르지 말고 자신을 멸망시키라.

2. 하늘과 땅은 속일 수 없다

'천국'이라는 개념은 모든 사람이 널리 인정하고 받아들인다. 하늘은 넓고 희박하지만 희박하지 않다.” “누설된다”, “사람에게 좋은 소원이 있으면 신이 축복할 것이다” 등은 모두 “천국”의 존재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하늘'은 하늘을 뜻하는 것도 아니고, 어떤 신을 뜻하는 것도 아니고, 하늘의 도, 자연의 법칙으로 이해해야 한다. 우주, 하늘과 땅, 인간, 중생, 만물.

우리는 '하늘'을 두려워하고 그 법칙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 즉, 하늘의 운명을 알고 준수해야 합니다. 공자가 혼란스럽지 않은 것부터 운명을 아는 것까지 삶의 여러 단계를 요약했듯이, 우리 각자는 계속 탐구하고 사회에서 더 나은 역할을 찾고 자신의 사회적 사명감을 형성하여 궁극적으로 "운명을 아는 것"을 달성하고 "운명을 아는 것" "인간과 자연의 조화"의 영역.

과거 왕조에서 큰 발전과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모두 운명을 알고 순종하는 방식을 높이 평가하며 사회적 사명감과 야망이 강합니다. 상황을 파악하고 영웅으로 만들어집니다. 운명에 대처할 줄 알고 하늘의 도를 따르는 사람이 성공할 확률이 더 높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유교는 '천지를 위한 뜻을 세우고, 백성의 생업을 위해 운명을 세우며, 성인의 독특한 학문을 계승하고, 만대 평화를 이루는 것'을 옹호한다. 공자는 『주역』 주석에서 “하나님이 복을 주시므로 복도 없고 불이익도 없다”고 언급한 것은 하나님의 초월적 지위를 인정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맹자는 마음과 성품의 수양을 강조했지만, 최종 목적지도 “마음을 다해 본성을 알고, 본성을 알고 하늘을 아는 것”이다.

모든 왕조의 황제들은 자신을 '천자'로 여기고 하늘을 공경하고 백성을 사랑하는 것을 도리로 삼아 하늘에 제사를 지내곤 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지속적인 관찰을 위해 진천강의 지위를 갖고 있으며, 점성술과 천체 현상의 역학에 대해 보고하고 이러한 역학에 기초한 정책을 수립하고 행동을 안내합니다. '하늘'은 어디에서나 존경 받고 '천도'는 기준입니다. 주 문왕 가족은 운명을 두려워하고 오랫동안 이해 한 끝에 '운명은 영원하고 덕은 만이다'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보충제." Zhu Yuanzhang는 항상 하늘의 운명을 중시하고 항상 하늘의 운명을 기준으로 삼아 수도를 Yingtian Mansion으로 명명하고 궁전을 Fengtian Palace로 명명했습니다. 황실 칙령은 "Feng Tian Cheng"이라는 단어로 시작되었습니다. , 그리고 장스청과의 협상 편지에도 "조용히 천국의 운명을 기다리라"는 말을 사용했다. Jianzhou의 Jurchen 씨는 운명에 더욱 집착하여 원정을 떠날 때마다 별을 관찰하고 천체 현상이 상서로운 징조가 있을 때만 나가기도 했습니다. 수백 명의 공무원이 분석하고 논의합니다. 봉기를 주도하는 사람들은 대개 "하늘을 위해 정의를 행하라"와 같은 슬로건을 사용합니다.

날씨는 불확실하고 예측할 수 없으며,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며 어떤 재난이 닥칠지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지네는 다리가 많지만 기어가는 속도는 다리 없는 뱀만큼 빠르지 않고, 닭도 날개가 두 개 있지만 까마귀만큼 높이 날지는 못합니다. 좋은 말은 수천 마일을 달릴 수 있지만 통제하는 사람이 없으면 왔다 갔다 할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높은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기회가 없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인생에서 부자일 때는 자신을 통제할 수 있고, 가난할 때는 자신의 의지를 바꾸지 말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공자(孔子)는 세상 누구보다 많은 글을 썼지만 진(陳)나라에 포위당했고 문인이자 군인인 강자야(江子節)도 위수강에서 고기를 잡고 기회를 노리고 있었다. 공자의 제자 안회는 비록 일찍 죽었으나 결코 악한 사람은 아니었고, 지지는 오래 살았으나 선한 사람은 아니었습니다. 요(堯)와 순(舜)은 현명하고 성(聖)하지만 불효한 아들을 낳았고, 순(順)의 아버지 고수(舌舌)는 완고하고 무지하여 순(舜)과 같은 효자를 낳았다. 장량은 단순한 평민이었고, 샤오허는 현 관리에 불과했습니다. 안자는 키가 5척도 채 되지 않았지만 제나라의 재상으로 임명되었고, 공명은 초가집에 살았으나 촉나라의 군사고문을 맡을 수 있었다. Xiang Yu는 강력했지만 결국 패배하여 Wujiang에서 자살했고 Liu Bang은 약했지만 결국 세계를 장악했습니다. 한족 장군 이광(Li Guang)은 호랑이 돌을 쏘는 명성을 얻었지만 평생 후작이 될 수 없었습니다. 풍당(Feng Tang)은 나라를 다스릴 재능이 있었지만 한신(Han Xin) 시절에는 어떤 재능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불운하면 밥도 못 먹고, 운이 좋으면 야자물개로 변했다. 위대한 장군이었으나 운이 떨어지자 불길한 음모로 죽고 말았다.

처음에는 가난했다가 부자가 되는 사람도 있고, 늙으면 젊어서 야망이 사라지는 사람도 있다. 그는 아름다운 기사로 가득 차 있지만 그의 머리가 백발이 될 때까지 아직 황실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습니다. 재능이 거의 없고 지식이 거의 없는 사람은 어린 나이에 금메달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황성 깊은 궁궐의 첩들은 소란 속에서 첩과 매춘부가 될 수도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낭만적인 매춘부도 귀족 부인이 될 수 있다. 젊고 아름다운 여자는 어리석은 남편과 결혼하고, 잘생긴 젊은 남자는 못생긴 아내를 만난다. 용에게 기회가 없으면 물고기와 거북이 사이에 숨을 수밖에 없고, 군자가 기회가 없으면 악당에게 굴복할 수밖에 없습니다. 옷은 초라하지만 항상 존경과 예절을 지키고, 얼굴은 슬프지만 세상을 돕고 싶은 야망을 품고 있을지도 모른다. 야망이 없을 때는 가난 속에 안주하고 본분을 다할 수밖에 없으며 언젠가는 자랑스럽고 자랑스러울 것이라는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군자는 가난해도 자부심을 가질 수 있지만, 갑자기 부자가 된 악당은 내면의 가난을 없앨 수 없다.

날씨가 좋지 않으면 해와 달이 빛나지 않고, 땅의 기후 조건이 적절하지 않으면 식물이 자라지 않습니다. 물이 환경을 갖추지 못하면 큰 파도가 생기고, 사람이 기회를 얻지 못하면 행운이 순조롭게 흐르지 않습니다. 부와 영광은 모두 인생에서 계획되어 있는데, 그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팔덕(八德)에 따라 살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고위 관료나 재상이 될 수 있겠습니까?

사람은 세상을 살 때 부유하고 부유하다고 즐기기만 해서는 안 되고, 가난하고 비천하다고 포기해서는 안 된다. 지구.

3. 편리함은 수련이다

'문창제(文昌皇帝) 음지문(文昌帝皇帝)'은 "사람들이 나와 같은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면 신이 반드시 당신을 축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뜻을 가질 수 있다면 하나님께서는 나와 같은 마음으로 세상을 돕는 여러분에게 축복을 주실 것입니다. 황제의 말은 진실하다고 할 수 있으며, 마음에서 나오는 소리는 바위 틈새에서 흘러나오는 맑은 샘과 같아서 세상 모든 중생의 갈증을 풀어준다. 황제는 평등의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편의와 개방의 마음과 세 가지 종교를 이롭게 하는 자연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황제는 성인으로서 자신을 숨기지만 평범한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 상황에 따라 가르침을 세운다. 사람의 아들은 효도를 훈련하고, 형제는 친절하고 공경하도록 훈련하고, 윗사람은 부하를 친절하게 대하도록 훈련하십시오. 공정하게 업무를 담당합니다. 깨달을 수 있다면 용감하고 굳건하며, 하늘의 도를 따르며, 본연을 어기지 않으며, 환생의 고통을 겪지 않으며, 성인의 참된 자비를 낭비하지 않을 것입니다.

1. 마음을 닦는 것이 우선이다

사람의 도를 구하지 않고 불멸의 도를 바라며 쌓지 않는 것은 수행에 있어서 흔한 중병이다. 선행은 좋지만 동화의 나라를 바라는 것입니다. 나는 아주 재능이 있는 젊은이들을 본 적이 있는데, 어느 날 그들은 도교 서적을 발견하고 그 책에 반하여 부모를 버리고 중난산으로 도피하여 수행하고자 하는 큰 소원을 빌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여러 도교 사찰을 방문했지만 수행자가 많지 않다고 생각하여 그들을 무시했습니다. 실제로는 수행 원리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실천에 있어서는 먼저 자신을 연단하고 성품을 변화시켜야 하며, 인간사에 힘쓰고 선행을 준비해야만 도를 행하기 전에 스승을 찾아 다니고 비밀을 깨닫고 진리를 철저히 깨달을 수 있다. 연금술의.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갇히고 감옥에 갇히고 자신을 묶어두고 시간을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이 젊은이들은 기초가 없는 건물과 같이,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고 달려가다가 결국 스스로 잘못된 길을 가는 것과 같이 다른 사람들이 편견을 갖고 자기가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선인처럼 맨발로 걷는 법도 배웠고, 소나무와 함께 먹는 법도 배웠고, 동굴에 사는 법도 배웠으며, 불경도 읽고 도교 경전을 이해하는 법도 배웠으나 그는 성실하고 성실했지만, 마치 파리 속의 파리와 같았다. 불 속으로 달려가는 나방처럼 빛의 한 면만 보았지만 세상 전체를 보지 못한 병. 거짓을 진실로, 환상을 현실로 대하라. 몇 년 안에 어떤 사람은 미쳐가고, 어떤 사람은 동굴에 살면서 찬 바람에 다리에 문제가 생기고, 어떤 사람은 자신감이 없어 뿔뿔이 흩어지고, 학교에 다니던 사람들은 계속해서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나는 일을 계속했다. 이것들은 모두 실제적이고 살아있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런 일들이 아직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더러움을 없애고, 생각을 멈추고, 마음을 닦고, 성품을 바꾸는 것이 수행의 핵심이다. 대중은 세상을 내려다보지만 이곳이 좋은 곳이라는 것을 모른다. 문”이라고 하지만 그들은 그것이 수행의 성서이고 황제의 지시라는 것을 모릅니다. 세상의 영적 수행입니다.

도는 속을 떠나지 않고, 속은 도를 벗어나지 않는다. 고귀한 것은 낮은 것에 기초하고, 높은 것은 기본이다. 불멸의 것과 인간은 매우 다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불멸의 길은 인간의 길과 같습니다. 예로부터 세상에는 불성실하고, 불의하고, 불친절하고, 불효한 신이 없었습니다. 장량(張梁)처럼 충성스럽고, 관제(管帝)처럼 의로우며, 문창(文昌), 태의(泰伯), 자항(来昌)처럼 친절하고, 원(文)제와 왕상(王祥)처럼 효도하라. 수많은 성인들이 문창 황제의 지시에 따라 충의, 의, 자비, 효의 네 글자에서 시작하여 부지런히 수행하고 덕을 쌓고 스승을 방문하고 지혜로운 삶을 상담하여 마침내 완성을 이루고 불멸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역대 조상들도 먼저 인류의 도를 가르쳤으니, 인류의 도가 완성되어야 비로소 대도(大道)를 닦을 수 있다.

세상은 『삼성경』, 『입문장』, 『음지문』, 『세상의 각성』을 선행을 격려하는 책으로 이해하고 있지만, 그 내용이 무엇인지는 모른다. 경전은 인간 존재의 근본인 불멸의 길의 출발점이다. 조상들의 고전에 따르면 해야 할 일은 두 가지뿐입니다. 하나는 이생에서 축복을 깨닫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수련하고 미래의 환난에 빠지지 않는 것입니다.

삼승법문은 모두 사람을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제도하는 수단이다. 당신이 필멸의 존재라면 단지 축복을 위해서라면 이것과 똑같고 다르지 않습니다. 성인이나 현자가 되는 것이 유일한 길입니다. 사람의 도를 범하면 불멸의 도는 반드시 무너지느니라. 형체에 대한 집착과 공허함은 모두 망상입니다. 형체는 색이 아니고 공은 공이 아님을 알아야 온갖 경계에서 벗어나 경이로운 소리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무엇인가에 집착하고 중간에 머물지 못하는 것은 새장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숨어서 고요히 명상하는 것과 같으나 그 성품은 변화되지 아니한 허망한 몸일 뿐입니다. 영이 깨닫지 못하며 그 마음이 변화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긍휼을 위함이니라 황제는 백성들에게 도를 닦는 단순함을 가르쳤는데, 이것이 바로 말씀을 지키는 비결이다. 불멸을 추구하는 것은 유명한 산의 동굴이나 반드시 산과 강을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낮고 작고 평평하고 쉬운 곳에서 이루어집니다. 바깥세상이 아닌 마음속으로. 세상의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먼지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똑똑한 신사님, 잘 확인해보세요. 수련의 뜻을 어기지 말고, 황제의 마음을 오도하지 말라.

하늘과 땅 사이에는 선과 악을 살피는 신이 있다. 불멸을 이룰 수 있는지는 가는 길에 행한 선행에 달려 있다. 부족한 선행은 하나씩 고쳐나가야 하고, 악한 생각은 하나씩 고쳐나가야 합니다. 선행이 만족되지 않으면 불멸의 길은 예기치 않게 올 것이고, 선행이 완성되면 불멸의 길은 예기치 않게 올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의 모든 선행은 도장이요, 모든 남자와 여자는 부모요, 모든 중생은 스승이요, 음양이 가마솥이요, 마음이 있는 곳이 연꽃이니라. 신들과 화합하고, 사계절과 함께 움직이고, 항상 선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까지 선하고, 활동하지 않을 때까지 선하며, 당연히 신들이 당신을 보호할 것입니다. 재난이 사라지고 복이 모일 것입니다.

2. 연꽃은 순수한 환경에서 자랍니다

만물에는 영혼이 있고, 풀과 나무에도 마음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귀신이 도를 명상하면 악한 세계에서 나올 수 있고, 동물이 도를 염불하면 사람의 몸으로 변할 수 있고, 일반 사람들이 도를 명상하면 장수를 기대할 수 있고, 왕이 명상을 하면 불멸을 얻을 수 있다. 타오, 세상은 안정될 거예요. 황제의 마음은 광대하고 측량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모든 중생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며, 고통을 구제하기 위해 몸을 불태우는 마음입니다. 모든 중생이 황제의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면 악령은 의로 변하고, 정령과 요괴는 형체를 잃고, 갑옷과 깃털은 불멸자가 되고, 귀신은 성자가 될 수 있다. 황제의 마음은 왜 그토록 강력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황제의 큰 힘 때문이 아니라, 태초의 겁부터 모든 중생이 본래 도에 태어났기 때문이다. 나중에 도에 어긋나고 순환이 계속되는 것은 모두의 이기심과 탐욕 때문이다. 살아있는 생명체. 황제는 겁 없는 마음으로 모든 것을 바치는데, 어찌 이기심이나 이기적인 욕망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천하를 구하라는 황제의 충고는 사람을 천지와 같은 뜻, 해와 달과 같은 덕을 갖추게 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음조문』의 모든 말에는 황제의 선한 생각이 담겨 있고, 모든 행동에는 황제의 진정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내가 사람에게 권하는 것은 도(道)에 부합하는 것일 뿐이며, 시간이 흐르면 ​​사람은 하나님께 감사하고 복덕이 충만하게 되어 천지가 일체가 되고 모든 변화가 좌우될 것이다. 한 마음으로.

원시천준은 “사람은 만물의 영혼이고 마음은 한 몸의 주인이다”라고 말했다. 본성을 잃고 여섯 세계(六界)에 들어가 여섯 먼지(六絲)에 빠졌느니라. 경전에는 "습식 계란은 모두 탐욕과 잔인함, 진실한 감정에 의해 움직이는 인간이다." 만약 우리가 근원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영원히 혼란의 그물에서 벗어나 진정한 자유의 경지에 이르게 될 것이다. , 그러면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축하할 것입니다.

사람이 생각을 조금만 바꿔서 악에서 선으로 바뀌면, 늘 생각하고 경계하고 조심하면 불행을 축복으로 바꿀 수 있다. 위험이 닥치면 그의 눈앞에 있는 세상은 불타는 집에서 차가움으로 변할 수 있고, 재난이 닥치면 시골은 지옥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연꽃은 진흙 속에서 자라나며, 한 생각이 그것을 썩게 만들 수도 있고, 한 생각이 그것을 거룩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청양조는 사람들에게 세상에 살되 연꽃 같은 마음을 가지라고 충고하는데, 참된 상태에서는 삼계를 초월할 수 있다. 족장은 "집을 버리는" 사람들은 탐욕과 집착의 집을 떠나 순수함과 자연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며, 자아의 집에서 나와 위대한 자아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무활동과 단순함의 집으로 돌아가라. 인간의 본성과 도에 어긋나는 모든 감사의 인연을 끊고 고의적으로 무모하게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이 승려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모든 사람이 황제의 뜻을 갖고 진실로 혼란을 버리고 의로운 길에 귀의하여 마음으로 평탄한 길을 따르기를 바랍니다. 큰 길은 끝이 없고 모든 선업과 중생을 구도할 수 있습니다.

3. 핑신은 도교 사원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별이 바뀌고 선지에는 도교가 처음부터 현재까지 바뀌었습니다. 도덕진(道德眞)은 “성인은 인성이 없고 백성의 마음을 자기 마음으로 삼는다”고 말했다. 가르침을 가르침으로 삼지 말고, 조상의 마음을 가르침으로 삼고, 만인의 마음을 가르침으로 삼으십시오. 하늘과 땅의 자비는 사계절의 변화에 ​​반응하여 사람과 장소와 시대에 따라 법을 내려준다.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말고, 공덕을 세우지 말고, 중생들이 당신의 이름 때문에 칭찬이나 비난의 말을 하지 못하게 하고, 당신의 이름 때문에 탐욕을 부리거나 집착하지 않게 하여 인연이 있는 모든 중생들을 진정으로 해탈하게 하십시오. 그리고 무활동을 깨닫습니다.

황제는 삼교에 널리 혜택을 주었고 두 마음을 갖지 않았습니다. 삶은 서로에게 달려 있고, 교육은 사람에게 달려 있고, 모든 사람이 아프고, 질병에 약이 처방됩니다. Yin Zhenren은 한때 도교인들이 이름과 외모에 관계없이 가르침을 전파하고 사람들에게 이익을 주도록 설득하기 위해 "하늘과 땅에서는 편의가 최우선"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녁 수업"에는 "모든 편의는 재배입니다. "라는 진정한 구절도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것에 편리"하고 "모든 것에 편리"합니다. 그것은 단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을 넓히고 세상의 모든 좋은 사람들의 범위를 넓히는 것입니다. 재배는 어디서나 할 수 있고, 연꽃나무는 그 자리에서 자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의도와 생각이다.

"사람은 어떻게 陰德을 뿌릴 것인가를 말하고, 대중을 위해 미리 행해야 한다. 대중은 의심하지 말고, 보상을 기대하지 말고, 수시로 시작해야 한다." 단계적으로는 “작다고 선한 일을 하지 말고, 작다고 하지 말라”, “그들은 작기 때문에 악한 일을 한다”, “무슨 일이든지 언제든지 편한 일을 하며 온갖 짓을 한다”고 말한다. 음행의." 차별하지 말고 세 가지 가르침을 널리 실천하여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되게 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반드시 갚아 주실 것입니다. 모든 것은 평등하고, 좋은 것은 크든 작든, 주의 깊게 행하면 자연이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교육에는 차이가 있지만 선행에는 차이가 없으며, 궁극적인 길은 같고, 가치는 사람의 행위에 있습니다.

삼국오제는 중화문명을 창조하고 중화민족을 세계 여러 나라 가운데 우뚝 서게 만들었습니다. 우여곡절을 겪어왔지만 여전히 완고하고 굴하지 않습니다. 민족의 자신감을 키우고 민족의 단결과 결속력과 활력을 높이며 자국의 문화를 수호하고 동양 문명의 건전한 지속을 보장하며 인류와 세계를 이롭게 합니다. '중국의 꿈'과 '인류 운명공동체 건설'은 전 인류의 화합과 완전히 일치하며, 이는 동양 문명이 세계에 공헌한 가장 큰 공헌이자 장수하는 활력의 원천이다. 중국 문명의 지속.

'중국의 꿈'은 새 시대 중화민족의 모든 노력가가 자신의 힘을 바치고, 황제처럼 행동하며, 서로 도와 호혜를 이루고, 자신의 장점을 발휘할 것을 요구합니다. , 자신을 키우고 나라를 통일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삶은 죄책감이 없고, 훌륭하고, 가치 있는 삶이어야 합니다. 우리 자신의 말과 행동을 적극적으로 변화시킴으로써 사회를 더 좋게 만들고, 공기를 더 깨끗하게 만들고, 가족을 더 화목하게 만들고, 지역을 더 안정되게 만들고, 인류를 더 화목하게 만들고, 세상을 지상낙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큰 길은 맑고 공허하며, 가르치는 것은 사람에게 달려 있고, 길은 사람에게 달려 있다. 사람이 조용해야 종교가 번영할 수 있고, 사람이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에만 도가 발전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이롭게 하고 세상의 긴급한 필요를 돕는 마음을 품는 것이 큰 길의 궁극적인 활용이다. 대중은 서두르고 있습니다. 게으르지 마십시오.

현명하게 행동하고 방해하거나 놀라지 마세요. 생각도 없고 걱정도 없고 매우 영리하고 현명합니다. 하늘의 이치는 분명하고 선한 성품이 세워진다. 한 가지에 거짓이 섞이면 나머지 다섯 가지는 망하게 됩니다. 자연은 올바른 길로 돌아가고, 백부가 와서 합쳐진다. 존중하고 조심하십시오. 그러면 모두가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딩중의

2020년 8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