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벨칸토와 국민가요의 유사점과 차이점
벨칸토와 국민가요의 유사점과 차이점
벨칸토와 국민가창의 유사점과 차이점
벨칸토라는 단어는 절묘하고 우아한 노래를 뜻하는 이탈리아어 벨칸토(Bel canto)에서 유래했다. 낭송이나 연극보다는 목소리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창창에 중점을 두는 창법이다. 민족창창법이란 넓은 의미에서는 오페라, 민요, 민요, 좁은 의미로는 이 세 가지 형식으로 작곡된 노래 등의 창법을 말하며, 주로 성악곡을 강한 힘으로 노래할 때 사용하는 기교법과 규칙을 말한다. 민족풍은 '민족 민요'와 '중서양 합창'의 총칭이다.
벨칸토
벨칸토는 주로 17세기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창법과 창법을 가리킨다.
벨칸토는 자연스러운 가창력과 큰 목소리, 아름답고 순수한 음색, 적절한 울림과 감미롭고 응집력 있는 소리, 특수 공격 방식, 영리한 포르타멘토, 안정적인 지속성을 요구해 멜로디를 더욱 화려하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유연하고, 더 부드럽고, 더 영광스럽고, 음조는 더 정확하고, 소리는 더 꿰뚫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오페라 작곡가 로시니(Rossini)는 벨칸토 성악에는 세 가지 요건이 있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1.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목소리를 갖고, 전체 음역에서 통일성과 통일성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혹독한 훈련을 거친 후에는 매우 화려하고 기술적인 음악 작품을 쉽게 부를 수 있게 됩니다. 3. 이탈리아의 뛰어난 가수들의 노래를 듣고 감상하며 이들을 융합함으로써 벨칸토 스타일을 완벽히 익힌다. 이 세 가지 요구 사항은 벨칸토 노래에 대한 보다 과학적이고 완전한 요약을 제공합니다.
17세기와 18세기는 벨칸토가 유럽에서 활발히 발전하던 시기였으며, 이들이 벨칸토를 전성기로 끌어올린 시기는 성악사에서 이 시기라고 부른다. 벨칸토의 황금기. 그러나 노래 실력이 너무 화려했기 때문에 그들의 노래는 현실과 괴리되고 현실감이 부족했다. 결국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났다. 19세기에 들어서 벨칸토는 로시니, 도니제티, 벨리니 등으로 대표되는 이탈리아 오페라와 메이어베어 등의 프랑스 오페라에서 과감하게 카스트라토를 대신해 자연적인 남녀공학이 사용됐다. 19세기 중반까지 오페라의 아리아는 벨칸토 노래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보다 남성적이고 열정적이며 낭랑하고 강력한 목소리를 지닌 성악이 성악 발전의 유행이자 추세가 되었습니다. 기술.
벨칸토는 과학기술의 발달과 함께 19세기 이후 성악이론과 성악연구의 발전과정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이 기간 동안 Garcia and Sons School of Singing, Dululay School, Jean de Resque School 및 Ramperti and Sons School을 포함하여 4개의 주요 벨칸토 노래 학교가 연속적으로 등장했습니다. 20세기 초 독일의 유명 소프라노 릴리 레만(Lily Lehmann)의 성악논문 '나의 노래의 예술(My Art of Singing)'을 출간하면서 그녀는 40년의 경력을 바탕으로 한 실천적 논의를 통해 고대 이탈리아 벨칸토 성악파를 전면에 내세웠다. 노래하는 경험.
벨칸토는 이제 전 세계 가수들에게 사랑받고 존경받는 창법이 됐다. 20세기 이후 벨칸토의 가장 중요한 대표자로는 이탈리아 테너 엔리코 카루소(1873~1921), 이탈리아 테너 베니아미노 질리(1890~1957), 미국 그리스 소프라노 마리아 칼라스(1927~1977) 등이 있다. 오늘날 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너 가수로는 루치아노 파바로티(1935~), 플라시도 도밍고(1941~), 호세 카레라스(1946~) 등이 있다. 이들의 가창은 벨칸토 가창의 장점과 특징을 구현하고 벨칸토 학파의 가창 본질을 세계에 알리며 인류 성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민족 창법
우리나라에서는 벨칸토를 비교적 넓은 개념으로 이해하고 있는데, 이는 이탈리아 창법 발음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전통 창법이다. 여기에는 오페라, 오라토리오, 콘서트의 전체 노래 스타일이 포함됩니다. 비록 국가마다 다른 언어 특성과 다른 미학을 통합했지만 기본 보컬 요구 사항은 상대적으로 일관되어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소위 "벨 칸토"를 형성합니다.
민족 창법은 중국인 고유의 미적 습관과 중국어 발음을 바탕으로 오페라 창법과 민요의 자연스러운 창법을 바탕으로 서양 벨칸토 창법의 장점을 흡수한 것이다. 민요에 민족풍을 접목시킨 창법을 총칭하여 민족창법이라 한다.
우리 선조들은 수천년 동안 찬란하고 문명화된 음악문화와 아름다운 민요를 창조해 왔고, 바람과 기품, 찬양에서부터 오늘의 새로운 민요까지, 모두 노동자들의 지혜를 담고 있습니다. 결정화. 동시에 독특한 창법도 탄생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민요는 기본적으로 순수한 목소리(백성 중에 큰 목소리로 알려짐)로 불렀습니다. 이런 노래 방식은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워서 사람들에게 친근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칭하이(靑海)의 화얼(Hua'er)과 같은 북부 일부 지역의 민요는 고음 부분에 가성(사람들이 이를 작은 소리라고 부름)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특징적입니다. 이 독창적인 창법은 소리와 언어가 긴밀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로컬적인 스타일이 강하고, 전체적으로 랩적인 느낌이 나며, 음질이 밝고 소리가 앞쪽에 위치합니다. 이런 종류의 소리는 호흡이 얕고 허밍이 적기 때문에 충분히 부드럽고 둥글게 보이지 않으며 단점도 분명합니다.
1950년대 이후 우리나라의 국민가요는 점차 전문화되기 시작했다. 일부 음악학교에서는 민족성악과를 개설하고 민족성악연구기관을 설립하여 오페라, 랩, 민요 등 전통적인 성악법을 계승하면서도 벨칸토의 성악원리를 과감히 도입하고 벨칸토의 장점을 흡수하고 있다. 호흡, 발성, 그리고... 창창의 장점과 다른 측면은 국민 창창법을 더욱 과학적으로 만듭니다. 뛰어난 포크 가수들을 선발해 음악학원에 파견해 정규 교육을 받도록 함으로써 국민 성악이 정상적이고 선순환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했다. 이 시기 우리나라에는 채단탁마, 황홍, 주수방, 곽송, 허계광 등 많은 민족 성악가들이 등장했고, 《소얼헤이의 결혼》, '해하', '초원의 노래', '개산의 붉은 태양', '홍호수호대', '유삼계', '홍산호', '장걸' 등이 연달아 나오며 화려함을 더했다. 민족 성악의 탁월함과 민족 창법의 제공은 그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다.
개혁개방 이후 신세대 민족성악학교는 민족성악의 창법을 계승하고 이를 바탕으로 발전시켜 나갔다. 지난 20년 동안 민족 성악은 점차 영광의 시기에 접어들면서 세계 민족 가창 장르 중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잡으며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는 Zhu Fengbo, Li Shuangjiang, Wu Yanze, Jiang Dawei, Li Guyi, Yan Weiwen, Dong Wenhua, Song Zuying 등과 같은 국가 성악가를 양성했습니다. 그들은 밝고 순수한 목소리, 아름다운 음색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명확하고 정확한 발음,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노래는 누구나 환영합니다.
국민 창법은 소리가 밝고 위치가 전진하며 언어가 명확하고 창법이 친근하고 자연스러우며 감정을 이용해 목소리를 이끌어가는 것과 호흡을 활용하는 것을 옹호한다. 경극에서 '단전의 기가 가라앉는다'는 성음의 활용에 있어서는 구인두강과 두강에 성음을 더 많이 사용하고, 전두동과 눈썹의 중심을 꽉 잡아서 집중하게 한다. 소리 앞으로. 민족 창법을 사용하는 가수들의 목의 위치는 벨칸토 창법에 비해 약간 높은데, 이는 창창에 지장을 주지는 않지만 비교적 안정된 위치에 있어야 한다. 아랫입개 이완, 턱 열기, 웃음 근육 높이기, 혀를 편평하게 유지하기, 목과 어깨 이완하기, 허리와 복부 근육의 힘 강조 등의 요구 사항은 벨칸토 창법과 일치합니다. 최근에는 벨칸토 창법의 본질을 과감하게 흡수한 민족창법이 우리나라 민족풍을 유지한다는 원칙하에 고음역의 창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음역의 발성법에 과감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국민창법에 있어서 이것은 국민창창법의 새로운 돌파구이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는 벨칸토라는 국민 창법이나 국유화된 벨칸토 창법도 사람들의 인정과 사랑을 받고 있다. "초원에 지지 않는 태양", "나는 오지산을 사랑하고 만천강을 사랑합니다", "바위 입에서 떨어지는 물", 오페라 발췌곡 "맑은 물이 푸른 하늘에 온다" 등 ., 노래할 때 호흡의 깊이, 목소리의 부드러움, 흉음, 구인두음, 두강음의 혼합 사용, 호흡의 지지와 대결, 고음에서 닫힘 또는 차폐 방법의 사용을 강조합니다. 변환 후 가장 좋은 고음을 찾는 영역은 벨칸토 창법과 일치하지만 선율의 움직임과 같은 일부 요구 사항은 국가 스타일과 특성을 강조하여 국가 노래의 풍미를 더해줍니다. 이것이 벨칸토 중심의 민족창법이다. 'That's Me', 'Star of Life', 'I Love You, China', 오페라 발췌곡 '불행한 인생' 등 일부 곡은 국유화된 벨칸토 창법에 속한다. 비록 듣기에는 듣기에는 듣기에는 듣기 좋지만 중국인이 쓴 이 작품들은 멜로디나 문체에 있어서 모두 중화민족의 독특한 미학적 이상과 취향이 스며들어 있고, 모두 민족 고유의 스타일과 특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벨칸토 가창의 국유화와 벨칸토 가창의 국유화는 중국과 서양 문화의 융합과 상호 영향의 결과이며, 우리나라 성악 교육 발전의 중요한 성과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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