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종의 인물 생애
서종의 인물 생애
작가 서룽 () 은 본명 시성정 () 으로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그의 고향 산시 () 성 푸현 서파촌 () 에 서파촌 () 에서 서너 명의 청년들이 집을 떠나 출로를 찾았고, 오직 시성정 () 만이 중국 * * * 산당에 투신했다. 석성의' 석' 은 서파촌의' 서' 동음 이의어 () 와 함께 서성정 () 을 필명으로 삼고 있다. 서룽은 고향의 문화 건설에 관심이 많았고, 1989 년 가을에 민들레현으로 돌아가 창작강좌를 개최하여 고향 문학 애호가들의 창작 수준을 높였다. 그는 또한 본 현 동악묘회 기간 동안 고향에 돌아가 묘회 제목 연합, 시, 서예를 위해 민들레 문화를 번영시키곤 했다. < P > 서룽은 1935 년 포현 고등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임펀성 6 중학교에 입학해 집안의 변고로 중퇴하여 양을 방목했다. 1937 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정령이 이끄는 북서전지봉사단에 참가했다. 1938 년 4 월 민들현 희생맹회 공작단에 참가하여 항일홍보활동에 종사하다. 이어 신군 결사 2 열 소속 여량극사로 전입해 문예 공연 행사로 항일을 선전했다. 194 년 5 월 중국 * * * 산당, 12 월 연극사와 함께 연안으로 가서 노예부가 부설한 부대예술간부 학원과 부대예술학교에서 공부했다. 1942 년 팔로군 12O 사단 연극사 편집주간사로 파견돼 문예창작을 시작하며 첫 소설' 내가 팀을 잃은 후' 를 썼다. 1942 년 가을, 진수근거지 문화 태스크 포스에서 문예 선전 업무에 종사했다. < P > 는 1944 년 진수변구 기념 항일 7 주년' 칠칠문예상 공모 행사' 에 참가해 사람들과 합작으로 집필한 양코 오페라' 왕덕잠금 임대 감소' 가 갑등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8 월에 "진수 대중보" 를 전임 편집자로 옮겼다. 1945 년 6 월 마봉과 장편소설' 여량영웅전' 이' 진수대중보' 에 연재됐다. 책으로 인쇄하여 국내외에서 발행하는 것은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외에도 소설, 산문, 극본 등을 창작했다. 1949 년 4 월' 진남일보' 기자로 베이징에서 제 1 차 문대회에 참석했다. 연말에 군대를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 쓰촨 청두에' 가와니일보' 를 설립하여 편집위 겸 부간 편집장을 맡다. 이어' 가와시 농민보' 사임 사장 겸 편집장을 옮겼다. 1952 년 베이징 중앙문학연구소 창작과외팀 부팀장으로 전근해 전문창작에 종사했고,' 분쟁',' 맥금',' 송맏이 성성' 등의 작품이 있었다. 1955 년 산서임성 문련 부주임, 당조 부서기, 협동협산지부 부주석,' 스파크' 잡지 편집장으로 전출됐다. 문혁 시대에는 박해를 받아 운성 서고 대대 노동에 내려진 적이 있다. 1975 년에 일을 재개하여' 펀수' 잡지 편집장을 맡다. 문혁 후 역대 중국 작협 전국위원회 명예위원, 산시 작협 명예주석, 성 노문예가 협회 부회장, 중국 작협이사, 산시 작협의장, 성 문련 부주석, 산시 성인대 상무위원 등의 직무를 역임했다. 이 기간 동안' 춘우엄마',' 게스트 하우스에서의 날' 등 소설과' 삼촌 형제' 등 영화 대본과 대량의 산문이 창작됐다. 1992 년 중 * * * 산시성 위원회, 산시성 인민정부에 의해' 인민작가'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고, 1993 년 국무원에서 수여한 정부 특별수당을 받고 1994 년 퇴직했다. 휴직 후 필경을 멈추지 않고 21 년 1 월 6 일 태원에서 7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서룽 (Xirong) 은 6 살 때 초급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작문 성적이 뛰어나며, 학업을 마치는 것 외에 서장 이야기꾼의 말을 듣고 연극을 즐겨 보는 것이 나중에 문예 창작의 길에 오르는 데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1933 년 9 월, 서룽은 푸현 () 현 () 의 제 1 고등 초등학교를 취득하여 현현 () 에서 교사로 사는 사촌 집에 재학하였다. 사촌은 태원에서 대학에 다닐 때' 5 월 4 일' 신문화 사조를 받아들인 청년으로, 그의 영향으로 서룽은 여가 시간에 노신 등 현대작가의 작품과' 수호전',' 서유기' 등 고전소설을 많이 읽었다. 노신의 고향에 대한 묘사, 특히' 사극' 의 정경 묘사는 서룽에 깊이 감염되었다. 고전 소설 속 인물의 성격에 대한 묘사는 서종에게 문학의 매력을 느끼게 했다. 2 년 후, 그는 고등학교 졸업, 린펀에 위치한 성 6 중 시험에 합격했지만, 가정 형편이 어려워서 더 이상 학교에 입학할 수 없어 양치기가 되었다.
1937 년 7 월 항일전쟁이 시작되면서 작가 정령이 이끄는 서북전지봉사단이 민들현에 항일을 홍보해 서룽에 큰 영향을 미쳤다. 얼마 지나지 않아 16 세의 서룽이 항일 구조단체 희생맹회에 참가해 그의 혁명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문예 특기가 있어 문예 선전 업무에 배정되어 반년 후에 여량극사로 전입했다. 1939 년 말, 서룽은 여량극사와 함께 연안에 도착하여 단기 업무 학습을 진행했다. 그들은 루쉰 예술학원이 있는 다리 도랑에 주둔하여 루예의 수업을 청청하고 루예 선생님의 과외를 받을 수 있었다. 노예 등 문예 단위의 공연과 영화를 볼 수 있는 것은 서종에게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늘릴 수 있는 기회이다. 다만 이번 기회는 겨우 5 개월밖에 안 되었는데, 그 후 진서북으로 돌아와 문예활동을 계속하고, 반소탕 전투를 겪었다. 194 년 겨울, * * * 산당의 상급 조직은 여량극사가 연안으로 가서 공부하도록 다시 한 번 안배했다. 이번 공부는 서종의 삶과 창작에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1949 년 7 월, 서룽은 베이징에 가서 중국 내 첫 문대회에 참석했다. 그 후, 해방대군과 함께 서북, 대서남 확대의 전투에 참가하여 연말에 쓰촨 청두에 가서' 가와니일보' 를 건설하고, 편집위 겸 부간 편집장을 임명했다. 1 년 후 또' 가와시 농민보' 편집장을 전근했다. 그는 여러 해 동안' 진수대중보' 를 운영한 경험으로' 가와시 농민보' 를 운영하여 신문을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이후 쓰촨 성 문련으로 복귀해 창작부장 겸' 가와시 문예' 편집장,' 가와시 랩보' 사장으로 복귀해 류사하 등 문학 신인들을 양성하고 발견했다. 바쁜 일의 나머지 그는 여전히 시간을 짜내어 글을 쓰는데, 소설' 사야',' 추수절 계절' (류사하와 협력),' 수녀 역전기' (진겸과 협력) 및 몇 편의 산문, 논평이 나왔다. 그러나 그는 생활환경이 산서고향과 다르고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생활과 글쓰기를 수월하게 체험하기가 어려워 고민에 빠졌다. 그는 이런 고민을 베이징에 있는 옛 전우인 마봉에게 편지를 썼고, 마봉은 그의 심정을 잘 이해하고, 그의 상황을 당시 중앙문학연구소 책임자였던 정령에게 전했다. 정령은 직접 중앙선전부 () 를 찾아 1952 년 11 월 서종 () 을 쓰촨 () 에서 베이징 () 으로 옮겼고, 중앙문학연구소 창작지도팀 부팀장으로 재직하며 주로 창작에 종사했다. 이듬해 초여름, 그는 산시 펀양현으로 돌아가 심도 있는 생활을 하고 현위 부서기를 겸임하며, 자가장촌에서 쭈그리고 앉아 합작화 확장사 시범사업을 했다. < P > 심층적인 생활을 통해 서룽은' 분쟁',' 한 젊은이',' 맥금',' 송 맏이가 시내에 들어가다',' 개마막',' 의술 사건' 등 일련의 성공적인 단편 소설을 썼다. 이 작품들은 서종의 모든 창작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내용상 많은 농촌과 관련된 중대한 문제는 건국 초기 중국 농촌 생활의 진실한 묘사이다. 예를 들면' 분쟁' 은 남녀가 동등한 임금을 받는 문제를 보여준다. 한 젊은이' 는 전통적 관념과 새로운 사상 사이의 격렬한 충돌을 다룬 이야기이다. "밀 수확" 은 집단의 이익과 개인의 이익 사이의 모순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를 강조한다. 송맏이가 시내에 들어간다는 것은 농업협력화를 실현한 후 농민의 물질적, 정신적 변화를 표현한 것이다. 개마막' 과' 의행사건' 은 농촌 업무에서 간부들이 개선해야 할 작풍 문제를 반영한다. < P >' 산약알파와 삼진문화' < P > 를 통해 이번 심층적인 생활을 통해 서종은 베이징에서 계속 일하며 자신이 잘 아는 산서농촌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느꼈다. 이에 따라 1955 년 그는 산시 (), 임성 문련 부주임, 당조 부서기, 중국작가협회 산서분회 부주석,' 불꽃' 문학 간행물 편집장으로 돌아왔다. 그동안 서종의 주요 정력은' 불꽃' 의 편집 작업에 쓰였다. 1956 년 초 기획, 1 월 출판창간호부터 1966 년 7 월 휴간까지 1 여 년 동안 그는 실사하고 광범위하게 원고를 조직했으며, 발표할 작품을 진지하게 검토하고 수정하는 것 외에도 많은 자연 원고를 읽으며 잠재력이 있는 문학 인재를 발견하였다. 편집부에 온 많은 청년 작가들에게 그는 늘 참을성 있게 지도한다. 그와 편집부 전체 인원의 * * * 와 함께 노력하면서' 불꽃' 의 발행부수는 기별로 12 만부까지 올라 중국에 큰 영향을 미치는 문학잡지 중 하나가 됐다. 스파크' 는 1 년 동안 중국 농촌 제재소설의 창작을 추진하기 위해 산서의 문학 창작을 촉진하고 청년 작가를 양성하는데, 특히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중요한 유파인' 산약알파' 를 형성하는 데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 P > 간행물 편집 작업을 마친 서룽은 영제 운성 등을 시골로 내려가 체험생활을 하는 장소로 선정해 창작 소재를 얻으며 소설' 처녀의 비밀',' 왕관용과 그의 사돈',' 사위',' 양간 사이',' 노새 한 마리를 속속 써냈다 독막극' 올가미', 영화문학 극본' 흥업춘추' (이일민과 협력), 다막극 극본' 청춘의 광채' 와 장편보고문학' 영예 앞에서-목화수 오길창 수상기' 등 우수한 작품들.
1962 년 서룽은 단편 소설' 라이 아주머니' 를 발표했다. 이 소설은 그에게 영예와 끝없는 고민을 가져다 주었다. 소설은 라이 아주머니를 통해 돼지를 세 번 키우는 경험을 통해 사회주의 건설 시기의 복잡한 인민 내부 갈등을 반영하고 이기적인 사상과 공적인 이익을 해치는 개인주의를 비판하며 농촌 경제를 어떻게 더 잘 발전시킬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작품은 서룽 (Xirong) 이 오랫동안 심층적 인 삶을 살았고 새로운 시대의 농민 고유의 소농 의식의 성과를 느꼈다. 중국의 정책과 농민 노동 생산 적극성과 농촌 경제 발전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이해하여 창작한 것이다. 제기 된 문제는 날카롭고 인물의 이미지는 진실하고 생생하다. 이에 따라 발표 후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것도 문학계의 광범위한 관심을 끌고 있다. 중국은 그해 대련에서 열린' 농촌 제재소설 창작 좌담회' 에서 이 소설을 충분히 긍정하여' 중간 인물 쓰기' 의 대표작품으로 보급했다. 그러나 1964 년까지 문예계의 좌경 사조가 성행하면서 중국은' 중간 인물론' 에 대한 비판을 전면적으로 펼쳤고, 서종의' 라이 아주머니' 는' 중간 인물론' 의' 흑모델' 이 되어 낙후된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한 것으로 여겨졌다. 문혁에 이르러' 라이 아주머니' 는 서종의 큰 죄상이 되어 비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