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 발레의 전문 용어
고전 발레의 전문 용어
[파워 다리]: 댄스 훈련에서 사용되는 용어이기도 합니다. 액션 다리라고도 합니다. 무용시에서 움직이는 것은 다리로, 일반적으로 몸의 중심을 지탱하는 임무를 맡지 않는다.
[몸 방향] [방향]: 몸 정면의 조수 방향은' 몸 방향' 이다. 중국 무용의 동작에서 몸은 종종 한 방향을 향하고, 얼굴 (얼굴) 은 다른 방향, 즉 얼굴을 향한다. 예를 들면: 8 시 방향의 "몸" 과 "얼굴" 입니다. 만약' 취향' 과' 신체취향' 이 일치하면' 신체취향' 만 말한다.
[체운]: (중국 고전 무용의 전문 용어) 몸매와 리듬이라고 합니다. "몸짓" 은 외적 기법 범주에 속하고, "리듬" 은 예술적 내포에 속하며, 표의 결합은 "체운" 을 구성하며, 중국 고전 무용에서 특색이 강한 부분이며, 중국 고전 무용의 예술적 영혼이라고 할 수 있다.
[관점]: (중국 고전 무용의 용어) 눈의 시선입니다. "손, 눈, 몸, 법, 걸음" 으로 춤의 매력을 부각시키는 것은 중국 춤의 중요한 부분이자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창이다.
안목: (중국 고전 무용용어) 바로 눈이 보는 방향이다. 중국 무용의' 체운' 에서 눈이 어떤 방향을 바라볼 때, 머리 (얼굴) 도 눈에 보이는 방향으로 살짝 움직이며 동작의' 정, 신, 기' 가 한 번에 강화된다.
[데뷔]: 중국 고전 무용 공연에서 유래한 독특한 기법, 즉 감정적 필요에 따라 한 무용 단락의 마지막 동작이며,' 춤' 의 조형이 되어 리듬감을 높인다. 이' 춤' 은 급락, 위치, 고개를 저으며 응시하는 등의 순간적인 동작을 통해 표현이 더욱 두드러지고 선명해지도록 해야 한다. 이런 모양을' 외모' 또는' 외모 동작' 이라고 부른다. "외형이 단단하다" 와 "외형이 부드럽다" 로 나눌 수 있다.
[평평한 원]: 지면에 평행한 원형 선형은' 평평한 원' 이다. 재해가 있는 경우 시계 방향으로 "평평한 원" 을 그립니다. 즉, 오른손이 머리 위에서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원을 그립니다.
[수직 원]: 지면에 수직인 원의 운동 노선은' 수직 원' 으로,' 수직 원' 이라고도 합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팔은 오른쪽, 위쪽 및 왼쪽, 아래쪽 위치를 통해 원을 그립니다.
[머리 유지, 머리 흔들기]: 몸을 돌리거나 몸을 돌리면 몸이 회전하기 시작하고 머리는 원래 방향으로 유지되는데, 이를' 머리 유지' 라고 합니다. 머리를 한 방향에서 다른 방향으로 빠르게 돌리는 것을' 고개를 저어라' 라고 한다.
[통제]: 춤의' 통제' 는 한 번에 두 가지 목적이 있다. 먼저 동작을' 춤 자세' 에 정지시켜 팔다리 한 부분의 힘과 기능, 즉' 제어 동작' 연습을 훈련시킨다. 둘째, 액션 경로, 리듬, 사양 등의 요구 사항에 따라 팔다리를 정확하게 제어하여' 춤' 이나' 기술' 의 완벽함, 즉 춤 조작의' 제어' 능력을 달성한다.
[기초훈련]: 무용수나 학생의 기본능력에 대한 훈련을 말한다. 신체의 각 부위의 근육을 개발하는 능력, 관절의 유연성을 훈련시키는 능력, 신체 활동을 제어하는 능력, 유연성과 안정성, 점프, 회전, 회전 등 다양한 기술을 훈련한다. 다양한 유형의 동작과 고난도 기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학생들의 신체 동작을 댄스 규칙의 요구에 더 잘 부합시킬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이와 함께 수시로 다양한 춤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준비와 기초훈련도 배우와 수강생의 체력에 도움이 된다.
[범아]: 춤 속담입니다. 동작 전 준비 자세를 말합니다. 스킬 전 준비 동작을' 일어나다' 또는' 일어나다' 라고 한다.
[방법]: 춤이 옳은지, 즉 동작이 법칙에 부합하는지, 멋이 있는지를 가리킨다. 무용수의 동작이 정확한지 판단할 때, 흔히' 머리',' 머리' 를 표창하거나 비판한다.
[리듬]: 오디오 활동의 경중 완급이 형성하는 리듬을 말하며, 박자의 강약 길이가 번갈아 나타나 일정한 법칙에 부합한다. 리듬은 음악 멜로디의 줄기이며 음악 구조의 기본 요소이다. 리듬도 춤 동작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며, 모든 춤 동작은 일정한 리듬에 따라 진행된다.
[리듬]: 춤 동작 중 인체 운동의 자연 법칙을 가리키며, 먼저 좌측과 우측으로, 먼저, 운동, 상하, 높낮이, 높낮이, 장단의 변증법 법칙을 가리키며, 춤 동작의 리듬을 형성한다. 리듬이 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파악하기 어려운 동작 요인이다.
[그림]: 배우가 무대 공연이나 훈련에서 각종 춤을 추는 몸짓을 통칭하는 말이다. 가장 간단한 손짓부터 앉기, 눕기, 걷기, 걷기, 소매 던지기, 거울 꺼내기 등 복잡한 무술 기교까지 모두 몸법이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몸매]: 배우의 체형을 가리킨다. 개괄성은 연극, 특히 연극과 영화에서 자주 쓰인다. 연극, 영화배우의 체형훈련, 무용훈련은' 형체훈련' 이라고 불리며, 이 수업은' 형체수업' 이라고 불린다.
[조형]: 인물의 외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예술적 수단 중 하나이다. 춤에서 사람들은 조각 같은 자세를' 모델링' 이라고 부른다.
[춤 동작]: 정제되고 미화된 리듬, 규칙적인 인체 동작을 말하며, 무용예술의 주요 표현 수단으로, 대부분 노동생활에서 비롯되며, 본민족의 투쟁생활, 풍속습관, 자연조건, 심미관념, 전통예술과 관련이 있다.
[댄스 언어]: 댄스 언어는 주로 댄스 동작을 통해 주제를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무용어도 무용동작의 별칭으로, 하나 혹은 몇 개의 무용동작으로 이루어져 있어 어느 정도 의의가 있다. 무용어에는 의미 있는 간단한 춤 동작뿐만 아니라 긴 동작 조합도 포함되어 있다.
[댄스 그룹]: 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언어입니다. 두 개 이상의 춤 동작을 조직하여 조합이라는 새로운 동작으로 결합하는 것을 말한다. 가장 간단하고 순수한 동작 연결과 가장 복잡한 여러 속성의 동작 조합을 모두 포함합니다. 그것은 어떤 훈련 목적을 달성하거나 춤을 표현하는 사상 내용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무용어휘]: 여러 가지 다른 춤 동작의 집합을 가리키며, 무용작품의 주제를 서비스하며, 모든 무용언어의 총칭 (예: 문학 어휘)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