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쑤저우에서 유명한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쑤저우에서 유명한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요약: 쑤저우의 유명인은 누구인가요? 소주 역사상 유명한 인물은 누구입니까? 쑤저우는 예로부터 문화가 번영하고 인문학이 풍부하여 많은 유명 인사들이 이곳에 나타났습니다. 또한 시대의 변천을 겪은 유명인의 옛 거주지는 쑤저우 고전 문화의 증인일 뿐만 아니라 쑤저우의 우아한 전통을 반영하는 쑤저우 역사의 전형이기도 합니다. 문화. 쑤저우에는 어떤 유명인이 있나요? 옛 쑤저우 역사적 유명인의 거주지

쑤저우 역사적 유명인

쑤저우는 예로부터 문화가 번영하고 인문학이 풍부했습니다. 수당시대부터 학자를 모집하기 시작한 이후 당나라부터 청나라까지 거의 1,300년 동안 지속되었다. 과거에 출진한 사람 중 소주 관할의 최고 학자는 45명으로 전국의 7.6%를 차지했는데, 그 중 당나라가 7명, 송나라가 4명, 명나라가 8명, 청나라에는 26명(청나라에는 26명)으로 114과목 최고득점자의 22.8%를 차지했으며, 명나라 소주현의 진시는 437명, 청나라에는 600명이었다. 변방의 관리, 훌륭한 군사 장군, 지역 관리, 유명 인사, 소주에서 국가에 공헌한 사람들, 소주에 공헌하여 후세들로부터 칭찬을 받는 외부 사람들을 위해 창랑에 유명한 서안사가 설립되었습니다. 청나라 도광시대에 처음 건립된 누각에는 유명한 현인의 조각상이 570개가 있고 나중에 600여 개가 증축되었습니다. 명선사(Mingxian Temple)는 민국 30년(1941년)에 재건된 이후에도 여러 번 건설되고 파괴되었지만 여전히 594개의 유명 인물 동상이 남아 있습니다.

상나라 말기

타이보와 중용은 남쪽의 무제(無常)로 가서 사람들에게 농사를 가르쳤다.

춘추시대

자우라고도 불리는 안연(延張, 기원전 506년~기원전 443년)은 공자의 3천 제자 중 유일한 남측인이기도 했다. 오(吳)나라에 북방의 유교문화를 전파한 최초의 인물. 세계에서 '남방의 스승'으로 알려진 인물.

제경공공(智孝孫) 때 제나라 귀족 손무(孫吳)는 제나라의 내란으로 인해 오(吳)로 피신했다. 그는 『손자병법』 13장을 썼고, 오왕 헬브가 남쪽에서 월왕을 정복하고, 서쪽에서 강력한 초나라를 물리치고, 중원에서 패권을 쟁취하는 데 도움을 줬다. .

삼국지

육기(187-219), 예명 공지(Gongji)는 천문학자였습니다. 천문논문 《훈천도》에 실린 평생업적 외에도, 사임할 때 《오렌지를 짊어지고 친척을 떠나는 일》, 《성직을 다하기 위해 돌을 짊어지는 일》, 즉 《스물네효》 이야기, 즉 Lian Shi의 이야기는 모두 미래 세대의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두 진 왕조

육기(261-303), 예의 석형은 작가였습니다. 그는 한때 Pingyuan의 내부 역사가로 일했으며 세계에서 "Lu Pingyuan"으로 알려졌습니다. 그와 그의 남동생 Lu Yun은 "Erlu"라고도 불렸습니다. 그가 20세 때 쓴 《문부》는 중국 문학 비평 역사상 최초의 체계적이고 완전한 문학 논문이다. 그의 "Pingfu Tie"는 Fa Tie의 조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조와 북조

장승야오는 양천견에서 다퉁까지의 위대한 화가였습니다. 그는 인물과 불화에 능숙하며 그가 그린 불상은 "장가 스타일"로 알려져 조각가의 모델로 사용되는 고유 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절묘한 초상화와 풍속화를 그렸으며, 특히 용을 그리는 데 능숙했습니다. 한때 "용을 마무리하고 벽을 뚫고 날아갔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셍야오(Seng Yao)는 비범한 힘과 탁월한 "육법(Six Dharma)"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펜의 사용은 대부분 캘리그래피에 의존하고 있으며, 펜보다 의도가 더 미묘합니다. Gu Kaizhi, Lu Tanwei 및 Wu Daozi와 함께 그는 고대 중국 화가의 "4 명의 조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명 화가 루탄웨이(?~485년경). 그는 동진시대 고개지의 화법을 따랐으며, 회화사에서 고개지와 함께 흔히 '고록'으로 불린다. 평생 동안 그는 뼈가 우아하고 엄숙하며 생생한 고대 현자의 초상화를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후세들은 그의 그림 필체가 꼼꼼하고 원뿔칼처럼 날카롭다고 하여 '밀집체'라는 이름을 얻었다고 한다. 그는 또한 매미, 새, 말, 원숭이를 그렸고 옷 그리기, 노 젓기, 오리 싸움 등을 그렸습니다. 그는 고대 중국의 "화사 사조"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예왕(519-581), 예명은 희봉(Xifeng)은 문자 주석의 전문가였다. 그는 한때 고대와 현대 문자의 형태와 해석을 수집하고 연구했으며, 16,917자를 포함하는 30권의 『유피언(Yupian)』을 처음으로 사용했으며 이후 다양한 서적을 인용하여 자세한 설명을 제공했습니다. 중국의 정규 문자 사전이자 문자 주석의 선두 주자입니다.

당(唐)

보가오(寶高o)와 지밍(智ming)으로도 알려진 장서(張徐, 658~747). 유명한 서예가. 그는 시를 잘하고 치작을 잘했으며, 허지장, 장약서 등이 당시 유명해 '오중의 사우'로 불렸다. 그의 서예는 필기체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서예에 쓰여진 "미친 필기체"는 자연스럽고 자유로운 스타일이 독특합니다. 사람들은 그를 '풀의 성자'로 존경한다. 술에 중독된 장쉬는 술에 취하면 종종 소리를 지르고 난리를 피웠고, 술에 취한 뒤에는 잉크로 머리를 적시기도 했으나 천재적인 일이라고 생각하여 글을 쓰지 못했습니다. 또 다른 작품을 써서 그는 세상에 '장전'으로 알려졌습니다. 원종황제는 이백의 시, 비의 검무, 장서의 필기체를 '3대 불가사의'로 규정하는 칙령을 내렸다.

양혜지는 당나라 개원천보시대(712~755)의 조각가이다. 그는 먼저 회화를 공부하고 오도자와 함께 장승야오의 붓놀림을 배웠으며, 나중에는 조각을 전공하여 '회화의 성자' 오도자와 함께 세계 최고의 조각가가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도자(道子)의 그림, 회(惠)의 조각이 성야오(千老)의 마술적 붓놀림을 이겼다"는 말이 있다. 그의 조각상은 등장인물의 생김새와 표정을 그대로 담아낼 수 있으며,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하여 후대의 조각예술에 큰 영향을 미치며 '조각의 현자'로 추앙받고 있다. 곤산 회거사 본당의 불상과 무현현 교자보사의 아라한상은 그가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위영무(737~791년)는 경조만년(현 산시성 시안)에서 태어났으며 낙양 출신이라고 전해진다. 진원 4년(788) 가을, 좌사마랑중(左密摩忠)이 소주(蘇州) 태수로 부임하여 3년 동안 정치에 성실하여 유학자들을 대접하였다. Liu Changqing, Qiu Dan, Qin Xi 및 Jiao Ran이 보상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는 고상한 성품을 갖고 있으며 순수함과 덕행으로 인해 당나라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아 '위소주(魏蘇州)'로 불렸다. 그의 시는 단순한 언어와 Jian'an의 매력으로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웨이쑤저우 컬렉션』의 저자.

바이거이(772-846)의 예명은 레티안(Letian)이었고 나중에는 샹산거스(Xiangshan Jushi)로 알려졌습니다.

포오리 원년 5월 소주 태수로 임명되었고 이듬해 9월 병으로 사임하였다. 그는 쑤저우 태수 시절 부정부패 척결을 위해 열심히 일했고, 쑤저우 호구산당 제방 건설을 주재했는데, 이 제방은 "사람들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물의 흐름을 막았다"고 후세들이 그를 기념하며 '백제방'이라고 불렀다. 서호 제방과 함께. 그가 소주를 떠났을 때 사람들은 서로를 배웅하기 위해 울부짖었다. "소주 십만 가구가 모두 아기처럼 울었다." 백거이의 글은 정확하고 길며 시보다 길다. 그는 소주에 있을 때 숙모를 찬양하는 시를 지었고, 소산수와 그의 친구들도 불렀습니다.

로귀몽(?—876), 예명 루왕(Luwang)은 당나라 창저우현(長州縣) 출신이다. 그는 Fuli (현재 Wuzhong District Jiaozhi Town)에서 은둔 생활을했으며 자신을 Jianghu Sanren, Mr. Fuli 및 Tiansuizi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가난하게 살았고, 직접 밭일을 하면서 끝없이 책을 읽고 썼다. 그는 역사적으로 “남의 말을 듣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강의에 지치지 않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시와 산문에 능했고, 피리수와 친분을 쌓았고, 두 사람은 화합하여 노래를 부르며 둘 다 유명해 '피루'로 알려졌습니다. 그가 쓴 시는 대부분 한가롭고 한적한 삶에 관한 시였으며, ​​풍경과 사물에 관한 시도 대부분이었다. 그가 쓴 『래수경』은 농업생산도구 연구에 있어서 중요한 문헌이다.

송나라

판중옌(989-1052), 예의 서문은 유명한 정치가, 군사 전략가, 교육가 및 작가였습니다. 형유 원년(1034년) 소주(蘇州)를 알게 되자 홍수가 나서 백마오강 등 5개 하천을 준설하고 태호의 물을 강과 바다로 유도하여 홍수를 없애고 농사를 지켰다. 생산. 그는 또한 쑤저우에 현립 학교를 설립했는데, 이것이 쑤저우 교육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판중옌(Fan Zhongyan)은 시와 산문에 능하고 서예에도 능하다. 기사에는 그의 정치적 견해가 설명되어 있으며, 단어는 주로 풍경에 관한 것이며 문체는 비교적 명확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그의 "악양탑"에 나오는 유명한 대사인 "세상이 먼저 걱정할 때 염려하고, ​​나중에 세상이 행복할 때 기뻐하라"는 Fan Zhongyan의 평생 염원을 구현하고 미래 세대의 생각과 감정에 영감을 주는 유명한 모토가 되었습니다.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과 자비로운 사람들.

지능(지능의 한 작품)으로도 알려진 판성다(1126~1193)는 북산시, 나중에는 시후시로도 알려진 유명한 시인이었다. 건도 6년(1170)에 자정궁의 총각의 이름으로 금나라에 사신으로 파견되어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금사(金師)와 함께 국권을 위해 싸웠다. 그는 당시 남송 왕조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말년에 그는 고향으로 은퇴하여 시후(Shihu)에 "시호 초가집"을 지었습니다. Fan Cheng의 Dagong시는 Yang Wanli, Lu You, You Miao와 함께 유명하며 총칭하여 "남송 4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60편의 시 《목가적 계절》은 특히 농촌의 풍경과 민생의 고통을 묘사하는 데 탁월하다. 그가 쓴 『오준기』는 쑤저우의 매우 귀중한 지역 연대기이다.

명나라

고기(1336-1374)는 예명이 지디이고 이름은 차현(Chaxuan)인 창저우(長州) 출신이다. 원나라 말기에 오송청추(현 오중구 교지)에 은둔하여 자신의 이름을 청추자(淸丘子)라고 칭했다. 양기(楊帝), 장우(張玉), 서비(徐築)와 함께 홍무(紅吳) 5년(1372)에 소주(蘇州) 현 위관(魏關)이 장사성의 저택을 이용해 정권을 재건하였다. , 그는 비방을 받고 처벌을 받았습니다. Gao Qi는 한때 그를 위해 "Shang Liang Wen"을 썼고 39 세에 난징에서 반으로 잘 렸습니다. 그의시는 상쾌하고 상쾌하며 그의 작품 중 일부는 민생의 고통을 반영합니다.

볼루라고도 불리는 강종(1383~1443)은 용강, 여옥으로도 알려져 있다. 장시성 징안현 출신. 선덕 5년(1430) 7월, 소주현(蘇州縣)이 되었다. Zhou Chen 주지사의 지원과 도움으로 우리는 개혁, 행정 시정, 높은 토지세 인하, 국민 부담 감소, 태호 수자원 보호 협회 건설, "농업 창고"건립, 적체된 사건 정리 등을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수년 동안 사회 보장을 유지하고 교육을 개발하며 인재를 양성하고 선발하는 등 소주 사람들은 그를 "푸른 하늘"에 비유했습니다. Kuang Zhong이 Ding You로 인해 시험에 실패하여 세 번째로 퇴임했을 때 Suzhou 현에서는 135,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그의 복직과 재직 유지를 요청하는 편지에 서명했습니다. 명나라 7년(1422년) 12월 6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일곱 도시가 모두 애도하기 위해 달려왔다. 소, 송, 장, 가, 호수 사람들이 조의를 표하러 온다."

콰이샹(1398-1481), 본명은 팅루이(Tingrui)는 뛰어난 건축가이자 베이징 명궁 박물관의 설계자였습니다. 무현현 샹산(현 서구현) 출신. 목수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Kuai Fu는 "대규모 수리 작업이 가능했으며 Yongle의 목수였습니다". 영락 15년(1417년)에 곽상은 북경궁전의 설계와 건축에 참여하여 '유지관리사'로 임명되었다. 정통시대(1436~1449)에는 궁궐의 3개 본당과 문무부서의 재건을 담당했다. 천순말년(1464년)에는 옥릉의 계획과 건설도 맡았다. 그는 정확한 비늘을 가지고 있으며 장붓구멍과 장부 접합 기술에 능숙하며 "콰이 루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관(1435~1504), 예명 위안보호관은 창저우현(현 쑤저우) 출신의 서예가였다. 그는 젊었을 때부터 부지런하고 배움에 열심이었습니다. 그는 "고대 기계를 좋아했고, 노년까지 지치지 않았습니다." 그는 시와 수필에 능했고 당시에는 문학의 선두주자였습니다. , 특히 캘리그래피. 그는 평생 소식을 공부했으며 그의 서예도 동포의 서예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는 좋은 책을 소장하고 있으며 손으로 복사합니다. 그의 이전 거주지는 Suzhou시 Leqiao West Shangshuli에 있습니다. 그는 남에게 관대하고 사람과 공감하며 우정을 소중히 여기며 종종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구하기 위해 아낌없이 베푼다. 그가 임종한 후 태보(Taibao)로서 왕세자에게 선물로 "문정(Wen Ding)"이라는 시호를 받았습니다.

Shen Zhou (1427-1509), 예의 Qinan, 별명 Shitian, 나중에 Bai Shiweng이라는 별명은 유명한 서예가, 화가, 시인이자 "Wumen Painting School"의 창립자였습니다. 청차우(Cheung Chau) 샹청(Xiangcheng) 출신. 그는 산수화에 능숙하며 처음에는 아버지 Shen Hengji와 삼촌 Shen Zhenji에게서 미술을 배웠으며 나중에 Du Qiong과 Zhao Tonglu 밑에서 공부했으며, 특히 Dong Yuan, Ju Ran, Huang Gongwang, Wuzhen 및 Wang Meng은 변화를 통합하고 자신의 스타일을 개발할 수있었습니다. 그의 제자인 Wen Zhengming, Tang Yin, Qiu Ying과 함께 "4대 명학파"로 통칭되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는 Huang Tingjian의 서예와 Bai Juyi, Su Shi 및 Lu You의 시를 공부했습니다. 그의 시와 서예, 그림은 당시 사람들에게 '신의 작품'으로 여겨져 '3대 불가사의'로 불렸다.

보호(Bohu), 자위(Ziwei)로도 알려진 당인(Tang Yin, 1470-1524)은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였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Zhang Ling과 좋은 관계를 가졌고 Zhou Chen과 그림을 공부했으며 나중에 Shen Zhou, Wen Zhengming, Zhu Yunming, Xu Zhenqing 등과 친구가 되어 문학과 예술에 대한 아이디어를 교환했습니다. 29세에 도과에서 1등을 했고, 이듬해 고시실에서 사기 사건에 연루돼 해고되고 투옥됐다. 그 후 그는 유명한 산과 강을 여행하고 그림에 전념하며 그림을 팔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는 천성적으로 다루기 힘들고 종종 "양쯔강 남쪽에서 가장 낭만적이고 재능 있는 남자"라는 인장을 받습니다. 나중에 그는 불교로 개종하고 자신을 "유루(Liu Ru)"라고 명명했습니다. 산수화에 능하며 주로 남송의 이당(Li Tang)과 유송연(劉松年), 원나라의 기법을 바탕으로 그린다. 그는 Shen Zhou, Wen Zhengming, Qiu Ying과 같은 인물, 화조 그림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또한 중흥 서예가이기도 합니다. - 명나라(Shen Zhou, Wen Zhengming, Zhu Yunming, Wang Chong). 초기에는 시가 풍부하고 아름다웠으며, 중년에는 유우희(劉玉科)와 백거이(白居伯)를 사사하여 말년에 문정명(文智ming)과 함께 비공식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주윤밍(Zhu Yunming)과 쉬전칭(Xu Zhenqing).

왕호(王浩, 1450~1524)는 예호가 지지(吉治)로 수희(壽熙)라고도 알려졌고, 말년에는 좌소우(左osou)라고도 불렸다. 작가, 무현현 동산 루시앙 출신. 명나라 성화 10년(1474년)에 지방과시에서 1위를 하였고, 이듬해에 과거시시에서 3등을 하여 한림서원의 편집장을 받았다. 왕호는 의로운 사람으로 내시 유진(劉金)의 세력에 맞서 싸웠다. 그와 독신 이동양(Li Dongyang)은 최이(Cui Yi), 야오샹(Yao Xiang), 장웨이(Zhang Wei), 한원(Han Wen), 유견(Liu Jian), 사천(Xie Qian), 양일칭(Yang Yiqing), 유달하(Liu Daxia) 등 관리들을 구출했다. 유진에게 죽을 뻔한 그들은 죽음을 면할 수 있었다. 그러나 결국 유진은 포악하고 진족에게 재앙을 가져왔기 때문에 그를 구하지 못하고 돌아가려고 애썼다. 사임하고 귀국한 뒤 둥산에서 14년 동안 은둔생활을 했다. 이 기간 동안 궁중들은 서로를 추천했지만 다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고수연대기』, 『진택문집』, 『진택용유지문』, 『진택문집』, 『수희전집』 등의 저서이다. 가경3년(1524년)에 고향에서 세상을 떠났다. 당인이 묘에 쓴 글은 '국문제일, 산중유일'이다.

Xizhe라고도 알려진 Zhu Yunming (1460-1526)은 Changzhou County (현재 Suzhou)에서 태어났습니다. 유명한 서예가. 5세에는 서예와 시를 할 수 있었고, 9세에는 시를 쓸 수 있게 되었다. 조금 더 오랫동안 그는 많은 책을 읽었고 그의 시와 에세이는 매우 흥미롭고 대중 앞에서 글을 빨리 쓰고 그의 생각은 샘물과 같습니다. 그는 젊었을 때 문정명(文智ming), 당인(唐寂), 서진경(徐智qing) 등과 친구가 되어 '오중 4대 인재'로 불렸다. 공 서예는 직선, 달리기, 필기체 및 특히 장 필기체에 능숙하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왕시진의 『의원연』은 “천하의 서예는 오왕의 것이고, 징조운명은 으뜸이다”라고 말한다. 그는 “명나라 최초의 필기체 서예가”로 알려져 있다.

원정명(文智ming, 1470~1559)은 원래 이름은 형(興)이었다가 나중에 정중(鄭zhong)으로 바뀌었고, 별명은 형산(衡山)으로 유명한 서예가이자 창저우(현 쑤저우) 출신이다. 그는 어렸을 때 오관에게서 문학을, 이영진에게서 서예를, 심주에게서 그림을 배웠으며 자주 주운명, 당인, 서진경과 경쟁했다. ICBC, 필기체, Zhiyong의 글쓰기 스타일, Huang Tingjian을 모방한 큰 문자, 특히 작은 일반 문자가 1위를 차지했으며 공식 스크립트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는 풍경화를 잘 그리며, 송나라와 원나라의 가르침을 잘 나타내며, 주로 강남, 호산의 정원과 문인의 여가 생활에 대해 글을 씁니다. 그의 구성은 꾸준하고 그의 붓놀림은 녹색이고 우아합니다. 초기에는 작품이 더욱 치밀하고 세심했고, 중년에는 더욱 광범위했으며, 말년에는 거칠고 고상했다. 그는 또한 꽃, 난초, 대나무, 사람을 잘 다룬다. 그는 시를 쓸 줄도 알았고 그의 조상은 백거이(白居伯)와 소시(蘇施)이다. 그는 시, 서예, 그림의 '3대 특기'에 능해 미술계에서도 이름을 떨치고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Shen Zhou와 Tang Yin이 죽은 후 그들은 Wumen 화단의 지도자로 승진했습니다.

상취안(Shangquan) 또는 상취안(Shangquan)으로도 알려진 웨이량푸(Wei Liangfu, 1502-1583)는 태창(Taicang) 현 출신이며 곤곡 오페라의 "수이모장(Shuimo Qiang)" 스타일의 창시자입니다. 그는 초기에 북부 오페라를 공부한 후 10년 동안의 고된 연구 끝에 오중에서 유행했던 원래의 난취 곡을 바탕으로 새로운 곤산 곡을 개발했습니다. 이 곡은 난취의 Yuxu 루프의 특성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활력 있는 곡도 포함합니다. 후세에서는 그를 쿤오페라의 '창시자'이자 '음악의 성자'로 칭송했다.

풍몽룡(1574-1646)은 유룡이라고도 불리며 용자유, 고취산인, 모한자이 스승 등으로도 불리며 유명한 작가이자 극작가였습니다. 창저우현(현 쑤저우) 출신. 재능은 거의 없고, 소중히 여기면 결코 볼 수 없습니다. 풍맹룡(鳳孟龍)은 재능과 웅변적인 시가 뛰어나고 유교 고전에 특히 해박한 사람이었습니다. 이 단어집에는 세상에 '세 단어'로 알려진 '세상을 알리는 필수 단어', '세상을 경고하는 단어', '세상을 깨우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또한 민요 모음집 "Guazhi'er"와 "민요", Sanqu "Taixia New Music" 모음, "고대 및 현대 탄 소개"등을 편집하고 소설 "Ping Yao Zhuan"을 다시 썼습니다. 그리고 "Xin Lieguo Zhi". 오페라 창작에는 전설적인 대본 "두 영웅"이 포함되어 있으며 Tang Xianzu, Li Yu, Yuan Yuling 등이 다양한 작품으로 개정했으며 통칭 "Mo Hanzhai의 전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그는 『춘추항곡』, 『춘추지월』, 『춘추동기편』, 『지탄』, 『지탄부』, 『칠자이집』, 『사랑의 역사』, 『사랑의 역사』 등의 저서를 집필했다. Xiaofu" 외 수백 가지. 롤. 형 Menggui와 남동생 Mengxiong은 모두 유명하며 "Wu Xia San Feng"이라고 불립니다.

Qimei라는 이름의 Wen Zhenheng(1585-1645)은 청차우 출신입니다. 정원 예술가. 문정명의 증손자. 12권으로 구성된 정원학 논문 "Changwu Zhi"는 정원이 내부와 외부와 협력하고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통합하여 종합적인 아름다움을 형성해야 한다는 독특한 정원 가꾸기 이론을 설명했습니다.

이유(1591-1671, 하나는 1596-1676), 선우라고도 알려져 있고 원우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수멘의 소로이자 일련의 주인으로도 알려졌습니다. 우현(吳縣) 출신.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유명한 오페라 작가이자 '무선파' 오페라 작가들의 지도자였습니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대본 작성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그는 비웨이(Bi Wei), 주수첸(Zhu Suchen), 장다푸(Zhang Dafu) 등과 친분을 쌓고, 곡을 공부하고, 드라마 창작에 참여하며 '무선파(Wuxian School)'를 결성했다. 40종 이상의 전설이 있으며 그 중 "한 줌의 눈", "인간과 짐승의 관", "영원한 재회", "잔화의", "청중포", "기린각" 등 18종의 전설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현존하는. . 그는 또한 북 오페라의 리듬 연구에 중요한 작품인 "Bei Ci Guang Zheng Pu"를 편찬했습니다.

본 성은 장(張), 이름은 채(蔡), 이름은 약채(紫斷)인 진성탄(1608~1661)은 사후에 성을 진으로 바꾸고 이름은 희(秦)로 바꾸었다. 명나라 때 성을 루이(瑞瑞)로 바꾸고 이름은 성탄(聖潭)이다. 명나라말,청나라초 창저우(현 소주) 출신. 명주성. 그는 매우 똑똑하고 재능이 풍부하며 상냥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모든 것을 무시하고 다루기 힘든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시기 좋다. 글을 잘 쓰고 시를 잘 쓰며 관료가 되겠다고 결심한다. Shanheng의 문학적 논평은 전례가 없었습니다. "이사오", "장자", "사기", "두시", "수호", "서방의 낭만"을 통칭하여 "육재서"라고 불렀고, 후자의 두 책은 개정되었습니다. 그는 『수호전』 70장 이후의 줄거리를 모두 삭제하고, 책의 결말에 자신이 쓴 『량산보영웅악몽』을 추가했다. 청나라 순치 18년(1661년) 순치제의 장례식에서 진승탄과 일부 학자들이 현수를 횡령죄로 고발하고 마을 사람들을 고문하여 세금을 강요하여 죽였다. 진성탄 등 5명을 체포했고, 그와 일행은 유교사에서 울부짖으며 항의했고, 주궈지는 '사당에서 울부짖는 사건'이라는 죄로 진성탄 등 13명을 체포했다.

청나라

마오진(Mao Jin, 1599-1659), 호칭 Zijin 및 Qianqian은 창수에서 태어났으며 유명한 출판업자이자 도서 애호가였습니다. 마오의 지구관은 8,400권 이상의 책을 수집했으며, 전 세계의 유명 인사를 고용하여 신중하게 수집하고 출판했습니다. 40년 이상 동안 마오와 진은 600종 이상의 책을 조각하여 출판 산업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고대 중국. 마오쩌둥의 조각품은 전승되어 지금도 학자들에게 소중히 여겨지고 있습니다.

손윤추, 예명은 문우, 별명은 시빈. 그는 원래 우장(Wujiang) 출신이며 창저우(Changzhou)로 이주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안경사. 그는 근시용 안경과 돋보기를 개발한 것 외에도 현미경 등의 광학기기를 만들어 『거울의 역사』 한 권을 후세에 남겨 후대 광학기기 및 안경 제조 기술 발전에 독특한 공헌을 했다.

예규(1667~1746)는 고(故) 상진 노인이자 천시향안(布善師)이라는 이름으로 오현(吳縣) 출신이다. 유명한 의학자, 중국 열병 이론의 주요 창시자이자 창시자. 그는 Xiatang의 Changmenwai와 Suzhou의 Shangjinqiao에 살았으며 대대로 의학을 실천했습니다. 예귀는 가문의 지식을 물려받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워 자신의 가문을 이루었습니다. 『온열론』의 저자는 열병에 대해 위(魏)·기(氣)·영(靈)·혈(血)의 증후군 구분과 치료방법을 주창하여 열병이론의 기초를 다졌다. 임상 처방이 간소화되었으며 약물 호환성에 대한 고유한 통찰력이 있습니다. 특히 월경불순, 비장, 소아 등의 질병을 잘 치료해 한때 '천의사'로 불렸다. Xue Shengbai, Miao Zunyi와 함께 그는 "Wuzhong의 세 의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희(康熙)시대 창저우현(長州縣) 출신으로 호자는 호자안(徐密)으로 호칭은 청나라 초기의 소설 평론가(평론가)였다. 그의 아버지 모륜(毛輪, 예의는 덕인)은 고(故) 학자이자 재능 있는 학자였다. 그는 한때 《비파 연대기》와 《삼국지연의》를 논평하고 《비파 연대기》를 《재간7서》라고 불렀다. ". 모륜은 말년에 눈이 멀었고, 모종강은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아 『삼국지연의』를 논평했다. 마오와 그의 아들은 나관중의 원문을 개정하여 4월에 다시 정리하고, 어법을 수정하고, 주석을 삭제하고, 사소한 사항을 추가 및 삭제하고, 시를 좀 더 간결하고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유포한 것이 120권이 되었습니다. 이는 오늘날까지 소설의 확산과 가치에 기여해 왔다.

원하 출신인 왕저우시는 '백사전', '유랑용 전설'을 잘 전하는 청평탄 화가였다. 건륭이 남쪽으로 순행하는 동안 그는 황제 앞에서 연주하고 노래하도록 부름을 받았고, 칠수정 하급관의 관을 받았고, 그를 따라 수도로 돌아와 남저(南室)에 안치되었습니다. 병으로 고향에 돌아온 후 소주에 광우공회(훗날 광우회)를 설립했다.

'작은 팥씨'로 알려진 정우와 송야라는 이름의 회동(1679~1758)은 유명한 유학자였다. 그는 본래 오현 동주(吳縣) 출신이었다가 나중에 소주(蘇州) 원허현(圓河縣)으로 이주했기 때문에 원허(현 소주시) 출신이라고도 불렸다. 할아버지 혜주제(惠周絲)는 본명이 촉(趙)이고 의호는 원룡(圓龍)이었는데, 동주 옌시(營溪)에 살았으므로 이름을 옌시(燕熙)라고 지었다. 그 후 소주(蘇州) 풍문(鳳门)으로 이사하여 집에 팥나무가 있어 팥노인이라 불렸다. 그의 아버지 Hui Shiqi (1671-1741)는 예의 이름은 Zhongru, 이름은 Tianmu, 별명은 Bannong이며 "Mr. Hongdou"로 알려졌습니다. 혜동은 선조와 아버지의 학문을 계승하여 한유학의 고전을 수집하고 편집하고 폭넓은 논평을 하였으며, 『오학파』의 위대한 업적을 모아 『오학파』의 창시자이자 지도자가 되었다. "는 유교경전이다.

Quesh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Guiyu라고도 알려진 Shen Deqian(1673-1769)은 유명한 시인이자 시 평론가였습니다. 창저우현(현 쑤저우시) 출신. 그는 처음으로 우장(Wujiang)의 예셰(Ye Xie)에게서 시를 배웠습니다. 중년 이전에는 견습생을 가르치며 생계를 유지했으며 시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한때 목도 산당 거리에 집을 짓고 살았으며 나중에 소주로 돌아 왔습니다. 그는 한때 건륭제(乾隆帝)의 가르침을 받은 『제국시집(皇帝文集)』의 저자였으며, 높은 평가를 받아 '양쯔강 남쪽의 노명'으로 불렸다. 시인의 "문체 이론"에 대한 그의 논의는 "부드럽고 정직한" 시적 가르침으로 제한됩니다. 그의 시의 대부분은 그의 미덕을 찬양하고, 그의 시 중 일부는 민중의 고통을 반영하기도 한다. 그의 시는 심오하며 『원시집』, 『당시집』, 『명시집』을 편찬하여 그 기원을 분석하고 유명 시인들의 득실을 지적한 작품이다. 고대시의.

백성에서 태어난 설설(1681~1770)은 별명이 이뎬, 후기 별명이 소노인으로 유명한 의학자였다. 오현(吳縣) 출신인 그는 어려서부터 오강(五江)의 예사(象施)에게 시를 배웠고 학식도 뛰어나고 유명해지기를 추구하지도 않았다. 시와 그림을 잘 그린다. 특히 의술을 잘하고 열병을 전문으로 하며 예천시 못지않게 유명하며 열병의 달인이다. 임상 진단에는 놀라운 일이 많으며 학술 연구는 비공식적입니다. 그의 《습열론》은 습열병에 대한 탐구와 연구의 걸작으로, 분석적이고 심도 있고 상세하며 예천사의 《온열론》과 맞먹을 만큼 유명하다. 습열병과 온열병을 설명하는 동반편으로.

오대성(1835-1902), 예명 Qingqing, Hengxuan 및 _Zhai로도 알려진 그는 청나라 말기의 학자, 서예가, 화가, 금석학자 및 고생물학자였습니다. 우현(吳縣) 출신. 서예와 그림, 전서에 능하고 금석과 고문헌학에도 능하다.

저서로는 『고진포』, 『고옥도』, 『인격론』, 『계량실험』, 『항선상금기』, 『자이재시집』 등이 있다. ", 등.

Yu Yue(1821-1907), 호칭 Yinfu, 별명 Quyuan은 저장성 더칭에서 태어나 나중에 쑤저우에서 살았습니다. 유명한 학자. 그는 초등학교(작문, 음운론, 주석 연구)와 고대 고전에 능숙합니다. 그가 쓴 세 권의 책인 『고전의 핑이』, 『학자의 핑이』, 『고서의 의심의 예』는 올바른 문장을 읽고, 그 의미를 검토하는 능력으로 학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단어를 이해하고, 고대 텍스트를 이해하고, 오류를 수정하고, 고대 의미를 만들어냅니다. 그는 시, 소설, 오페라에도 능하며 서예, 특히 전서에도 능하다. 장계(張姉)의 시 <단풍교 밤계류>는 8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기 전인 4월에 지은 시이다. 기운이 넘치고 활력이 넘치며 서예의 보물로 여겨진다.

여성 Shen Shou (1874-1921), 이름은 Yunzhi, 예명은 Xuejun, 나중에 이름은 Shou, 나중에 이름은 Xue_입니다. 소주 자수 예술의 뛰어난 대가. 동치 13년 8월 13일(1974년 9월 23일) 소주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가족의 영향을 받아 자수를 배웠다. 그녀의 예술적 재능은 8살 때 '앵무새 그림'을 자수하면서 드러났고, 친척과 친구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광서왕 19년에 유각과 결혼하였다. 유씨는 시와 그림을 잘하고, 부부는 그림과 자수로 서로를 보완한다. Shen은 조심스럽게 자수를 했고 거의 10개의 새로운 스티치를 만들었습니다. 자수에는 "Tianxiang Pavilion"이라는 글자가 찍혀 새겨 져 학자들이 서둘러 구입했습니다. 현통 2년(1910)에 수놓은 <이탈리아 알리나 여왕의 초상>은 난징에서 열린 난양산업 장려대회에서 1등상을 수상했다. 민국 4년, 유화를 바탕으로 션수(Shen Shou)가 수놓은 '예수상'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파나마 국제박람회에서 1등상을 수상했습니다.

구계강(1893~1980)은 본명이 송곤, 예명은 밍젠, 별명 계강은 유명한 역사학자이다. 우현(쑤저우) 출신. 초창기에는 창원우 고등학교와 쑤저우 제1 공립 고등학교를 다녔으며, 중화민국 9년(1920)에 북경대학을 졸업했다. 1920년대에는 그 유명한 '다층적 고대사관'을 내세워 '고대사'를 편찬, 출판하여 역사학계 전반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는 『자지동전』과 『이십사사』의 편찬작업을 연속적으로 주재하였고, 중화민족의 이 두 역사적 걸작을 편찬하고 출판하는 데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Shaojun이라는 이름과 Shengtao라는 스타일을 지닌 Ye Shengtao(1894-1988)는 유명한 교육자, 작가, 출판인 및 사회 운동가였습니다. Caoqiao 중학교를 졸업하고 Suzhou Ganjiangfang Yanzi 초등학교와 Jiaozhi Wuxian County No. 5 고등 초등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그는 Shanghai Commercial Press와 Kaiming Bookstore에서 편집자로 일했으며 동화집 "Scarecrow"와 "Stone Statues"를 출판했습니다. ","새와 짐승의 소리", 단편집 "횡경막", "홍수 재해", "오프라인", "도시에서", "웨이옌 모음집", "성타오 단편집" , 소설 『니환치』, 『발자취집』, 『거주에 지치지 않는 운동』, 『사삼집』, 『이웃』 등의 산문소설과 『색인』 등을 집대성한 책이다. the Thirteen Classics', 그리고 Xia Gaizun wait와 함께 'Wen Xin' 및 'Article example'을 공동 집필했습니다.

옌원량(Yan Wenliang, 1893-1988), 본명 Dongchen은 Wuxian County(Suzhou)에서 태어났습니다. 유명한 미술 ​​교육자이자 유화 화가. 그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에게 그림을 배웠고 진화여고, 우장중학교, 태창성4중학교, 쑤저우 2호 여자사범학교, 쑤저우 1호 여자사범학교에서 회화교사를 역임했다. 사범 학교. 민국 11년에 호추종(胡曉忠), 주스지에(朱志結) 등과 함께 소주미술전문학교를 설립하고 교장을 역임했다. 나중에 그는 프랑스로 가서 파리의 Ecole Supérieure des Beaux-Arts에서 공부했습니다. 중국으로 돌아온 후에도 그는 여전히 미술대학 교장을 역임하고 난징중앙대학교 미술부 대리주임, 절강지강대학교, 상하이유아사범대학 교수를 역임했다. 그는 평생 동안 중국 문화를 홍보하고 예술 교육을 창출하는 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쑤저우 유명인사들의 옛 거주지

외국인 관광객들이 쑤저우를 방문하면 종종 쑤저우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고전 정원에 감탄하게 됩니다. 하지만 쑤저우 베테랑들은 쑤저우의 문화적 의미를 가장 잘 구현하는 것은 고대 도시에 여전히 존재하고 골목 깊숙이 흩어져 있는 명청 시대 유명 인사들의 옛 거주지라고 말합니다. 시대의 변천을 겪은 이 고대 유명인의 집은 쑤저우 고전 문화의 증인일 뿐만 아니라 쑤저우 역사의 축소판이자 쑤저우의 우아한 전통 문화를 반영합니다.

홍준의 예전 거주지는 현재 핑장 명예의 전당입니다

핑장로 Xuanqiao Lane을 따라 서쪽으로 가면 비교적 잘 보존된 청나라 건물인 청동지(Qing Tongzhi)를 볼 수 있습니다. 오진(五陳) 1등 학자이자 병무장관 홍준(洪君)의 옛 거주지이다. 전체 저택은 남북을 향하고 있으며 총 면적은 약 3,000㎡에 달하며 고대 도시 소주에 있는 청나라 말기 1인 학자의 거주지가 가장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현재 홍준의 옛 거주지 건물 일부는 핑장 명예의 전당으로 바뀌었으며, 이곳에는 역사 지구에서 태어나거나 살았던 수십 명의 유명 인사들의 업적과 관련 물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골든리스트 타이틀"에 대한 대화형 영역이 열렸습니다. 친구들도 역사를 이해하면 좋은 소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반가옥은 지금은 조용한 서재로 남아 있다

청나라 건륭제, 가경년 때 위도사 앞 서쪽 끝에 위치한 고택은 Fujia Su City(Ligentang) 조상 집의 "Fu Pa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륭 48년에 판씨가 은화 수백만 달러와 10년에 걸쳐 위도사 앞 집을 수리했는데, 이 집에서 가문의 번영이 드러났습니다. 그런데 지금, 판의 집에는 조용히 문을 연 공부방이 있다. 친구들과 함께 이곳에 와서 향기로운 차 한 잔을 즐기며 조용하고 프라이빗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세요. 가끔 고개를 들어 길을 가다가 사람들이 오가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너무 편해집니다.

Pan Zuyin의 이전 거주지가 부티크 호텔로 탈바꿈

Pan Zuyin은 청나라 Xianfeng 시대의 신동이었습니다. 그는 군부 장관까지 역임했습니다. 그는 말년에 쑤저우(Suzhou)에 살았으며, 할아버지 반시엔(Pan Shien)의 베이징 왕실 거주지의 규정을 모방하여 자신의 집을 북쪽 안뜰 레이아웃으로 변형했으며 사각형 안뜰이 매우 넓습니다.

반조인(Pan Zuyin)이 획득한 두 개의 서주(西周) 청동기, 즉 우대삼각대, 대극삼각대, 모공삼각대는 통칭하여 "해상의 세 가지 보물"로 알려져 있으며 한때 이 집에 수집되었습니다. 민국 26년(1937년) 일본의 소주 침공 직전, 판의 후손들은 보호를 위해 어딩을 지하 깊은 곳에 묻었습니다. 1950년대 초에 발굴되어 국가에 헌정되었습니다.

오늘의 화젠탕 부티크 호텔은 판쭈인의 옛 거주지를 토대로 세심하게 복원되었습니다. 목공, 타일 작업, 페인트 작업 등 모두 고대 건물의 건축 방법을 엄격하게 따르며 사용된 재료는 가능한 한 원래 구성 요소와 일치합니다. 모든 기둥과 복도, 모든 벽돌과 타일은 원산지가 있습니다. 유래가 있습니다.

천진 길드홀은 곤곡 오페라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천진 길드홀은 청나라 건륭 30년(1765년)에 산시 전예 상인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파괴되었고, 산서성 실크차 상인들이 재건을 실시했습니다. 면적은 6,000㎡에 이르며, 길을 따라 3개의 현관이 있고, 문 앞에는 벌어진 벽이 있고, 문 양쪽 위에는 드럼 타워가 있다. 문 안의 극장은 무대와 동쪽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서쪽 날개. 무대는 산 꼭대기에 지어졌으며 윗처마에는 드라마, 용, 봉황, 꽃이 새겨져 있고 나무 받침에는 금이 새겨져 눈부시게 빛난다. 조각된 나무 바구니 2개와 앞면에 사자 한 쌍이 매달려 있습니다.

현재 중국 곤곡 오페라 박물관은 취안진 길드 홀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당 내부 극장에서는 관광객들에게 곤곡 공연을 선보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구들이 노래를 녹음하고 노래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아카펠라. 실내 무대 양쪽에는 곤곡 의상, 투구, 턱수염, 가면, 얼굴 화장, 각종 소품도 전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