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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 감상 (중국과 서양의 차이점) 서양 고전 건축 감상
건축은 도시 성장사에서 가장 불가분의 일부이다. 나라마다 독특한 성장사를 가지고 있으며, 성장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독특한 민족정신과 기질, 인격, 매력을 축적하고 발전시켰다. 각기 다른 단계에서 건축은 자신의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꿈은 특정 시대에 속한다.
서구 고대 건축물에서, 내가 알기로는 고대 그리스에서 산업혁명 이전의 영국 건축물을 가리킨다. 주로 석두 건설로 되어 있습니다. 서구 고대의 모든 건축 스타일 중에서, 나는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건축 풍격을 감상한다. 고대 그리스, 로마, 비잔틴, 고딕, 바로크, 로코코 등 건축 스타일이 있습니다. 이 기회를 빌어 이 스타일의 주요 내포와 뛰어난 예술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고대 그리스 건축 예술은 유럽 건축 예술의 근원과 보고로 볼 수 있는데, 고대 그리스의 건축 풍격은 주로 조화되고 완벽하며 숭고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고대 그리스의 신전 건축물은 이러한 풍격의 특징들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고대 그리스에는 주로 3 차, 톨릭계, 오닉계, 콜린스 계단이 있다. 타우릭은 남성 자세의 힘과 아름다움을 드러냈다. Onek 사랑, 여성 몸매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콜린스는 마치 풀이 가득한 바구니와 같다. 도리크 기둥을 구도 원칙으로 한 파르테논 신전과 아피아 신전; 파가몬의 한쪽 끝인 크레시안 신전과 제우스 제단은 모두 오넥을 사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콜린스 기둥을 구도 원칙으로 하는 전형적인 작품, 예를 들면 셰러그라드 기념정. 대표적인 단지는 아크로폴리스다. 위성 (Weicheng) 은 서구 건축사에서 건축 그룹 조합 예술, 특히 지형의 영리한 사용에 매우 성공적인 사례로 간주됩니다.
고대 로마의 건축예술은 고대 그리스 건축예술의 계승과 발전이며, 고대 로마의 건축이론가 비트루웨이는 그의' 건축 10 서' 에서 건축의 기본 원리를 지적했다
그럴까? 조정, 구성, 대칭, 균형, 적정, 경제에 주의해야 합니까? 。 이것은 고대 로마의 건축 특징과 예술 풍격에 대한 이론적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이로써 지붕 조형면에서 고대 그리스 건물에서는 보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아치? 지붕. 그게 다야? 아치? 지붕은 고대 로마 건물, 특히 주택 건물과 고대 그리스 주택 건물의 가장 뚜렷한 차이가 되었다. 무엇을 사용합니까? 라운드? 주도적 스타일은 고대 로마 건축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고대 로마 콜로세움과 고대 로마 판테온을 대표하다.
비잔틴 건축의 특징은 주로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지붕 조형이 광범위하게 적용됩니까? 돔? 전체 모델링 센터가 두드러져 돔을 독립 사각 기둥에 지탱하는 구조 방식과 그에 상응하는 중앙 집중식 건물 쉐이프로 내부 공간에 큰 자유도와 현란한 색채를 만들어 냈다. 비잔틴 건축의 가장 휘황찬란한 대표는 콘스탄티노플의 성 소피아 대성당으로 정교회의 중심 교회이다. 이것은 비잔틴 제국 전성기의 기념비이다. 하기아 소피아 교회는 중앙집권적이다. 레이아웃은 돔으로 덮인 브라질리카 스타일입니다. 중앙 돔은 튀어나왔고, 비슷한 사면체가 하나 있지만, 중점이 있다. 앞에는 큰 마당이 있고, 남쪽 입구에는 대문이 두 개 있고, 끝에는 반원형 신전이 있다. 중앙 돔은 돛 아치에 의해 네 개의 큰 기둥 위에 지탱된다. 그것의 측면 추력은 동서 양쪽의 반원 꼭대기 두 개와 남북 양쪽의 두 다리 교각에 의해 균형을 이룬다. 실내 공간이 풍부하고 변화무쌍하다. 돔 아래, 원통 사이, 크기 공간 사이, 돔 바닥에는 40 개의 창과 구멍이 있습니다. 빛이 들어올 때 형성된 환상은 큰 돔을 가볍고 날렵하게 보이게 한다. 교회 내부의 공간은 구불구불하고 변화무쌍하며 금색 배경의 컬러 유리 모자이크로 장식되어 있다.
고딕 양식의 건축물은 대부분 교회 건물이다. 고딕 건축물의 전반적인 풍격은 공영, 섬세함, 우뚝 솟은 것, 능글맞은 것이 특징이다. 뾰족하고 가파른 형태는 뾰족한 쿠폰과 뾰족한 아치 기술의 결정체이다. 높이 솟은 벽은 버팀목 기술과 부벽 기술의 장점을 포함하고 있다. 그런 공허한 의경, 수직으로 올라가는 형식이 바로 * * * 정신의 내포가 가장 정확한 표현이다. 모양새의 기초
이 특징은 우뚝 솟은 것으로, 전형적인 구성은 우뚝 솟은 첨탑 한 쌍이고, 가운데는 박공이다. 모든 벽은 수직선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모든 모델링 부분과 장식 세부 사항은 뾰족한 아치, 뾰족한 쿠폰, 뾰족한 첨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건물 외관이 위로 올라갈수록 정교하고, 그 모양과 장식도 더욱 정교하다. 이 모든 것이 교회 전체를 초월감과 기세로 가득 채웠다. 둘째, 내부 공간의 특성상 고딕 교회의 평면은 전반적으로 라틴 십자이지만 중앙홀은 좁고 얇으며 교회 내부는 하늘로, 제단으로 향하는 운동은 매우 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교회 내부 구조는 모두 노출되어 있고, 거의 틀에 가깝고, 수직 선이 공간을 매우 높이 솟아 보이게 한다. 묶은 기둥이 천정에 몰려 사람들이 광명 속에서 길을 잃는다는 것을 환히 비춘다. 문설주가 가득한 색유리에서 햇빛이 비칠 때마다 교회 공간 전체가 혼란과 환각으로 가득 차 * * * 의 정신을 드러낸다. 프랑스의 파리 성모원, 이탈리아의 밀라노 대성당, 독일의 쾰른 대성당이 대표적이다. 바로크의 예술적 특징은 그로테스크, 왜곡, 불규칙이다. 바로크 건축 양식의 기조는 화려하고 참신하며 유쾌하며 강렬한 세속적 즐거움의 맛을 지니고 있다. 네 가지 주요 특징이 있다: 부를 과시하고, 구조논리에 구애받지 않고, 종종 비이성적인 조합수법을 채택하여 이상하고 놀라운 특수 효과, 즐거운 분위기, 참신함, 참신함을 추구한다. 그것은 종종 값비싼 재료, 정교한 가공, 의도적인 장식을 사용하여 부와 고귀함을 보여준다. S 자형, 파도 평면 및 타원 기반 고도를 사용하여 건물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만듭니다. 또는 참신함을 위해 건물과 조각품을 혼합하십시오. 또는 고도의 분산과 형식 성분 사이의 부조화에 따라 흥분감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바로크 마스터 보로미니가 디자인한 산타카를로 교회와 로마의 트레비 분수가 대표적이다.
로코코 스타일은 프랑스 고전 예술의 논리성, 이해력, 합리성에 어긋난다.
부드럽고 매혹적인 전제하에 섬세하고 섬세한 건축 스타일. 그것의 주요 특징은 모든 것이 부드러운 조화를 둘러싸고 구도를 이루는 것이다. 특히 곡선과 원을 즐겨 사용하며, 가급적 사각 각을 피한다는 것이다. 장식 주제에서 나는 각종 풀잎과 조개, 장미, 야자를 즐겨 쓴다. 과거에 사용했던 대리석 대신 코르크를 사용한다. 고전적인 프로그램은 더 이상 벽에 나타나지 않고 복잡한 다리와 많은 유리 거울이 있는 패널로 바뀌었다. 나는 정교한 색깔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해서 강한 대비를 피하려고 노력한다. 실발은 대부분 금색이고, 천장은 늘 하늘색을 그리고, 늘 떠 있는 흰 구름을 그린다. 이 밖에도 비단, 크리스털 유리 샹들리에를 달고 도자기 골동품을 전시하며 럭셔리하고 우아함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그 풍격은 장식 수법이 지나치게 고의적이어서, 왕왕 분질이 너무 풍부하고 고귀한 뜻이 결여되어 있다. 쌓고, 부드럽고, 매혹적이며, 자연의 풍운이 우아하지 못하다. 샬롯, 베를린? 골드 갤러리? 신포츠탄 궁전의 아폴로 홀은 여기에 속한다.
중국에서는 건축 풍격이 예로부터 시대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해 왔다. 건물의 장하 속에는 조국의 모든 구석에 랜드마크 건물들이 우뚝 솟아 있다. 천진처럼요? 허베이 석가장 천탑? 내몽골 후허 하오 터 아트 센터? 산둥 금강불탑-호남 창사 제남천성 광장? 광서남녕 유루 서원? 하이난 해구 국제 컨벤션 센터? 티베트 라사 세기 다리? 청해 시닝 포탈라 궁전? 동관 이슬람 사원, 이 건물들은 대부분 종교 건축물인데, 왜 종교 건축물이 이렇게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가?
종교 건축은 영혼이 있으며, 그 숭고함과 완벽함은 종종 그 안에 들어선 사람들을 경탄하게 하며, 심지어 강력한 정신력에 의해 정복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교회는 관람자를 독특한 분위기의 통제하에 두는 거대한 컨테이너와 같아서, 그들의 입교를 흡수하는 최종 목적을 달성했다. 이 힘은 종교 공간의 매력이다. 다른 종류의 공간과 비교했을 때,
종교 공간은 이미 수천 년 동안 발전해 왔다. 종교 침식 과정에서, 그 건축물도 세계 각지에서 널리 전파되고, 각국의 민족 건축물과 결합하여 상대적으로 고정된 체계를 형성하였다. 정신은 물질에 붙어 있고, 정취는 우주예술에서 비롯되고, 종교건축의 정취는 원고시대에서 비롯되며, 천도통달을 원칙으로 천국과 인간을 관통한다. 4000 년 전 이집트 신전에서 일본과 한국의 현대 개신교 건축에 이르기까지 흡인력 형성과 발전은 길고 어려운 과정이다.
세계에 있는 다른 종교의 건물은 다른 작풍이 있다. 중국의 종법 윤리도 중국의 거의 모든 유형의 종교 건축물에 영향을 미쳤다. 중국 각지의 불교 사원 건축. 불교는 인도에서 중국으로 전해졌지만, 중국의 불교 건축은 인도의 절과 매우 다르다. 중국의 절은 중국 고대 건축물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웅장하고 정교하며 화려하며 자연 경관과 어우러져 진하고 독특한 중국 불교 건축물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불교 건물에는 불사, 불탑, 석굴이 포함된다. 동시에 불교 건축은 초기에 인도의 영향을 받아 곧 중국화 과정을 시작했다. 명청시대의 불사 배치는 일반적으로 정실과 배옥으로 구성된 엄격하게 대칭적인 다원원 형식이다. 메인 통로 앞에는 절 전체의 입구가 있습니다. 산문 좌우에는 각각 시계와 북탑이 있다. 정문을 마주하고 있는 중앙에는 천왕당이 있는데, 늘 한 칸의 형식으로 삼당을 만든다. 왕묘를 지나 두 번째 정원으로 들어가는데 본전은 주정 중간에 위치해 있는데, 흔히? 대웅보전이요? 。 대웅보전은 전체 불사 단지의 중심 건물로, 건축 매스든 질량이든 다른 단체 건물 위에 있다. 본전 좌우에는 각각 청당이 있거나 2 층 정자로 장식되어 있다. 본전 뒤의 뜰에 들어가면 왕왕 2 층을 짓는다? 장경루? 。 또 승사, 선당, 재당 등 승려가 거주하는 집은 주정원 양쪽에 배치돼 있다. 베이징의 대형 불사 (예: 서사패루 광제사) 는 이런 유형에 속한다.
작은 절에는 보통 뜰과 산문에 들어가자마자 본전을 보고, 양실은 승실이다.
불사 건물에는 아치, 사자 조각, 탑, 건물, 산 앞 비석 등 일련의 부속 건물이 자주 배치되어 있다.
베이징의 현존하는 보탑은 모두 벽돌과 석두 () 로 지은 것이다. 광안문 밖 요대 유명한 천령사탑 (처마미); 원나라 fuchengmen 에 의해 건설 된 miaoying 사원 화이트 타워 (토양 경사면 스타일); 명나라의 fuchengmen 에 의해 건설 된 cishou 사원 타워 (처마 비밀); 대정각사 금강왕좌탑 (인도 금강왕좌); 와사찰은 서산 잔맥이 모여 보산 (수산) 남쪽 기슭에 위치해 있다. 이 절은 당나라 (627 년) 에 건립되었습니까? 649), 본명 떠우율사 또는 수안사. 청옹정 12 년 (1734), 시보푸각사로 이름을 바꿨다. 원 2 년에 절이 하나 있기 때문이다 (1330? 133 1 년 벽운사는 서산 동쪽 기슭에 위치해 있어 각 본당 그룹이 한 단계씩 올라간다. 원부터 순년 사이, 본명 벽운암, 명나라 정덕년 (16 세기 초) 확장. 청건륭은 13 년 (1748) 에 기초하여 대규모로 확장되었다. 광안문 밖에 있는 천령사탑은 중국의 전형적인 밀처마 벽돌탑이다. 이 탑은 수나라에 이미 있고, 현존하는 탑은 요조에 건설되었다.
그러나 중국의 도가 사상의 기원이 더 이른 것은, 지금 말한 것처럼 노인이 창립한 것이 아니라, 중국의 초기 요술 때문이다. 나중에 노자의' 도덕경' 은 고전으로 인용되어 동한 () 이 정식 종교를 형성하였다. 도교 건축물은 독립된 풍격 체계를 형성하지 않고 중국 전통의 궁관 체계를 답습했다. 일반적으로 중축선으로 배치하고, 청당 누각을 위주로 탑을 세우지 않는다.
종교 건물이 언급할 수 없는 교회 건물도 있다. 교회의 건축 스타일은 주로
로마식, 비잔틴식, 고딕식이 있어야 합니다. 로마식 교회는 * * * 로마 제국 국교가 된 후 일부 대성당에서 보편적으로 채택한 건축 풍격이다. 고대 로마 직사각형 홀과 초기 * * *? 브라질 리카? 교회 형식의 건물. 브라질리카는 직사각형 홀으로 두 줄의 기둥이 긴 복도로 분리되어 있다. 가운데 복도는 중앙홀, 양쪽은 측랑이라고 합니다. 대전은 동서로 향하고, 서단에는 반원형 아치, 아래에는 반원형 제단, 앞에는 제단이 있으며, 선교사들이 의식을 주재하는 곳이다. 나중에 금고는 동쪽 끝에 지어졌고 교회 문은 서쪽 끝에 열렸다. 우뚝 솟은 제단은 예수 십자가에 못 박힌 해골 산을 대표해 동쪽에 놓아 예수 십자가에 못 박히기 위해 기도할 때마다 방향을 바꾸지 않도록 한다. 종교 의식이 점점 복잡해지면서 제단 앞 남북의 가로공간이 넓어지면서 그 높이와 폭은 본전과 맞먹는다. 이렇게 하면 십자형 평면이 형성되어 가로와 세로 길이, 교차점이 동쪽 끝에 가까워집니다. 이것은 라틴 십자가라고 불리며, 예수 수난을 상징하며 종교적 의의를 강화시켰다.
결론적으로, 정신적인 영감은 종교 공간의 영혼에 의해 야기된다. 예나 지금이나 고전 건축 시기든 현대 신건축 시기든, 정신적인 영감이라는 주제는 천년 동안 변하지 않고 기원, 발전, 고조, 회조가 있다. 이 과정은 계속될 것이며, 그 종교의 존속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할 것이다. 바로 이 끊임없는 강이 종교 공간의 아름다움과 장엄함을 느끼게 한다. 예술은 형식적으로 존중과 보호를 받으며, 대지와 천국 사이에 피어나는 이 영혼의 꽃을 길러 나가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수학 및 컴퓨터학원, 1 150 1 반.
황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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