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시 "Sanmenxia-옷장" 의 번역에 대한 감사
고대시 "Sanmenxia-옷장" 의 번역에 대한 감사
삼문협-화장대' 는 예전의 신천유와 민요의 풍격을 바꿔 언어든 기세든 어느 늙은 원작과 완전히 다르다. 그 중 "황수는 집 앞에서 천둥을 치고, 강풍은 만리를 동해까지 불었다." "생활 Li Bai 시 변경:" 황하의 물이 손에 있습니다! "잠깐, 산과 강을 울며 삼키는 추세가 있다. 화장대는 황하 삼문협에 우뚝 솟은 외딴 섬 (거석) 이다. 예전에는 그것과 같은 작은 섬 여섯 개가 있었다. 1957 삼문협 댐을 건설할 때 귀신도, 성도, 인도, 화장대가 모두 폭파되어 용광로와 중류장주만 황하 중앙에 우뚝 솟아 있었다.
원문:
삼문협-화장대
세 개의 문을 보세요. 세 개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 밖으로 이동할까!"
신의 문은 위험하고, 유령의 문은 좁습니다.
대문 위의 백장 절벽.
황수는 천뢰문을 가지고 있고,
큰바람이 만리에 동해를 걷다.
세 개의 문을 보세요. 세 개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황하가 도대체 동쪽으로 흐를 수 있을까?
쿤룬산은 높고 무모한 산은 낮다.
왕우의 말굽에는 이끼가 가득 자랐다.
말이 집 앞까지 걸어가면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다.
문 앞에 화장대를 하나 놓다.
화장대, 수천 년 동안
누가 화장대 위에 있습니까?
먹구름이 거울을 가렸고,
황수연 금비녀.
하지만 제가 이것을 보았을 때, 한 세대의 할아버지가 눈물을 흘렸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녀를 보지 못했다. 황하의 딸이 와서 옷을 입는다.
옷 입어! 옷 입어!
황허의 딸은 백발이 성성하다.
"백발" 을 깨고
황하만 년을 걱정하다!
동해로 통하는 문 세 개:
나에게 청춘이 언제 오느냐고 물었다. !
언제 와요? 언제 와요? ......
-pangusheng 내 새로운 세대!
붉은 깃발을 들어 올리자 천지가 열렸다.
역사책은 모두 책이다.
큰 글씨로 새 문장 한 편을 쓰다.
사회주의-시작합시다!
자, 시작합시다.
쿤룬 산 징 산;
황완리를 어떻게 다스릴 수 있는지 가르쳐 주세요.
황하 중류 지역을 먼저 다스리다.
신의 문은 평평하고, 귀신의 문은 잘랐다.
세 개의 소리가 먼지로 변했다!
세 개의 문을 봐라, 문은 거기에 없다.
이것은 내일 문을 여는 것에 달려 있다.
생활 이백 시 변경:
"황하의 물이 손에 있다!"
은하수가 지구에 떨어졌고,
푸른 물과 맑은 바람이 동해를 한가롭게 거닐다.
동해로 가서 다시 오세요.
만년 황하빚을 되찾아라!
황하의 딸이 얼굴을 바꿨다.
화장대를 다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푸른 하늘이 거울에 걸려
호수가 반짝반짝 빛난다-
황하 딸, 옷 입어!
옷 입어! 옷 입어!
백화를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프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네가 처리해라!
세 가지 제동 노동자가 젊다.
행복의 문은 너를 위해 열린다.
손을 잡고 노래를 부르고,
무한한 청춘이 미래로 이어진다!
감사:
삼문협의 과거 1-4 항을 한 부분으로 쓰고 현재와 미래의 5-9 항을 한 부분으로 쓴다. 하지만 문장 전체는 역사적 이미지 부분 (1-6, 과거와 현재 포함) 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이상적인 부분 (7-9 절, 즉 미래를 전망하는 부분). 결론적으로 전자가 반영한 것은 내용 색채를 상징하는 구분 아이디어로, 분명히 일반적인 이성의 규범에 의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 구체적인 텍스트로 돌아가 봅시다. 문제 해결의 관건이 안에 숨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주로 작품의 예술수법을 통해 구현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람들이 약속도 하지 않고 이 시의 수사 특징을 지적했지만, 그들은 예외 없이 여기서 멈추었다. 왜 물어 보지 그래? 특정 수사 수법을 알고 특정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은 항상 주제 구조에 특별한 사명을 가지고 있다. 물론 이 시는 독특한 기세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기세는 결코 대충대충 하는 것이 아니라, 의맥을 타고' 기' 를 실어, 기복 속에서' 세' 를 발생시켜 독자의 심리적 리듬에 작용한다. 시인의' 의도적' 혹은 무심코 드러난 끝도 있을 것이다. 이 시의 개선 부분은 바로 이런 끝점의 전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일반적으로 마지막 말이나 마지막 단락의 끝에 나타나는 글자를 재선하고, 다음 말이나 다음 단락의 시작 부분인 글자로 앞뒤 두 글자가 서로 맞물려 일종의 기세가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품의 1-6 절은 모두 하나의 연속지대에 있고, 7-9 절은 또 다른 연속지대를 구성한다. 하나는 역사세계이고, 하나는 이상적인 비전이다. 이는 시인의 작품 내용에 대한 이성적 태도뿐만 아니라 시인 창작 과정의 생리적 심리적 맥동, 즉 시 전체가 단숨에 이루어진다는 것을 보여 주며, 역사적 묘사가 끝난 후, 시기적절하게 오랫동안 멈춰야만 시를 최고봉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이렇게 텍스트를 파악하고 분할하지 않으면 의미가 잘릴 뿐만 아니라 명시의 기묘한 구조를 볼 기회도 없다. 구조에 따라 기능이 결정됩니다. 독특한 심미 구조는 반드시 비범한 심미 효과를 낼 것이다.
삼문협은 울퉁불퉁하고, 괴석이 험난하고, 험상이 환생한다. 여기서 모든 석두, 모든 도랑에는 미탕구, 황후강, 용광로, 화장대 등과 같은 매력적인 이름이 주어졌다. 모든 이름에는 아름답고 기이한 동화가 담겨 있다. 이미지는 많지만 시인은 그중에서 화장대를 선택해 삼문협과 짝을 지어 지그재그 로고로 연결돼 있어 색다른 심사와 심사숙고를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술 가치론에 따르면, 이것은 후자가 전자를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 동등한 위치에 두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사고의 관점에서 생각하면 그들 중 누구도 떠날 수 없다. 시인이 투숙하기 시작했을 때 인파 명소에서 화장대가 발견되자 체인은 그에 상응하는 이미지' 황하딸' 을 탄생시켰다.
이렇게 황하의 인격화를 지탱하고 소품인 화장대에도 배경이 생겼다. "대" 의 묘사가 없다면, "문" (삼문협과 황하의 총칭) 이 흩어지면 이렇게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황하 딸' 의 서정적 이미지를 형성할 수 없다. "문" 의 묘사가 없다면, "대만" 의 이미지는 반드시 얇게 보일 것이다. 그들은 서로 보완한다. 이 두 가지 이미지를 종점으로 시인은 쌍곡선의 의경을 던져서 분명하고, 두껍고, 소박하고, 독특한 심미 효과를 얻었다. 이것은 명시의 또 다른 신비이다.
이 시에는 강렬한 혁명 낭만주의 색채가 있다. 시인이 어떤 창작 방법을 사용하는지는 우선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 텍스트의 내재적 요구에 달려 있다. 삼문협의 고통스러운 과거를 거슬러 올라가 신중국 주인의 변화를 반영하며, 특히 그 행복과 아름다운 미래를 상상하는 것은 역사가 오래되고 풍성한 장면이 전무후무한' 하이라이트' 이다. 이 방면에서 혁명 낭만주의는 개방성, 독특성, 선동성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둘째, 서정 주체가 관찰한 서정 대상과도 관련이 있다. 시인이 화장대 삼문협을' 보는 날' 에 건설 공사는 한창 시작 단계에 있으며, 옛 모습이 여전히 얼룩투성이다.
시인의 심미적 이상은 과장, 상상, 환상 등을 운용하는 것으로, "관찰의 대상을 생생하게 비춰 천리감을 준다", "충격력과 천둥의 만월의 힘을 지녔다" ("하경지" 에서). 다음 단어' 희망' 을 열면 독자와 시인이 함께 현실을 바탕으로 필요한 진술을 확고히 완성한 후 상상을 통해 감정과 이상을 연결시킬 수 있다. 그 결과, 이 황하의 대문은 시적인 전환에서 중화민족의 대대로 소망의 상징이 되었다. 이념이 고결하고 기세가 절대적으로 모든 것을 압도하며 낭만주의의 영웅적 분위기를 키웠다고 할 수 있다. 이로부터 시인이 이백을 상징하는 중국 낭만주의 전통시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아름다움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경의 창조와 언어의 단련을 매우 중시하는 것은 이 시의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이다. 고전과 민요' 등의 장점 (예: 소금이 물에 들어가는 것) 은 저자 호경의 모든 작품에서 읊조리고 있지만, 이런 형태의 문장 정리는 흔치 않은 것 같다. CCB 의 경우 이후 쓰촨 시인 백루의 명시' 귀유양촌' 과 함께 당대 시 언어 형식의 민족화 대중화를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저자는 시인의 상술한 선택이 이 시기 시 형식의 이론 제창과 유행민가 운동의 긍정적인 영향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물며 황하는 중화민족의 상징이며, 표현 대상은 내면적으로 시풍의 흐름을 요구하거나 규정하고 있다. 반면 가요식 시풍으로 국가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은 고도의 적응과 융합이다. 민족의 토양은 자신의 명문의 꽃을 피웠다.
확장 데이터:
삼문협은 허난성 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동쪽으로는 천년제두낙양시, 남쪽으로는 완성, 서쪽망고도 Xi 안, 북쪽과 삼진이 황하를 사이에 두고 멀리서 호응한다. 역사는 3 성의 경계에 있는 경제문화의 중심지이다. -응?
삼문협 면적 10309 제곱 킬로미터, 총 인구 226 만 8700 명? [3](20 17 거주 인구) 2 개 지역 (호반, 산시), 2 개 군 (청치현, 루씨 현), 2 개 현급 시 (의마시, 영보시), 2 개 현급 시 -응?
도시명함: 중화문명의 요람 중 하나, 백조의 도시, 20 12 중국특색 매력도시 200 강, 전국 6 대 애플 수출기지 중 하나, 국가원림도시, 국가위생도시, 국가삼림도시, 전국 우수 관광도시, 201 중국의 054 형 호위함은 삼문협호로 명명되었다.
20 17 12 15, CCTV 매력 차이나타운 1 분기 10 대 매력 도시 수상.
참고 링크: Sanmenxia 노래-Baidu 백과 사전
삼문협 다시 읽기-화장대-문학 100
삼문협-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