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분류: 화주의 역사
분류: 화주의 역사
화주시 5 개 거리 (동산, 하서, 하곽, 석만, 남성), 17 개 마을 (리강, 보위, 동경, 장치, 양매, 양광)
역사 연혁
삼국은 광화현지이다. 송개화주 () 는 용화강 () 으로 유명하다. 화현을 개조하다. 1959 년 화현과 오천현이 화주현을 합쳤다. 1994 년에 시장을 설립하다.
2 년 화주시가 3 개 거리, 2 개 도시를 관할했다. 전체 인구는 17796 명입니다. 거리별, 읍인구: 하서거리 55959 동산거리 49333 하곽거리 34644 장치진 45176 통경진 49413 양매진 56421 양광진 49831 윤교진 3855 남성진 2612 리강진 36787 신안진 41499 관교진 32791 석만진 335 림진 43572 중진진 48665 합강진 5973 나무진 52296 방송진 32187 보위 진 15791 평정진 66246 문루진 4395 강호진 19549 란산진 1823 감강개발구 가상거리 4121 신시대 농장 가상진 394 신화농장 가상진 4567 평화농장 가상진 5469 홍양농장 가상진 4623 홍봉농장 가상진 3985 건설농장 가상진 6985 단위:
22 년 화주시 3 개 거리 (동산하서 하곽), 2 개 읍
23 년 12 월, (1) 란산진을 철회하고 행정구역을 중준진에 합병했다. 조정 후 중준진 * * * 은 2 개 주민위원회와 3 개 마을위원회, 총 면적 251.3 평방 킬로미터, 총 인구 97195 명, 중준진 * * * 주원 중준진 * * * 주둔지; (2) 석만진을 철회하고 석만거리사무소를 화주시의 파출기관으로 설립한다. (3) Nansheng Town 을 취소하고 Nansheng Street 사무소를 Huazhou 시의 파견 기관으로 설정합니다. < P > 25 년 12 월 31 일까지 화주시 5 개 거리 (동산, 하서, 하곽, 석만, 남성), 17 개 마을 (리강, 보위, 동경, 장치, 양매, 양광, 윤 2. 화주시의 역사 누가 < P > 역사 연혁화주고명화주역사지도책 (7 장) 화주시 (또는 이와 관련) 고명 나주현, 기쁨군, 기쁨현, 석룡군, 석룡현, 나주, 남석주, 변주, 화주 < P > 귤이 많이 생산되기 때문에, 오렌지는 명청시 조공으로 일명 귤주로 등재되었다. 또 화주가 옛적으로 석룡이라고 불린 것은 용들이 나강에 잠입해 변화가 무궁무진하다는 소문이 나면서 북송태평흥국은 5 년 동안 화주로 개칭돼 지금으로부터 15 여 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 P > 첨부: "광동성. 지명지": "남조량은 광저우, 신주, 영주, 성주, 정주, 현주, 건주, 고주, 나주 (현화주시 내), 동형입니다 연혁개요 당요우순 시기는 기원전 26 세기 초부터 기원전 21 세기 초까지, 현재 화주경은 남교였다. < P > 여름, 상, 주지진 시기는 기원전 21 세기 초부터 기원전 256 년까지이며, 현 화주경은 백월경에 속한다. 기원전 214 년 (진, 시황 33 년) 은 남월을 평정하여 남해 계림 상군을 배치하고, 현 화주경은 상군이다. < P > 한 () 에서 진 () 시대까지 진 () 이 죽은 후 남해 군위 조통 () 은 계림 () 상군 () 을 취하여 남월무왕 () 이라고 불렀고, 서한 () 기원전 111 년 (서한, 원정 6 년) 한멸남월국은 남해, 창우, 울림, 합포, 교발가락, 구진, 일남, 주야, 단구군, 현 화주경은 합포군 고량현으로 나뉜다. < P > 기원 147 년 (동한, 건원년) 합포군 분립행복군, 이화주경은 교발가락 도사부 행복군이다. 168 년 (동한, 건녕 원년) 고량군, 회전폐로 환희군을 바꿨다.
23 년 (동한 건안 8 년) 교발가락 도사부를 교주로 변경했고, 현 화주경은 교주 고량현에 속한다. 21 년 (건안 15 년) 교주를 교주 (), 광이주 () 로 나누어, 현 화주경 () 은 광저우 () 고량현 () 에 속한다.
22 년 (건안 25 년) 분점 고량현 립고량군, 오신흥군, 모두 광저우 () 에 속하며, 현 화주경 () 은 고량 () 에 속하며, 기쁘게 2 군지 () 에 속한다. 28 년 (서진, 태강 원년) 우, 고량, 기쁘게도 이군은 여전히 오제를 소멸했다.
태강중, 철수희군은 고량군에 편입되었고, 현재 화주경은 고량군 고량현에 속한다. 남조, 수, 당, 5 대 1 국 시대 426 년 (남조 송, 원가 3 년) 단도제는 능로강구 (오늘 합강릉강과 나강이 만나는 곳) 에 돌성을 쌓고 나주현 (현치릉로강구, 현화주시 합강진 합강시장) 을 세웠다
함께 송제. 528 년 (리앙, 대동 2 년) 석룡군, 석룡현, 또 나주현을 나주로 승진시켰고, 주, 군치소는 모두 현화주성 동북구성령에 도지사, 영석용, 쾌락이군이었다. < P > 에서 558 년 (진영정 2 년) 까지 나주 관할 지역에는 금화주 염강 양시 전, 오천 부분, 잔강시 지역과 고주 서부, 남서부, 광서보백, 육천, 북류 등 현재 양광접지대가 포함된다. 589 년 (수이, 개황 9 년) 수이 파괴 첸, 폐기물 행복, 석룡 2 군, 주 통현.
나주는 석룡, 오천, 무명 삼현을 이끌고 있다. 67 년 (대업 3 년) 폐고주, 나주, 립고량군 (군치금양강시 서삼십 리).
석룡현은 고량군에 속한다. 621 년 (당, 무덕 4 년) 폐고량군.
622 년 (무덕 5 년), 나주 (), (치소 석룡현, 현화주성), 석룡, 오천, 능로, 용화, 나변, 남강, 석성, 의리, 제로 그린 623 년 (무덕 6 년) 나주 이주치석성, 남석주 (치소 석룡현, 현화주성), 석룡, 능로, 용화, 나변, 자염, 나비료 6 현, 현 화주 전역과 광서보백, 육천, 육천, 육천
627 년 (정관원년), 성 자비염, 나비료 2 현 (이 두 현은 현화주경) 이 석룡현에 입성했다. 635 년 (돈, 정관 9 년) 남석주는 변주 이름을 바꾸고 석룡, 능로, 용화, 나변 4 현을 이끌었다. < P > 건봉 2 년 (667), 나변현 (이 현, 앞의' 광서보백, 육천, 북류 등 현재 양광접지대' 중 일부 지역) 은 장주 (현 광서경) 에 속한다. 천보 원년 (742 년) 변주는 능수군의 이름을 바꾸었다.
758 년 (건원원년) 은 변주를 복칭했다. 773 년 (대력 8 년), 용화현 (이 현 (이 현) 은 앞의' 광서보백, 육천, 북류 등 오늘 양광접지대' 의 일부 지역) 에 속하는 순주
94 년 (천우원년) 훈주의 이름을 바꾼 후 변론주로 복명했다. 5 대, 후한연당제, 변주 영석룡, 능로 2 현.
노래, 원, 명, 청기 972 년 (북송, 개보 5 년) 폐나주가 변주에 들어와 오천에 속해 성릉로가 석룡에 들어와 변주영석룡 오천 양현을 이끌고 있다. 98 년 (북송, 태평흥국 5 년) 변론주가 화주로 개칭된 것은 화주의 명명의 시작이다. < P > 주치서남 삼리석룡강에는 석룡승적 () 이 있어 용으로 바꿀 수 있어 화주 () 라고 불린다. 1161 년 (남송, 사오싱 31 년), 주 수오 이단 () 은 하동 이동성에서 하서 () 로, 화주성 () 을 건설하고, 주서 () 는 석룡강남 () 에 건설되었다.
1167 년 (남송, 간선 3 년) 오천서향은 석성현, 화주 영석룡, 오천, 석성 3 현을 분석했다. 1278 년 (남송, 경염 3 년) 송제일병은 바로 아주에 위치해 있고, 상룡현으로 승진하여 화주에 소속되어 있다. < P > 화주 영석용 오천 석성 비상룡 사현. 1278 년 (위안, 지원 15 년) 화주로, 석룡, 오천, 석성 3 현을 이끌고 호광행 중서성에 속한다.
1368 년 (명, 홍무원년) 주로를 화주로 개조하여 광동속주에 소속되었다. 1374 년 (홍무 7 년) 주부 () 를 주 () 로 내리고 곽현 석룡 () 을 화주 () 로 부축하여 석룡현 () 에서 철회했다.
화주는 오천, 석성 2 현을 이끌고 있다. 홍무 9 년 (1376 년) 화주는 화현으로 하강하여 고주부에 속한다.
1381 년 (홍무 14 년), 현복은 주로 바뀌었고, 화주는 여전히 오천, 석성 2 현을 이끌고 여전히 고주부에 속한다. 청 () 은 명제 () 를 따라 화주 () 가 오천 (), 석성 () 두 현 () 을 이끌고 고주부 () 에 속한다. < P > 민국시대 1912 년 (민국원년) 폐부, 주, 철수. 3. 화주 전통풍습 < P > 제 고향은 광동성 무명화주시에 있습니다. < P > 화주는 고대에 석룡이라고 불렸고, 또 용들이 나강에 잠입해 변화가 무궁무진하다는 소문이 나면서 화주라고도 불린다. 북송 태평흥국 5 년 (98 년) 을 화주로 개칭하여 지금으로부터 이미 1 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 P > 화주 특산품 오렌지, 명청 때 공물로 등재돼 화주는 또 귤주라고 불린다. 화주는 서부 복도의 인후에 거주하며, 서부 대외경제의 중요한 통로이다.
본 시의 도시와 농촌이 성행하여' 연례' 를 하고 있다. 연례: 광서 \ "무명 카운티? 풍속' 에는 "12 월부터 월 (음력 2 월) 까지 시골 사람 傩, 문을 따라 귀신에 따라, 흙노래를 부르는 것을 연례라고 한다" 고 실려 있다. < P > 현지에서 보내고자 하는 수많은 전통명절 중 설날은 가장 시끌벅적한 것으로 꼽히고, 이어 정월대보름이다. 설 이후에도 특별한 명절이 남아 있다. 바로 지방적 특색을 지닌 민간 문화 풍습인 연례다. < P > 연례는 해마다 예례로 해석할 수 있다. 화주, 고주, 무남, 무항, 인근 오천 일대의 농촌에서만 매년' 식기' 를 개최하고, 각지에서 개최지 연례가 열리는 시간은 각각 다르다. 설날 (구년) 을 마친 음력 정월에 집중하기만 하면 전체 지역에서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열린다 연례는 보통 농촌에서 열리는데, 연례이날에 외출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원래의 마을로 돌아가 연례로 일하는데, 연례는 보통 3 일, 첫날은' 연례례', 다음날은' 정년례', 마지막날은' 연례꼬리' 라고 부른다.
그리고 연례를 관통하는 대부분은 미신적인 활동이다. 연례가 시작되기 전에 집집마다 닭고기, 돼지고기, 생선을 부처가 즐길 수 있는' 삼동물' 을 준비했다.' 장충' 또는' 아궁이' 라고 하는데, 보통 정월 연례가 있는 밤에는 집집마다 한 곳에 모여 신을 숭배하고, 뒤에는 폭죽을 터뜨린다. < P > 연례는 실제로 확대된 정월 대보름날, 묘회, 광둥성 서고주, 화주 등 지방조상의 이주기념일 등을 종합한 명절이다. 전통적인 연례는 경신, 경종, 제사사직, 기도풍조우순, 국태민안이다. 연례는 먹고 마시는 일련의 미신 활동이다. < P > 지금의 연례는 겉치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은 연례를 이용하여 자신의 재세와 지위를 과시하여 겉치레와 낭비를 초래하고 서로 나쁜 풍조를 비교하게 된다. 이것은 확실히 연례가 매우 불리한 방면이다. < P > 많은 사람들이 연례라는 풍습, 특히 그것이 보여주는 미신적 색채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예로부터 답습해 온 민간 풍습으로서, 그것은 더 많은 훌륭한 전통을 표현해야 하며, 여러 방면의 의의가 있어야 하며, 개혁개방의 깊이와 농촌 경제의 발전에 따라 마을 사람들이 외부 세계와 접촉하는 정도가 심화되고, 특히 농촌 청년, 외출 아르바이트, 장사꾼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그들은 외래문화의 영향을 받아 고향 전통의' 연례' 에 대해 점차 간과하고 있다. < P > 수년간의 진화 끝에 연례는 이미 고주와 화주의 두 토지에 뿌리를 내렸다. 사람들은 왕왕 기한 내에 연례를 치르고 그 출처를 캐묻지 않는다. < P > 매년 5 월 초 5 명이 용선 대회를 열고 쫑쯔 가방을 싸서 먹는 것처럼 연례는 고주인과 화주인들에게 더 많은 희경을 준다. 사람들이 매년 시골로 돌아가는 설례는 단순히 신을 숭배하는 등 미신 활동을 위한 것이 아니다. < P > 더 중요한 것은 연례가 이미 그들의 마음속에 일종의 기탁이 되었다는 점이다. 연례가 그들의 향토 정서를 강화한 것이다. 매년 사람들은 설날처럼 다시 모여 축하하고, 친구들을 초대하여 이 축제를 나눈다. 이에 따라 연례도 본연의 애정과 우정을 연결하는 유대가 됐다. 연례는 바로 서부 영남 일대의 독특한 명절로, 설 추석 등 전국적인 명절 범위보다 넓지는 않지만, 유사점이 있어 모두 전통적인 풍습이다. < P > 는 다이 (Dai) 의 발수절 (Dai) 와 같으며, 연례는 지역마다 독특합니다. 강한 민족 스타일과 지역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축하의 형식은 시골 사람들의 순박하고 후덕하며 열정적이며 낙관적인 정신 상태도 보여준다. < P > 많은 연례는 연례를 잘 처리하면 향후 1 년 동안 풍조가 순조롭다는 것을 보증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일종의 정신적 기탁으로, 얼마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지탱해 내는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연례적인 독특함도 현지인들의 향토 우월감을 증강시켰고, 독특한 명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자랑스러울 만하다. < P > 연례기간,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채색루, 채색랑, 갤러리 등을 배치했고, 길가에는 채색 깃발이 가득 꽂혀 있었고, 폭죽 소리와 징과 북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졌고, 각종 민간 예술 공연이 최선을 다해 대중에게 바쳤다. 광동극, 영화, 가무, 인형극, 채차극, 잡극, 각종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잇달아 선보였다.
그중 특히 광동극이 가장 인기가 많다. 광동극은 현지에서 속칭' 대극' 으로 불리는데, 각지의 연례일에 꼭 필요한 공연 프로그램이다. < P > 는 보통 연례전후로 며칠간 연연하며 관람객이 끊이지 않는다. 또한 사자반을 깨우고 사자춤을 추며 흥을 돋우는 것도 연례일의 필수 항목이다. < P > 연례는 경신, 유신, 진자, 제사 사직, 바람이 잘 불고, 백업이 번창하고, 국태민이 평안하기를 기도한다. 한 마을은 설을 쇨고, 주변 마을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