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가풍 가규 가훈수 베끼는 법.

유치원 가풍 가규 가훈수 베끼는 법.

가풍가훈이

1 을 어떻게 쓰는지, 사람이 성실하고 (규율에 따라 법을 준수), 성실하고 (겉으로는 한결같다), 착한 사람, 좋은 일을 많이 하면 결국 좋은 일이 생긴다.

2, 족내 후손 등은 제멋대로 행동하고, 건명교자가 있고, 명관님을 기다리지 않고, 당내에서 먼저 정비를 한다.

3, 죽 한 끼 밥, 사처가 쉽지 않을 때; 반가닥 반가닥, 항념물력이 어렵다.

4, 무거운 도덕적 재배, 엄격한 감정 특성; 정의를 부축하고 악을 꾸짖다.

5, 높은 문 먼저 선을 원한다면, 좋은 자녀와 손자가 반드시 책을 읽어야 한다.

6, 백세의 덕이 있는 자는 백세의 자손이 반드시 보전할 것이다. 1 세의 덕이 있는 자는 1 세의 자손이 그것을 보호한다. 만약 참수하고 후자가 없다면, 그것은 덕지박함이다.

7, 죽 한 끼 밥, 생각할 때 쉽지 않다. 반가닥 반가닥, 항념물력이 어렵다.

8, 몸은 부지런하고 존경할 수 있지만, 어리석은 사람도 현지맛이 있다.

9, 반지는 (늦게) 시작하는 것이다. 둘째, 게으름; 삼계 럭셔리 사계가 교만하다. 사계를 지켰을 뿐만 아니라, 4 가지 규정도 갖추어야 한다. 하나는 부지런히 읽어야 한다. 둘째, 교사 를 존경해야합니다; 삼이는 대중을 사랑해야 한다. 사방은 신중히 먹어야 한다.

1, 학생은 수근, 뇌근, 독서근 등 세 가지 근무가 필요하다.

11, 휴 의혹의 마음을 품고, 휴 이간어를 듣고, 휴 생점 일을 하고, 휴 전문공 * * * 의 이익을 취한다.

12, 행군 전쟁, 병사들은 교만을 가장 두려워하고, 교만한 군대는 반드시 패배한다. 자녀도 응석받이를 가장 두려워하고, 응석받이로 하면 반드시 문제가 생길 것이다.

13, 노인을 공경하고 자손을 엄하게 가르친다.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친목에게 마음을 품다.

14, 효도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충용표 단성; 형제는 서로 돕고 자비는 국경이 없다.

15, 악을 작은 것으로 여기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16, 나는 세상 무교와 사랑이 있는 것을 보았다. 모든 것은 할 수 없다. 음식 운은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하고, 계명은 상을 뒤집어야 하며, 지식까지, 법당엘이라고 해야 한다.

17, 우리 집은 송록 3 여 년을 먹고, 후예가 벼슬을 하지 않는 것을 잊지 마세요.

18, 흠 없는 옥은 국기일 수 있다. 효도의 아들은 국서가 될 수 있다.

19, 나는 오늘 독서업만 지키며, 너는 젊은 시절을 가볍게 기부하지 마라.

2, vizuzhuo 지식 지도 이동, 어려운 비바람 zhaoyun, 족보 이동 팬, 각 지방 본관 타주; 덕을 갚으려면 호천이 극연 () 을 무시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21, 근검살림을 제창하고, 영광을 절약하고, 수치스럽게 낭비한다.

22, 서산에는 길근이 있고, 학문해는 끝없이 고생해 배를 만든다.

23, 소년은 부지런히 공부하고 고생하는 것을 모르고, 늘 와서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24, 부모를 부양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으로, 나부터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25, 사람의 유자 손자는 재물로, 나는 자손을 결백하게 남겼다.

26, 인생에는 현부형이 없고, 밖에는 엄한 스승과 친구가 없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적다.

27, 모두가 루푸 때문에, 나는 혼자 관빈으로 있다. 자손이 남긴 것은 결백한 귀에 있다.

28, 친현자, 먼 소인; 예의를 중시하고 성실성을 말하다.

29, 각박하게 가정을 이루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것이 바로 패가상이다.

3, 불의한 재물을 보지 말고, 합리적인 일을 당하면 부터.

31, 집집마다 읽기 어려운 경전이 있는데, 오직 기쁨만 읽을 수 있다.

32, 늙어서 관 속에 누워 있는 것을 배우는 것은 공교롭지 않다.

33, 황금비보서가 보물로 모든 것이 텅 비어 있다.

34, 한 위안 피곤 Shizhong 축제, 내 마음은 여전히 ​​, 어 등은 교사로 삼아야 하며, 항상 자신을 훈계한다.

35, 광범위한 축적 자, 재앙을 위해 자손을 떠나; 더 관능적 인 사람들, 도끼에 잔류 삶.

36, 여성 사치자 패배; 어린이 오만 태만 패배; 형제 불화자 패배; 스승을 업신여기고 손님을 늦추는 자는 패한다.

37, 봉선사효, 처사공; 자신을 바쳐 근면하고 덕의를 행하다.

38, 비 담백함은 명지가 없고, 비 고요함은 멀어질 수 없다.

39, 방 씨 후예 이름 지정, 반 세대는 한 글자로 중심을 잡고, 한 글자로 거주한 후 문란해서는 안 된다.

4,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모두 아버지가 될 자격이 부족하다.

41, 어린이는 산업을 창조하는 사람이지 유산을 물려받은 사람이 아니다.

42, 자녀와 손자는 자신의 자녀와 손자복을 가지고 있으며, 자녀와 손자를 위해 말소를 만들지 마라.

43, 독립인격, 근검절약, 모든 인내, 끊임없는 학습, 사람됨이 정직하고 열심히 일한다.

44, 훈련을위한 고대 책 읽기; 시문은 성조를 근본으로 한다. 친척을 키우는 것은 환심을 얻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덜 화난 건강 기반; 입신은 망언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삼는다. 치가는 위업을 하지 않는다. 거관은 돈을 요구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행군은 국민을 방해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45, 전가라는 단어는 읽기와 경작을, 흥가는 검소하고 근면하다고 한다.

46, 가정을 이루고, 보물처럼 굽고, 방탕한 자식처럼 돈을 풀처럼 구웠다.

47, 늘 매일 원일을 생각하고, 항상 생각하지 마라.

48, 이미 오랫동안 사람을 바라보지 않는다. 비천함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49, 불효한 부모, 경건한 무익함; 형제 불화, 친구 무익하다; 마음이 바르지 않으면 풍수가 무익하다. 위법 행위를 멈추고, 독서는 무익하다. 마음이 거만하고 박학하여 무익하다. 일을 잘 하고, 총명하고 무익하다. 시운이 좋지 않아, 함부로 구해도 무익하다. 함부로 남의 재물을 빼앗고, 주는 것은 무익하다. 원기를 아끼지 않고 약을 복용하면 무익하다. 음악은 제멋대로 하고, 음척은 무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