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새해에 오휴를 깨는 풍습은 무엇입니까?
새해에 오휴를 깨는 풍습은 무엇입니까?
어떤 파오 풍습이 있습니까? 파오 () 는 매년 음력 정월 초오 () 를 가리키며, 중국 전통 명절 중의 하나이다. 파오 () 는 현대 젊은이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명절이지만 중화민족의 오래된 전통 명절이다. 파오 풍습을 봅시다.
어떤 파오 풍습이 있습니까? 1 만두를 먹다.
5 일째 되는 날, 가장 전통은 만두를 먹는 것이다. 다섯 번째 명절에 먹는 만두는 원보처럼 보인다. 다섯 번째 명절에 만두를 먹는 것은 부를 모으는 것을 의미한다. 만두를 먹는 전통 풍습도 이 전통을 반영한다. 만두는 중화민족의 전통식품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맛있지만 만두보다 못하다는 말이 있다. 휴일에는 만두가 이미 없어서는 안 될 맛이 되었다. 정월 초금요일에 만두를 먹는 것도 소인을 막기 위해서라고 한다.
만두를 먹다
만두를 먹는 것 외에 어떤 곳에서는 또 다른 음식을 먹어야 한다. 포를 쏘면 우리가 먹는 음식이 달라진다. 서부농현 () 은 전현이 어지러워 이런 덩어리 같은 음식으로 모든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을 붙이겠다고 말했다. 웨이 헤강 유역의 일부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새해에도 만두를 먹지만, 초 5 가 아니라 섣달 30, 예를 들면 삼원현과 무공현이라고 한다. 이것은 longxian 와 동일 합니다. 농현은 설날 세 끼, 섣달 30 일, 정월 초오, 정월 초칠일. 빈현도 정월 초오에 만두를 먹고 "가난한 곡식을 먹고 가난한 뿌리를 가라" 며 "가난한 구덩이를 바르다", "가난한 구덩이를 메우다" 고 말했다. 반죽을 섞는 것처럼 음식 반죽과 충전에도 적합하다. 빈현 사람들은 어차피 술고기는 먹을 수 없다고 한다. 위북 고원에 위치한 순화현도 이날 만두를 먹었는데, 가난한 구덩이를 메우는 데도 사용된다고 한다. 정월 초하룻날을 어떻게 보내느냐는 현지 풍습에 따라 달라진다.
적주발
진 () 의 발원지인 봉상현 () 에서는 정월 초오 () 도 파오 () 라고 불린다. 그들도 일찍 일어나서 대청소를 하고 포를 쏘지만 먹는 것과 먹는 것은 매우 다르다. 그들은 만두를 먹는다. 만두가 아니라 삶은 각도입니다. 나는 하룻밤을 싸서 다음날 아침에 다 했다. 고기도 싸매고 있어요. 만두를 만들 때는 반드시 향을 시켜 만두소를 싸는 솥에 두르고 만두를 빚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왜 그럴까요? 봉상인은 "오가난" 과 같은 포위를 싸서 싸서 삶아 먹었다 "고 말했다. 진 () 사람은 호매하고 철저하다. 이렇게 하는 것은 단지' 5 빈곤' 을 쫓아내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5 빈곤을 완전히 없애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북방의' 파오' 풍습
"파오" 이날 각지에는 서로 다른 풍습이 있었다. 예를 들어, 북방의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정월 초열까지 5 일 연속' 쥐만두' 를 먹는다. 쥐만두란 만두를 쥐의 모양으로 만드는 것이다. 먹을 때는 먼저' 쥐 입' 을 한 입 깨물어' 쥐의 반격능력을 파괴한다' 는 뜻으로 진짜 만두를 하나 더 먹어야 한다. 또한 만두소를 잘게 다질 때는 반드시' 크게 다져야 한다' 고 한다. 큰 소리일수록 좋다.' 소인을 다지다' 를 의미한다.
물론 북방 지역은 광활하고 풍속 습관에는 여러 가지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간쑤 (), 산시 () 의 일부 지역에서는' 파오 ()' 날, 사람들은 반죽 한 덩어리를 먹어야 한다. 이는' 모든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은 이 날에 달라붙어야 한다' 는 의미다. 그리고' 빈궁한 구덩이를 채워라' 를 먹는다. 산서익성에서는' 파오' 날에 칼국수를 먹어야 하는데, 이를' 참수 오귀' 라고 부른다. 그러나 산둥 린이 (), 추성 () 등지에서는' 파오 ()' 날 국수를 먹는 것이 유행했고, 민간에서는' 초오면 (), 무당 () 생산 () 이 돌을 치는 것' 이라는 말이 전해졌다.
남방의' 파오' 풍습
남방의 풍속 습관은 북방과 약간 다를 것이다. 남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재물신이 반드시' 파오' 라는 날에 제사를 지내야 한다. 파오' 날에는 사람들이 일찍 일어나 징과 북을 치고 분향을 하며 재물신을 숭배한다.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 사람들은 소소로 만든 원보처럼 생긴 큰 만두를 먹는데, 흔히' 큰 뿔' 이라고 불리며' 가난한 구덩이' 를 메운다. 남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파오' 날 소인을 넘어뜨려야 한다. 방법은 집안의 여자들이 낡은 옷을 찾아 가위로 뜯어버리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가정의' 액운' 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정월 초오에는' 파오' 에 관한 금기와 풍습이 많다. 또 민간 속담이 있다. "첫째는 외출하지 않고, 첫째는 집에 돌아가지 않는다." " 정월 초오의 풍습과 금기는 고대인의 봉건 미신이지만 설날 풍습과 마찬가지로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를 응결시키고 있다. 따르지 않아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어떤 파오 풍습이 있습니까? 파오 명절이란 무엇입니까?
"휴식" 은 휴식, 돌파구의 의미입니다. 정월 초오에는' 파오절' 이라고도 불리는데, 목적은' 파탄' 이다.
구사회에서는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초오까지 미신 금기가 많았다. 예를 들면 새 밥을 만들지 않고, 불길한 말을 하지 않고, 바느질도 하지 않고, 청소를 하지 않고, 물건을 깨뜨리지 않는 등. 초오 후, 이 금기들은 풀렸기 때문에' 파초 5' 라고 불렀다.
이날은 속칭' 더러움' 이라고 불리는데, 섣달 그믐 날 이후 남겨진 오수, 쓰레기는 모두 버리고 운반할 수 있다.
각종 금기를 깨는 것은 사실' 년' 이 없어졌다고 선언하는 것이니 더 이상 금기할 필요가 없다.
정월 초 5 일에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려 재난을 피하면서 동시에' 불길',' 가난',' 불운' 을 집에서 몰아내야 한다. 동시에 가게를 열고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기도 하며 행복한 삶과 아름다운 내일에 대한 기대를 걸고 있다.
파오의 유래
중국 전통 민간 문화에서 음력 정월 초오칭' 파오' 라고 불린다. 이날' 5 궁을 몰아라' 는 풍습이 있었는데, 지식, 학습, 글, 생활, 우정은 모두 가난했다.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폭죽을 터뜨리고 청소를 하며 우리 노동인민이 재난에서 벗어나 번영을 맞이하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파오' 는' 새해 보내기' 라는 뜻이다. 이 날이 지나면 모든 것이 섣달 그믐 날 이전 상태로 서서히 회복될 것이다.
고대에는 정월 초오일이 중요한 날이어서 여러 가지 풍습이 있었다. 첫째, 이 날은' 가난한 땅을 보내는 날' 이며, 사람들은' 가난한 황후' 를 쓸어 버릴 것이다. 둘째, 금기해일이다. 전통적인 설 개념은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초오까지만 가리키기 때문에 이전의 일부 설 금기는 취소하거나 긴장을 풀 수 있다. 예를 들어 새 밥을 만들지 않고 불길한 말을 하지 않으면 여자는 바늘로 찌르거나 청소를 하지 않고 물건을 깨지 않는 등. 셋째, 속칭' 더러움' 이라고 불리며, 섣달 그믐날 이후 남겨진 오수, 쓰레기가 모두 버려져' 파오' 라고 불리며, 이 날 이후 모든 것이 순조롭기를 바란다.
정월 초 5 의 관례를 깨뜨리다
다섯 번째 명절 날, 폭죽은 보통 각 방의 문 밖에 놓여 있다. 모든 불길한 물건과 귀신을 불어서 우리에게서 멀어질수록 좋다. 특히' 두 발차기' (두 고리) 는' 붕괴가난',' 재수 없다' 와' 가난' 이 집을 떠난 것으로 불린다. 초하루부터 초사까지, 나는 이미 사흘째 일을 하지 않았다. 해가 뜨기 전에 찍고, 무너지고, 하루 더 고생하는 것을' 가난을 미워하다' 라고 한다. 파오년' 이란 새해에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삶을 살 수 있다는 뜻이다. 5 년 계획을 깨는 아침, 노동대중은 행운과 행복을 빌었다. 이 날 어떤 일은 금기시된다. 이날은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는 것을 금지하고 방문도 허용하지 않는다. 친척을 가는 것은 남의 집에 액운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한다.
청소는 철저한 청소로 모든 집 안의 쓰레기를 쓸어 버린다. 섣달 그믐날부터 정월 초오까지는 일반적으로 청소와 청소를 할 수 없고, 집에서만 할 수 있고, 쓰레기는 먼저 집 구석에 둘 수 있다. 특히 설을 쇨 때는 빗자루를 움직일 수 없다. 하지만 음력 5 월 5 일이 되면 대청소를 철저히 해야 한다. 쓰레기가 문밖으로 쓸려 구석으로 쓸렸을 때 폭죽도 집 밖에 놓여져 거대한 폭죽을 가져와 쓰레기 더미 위에 놓고 불을 붙이고 의식이 장렬하게 끝났다. 사람들은 지금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쫓겨났기 때문에 새해의 운세가 매우 좋다고 말한다.
어떤 파오절의 풍습이 있습니까? 3 절과 5 절에 무슨 지방 특색이 있습니까?
이 풍습은 관중 () 과 동부 서부 () 에서 모두 비슷하다. 하지만 포성이 울리자 그들이 먹는 음식은 달라졌다. 서부농현 () 은 전현이 어지러워 이런 덩어리 같은 음식으로 모든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을 붙이겠다고 말했다. 웨이 헤강 유역의 일부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새해에도 만두를 먹지만, 초 5 가 아니라 섣달 30, 예를 들면 삼원현과 무공현이라고 한다. 이것은 longxian 와 동일 합니다. 농현은 설날 세 끼, 섣달 30 일, 정월 초오, 정월 초칠일. 빈현도 정월 초오에 만두를 먹고 "가난한 곡식을 먹고 가난한 뿌리를 가라" 며 "가난한 구덩이를 바르다", "가난한 구덩이를 메우다" 고 말했다. 반죽을 섞는 것처럼 음식 반죽과 충전에도 적합하다. 빈현 사람들은 어차피 술고기는 먹을 수 없다고 한다. 위북 고원에 위치한 순화현도 이날 만두를 먹었는데, 빈궁한 구덩이를 메우는 데도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이 날은 친척을 찾아뵙지 못하며 친척이 빈궁을 만질 수 없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척들, 친척들, 친척들, 친척들, 친척들)
가장 흥미로운 곳은 진나라의 발원지인 봉상현이다. 파오라고도 합니다. 그들도 일찍 일어나 대청소를 하고 포를 쏘지만 먹는 음식은 관심 있는 것과 크게 다르다. 그들은 삶은 뿔을 먹는다. 나는 하룻밤을 싸서 다음날 아침에 다 했다. 고기도 싸매고 있어요. 만두를 만들 때는 반드시 향을 시켜 만두소를 싸는 솥에 두르고 만두를 빚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만두) 왜 그럴까요? 봉상인은 "오가난" 과 같은 포위를 싸서 싸서 삶아 먹었다 "고 말했다. 진 () 의 호매 () 는 철저하다. 그들이 이렇게 하는 것은 단지' 다섯 가난' 을 쫓아내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모두 죽이고,' 그들의 고기를 먹고, 그들의 가죽을 잔다' 는 냄새가 난다. 다섯 가난' 은' 다섯 귀신' 이라고도 불린다. "지적 가난, 학습 가난, 문빈, 생명 가난, 우빈" 등 다섯 가지 가난한 사람들을 가리킨다. 한유의' 가난을 보다' 에서 본 적이 있다. 이 시의 모든 사람들은 "이 다섯 귀신은 모두 나의 다섯 가지 고민이다." 라고 말했기 때문에 나는 그들을 보낼 것이다. 문인들이 아무리 사상이 있다고 해도, 쓴 것은 영원히 평화롭다. 나의 큰 불행이지만 예의 바르게 보내라. 백성들에게 도착하면 솔직히, "다섯 가난을 몰아라", "가난한 구덩이를 채워라", "폭죽, 빗자루" 를 사용한다. 별말씀을요. 결국 이것은 한턱내는 것도 선물도 아니다. 그중에서 가장 관대하고 격앙된 것이다.
천진인들이 오절을 깨는 날, 집집마다 만두를 먹고, 도마는 짤랑짤랑 소리를 내며 이웃들에게' 소인' 을 잘게 다지는 것을 보여 주었다. 천진인들은 불행한 일을 모두' 소인' 으로 귀결시켰는데,' 소인' 을 벗어나야만 번영할 수 있다. 초 5 저녁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도 악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는 뜻이다. 섣달 그믐날 밤에 사람들이 하느님을 초대했을 때, 그들은 더러운 하느님을 잊어버렸다. 그녀는 화가 나서 미륵불을 찾아 소란을 피웠다. 미륵은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지만 대답하지 않는다. 더러운 공기가 이렇게 괴로워서 그의 머리카락이 거의 벗겨질 것 같다. 미륵은 사태가 곧 심각해질 것을 보고 이렇게 말했다. 오늘은 5 일째입니다. 총을 몇 자루 더 넣고 만두를 빚어 많은 돈을 쓰게 합니다! " 이것이 바로' 파오' 의 유래이다.
파오에 관한 재미있는 옛 민속.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명절 풍습도 다르다. 베이징 지역에서 여성이 이날 참관을 허락하지 않는 것은 불길한 일이다. 하남의 일부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오늘 일을 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올해는 사고가 날 것이다.
정월 초오에는 속칭' 파오' 라고 불리는데, 만두를 먹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오늘날 많은 가정이 반드시 해야 할 두 가지 일이다. 민간 전설에는' 파오' 이전의 많은 금기가 오늘 깨질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서로 새해 인사를 주고받는다. 집집마다 손님을 초대하고, 밥을 먹고, 놀고, 새색시가 친정으로 세배를 할 때가 되었다. 청나라' 연경세 때 파오'' 초오명 파오' 에 따르면 생쌀로 밥을 지어서는 안 되고, 여성이 외출해서는 안 된다. 음력 6 월 6 일, 공주, 당신의 주, 그리고 모든 관직은 서로 인사를 나누고 서로 축하합니다. 신혼녀는 매일 영으로 돌아간다. "
장소마다' 파오' 의 날이 다르다. 같은 곳에서도 횡단은 똑같지 않다. 산서를 예로 들다. 북서쪽에서는 전통적으로 구들석을 들어 올리고, 구들흙을 치우고 야외로 보내며, 총총, 분향, 배지까지 더해야 한다. 산시 북부의 민속은 색종이로 인물상을 자르고, 아이들은 그들을 데리고 거리로 나가 서로 교환한다. 자신의 종이인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여 "가난한 며느리를 보내라" 고 한다. 다른 사람의 종이인을 다시 고치는 것을' 득도의 축복' 이라고 부른다. 산서동남부에서 사람들은 과거에 썩은 옷을 벽 밖으로 던지곤 했다.
파오' 그날 또 하나의 중요한 일이 있었다. 옛 풍습에 따르면 설날 동안 크고 작은 상점은 음력 초하루부터 문을 닫았고, 정월 초 5 일에 집집이 다시 문을 열었다. 그래서 돈을 찾는 것도 이 날의 중요한 주제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도 재물을 구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정월 초 5 시, 문과 창문을 열고, 분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재물신을 맞이한다. 재물신을 받은 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로주를 먹어야 하고, 늘 날이 밝을 때까지 먹어야 한다. 모두가 부자가 될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재물신이 새해에 금은보물을 집으로 가져가서 큰돈을 벌기를 바란다.
산둥 초 5 일은 중요한 민간 명절로,' 말일',' 파오' 뿐만 아니라' 재신절' 이기도 하다. 상인들은 이 날 문을 열고 영업하는 것을 좋아한다. 남방의 많은 곳에서 정월 초 5 일에 재물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청대는' 자청록' 에서 "정월 초오일은 심씨의 생일이다. 과거의 금과리 폭죽을 제사하고, 이윤에 급급하니, 반드시 일찍 일어나 맞이해야 하며, 궁지에 몰린 말로 불린다. " 상해에서는 정월 초사자야에 제물, 과자, 과일, 향초 등을 준비하고 징과 북을 울리며 분향제를 하며 재물신을 정성껏 경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