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이 무덤에 오르다
청명이 무덤에 오르다
1, 청명절은 조상에 대한 효도입니다.
청명은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는 활동이다. 청명절은 매우 중요하다. 중국이나 중국인의 눈에는 조상 숭배가 효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제사에 참가하지 않는 것은 불효한 사람이고, 조상을 잊는 사람이다.
청명제산은 성묘를 가리킨다. 강남과 강남의 많은 묘지가 산에 있어서 숭산이라고 합니다. 북방에서는 속칭 성묘나 상묘라고 한다.
2. 청명절성묘에는 민족구분이 있습니까?
청명절에 성묘하는 것은 조상에 대한' 존중 시간' 이라고 불리며 중국 최대의 제조 성묘일이다. 이에 따라 중국의 대다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에 성묘를 하고 있다. 하지만 친구들에게 어떤 민족들은 다른 날에도 비슷한 행사를 할 것이라고 일깨워 주었다.
청명절 성묘는 보통 어떤 절차입니까?
관습에 따르면 제사를 지내는 순서는 먼저 성묘를 하는 것, 즉 묘지를 청소하는 것이다.
둘째, 제사, 이 절차는 매우 중요하다. 첫째, 애도를 기탁하고, 둘째, 선인들과 동감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산에는 영주 () 가 없고, 선인은 주영 () 이 없고, 선인들과 공감해야 산천의 기운을 더 잘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풍수이다.
성묘를 할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종이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와서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치고, 종이돈을 불태우고, 무덤을 위해 새로운 흙을 재배하고, 무덤을 다듬고, 신선한 녹색 나뭇가지 몇 개를 무덤에 꽂고, 그 위에 종이돈을 눌러 무덤에 후손이 있음을 나타내고, 절을 한다. 그리고 둘러앉아 밥을 먹고 술을 마신다. 연날리기도 하고, 심지어 서로 관련 활동도 할 수 있다. 여성과 어린이는 근처에서 버드나무 가지를 접고 버들가지로 찐 음식을 입는다. 또 버드나무 가지를 엮어 갈대를 머리에 씌우며 "청명은 버드나무를 입지 않고, 내세는 노란 개가 된다" 고 말했다. 묘지 수정-분향-고기 먹기-토스트-제사-촬영.
4. 청명 성묘는 빠를수록 좋은가요?
여기에는 두 가지 시간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청명절은 당일 성묘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전후 성묘할 수 있습니까? 빠르면 빠를수록 좋아요? 네가 청명절에 있는 한, 너는 편리할 것이다. 물론, 각지에는 현지의 풍습이 있으니, 우리는 그것들을 존중해야 한다. 또한, 일부 풍습의 경우, 죽은 지 1 년 이내의 친족에게 성묘를 하는 것과 죽은 지 1 년 이상 된 친족에게 성묘를 하는 것은 시간적으로 차이가 있다. 친구들에게 현지 풍속을 지키라고 일깨우다.
둘째, 성묘 당일 일찍 가면 빠를수록 좋을까요?
대답은' 예' 입니다. 이것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5-7 시, 즉 돌창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고대 역법에서는, 그것은 하나이다. 물론 지금은 보통 그렇게 일찍 일어나지 않는다.
5. 임산부는 청명절에 성묘할 수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임산부는 청명제산 활동을 피해야 한다. 엄밀히 말하면, 여성이 생리휴가를 오는 것은 이런 행사에 참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특히 오후 3 시 이후에는 더욱 그렇다. 친구들에게 우리 조국이 광활하고 남북 성묘 풍습이 약간 다르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예를 들어 남방은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성묘를 가는 반면, 북방의 일부 지방에서는 일반적으로 딸이 성묘를 가지 않는 곳이 있다. 시집간 딸이라면 남편과 함께 성묘를 갑니다.
6. 청명절에 집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습니까
청명절은 본래 직접 능원에서 열렸어야 했는데,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청명제산에 참석할 수 없어 집에서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방법은 집 베란다나 거실에 제사를 지내는 음식을 놓고 고향을 향해 향 세 자루를 주문하고 허리를 굽혀 세 번 절하며 관련 말을 묵념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종이 돈을 태워 제사를 지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7. 청명절은 죽은 사람이 어떤 꽃을 사야 하는지 애도한다.
보통 국화인데, 중국 고대에는 국화가 기탁의 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리움과 미련의 뜻이 있다. 흰 국화가 가장 적합하고, 백합, 푸른 잎, 카네이션 등과 같은 푸른 잔디도 곁들이면 더 아름답습니다. 황국화는 장수국화라고 불리는데, 환자를 방문하기에 비교적 적합하다.
8. 왜 청명절 아침에 이마를 보나요?
성묘 당일 아침, 씻기 전에 거울을 보고 자신의 이마를 보고 다크서클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있다면 운이 낮다는 뜻입니다. 성묘를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가야 한다면 옥석, 복숭아나무 등을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너와 함께 해결하자.
9. 성묘하기 전에 재계가 필요합니까?
성묘를 시작하기 전에 재계를 하는 것이 좋다. 성묘를 시작할 때는 음식이나 채식을 먹지 않고 옷을 깔끔하게 차려입고 조상에 대한 예의와 존중을 나타내는 것이 좋다 ... >>
청명절의 무덤 앞에 걸려 있는 백지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청명절의 무덤 앞에 종이를 걸다. 통속적인 말에 따르면,' 종이배달지' 로 읽어야 하는데, 성묘의 속칭, 가족제사 이외의 제사이다. 청명절에 성묘가 당대에 유행하기 시작했다. 청명절에 성묘를 하는 것 외에도 겨울부터 일절까지 성묘인이 있는데, 조인들은 이를' 겨울종이' 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청명절에 흰색 또는 노란색 쪽지와 닭피 몇 방울을 사용한 다음 무덤과 묘지 주위에 놓고 흙덩이나 석두 덩어리로 압축할 수 있었다. 마치 묘지에 붙어 있는 토지신의 흙잔처럼. 이런 지폐도 지폐라고 하는데, 금은만 찍지 않았다.
청명절에 종이를 걸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한식절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한식절은 전국시대에 중귀에 설립되어 개휴를 기념하는 데 사용되었다. 중귀는 면산에 불을 놓아 개휴에게 숨는 것을 멈추게 했다고 한다. 그러나, 개휴는 중귀의 요구를 받아들이기보다는 불에 타 죽을지언정. 은인 해추와 은인이 불에 타 죽은 날을 기념하기 위해 한식절이 설치되었다. 한식절에는 불을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한식절과 청명절 간격이 짧기 때문에 이세민은 당대의 한식절과 청명절을 합병하여 한식절의 풍습을 답습하기로 동의했다. 청명절에도 금연을 하고 싶고, 종이돈을 태우지 않고, 묘에 백황지 제사를 지낼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우리나라 남방 사람들은 상묘를 목매달이라고 부른다.
청명절의' 휴지' 는' 압지' 라고도 하고, 어떤 것은' 무덤 매달기' 라고도 한다. 이 명칭들은 조상에게 집을 짓는 것을 의미한다. "종이 걸기" 에 사용되는 "묘지" 는 직사각형으로 노란색, 흰색, 오색지가 있습니다. 종이를 걸기 전에 일반적으로 묘의 나뭇가지 잡초를 뿌리째 뽑은 다음 묘지를 두세 번 접어서 파문을 만든 다음 묘두와 묘비, 무덤 옆에 있는' 토지신' 에 자갈을 눌러준다. 또 어떤 지역은 수량과 방향을 가리지 않고 묘지를 묘토에 직접 밀어 넣는다. 매달리는 종이는 자손이 매년 조상에게 새 기와를 사들이는 상징으로 쓰일 수도 있고, 표지의 역할을 할 수도 있다. 청명절에 이르러 어떤 묘두의 묘종이라도 후세 사람들이 성묘를 하러 온 것을 대표한다. 무덤이 없다면, 그것은 제사를 지내지 않는 고독한 무덤이다. "종이 걸림" 이후 간단한 제물 제사 무덤을 준비하고, 종이돈을 태워서' 종이 걸림' 의식을 완성해야 한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청명절제조는 보통' 종이를 매달아' 야 하지만, 보통 무덤 앞 무덤 주위의 나뭇가지와 줄기로 매달아 놓고, 직접 눌러 묘지 위에 종이를 걸어두는 사람은 적다.
왜 청명절에 무덤에 올라가야 합니까? 청명절은 우리 문화 전통의 한 구성 요소이다. 성묘는 조상에 대한' 시간에 대한 존중' 이라고 불리는데, 그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성묘는 진 () 이전에 있었지만, 반드시 청명 () 이 아니라 진 () 이후에 있었다. 당대에 이르러서야 유행하기 시작했다. 청명절 제사는 우리가 조상을 잊지 않고 조상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가족은 관계가 있다.
청명절은 어느 왕조가 성묘하러 갔습니까? 중국 한족의 전통 청명절은 주조에서 시작되어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며, 가장 중요한 제사 명절 중 하나이며, 중춘과 춘말의 교분, 즉 입동지일 이후 108 일이다. 이것은 조상에게 성묘하는 날이다.
한문화의 영향으로 중국의 만주족, 혁철족, 장족, 오로춘족, 동, 토족, 묘족, 요족, 여족, 수족, 경족, 창족 등 24 개 소수민족도 청명절 풍습을 가지고 있다. 각지의 풍습은 다르지만 성묘 제조 소풍은 기본 주제다.
청명절에 성묘를 앞당길 수 있습니까? 청명절에 얼마나 일찍 무덤에 갈 수 있습니까? 청명절에 성묘를 앞당길 수 있습니까?
청명절 성묘는 가능한 한 빨리 진행해야 한다. 과거 민간에는' 청명절 아침, 11 시 밤' 이라는 말이 있었다. 청명절은 빠를수록 좋다. 청명절 1 ~ 2 주 전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날 청명절에 서두르지 마라. 또한 오전 7 시부터 오후 3 시까지 성묘하는 것이 좋다. 이것은 우리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다. 오후 3 시 이후, 양기가 점차 사라지고, 음기가 점차 증가하기 때문이다. 운이 나쁘거나 몸이 허약한 사람이 이 시기에 있다면 음기를 자극하여 너에게 상처를 주기 쉽다.
청명절에는 아침 무덤이 많습니까?
청명절에 무덤에 오르는 시간과 방식은 때와 장소에 따라 다르다. 그러나 선조의 경험에 대한 존중과 숭배로 인해, 흔히 관례를 고수하는 현상이 나타나 선조의 경험에 어긋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심신 건강, 사회조화, 가정화목에 도움이 되는 한 개인의 실제 상황에 따라 무덤 방문 시기를 결정하거나 무덤 대신 나무를 심는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
어떤 곳은 청명절에 무덤을 짓는다. 시집간 여자가 청명절에 부모님을 찾아뵙기 때문이다. 그녀의 형은 그녀를 대접하려고 한다. 절강여수에서 청명절의 처음 3 일과 4 일 동안 성묘를' 처음 3, 4 일' 이라고 부른다. 더 넓은 곳이 있습니다.' 상위 7 대 8' 이라고 합니다. 청명절 3 일에서 4 일 전에 무덤에 가면 된다는 얘기다. 청명절에 성묘하는 것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효심을 표현하는 좋은 방법이다. 평소에는 조상의 무덤에 거의 가지 않고 청명절을 통해 한 번 보고, 무덤에 흙을 좀 더 주고, 어떤 구덩이를 메우거나 무너지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다.
왜 청명절에 무덤에 올라가야 합니까? 청명절에 성묘를 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청명절에는 성묘 외에 또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30: 00 청명절은 이른 봄 3 월이다. 봄빛이 맑고 만물이 소생하고 기후가 쾌적하며 생기발랄하다. 봄여행과 교외 오락을 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이에 따라 청명절을 전후로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야외로 나가 시골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시기가 되었다. 그러나 청명절에 성묘하는 풍습은 사라진 명절: 한식절에서 물려받은 것이다.
한식절이 성묘오락활동을 늘리는 정확한 시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북송 왕필이 지은' 당요휘기' 에서 알 수 있듯이, 초당한식절 성묘를 밟는 풍습은 이미 풍조가 되어 조정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이지룡은 당고종 통치 이듬해 (622 년) 에 "장례 결혼", "장례 때 희주" 를 금지하는 칙령을 내렸고, 한식절에 무덤을 파는 것을 금지했고, 슬픈 성묘를 한 뒤 즐겁게 소풍을 가지 못하게 했다. "또는 한식을 가지고 무덤에 오르면 또 즐겁다. 자유자재로 슬픔이 없다. 바람이 세니 금지해야 한다. " ("돈 야오 후이" 볼륨 23) 분명히 법원은 이러한 민간 관행이 모순적이고 불가사의한 행위이며 망령과 귀신에 대한 불경이며 진지하지 않고 비도덕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민속은 조정의 금지령 때문에 쇠퇴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점점 번영하고 있다. 그래서 100 여 년 후, 732 년, 법원은 한식 성묘를 허락하는 칙령을 내렸고, 이를 관례로 만들었다.
그러나 성묘를 한 뒤 현지에서 먹고 놀면 안 된다고 규정했다. 개원 29 년 (74 1), 당현종은 "다고, 한식을 먹고 무덤에 오르는 자는 연악자다" 는 칙령을 내렸다. 그들이 공식 코드를 볼 때, 그들은 시험에 참가할 자격이 없을 것이다. 사당에서 3 년 동안 백인들은 반드시 밥 한 끼를 먹을 것이다. " (\ "돈 야오 후이 \" 볼륨 23) 무덤 전 향제, 고대부터 민간 풍습, 법원은 엄격한 명령을 가지고 있지만 금지하기 어렵다.
이후 한식 성묘의 풍습이 더욱 성행하였다. 나중에, 공식 귀국 성묘 때문에, 때로는 공무를 지연시킬 수 있기 때문에, 법원은 휴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법령을 공포했다. 처음에는 한식절 연휴를 4 일로 규정했다. 대력 12 년 (777 년) 의 취지에 따르면 당나라 관문은 5 일간 방학했고 정원 6 년 (790 년) 휴가는 7 일로 늘어났다. 이렇게 하면 관원들이 차분하게 무덤에 제사를 지낼 수 있다. 한식절은 당대에서 이미 매우 성대한 전국적인 명절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의 왕은 냉연 "한식" 이라고 말했다. "가을은 왁스처럼 비싸고, 봄 전에 한식을 먹는 것보다 낫다." 즉 한식절의 중요성은 중양절과 연말섣달 축제를 능가한다는 것이다. 송대의 한식절에도 7 일간의 휴가가 있다.
그렇다면 한식절과 청명절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앞서 언급했듯이, 이 시기의 한식절에는 주로 불을 피우지 않는 것, 성묘, 소풍이라는 세 가지 풍습이 있다. 당송 때 사람들이 흥미진진한' 한식절' 은 사실 지금의 청명절과 한식절의 혼합체였다. 한식은 청명으로부터 단 하루밖에 떨어져 있지 않고, 셋째 날 불금지가 끝났다. 청명은 불을 피워야 하고, 버드나무 가지나 느릅나무로 불을 구걸해야 한다. 이렇게 청명과 한식이 연결되어 청명의 불 교환 활동이 한식 활동의 일부가 된다. 사실 당송 시대 청명절 전후의 일련의 활동은 연관이 있다. 당시 청명절은 한식절의 일부라고 생각했고, 그것을 중요한 날로, 새로운 불을 교환하는 날로 삼았다. 청명절 며칠 전에 불을 금지했기 때문에 청명절에 묘지에 가서 종이를 태우고 참회해야 한다. 어떤 시에서는 사실 청명절에 한식 성묘소지를 기록하고 있다. 이름에서 볼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한식'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메이의 시' 호주 한식 동반자 현 남원' 은 교외의 봄나들이의 성황을 묘사한다. 청명' 이라고 불리는 두보의' 청명' 시와 같이 성당 5 년 청명절인 창사의 봄나들이를 묘사한 시끌벅적한 광경도 있다.' 번화한 날, 천 명이 장사에서 나왔다. 나루터는 밝고 교만한 무릎이다. " 백거이' 한식야망가' 와 같이' 한식청명' 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오제궐 소음난수, 청명 때 누가 울어'. " 어떤 시는 두 개의 이름을 혼동하고, 어떤 시는' 청명' 이라는 제목으로, 아래의 시는' 한식' 이라고 묘사한다. 또는 "한식" 이라는 제목을 붙이면 시는 "청명" 이라고 한다. 당나라 기록에 따르면, 12 년 2 월 15 일, 법원은 법령을 공포했다: "지금부터, 한식은 청명과 같다." 당송 후기 이후 불금지, 한식 풍습이 미미하다. 원말에는' 한식' 이라는 이름이 자연스럽게 점점 더 적게 언급되고 있지만, 원래 절기 명칭이었던' 청명' 이 두드러져 이 시기를 총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명청시대에 이르러' 청명' 이라는 명칭은 이미' 한식' 이 아니라 후자를 대체하는 추세가 있다. 현대에 이르러 대부분의 지방 사람들은 청명절만 알고,' 한식절' 이라는 이름은 모른다. 그러나 산시 () 나 산둥 () 와 같은 냉식 () 을 금지하거나 먹는 곳이 여전히 몇 군데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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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절에는 왜 무덤이 청명절의 유래와 전설에 떠 있는가. 중국 전통 청명절은 주조에서 시작되어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은 우선 매우 중요한 절기이다. 청명절에 도착하자마자 기온이 상승하는 것은 바로 봄갈이에 봄농사를 짓기에 좋은 계절이다. 그래서' 청명 전후 멜론 콩 심기' 라는 말이 있다. 농업 속담은 "나무를 심는 것이 청명보다 못하다" 고 한다. 나중에 청명과 한식의 날이 다가옴에 따라 한식은 사람들이 성묘를 금지하는 날이며, 점점 한식과 청명이 하나가 되어 한식은 청명의 별칭과 청명의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에는 불꽃놀이를 하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한식에 대한 전설이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아들이 왕위를 계승할 수 있도록 독계를 세우고 태자를 살해하기 위해 신생이 자살을 강요당했다고 전해진다. 신생의 남동생은 천벌을 피하기 위해 국외로 망명했다. 망명 기간 동안 중귀는 굴욕을 당했다. 원래 그와 함께 나갔던 조신들은 대부분 속속 나갔다. 충실한 사람 몇 명만이 줄곧 그를 따라다녔다. 그 중 하나는 개자추라고 합니다. 한번은 귀가 고파서 기절했다. 중귀를 구하기 위해 개자추는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불에 구워 중귀를 먹였다. 19 년 후, 귀가 중국으로 돌아와 군주, 즉 춘추시대의 유명한 오패 중의 하나인 진문공이 되었다. 진문공이 무대에 오른 후, 개자추를 제외하고는 그와 동고동락하는 조신들에게 많은 상을 주었다. 어떤 사람이 진문공 앞에서 개자를 위해 변호했다. 진 wengong 갑자기 과거, 죄책감 을 기억하고, 즉시 jiezi 푸시 법원 보상 장교 를 요청 보냈다. 그러나, 몇 차례 내려와서, 개자는 밀지 못했다. 진문공은 부득불 비위를 맞추러 가야 했다. 그러나, 진문공이 개자추수의 집에 왔을 때, 그는 문이 닫혀 있는 것을 보았다. Jiezi 푸시 는 이미 mianshan (이 산서 Jiexiu 카운티 남동쪽) 에 숨어 그의 어머니 를 들고, 그를보고 싶지 않았다. 진문공은 그의 어림군에게 면산을 수색하라고 했지만 찾지 못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불산을 놓고, 삼면에 불을 지르고, 한쪽을 남기고, 불을 태우면 개자가 스스로 나왔다고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진문공은 불산을 올리라고 명령했다. 뜻밖에 큰불이 사흘 밤낮을 태웠다. 큰불이 꺼진 후 개자는 결국 밀려나지 않았다. 산에 올라가 보니 어미 두 사람은 탄 버드나무 한 그루를 안고 이미 죽었다. 진문공은 개자가 밀은 시체를 보고 잠시 울었다. 그리고 시체를 묻자 개자가 밀은 등이 버드나무 구멍으로 막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내가 꺼내보니 원래 치마였는데, 그 위에는 피투성이의 시가 새겨져 있었다. 너의 주인이 영원히 맑기를 바란다. 너를 훈계자로 모시는 것보다 귀신이 보이지 않는 것이 낫다. 만약 너의 주인의 마음속에 내가 있다면, 내가 늘 스스로 반성하는 것을 기억해라. 내 주천은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부지런하고 청렴하다. 진문공은 소매에 * * * 를 숨겼다. 그리고 개자추와 그의 어머니는 까맣게 탄 버드나무 밑에 묻혔다. 개휴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면산을' 개휴산' 으로 바꾸고, 산에 사당을 짓고, 불산이 석방되는 날을 한식절로 정하고, 전국에 매년 이 날 불꽃놀이 폭죽을 금지하고 냉식만 먹도록 지시했다. 떠날 때 그는 그을린 버드나무 한 토막을 베어 궁전에서 나막신 한 켤레를 만들었다. 그는 매일 그것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정말 안타깝다." "첫 번째 단계" 는 고대인의 부하들이 상급자나 동급사이에서 서로 존중하는 호칭으로, 그것이 바로 이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한다. 이듬해 진문공은 그의 대신들을 이끌고 사복을 입고 소풍을 가서 경의와 애도를 표했다. 무덤에 다다랐을 때, 나는 죽은 버드나무가 부활하는 것을 보았고, 수천 개의 푸른 가지가 바람에 춤을 추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바라보며 개자추를 본 것 같다. 그는 공손하게 그에게 다가갔고, 자애롭게 나뭇가지 하나를 꼬집고 원을 만들어 머리에 씌웠다. 제사가 끝난 후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이를 청명절이라고 명명했다. 나중에 진문공은 늘 * * * 소매를 곁에 두고 기념으로 자신이 권력을 잡도록 채찍질한다. 그는 부지런하고 청렴하며 나라를 잘 다스리려고 노력한다. 이때부터 진 () 나라 국민들은 안거낙업 () 을 할 수 있게 되어 공훈이 탁월하고 부귀를 도모하지 않는 개자추에 대해 매우 그리워했다. 그가 죽은 날, 불꽃놀이를 금지하여 그를 기념했다. 밀가루와 대추진흙으로 제비의 모양을 빚고 버드나무로 꿰어 문에 꽂고 그의 영혼을 불렀다. 이 물건은' 제비 밀기' 라고 불린다. 그 이후로 한식과 청명은 전국민의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냉식이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불을 피우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북방에서는 대추떡, 밀떡 등 미리 준비한 냉식만 먹는다. 남방은 대부분 녹구와 찹쌀사탕연근이다. 청명절마다 사람들은 버드나무 가지를 둥글게 둘러서 버드나무 가지를 집 앞집 뒤에 놓아 그리움을 나타냈다. 3 월과 4 월, 봄이 밝고 분홍색과 녹색이면 중국 전통 풍습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 중 하나는 청명절입니다. ..... & gt& gt
청명절에 무덤에 올라가지 않는 게 뭐가 나쁜가요? 청명절에 성묘할 때 주의해야 할 28 개의 금기.
청명절은 고대에 3 월절이라고 불렸는데, 중국의 중요한 전통 민간 명절 중의 하나이다. 2006 년에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2008 년에는 법정 공휴일로 정식으로 확립되었다. 청명절은 주조에서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은 가장 중요한 제사 조상과 성묘의 명절이자 중국인이 일 년에 한 번 조상에게 경의와 감사를 표하는 명절이다! 1. 청명절은 왜 중요합니까?
청명은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는 활동이다. 청명절은 매우 중요하다. 당대의 시인 두목시의' 청명' 시는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고 말했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켰다. "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쓰다. 중국에서는 조상 숭배가 효도와 연결되어 있다. 제사에 참가하지 않는 것은 불효한 사람이고, 조상을 잊는 사람이다.
청명제산은 성묘를 가리킨다. 강남과 강남의 많은 묘지가 산에 있어서 숭산이라고 합니다. 북방에서는 속칭 성묘나 상묘라고 한다.
2. 청명절성묘에는 민족구분이 있습니까?
청명절에 성묘하는 것은 조상에 대한' 존중 시간' 이라고 불리며 중국 최대의 제조 성묘일이다. 이에 따라 중국의 대다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에 성묘를 하고 있다. 일부 민족들은 다른 날에도 비슷한 활동을 할 것이다. 청명절제산의 통상적인 절차는 무엇입니까?
관습에 따르면 제사를 지내는 순서는 먼저 성묘를 하는 것, 즉 묘지를 청소하는 것이다.
둘째, 제사, 이 절차는 매우 중요하다. 첫째, 애도를 기탁하고, 둘째, 선인들과 동감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산에는 영주 () 가 없고, 선인은 주영 () 이 없고, 선인들과 공감해야 산천의 기운을 더 잘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풍수이다.
성묘를 할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종이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와서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치고, 종이돈을 불태우고, 무덤을 위해 새로운 흙을 재배하고, 무덤을 다듬고, 신선한 녹색 나뭇가지 몇 개를 무덤에 꽂고, 그 위에 종이돈을 눌러 무덤에 후손이 있음을 나타내고, 절을 한다. 그리고 둘러앉아 밥을 먹고 술을 마신다. 연날리기도 하고, 심지어 서로 관련 활동도 할 수 있다. 여성과 어린이는 근처에서 버드나무 가지를 접고 버들가지로 찐 음식을 입는다. 또 버드나무 가지를 엮어 갈대를 머리에 씌우며 "청명은 버드나무를 입지 않고, 내세는 노란 개가 된다" 고 말했다. 즉: 묘지-분향-봉고기-축배-제사-총을 쏘아 작별을 고하고 ... 4. 청명제산은 빠를수록 좋은가요?
아니요, 이것은 당신 자신의 상황에 따라 5-7 시, 즉 돌창인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대 역법에서는, 그것은 하나이다. 물론 지금은 보통 이렇게 이르지는 않지만, 친구들에게 오후 3 시 이전에 청명제산을 끝내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이때 양기가 점차 사라지고 음기가 점점 성하기 때문이다. 만약 사람들이 운이 좋지 않다면, 그들은 음기에 얽히거나 괴롭힘을 당하기 쉽다. 5. 청명절에 임산부가 배산에 갈 수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임산부는 청명제산 활동을 피해야 한다. 엄밀히 말하면, 여성이 생리휴가를 오는 것은 이런 행사에 참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특히 오후 3 시 이후에는 더욱 그렇다. 6. 청명절에 집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습니까
청명절은 본래 직접 능원에서 열렸어야 했는데,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청명제산에 참석할 수 없어 집에서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방법은 집 베란다나 거실에 제사를 지내는 음식을 놓고 고향을 향해 향 세 자루를 주문하고 허리를 굽혀 세 번 절하며 관련 말을 묵념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종이 돈을 태워 제사를 지내다. 7. 청명절은 죽은 사람이 어떤 꽃을 사야 하는지 애도한다.
보통 국화인데, 중국 고대에는 국화가 기탁의 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리움과 미련의 뜻이 있다. 흰 국화가 가장 적합하고, 백합, 푸른 잎, 카네이션 등과 같은 푸른 잔디도 곁들이면 더 아름답습니다. 황국화는 장수국화라고 불리는데, 환자를 방문하기에 비교적 적합하다.
8. 왜 청명절 아침에 이마를 보나요?
성묘 당일 아침, 씻기 전에 거울을 보고 자신의 이마를 보고 다크서클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있다면 운이 낮다는 뜻입니다. 성묘를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가야 한다면 옥석, 복숭아나무 등을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너와 함께 해결하자.
9. 성묘하기 전에 재계가 필요합니까?
성묘를 시작하기 전에 재계를 하는 것이 좋다. 성묘를 시작할 때는 음식이나 채식을 먹지 않고 옷을 깔끔하게 차려입고 조상에 대한 예의와 존중을 나타내는 것이 좋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일부 친구들에게는 억울해야 할 것 같다. 10. 성묘는 왜 산신의 땅에 향을 주어야 합니까?
성묘할 때 향초, 꽃, 과일, 종이돈, 술 등 선조들이 생전에 즐겨 먹는 것을 제외하고는 (제사 >>
청명절을 제외하고 다른 시간에 성묘를 할 수 있을까요? 가능하다면 가장 좋은 날짜는 언제입니까? 전국 각지의 풍속도 다르다. 청명절뿐만 아니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명절도 있다. 예를 들면 음력 7 월 15 일, 10 월 초 1 일, 청명절 전날의 한식절이다. 어떤 곳에서는 섣달 그믐날에 조상을 집으로 모시고 정월 대보름에 그들을 배웅하고, 중양절에도 조상에게 제사를 올리는 풍습이 있다.
그가 죽은 지 3 년 전, 청명절은 양광성묘에 갔고, 사망 후 3 년 전 (즉 신산묘) 에 성묘를 간 시간은 노산과 다르다.
첫째, 신산 첫해에는 입회하지 않았다.
둘째, 이듬해는 분명하지 않다.
셋째, 3 년은 명확하다.
넷째 해 청명절은 노묘와 같다. 지금 청명절은 방학이라, 많은 신구 무덤들이 청명절에 제사를 지내고 있다.
우리나라의 많은 지방에서는' 새 무덤이 사회용으로 충분하지 않다' 는 말이 있다. 설사 (전년이나 그해 사망한 사람, 일부 지역은 사망 3 년 이내) 문 앞에서 성묘를 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사 부남지' 는 "새 매장 무덤, 사직 전 제사, 집안의 남녀가 모두 간다" 고 말했다. 나의 아주 한정 된 경험에 따르면, 이 관례는 호남, 후베이, 장시, 광 동 및 대부분의 장소에서 존재 한다. 그렇다면 왜' 새 무덤' 인가, 즉 설사 앞에서 새 무덤을 치우고 청명절에 가서 낡은 무덤으로 제사를 지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일반적으로 제조는 3 월의 청명절과 7 월 반의 귀신절, 특히 청명절인데, 이것은 중국 대부분 지역의 풍습이다. 그것은 우리의 조상을 기념하고 그들에게 희생을 바치기 위해서이다. 죽음이 길지 않은 사람들에게 그들은 자신이 막 명계에 도착했다고 생각하여 눈을 들어 친척이 없고 외롭고 힘이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사양 친척이 가져온 제물은 항상 다른 들귀신에게 빼앗긴다. 클럽 앞에는 조폭의 합법적 접수일이 있다고 한다. 이 법정 시간 내에 새 사망자는 새 사망자에게 가져온 모든 제물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