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나라 삼체대부의 형식에는 어떤 독특한 점이 있습니까?
한나라 삼체대부의 형식에는 어떤 독특한 점이 있습니까?
1 일반적으로 가상인물로 주체와 객체 간에 문답을 하는 바람에 뒷묘사가 길어져 항상 한 쪽이 다른 쪽을 압도하며 끝난다. 이런 표기법은 고대 은어와 전국 산문이 남긴 흔적으로 산문부에 고정된 프로그램을 형성했다.
2.' 중푸' 는 사물에 대한 묘사가 섬세하고 과장되어 객관적 사물의 광활함, 무한성, 풍부함, 렌더링 형식의 다양성, 형식미, 변화의 풍부함을 최대한 표현하여 거대한 구조, 현란한 화면, 짜릿한 기세를 형성한다.
3 풍부하고 화려한 단어. 작가는 부중에서 자주 산간자를 많이 쌓아서 많은 부수의 같은 글자를 함께 나열하여 강렬한 시각 효과를 만들어 내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장은 산문을 위주로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지만, 적지 않은 네 문장과 사오체구도 있다. 문장 리듬감이 매우 강하고, 어떤 곳에서는 압운이 되어 읽기가 매우 편리하다.
결말에는 종종 약간의 풍자가 있지만, 이런 풍자의 효과는 매우 약해서 앞의 장편 묘사에 완전히 가려져 감상자에게 들키기 어렵다.
부는 한나라에서 가장 유행하는 문체이다. 한나라 400 년 동안 대부분의 일반 문인들이 이런 문풍에 투신하여 한때 흥성했고, 후세 사람들도 종종 그것을 한대 문학의 대표로 삼았다.
수사는 일종의 문학 양식의 출현과 발전으로 전국 말기부터 이미 생겨났다. 아마도 순자는 처음으로 부체 작품을 써서 유명해진 사람일지도 모른다. 한서예문지' 에 따르면 순자는 시 10 곡 (현재 5 곡: 리, 직선, 구름, 누에, 정) 을 쓰고 대중은어로 5 가지 일을 쓴다. 옛 초국에도 송옥의 부체 작품이 있는데, 예를 들면 봉푸, 고, 신여부 등이 있다. , 수사학 화려한, 풍자적 인 의미가 있습니다. 견부보다 한부에 더 가까운 것 같지만 후세 사람들이 잘못 부탁한 것일 수도 있어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존하는 훈부로 볼 때, 이런 교부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부체의 진일보한 발전은 전국 말기 군사가 산문과 초사 신흥체의 큰 영향을 받았다. 푸체의 주요 특징은 글을 깔고, "노래를 부르지 않고 낭송한다" 며 산문에 가깝지만, 발전중에 초사의 특징, 즉 화려한 미사여구와 과장된 수법을 흡수하여 자신의 체계를 풍요롭게 하는 것이다. 바로 부체의 발전과 초사의 밀접한 관계 때문에, 수사는 한나라에서 흔히 부라고 불린다. 서한 초년의 소위' 사오체부' 는 확실히 초사와 가까워서 구별하기 어렵다.
한부의 형성과 발전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한 초부의 집은 초사의 유풍을 물려받았다. 이 시점에서 소위' 사오체부' 가 유행하다가 점차 독립된 특색을 지닌 이른바 산문식 부로서 한부의 주체이자 한부의 가장 번영하는 단계로 발전했다. 동한 중기 이후 산문시가 점차 쇠퇴하면서 서정적 언지시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한부의 이런 발전 변화 과정은 한대 사회 조건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첫 번째 시기는 한고조 초년부터 양무제 초년까지입니다. 당시 소위' 대장부의 뜻은 반드시 얻어지고, 날은 자유롭지 않다' 고 했다. 봉건 통치자 사상 문화의 속박이 엄격하지 않아 유교 사상이 아직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지 못했다. 당시 왕 학자는 문화사상이 여전히 비교적 활발하다고 책을 썼다. 이 시기의 사부는 주로' 초사' 의 전통을 계승했으며, 내용은 대부분 작가의 정치적 주장과 생활경험을 표현한 작품으로 형식상 초보적인 변화가 있었다. 이때 비교적 성취와 대표적 작가가 있는데, 화남 소산과 매성을 제외하면 바로 가의다.
자이의' 애도굴' 은 굴원을 애도하며 자신의 분노를 표현했다. 고인을 애도하지만, 이것은 일종의 자기 은유이다. 이 문장 형식과 스타일은 사오체에 대한 계승이지만, 작품은 작가의 진심을 담은 것으로, 나중에는 추사를 모방하기 위해 문자에 대한 감정을 창조한 작품과는 확연히 다르다. 자이의' 새푸' 는 애도의 작품으로, 새와 대화한다고 가정하고 대충 글을 쓴다. 이 글은 한편으로는 주객이 문답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동시에 설명문을 사용하는 방법도 선호한다. 짙은 산문의 정취는 새로운 산문이 수태되고 형성되고 있음을 예시하고 있다.
화남산' 은둔자 모집' 의 저자는 산림에 은거하는 은둔자들이 조속히 귀환할 것을 긴급히 호소했다. 산속의 풍경에 대한 묘사, 서술, 과장의 운용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한초 사오체부의 가작이다.
Jia Yi 와 Huainan Xiaoshan 의 Fu 는 모두 사오체에서 멀지 않지만, 어떤면에서 변화하기 시작했으며, Han Fu 가 공식적으로 형성 한 첫 번째 작가와 작품은 Mei Cheng 과 그의 일곱 머리카락이었다.
메이성은 주로 문제와 경제 시대에 살면서 무제 초년에 죽었다. 그의 \ "일곱 머리 \" 는 왕이 병이 나서 오크가 그를 맞이했다고 썼다. 그는 주객 문답을 통해 통치계급의 부패한 쾌락의 생활을 비판해 이런 귀족 자제의 고질이 통치계급의 부패한 사상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모든 맥반석 침술은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묘어' 로만 사상적 치료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푸" 는 음악의 아름다움, 음식의 달콤함, 차마의 귀함, 로밍의 음악, 사냥의 성황, 웅장함을 담은 7 단을 사용했다. 일제 () 는 비록 푸 () 로 유명하지는 않지만, 한대 () 에서는 이미 대부 () 체계를 형성하였다. 모두 산문이고, 간혹 초사를 뒤섞어 문안 형식으로 장구를 형성하고, 구조가 넓고 수사가 풍부하다. 리우웬은 "메성염리, 첫 번째' 칠발' 이지만, 자운구조, 과장미" 라고 말했다. 문심조각용' 은 한초의 소부에서 사마상루, 양웅의 한부에 이르기까지' 칠발' 은 전후를 계승한 중요한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