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은 장삼펑(Zhang Sanfeng)이 창시했습니까? 왜 첸식 태극권이 있나요?
태극권은 장삼펑(Zhang Sanfeng)이 창시했습니까? 왜 첸식 태극권이 있나요?
태극권은 청나라 초기에 창안된 이후 3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1911년 혁명 전후에 태극권 고수들의 무술은 베이징에서 높은 명성을 누렸으며,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유지하며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가 있다고 널리 믿어졌습니다. 그들은 수십 개의 유명한 권투 중에서도 두드러졌습니다. 당시 베이징 스타일.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불멸의 존재인 것처럼 가장하고 역사를 조작했습니다. 정리하자면, 몇 가지 기원설이 있다.
첫째, 14세기 원말, 명초에 무당산 출신의 도사 장삼풍이 방방곡곡을 여행했다
장삼펑(Zhang Sanfeng)은 이저우(지금의 후난성 지장) 현 출신이며 이름은 준바오(Junbao)이며 예명은 산펑(Sanfeng)입니다. 그는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의 도교 지도자였으며, 한때 호북성 태화산(무당산)의 오두막에서 수행을 하기도 했습니다. 변조된 『명나라사기』와 『태화산기』에 따르면 원타오 출신인 왕희령이 편찬한 『삼풍전서』의 원고에도 장삼봉의 복싱 실력에 대한 언급이 없다. 1723년 산서(山西)에 살았던 인물과 1844년 창이산 출신 이한서(Li Hanxu)가 재편집하여 출판한 『삼봉전서』에는 모두 14세기에 장삼봉을 만났다고 주장했지만 결코 조작된 것이 아니다. 권투 또는 태극권 창조에 대한 Zhang Sanfeng의 지식. 태극권이 장삼봉에 의해 창시되었다는 거짓말은 태극권이 베이징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던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등장했다는 사실로 확인할 수 있다. 그러므로 태극권의 창시자가 장삼펑(張三峰)이라는 말은 사실이 아니다. 그런데 왜 장삼봉은 명나라 초기에 중국에서 유명해졌을까요? 『명나라사』의 『호영전』, 『정화전』, 『요광효전』, 『방기전』에서 장삼봉의 행적을 연구하고 관련 사료를 참고하면 자료를 통해 우리는 당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신화적 인물이었던 장삼펑이 명태조 사후 명나라 궁궐의 왕위쟁탈 투쟁의 부산물임이 분명하게 드러난다.
역사적 진실은 명나라 태조 주원장 사후, 태자의 조기 사망으로 인해 황제의 손자 주윤문이 왕위를 계승해 건문으로 바뀌었다는 것이다. , 연경(베이징)에서 명나라의 수도인 난징으로 가서 왕위를 차지하고 원나라를 영락제로 바꾸었다. 건문제가 전쟁에서 죽지 않았다는 소문이 나자 영락제는 근심하여 건문제의 얼굴을 아는 신하인 주상과 함께 측근인 호영을 보내 육로로 모든 주, 현, 마을을 방문하게 했다. 도사 장삼풍(엉성)을 찾는 이름, 이순신은 4년 동안 건문황제의 행방을 조사하러 갔다. 영락제 2년, 건문제가 해외로 도피했다는 소문이 돌았으나, 건문제가 정화(천하에서는 삼보 환관) 등을 보내 군대를 이끌고 서해를 순찰하게 했으나 행방은 묘연했다. 찾을 수 없습니다. 영락제 17년에 호영(胡寧)은 강소(江蘇), 절강(浙江), 후난(湖南), 호북(湖北), 강서(江西) 등을 순찰하여 건문제(建文帝)의 행방을 조사하게 되었고 조사는 4년 동안 계속되었다. 영락제는 걱정을 떨쳐버리기까지 건원제의 국내외 행방을 비밀리에 조사하는 데 21년을 보냈다. 그러나 황제가 도사 장색녀를 찾기 위해 호상수(후잉)를 보냈다는 소식이 인민들 사이에 퍼졌다. 영락제는 노동과 노동의 진실을 은폐하고 국민을 기만하기 위해 산업부 장관 곽련(郭蓮) 등에게 30만 명을 이끌고 대규모 건축을 하여 우당에 우당사(吳堂寺)를 건립하도록 명령했다. 수백만 냥의 은이 들어간 산. 이후 무당산 장삼봉(張삼봉)은 사람들의 전설 속에서 유행하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500년 후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태극권의 창시자로 봉건 문인에게 귀속되었다.
장삼펑의 태극권 창설은 1921년 Xu Yusheng의 "태극권 운동 그림"의 베이징 판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Xu Yusheng은 무술을 옹호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나는 또한 양 태극권과 진 태극권을 수련했지만 그것을 소홀히 해왔습니다. 책에 기록된 "태극권"의 말미에는 "이 글은 삼풍선생의 제자인 왕준종이 지은 것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종웨는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에 장삼풍의 제자였다. Xu Shu가 Zhang Sanfeng을 첨부한 이후로 다른 태극권 서적이 점점 더 유익하게 인용되었습니다. 장삼풍(張삼풍)은 원나라 말과 명나라 초기에 태어났고, 왕종웨는 청나라 초기에 태어났다. 이 말은 분명히 불합리한 암시이며 반박할 가치가 없습니다.
2세기와 12세기, 송나라 회종시대(1101~1126)의 무당단시 장삼풍
8세기 황려주가 지은 '왕정남의 비문' 청나라 강희(康熙)년(1669년)에 “소림사는 복술과 용맹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주인은 침묵으로 그들을 막을 수 있고, 범인은 즉시 죽임을 당할 수 있다. 그러므로 바깥 숲을 바깥 주인이라 부르며, 건물을 짓는다. 송나라 때 장삼봉은 우당황제에게 소환되었다. , 그러나 그는 들어가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예몽 황제로부터 권투 기술을 배웠으며 스스로 백 명이 넘는 도둑을 죽일 수 있었습니다. "리저우의 비문은 고진의 4가지 글에 기초합니다. 왕정난의 말 그리고 그 행위는 비문의 역할을 하려고 하지만, 송나라 장삼풍의 무술에 대한 역사적 근거가 없으며, "야몽에서 원제가 가르친 복싱 기술"의 황당함도 황당하다. 청나라 강희제 15년, 이주자의 제자 왕정남(王政南)이 스승 왕정남(王政南)에게 내권을 전수하고 『내권법』을 저술하였다. "저는 외부인이었을 때부터 소림사를 마스터했고 실력이 매우 좋습니다." "장삼풍은 소림에 능숙하므로 유명한 내부 수행자입니다." "닝보현"은 황의 이론을 따랐습니다. 중화민국에서는 장삼봉이나 장삼봉이 복싱을 창시한 역사에 대해 더욱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송나라에서는 도교 장삼펑을 내권의 창시자로 여기며, 황씨 일가와 그 일가를 중심으로 삼았다. 아들은 장삼봉이 창시한 것이 내권(内式)이라고 분명히 밝혔고, 일부 태극권 책에서는 송나라 장삼봉이 태극권을 창시했다는 이론을 포기하고 원말, 명초 무당의 도사 장삼봉을 태극권으로 간주했다. 태극권의 창시자.
셋째, 8세기 중반 당나라 서현평
어떤 사람들은 태극권이 당나라 서현평에 의해 창시되었으며, " Bazi Song", "Xin Hui Lun"및 "Whole Body Great Use". "On", "Sixteen Essentials"및 "Song of Function"은 Xu Xuanping의 논문으로 나열됩니다. 이 글의 문체만 보아도 당나라 시가 아님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송나라 기유공이 지은 《당시기》에서 서현평의 행적을 다시 언급하면, 서현평이 "음식 없이 살며 달리는 말처럼 걸었다"고 기록되어 있을 뿐이다. 당나라 때에는 시장에 팔려갔다. 월급으로." 위대한 시인 이백은 그를 방문하지 못하고 그를 위해 시를 썼다. 왕현교. 그러므로 조상이 오래될수록 좋다는 이 주장은 바로 청나라 말기 봉건 문인들이 만들어낸 신화이다.
넷째, 청나라 건륭기 산산우왕 종웨를 내부 복서인 관중왕종으로 묘사한다.
왕종은 명나라 초기 내가권투 가문의 후손이지만 관중(산시) 출신이다. 왕종웨(Wang Zongyue)는 산시(山西) 출신이다. 그는 태극권이 내부 무술이며 명나라 초기부터 배웠다는 것을 증명하려는 것이 분명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Chen Style Tai Chi 시스템이 Wang Zongyue에서 파생된 Jiang Fa에서 파생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이론은 허베이성 용냔 출신 이이서(1832-1892)가 쓴 "태극권 소서문"에서 나온 것입니다. 나중에 진(陳)이라는 성을 가지고 허난 성(河南省) 진자거우(陳家溝)에 전해졌는데, 신성하고 깨달은 자는 다른 사람을 대신할 수 없다. Wang Zongyue의 생애를 조사한 결과(Wang Zongyue의 "Yin Fu Qian Pu"의 익명 서문 참조)에 따르면 그는 1791년에 Luoyang에 있었고 1795년에는 Kaifeng에 있었으며 그곳에 도서관을 설립하고 교수로 가르쳤습니다. 직업. 이 시기는 원현(文縣) 진자거우(陳縣) 태극권 스승 천창흥(陳長興, 1771~1853)의 전성기였다. 원현(文縣)은 황하(黃河)를 사이에 두고 낙양(洛陽), 카이펑(開峰)과만 분리되어 있어 왕종웨의 태극권은 진가(陳氏)에게서 전수되었다고 추론하기에 충분하다. 강파는 진왕정의 무술의 절친한 친구인 이지옥의 부하였다. 명나라가 군대를 일으켜 명나라에 저항하고 세금을 강요하자 그들은 덩펑현 송산소림사 앞 황실마을에 정착했다. Ruilin의 "남부 신장의 역사"제 2 권, 전기 9 "Chen Qianfu의 전기"). 그는 청나라에 항복한 후, 강파가 진왕정에게 하인으로 망명했다는 구실로 처형당했다. Chen Family Ancestral Hall에는 Chen Wangting의 초상화가 있습니다. 그 옆에 칼을 들고 서있는 사람은 Jiang Fa입니다 (Chen Ziming의 "Chen Family Tai Chi Technique"참조). Jiang Fa는 100년 전에 Wang Zongyue보다 앞서 있었고 소위 Wang Zongyue가 Jiang Fa를 물려받은 것은 분명히 거짓말입니다.
'청사원고'에는 '왕래현전'이 있는데, 관중 왕종을 산유왕 종월로 잘못 보았으나 관중왕종은 산시성 출신이다. , Shanyou의 왕 Zongyue는 Shanxi 출신입니다. 이 전기의 저자는 Xu Yusheng의 "Illustrated Tai Chi Forms"와 Chen Weiming의 (청 역사 박물관 편집)의 "Tai Chi Techniques"에서 그것을 차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두 책은 Wang Zongyue를 Wang Zong으로 잘못 식별했습니다. 명나라의 권투선수. 청나라 장로들 대부분은 더 이상 전가학파(건륭가경 시대의 고대 교육과 문헌 연구를 강조한 학문의 학교)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이런 실수를 범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일부 사람들은 "청사 원고"의 "왕래현 전기"를 바탕으로 태극권이 명나라에서 창건되었다고 믿었습니다.
5. 청나라 초기 옹정 7년(서기 1709년) 절강부사에게 갇힌 남경 토박이 '기(氣)를 왕성하게 수행하며 고도의 무술을 지녔던' 어디에서나 유명하고 널리 알려져 있었습니다." 또한 첩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권투 선수, 남부 태극권 마스터.
무술 전문가 탕호(Tang Hao) 등의 연구에 따르면, 태극권은 이미 1930년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허난성 원현의 무사 진왕정(陳王丁)에 의해 창안됐다. 주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Qi Jiguang의 "권투경의 32가지 동작"은 16가지 민속 복싱 기술을 흡수했으며 태극권을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2. 원현(文縣) 천왕팅(陳王源)이 편찬한 태극권 5가지 동작(창취안108자세)과 대포망치자세(常泉108자세)는 제나라의 32자세 중 29자세를 채택하고 있다. 권투경".
3. '복싱경의 32자세'는 '게으른 럽이'와 '싱글휩'이라는 두 가지 자세로 시작된다. 태극권 5단계, 창취안 및 대포 망치 7세트도 이 두 가지 자세로 시작됩니다.
4. 원현(文縣) 진자거우(陳庄河)의 '진가계도'에는 9대 조상 진왕정(陳王庭)의 이름 옆에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명나라와 청나라 초기의 문상." 천 명이 넘는 깡패들을 섬멸한 산둥의 유명한 전사. 그는 또한 진씨 가문의 권투와 검투 기술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5. 가사 Chen Wangting의 "복싱 클래식 일반 노래"는 Qi의 "복싱 클래식" 가사의 본질을 흡수합니다. Qi의 '복싱 클래식'에는 "어떻게 놀라서 활용할 수 있는가", "위쪽 손을 사용하고 힘을 낮춰 넘어짐", "용을 거꾸로 타고 지는 척", "채찍"이 포함되어 있다. 수평으로 베는 것이다", "상하의 힘을 차근차근 강제로 이동시킨다", "케이지", "공격적인 후퇴와 약점이 강해진다". Chen Wangting 복싱 클래식의 일반적인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번쩍이는 놀라움으로 다른 사람을 이용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 "패배하는 척하고 속임수를 쓰는 사람은 패배합니다", "손과 직선, 베기와 베기가 더욱 놀랍습니다", "새장 위로 올라가서 왕을 들어올리기 위해 아래로, 기억해야 한다", "공세와 후퇴" 너무 늦지 마라." 비교해 보면 천왕정(陳王丁)이 복싱 이론의 선배들이 요약한 본질을 흡수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Chen Wangting은 자신의 포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일련의 창의적인 활용을 시도했습니다.
6. Chen Wangting의 "복싱 정신의 일반 노래"의 첫 두 문장: "음악을 버릴 줄 아는 사람은 없지만 나를 둘러싼 모든 것에 의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태극권 푸쉬 핸즈의 기술적 특징입니다. 명나라 말기의 위대유(玉大伯), 기계광(紫立廣), 당순치(唐智志), 성총두(成忠堂) 등의 무술 저술에는 그러한 특징이 없다.
7. 천자거우의 천씨 가족은 천왕팅이 만든 권투 글러브와 미는 손을 대대로 실천해 왔습니다. 5번의 전승 후에 진장흥(1771-1853)은 하북성 영뎬 출신 양록찬(1799-1872)을 가르쳤고, 나중에 오식에서 파생된 양록선으로 발전했다. 그리고 Chen의 옛 스타일, 그는 또한 무술 스타일로 진화하고 나중에 Sun 스타일에서 파생된 Chen Qingping의 Chen Xiaojia 전기를 얻었습니다. 이것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전통 태극권 5자세 루틴입니다. 양(陽), 우(吳), 우(吳), 선(孫)의 네 가지 스타일은 태극권의 진(陳) 스타일에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파생되었으며 동일한 소스에서 상속되었으며 셀 수 있습니다.
8. 치계광은 1528년에 태어나 1587년에 사망했다. 태극권은 나중에 치의 '복싱클래식'에서 나온 복싱의 일종일 뿐이며, 치의 '복싱클래식'을 바탕으로 한다. 30세기에 두 가지 동작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유형의 복싱.
당시 당호는 태극권이 명나라 말, 청나라 초에 창시되었으며 그 창시자는 명나라 말기의 장군 진왕정(陳王丁)과 원현(文縣)의 천자거우(陳康亭)라고 결론을 내렸다. 허난성.
1960년대까지 계속된 역사적 자료의 발견으로 인해 진왕정이 태극권을 창시한 정확한 날짜는 1644년 명나라가 멸망한 후 약 20년 후, 즉 청나라가 되어야 한다. 1760년대 초기의 왕조. 주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현 연대기", "회청현 연대기", "평안현 연대기"에 따르면 명나라가 멸망하기 3년 전(1641년) 진왕정은 중국의 "농촌 병사 수비대"였습니다. 문현(文縣)은 작은 관직을 가진 사람으로 농촌군사를 지휘하는 장군이었다. 그는 한때 농촌군사를 이끌고 현군(縣縣) 우충지에(吳宇結)를 따라 성을 공격한 '지방 도적'을 물리쳤다. 위태로운 명나라를 위해 군사적 공적을 세웠습니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진왕정은 소극적으로 은둔생활을 하며 사상에 있어서 도교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의 마지막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몇 번이나 선물을 받았지만 소용이 없었고 이제 늙어서 죽어가고 있어요. 시간이 나면 복싱을 하고 쟁기질을 해요. 바쁠 때 들판에 가서 제자들과 손자들을 가르치십시오. , 오만함과 아첨을 사용하지 말고 인내심을 먼저 생각하십시오. 나는 항상 수천 명의 왕자를 죽이고 죽입니다. 그 한단은 고기잡이를 좋아하고 산과 강에 머물며 번영과 관계가 없고, 실패와 관련이 없습니다. 세상이 건강하고 평온하며 후회도 없고 추구하는 것도 없습니다. 세상이 덥든 춥든, 성공하든 실패하든 상관없다. 불멸자는 누구인가?
위의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3년 전이다. 명나라 말기(서기 1644년), 진왕정(陳王丁)은 전성기였습니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왕정은 은둔생활을 하며 소극적이었고 도교의 사상적 영향을 받았다. "늙고 죽어가는" 때에도 여전히 "복싱을 만들고" "일부 자식과 손자들을 가르칠 수 있었다." .” 따라서 태극권의 창설은 17세기, 청나라 초기는 1960년대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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