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운남 꽃등극의 예술 풍격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운남 꽃등극의 예술 풍격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운남 꽃등극은 꽃등극의 한 가지로 자신의 예술적 특색이 많은데, 특히 그것의 공연 형식, 춤, 음악이 있다.

운남 꽃등극의 예술적 특색은 주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표현 방법은 곳곳에 흩어져 있다. 즉, 표현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초기의 등불 공연은 가로등, 정원등, 댐등으로 불렸는데, 공연팀이 함께 모여 매우 소탈했다. 그래서 애초에 등잔회는 우스갯소리라고 불렀다.

둘째, 생활에 가깝다. 많은 대형 희곡에 비해 꽃등은 생활을 관찰하고 표현하는 데 있어서 생활에 훨씬 가까워야 하기 때문에, 그 내용은 남녀노소 모두 알고 있고, 가창력도 쉽게 배울 수 있다. 민간 속담과 순구미 () 가 있다.

머리에 빗이 있는 사람은 들을 수 있고, 발에 소똥이 있는 사람은 부를 수 있다. 우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우리의 점술을 하고, 우리의 노래를 부르고, 우리의 pa 를 사용한다.

운남 꽃등극은 생활에 가깝고, 짙은 생활의 정취를 지니고 있다. 농촌 생활과 시민 생활의 소박함과 순진함을 반영하고 농촌 생활과 시민 생활에 관심을 갖고 등롱으로 생활을 관찰하는 독특한 특징을 보여준다. 이 특징은 사람들이 솔직한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에 적응한다.

셋째로, 꽃등의 음악은 한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많은 민가와 단조를 포함하고 있으며, 많은 부족을 형성한다. 정월대보름은 예로부터 운남 한족과 소수민족 잡거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해 왔다. 현지 방언, 풍습, 음악 곡조의 영향으로 쿤밍등, 옥계등, 추웅등, 건수등 등 등 등 등 여러 부족이 형성되었다.

쿤밍등회는 명청소곡이 많고, 옥계등회가 책을 많이 연주하며, 초웅등회는 많은 민가를 흡수하고, 건수등회 음악 가사 도백은 모두 현지 이족 민어예술과 관련이 있으며, 화등음악은 대부분 단조이고 음절은 규칙적이며 경쾌하게 점프하며 운동감이 강하며, 화등가무의 특징에 부합한다.

넷째, 화등 음악 곡조의 출처는 상당히 광범위하다. 수집한 수천 개의 곡조에서 볼 수 있듯이, 화등의 음악 곡조는 명청소곡에서 비롯되고, 민요에서 비롯되며, 운남양금, 종교음악, 민족음악을 흡수하는 경우도 있다.

게다가, 일부는 외성시에서 이식한 것이다. 화등 음악은 다방면의 곡조를 흡수하여 자신의 독특한 노래 습관과 윤강 방법을 결합하여 화등 춤, 연극 리듬, 운남 방언을 융합하여 다양성과 통일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섯째, 운남에는 등불 댄스 공연이 많다. 첫 번째는 가무다. 연극이든 화등춤은 연극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연기 방법을 형성했다. 동시에 줄거리와 인물을 잘 표현하기 위해 춤에는 생활에서 추출한 춤 동작이 많다. 예를 들어 연극' 부부 낚시' 에서 옥화 패들, 잉어가 강을 건너고, 연극' 시골 시부모' 의 인물이 하대박이 쪼그리고 앉아 우룡을 뻗는다.

운남등회에서 가무는 큰 비중을 차지했다. 등롱의' 노래' 는 노래와 중단의 두 부분을 포함해서 통속적인 영어로 말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끊기" 는 압운으로 명백히 말하는 것을 말한다. 늙은 등롱에서 운을 맞추는 도백은 매우 적어 가무의 리듬을 통일하기 쉽다.

이러한 특징들 외에도 윈난화등의 음악도 다른 극종과 구별되는 주요 표지 중 하나이다.

운남 화등 음악 구조는 짧고, 주로 상하문이나 네 개의 악문으로 구성된 단단단이다. 음악의 리듬이 선명하고 유동성이 강하여 악구 사이에 큰 정지가 거의 없다. 대부분 판자부터 눈 끝까지. 속도는 보통 중간 혹은 쾌판이며, 감정이 명쾌하고, 활발하고, 소탈하며, 선율이 아름답다. 운남화등 음악의 조식은 대부분 음탄 깃털을 찾는 것이고, 그 다음은 징탄상이며, 5 음계 음악을 위주로 한다.

운남 화등의 반주 악기는 후금, 월금, 삼현, 피리 등이다. 나중에 비파, 양금 등 민족 악기가 추가되었고, 일부 지역에서는 민족 악기도 사용되었다.

운남 꽃등극도 나름의 특색이 있다. 극목 200 여 편은 등춤, 등극, 등극 3 대 범주로 나뉜다. 비교적 영향력 있는 극목은 담, 유춘, 유성이' 음식 보기',' 배타기' 등이다. 운남 화등극 공연의 많은 극목은 소박하고 건강하며 선명한 민간 예술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노동인민의 생활 정취로 가득 차 있다.

꽃등극의 전통극은 많지 않다. 꽃등 집게극 시기에 이식된 운남 연극목을 제외하면 약 200 * * 정도 된다. 그 중에서도 화등 가무극은 10 대 언니, 큰 머리 인형극 유청, 연향 밟기 등이 있다. 그리고' 삼성 생일 축하합니다',' 홍백문' 등 정월대보름극. 신중국이 성립된 후 전통극을 대대적으로 정리하는 동시에 대형등회' 의존한' 등 거의 100 편의 연극을 신편했다.

윈난화등극의 유명한 대표극은' 노화기',' 작은 두 흑결혼',' 김벽방',' 일레한',' 소해촌' 등이 대표적이다.

루화기' 는 일명' 채찍질' 으로 운남정월 대보름날 초기에 전해진 전통극으로 효자 민자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민자개는 여덟 살에 어머니를 여의고, 아버지는 두 번째 아내 야오와 결혼하여 민형과 두 아이를 낳았다. 계모는 자기 아들을 귀여워하고 어린 민자카이를 학대했지만 민자카이는 성실하고 후덕하여 원망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느 해 연말이 다가오자 아버지는 소달구지를 몰고 나가서 친구를 방문해 세 아이를 따라오게 했다. 민자마가 차를 몰고 있다. 그가 한 마을에 도착했을 때, 날씨가 갑자기 바뀌어 찬바람이 뼈를 찔렀다. 자겸은 몸서리를 치고 손가락이 굳어서 고삐와 소 채찍을 땅에 떨어뜨렸고, 소달구지가 길가의 도랑에 넘어졌다.

민자카이의 아버지는 특히 화가 나서 민자카이가 계모가 말한 것처럼 게으르고 매우 화가 났다고 생각했다. 그는 소 채찍을 들고 민자마를 격분시켰다. 채찍이 떨어지는 곳에 갈대꽃이 드러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여영은 날렸다. 그의 아버지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매우 놀랐다.

이때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민자마는 이미 눈밭에 쓰러졌다. 그의 아버지는 겸손한 솜옷을 벗기고 안에 솜이 가득 들어 있는 것을 보았다. 그제서야 계모가 민자천을 학대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바삐 옷을 벗고 싸주었다. 집에 돌아온 후 아버지는 계모를 채찍질하고 그 자리에서 이혼증을 썼다.

깨어난 남자아이의 돈은 아버지에게 계모를 쫓아내지 말라고 간청했다. 그는 진심으로 아버지에게 말했다. "엄마는 한 아이가 춥고, 엄마는 세 아이를 간다."

계모와 이혼한 후 나와 두 남동생이 다른 계모의 손에 넘어갈 수도 있고, 두 남동생도 앞으로 자신처럼 고통을 당할 수도 있다는 뜻이다. 아버지는 자겸의 말을 듣고 도리가 있어 이혼을 포기하셨다. 계모는 깊은 감동을 받아 뉘우치고 세 아이를 똑같이 대한다.

"작은 두 검은 결혼식" 은 신중국 설립 초기 쿤밍인민등극단 설립 후 리허설한 새로운 생활극이다. 당시 리허설을 할 때, 등극단은 노래와 연기 방법의 혁신에 많은 시도를 했다. "흑인의 결혼" 은 해방 지역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다룬다.

이제갈과 삼선고모는 유가협의 두 유명한 인물이다. 이제갈의 이름은 유이고, 여러분과 이야기하는 것은 음양팔괘와 황도명계여야 한다. 한 해 봄가뭄에 마침내 비가 내렸다. 제갈량은 손가락을 쥐고 말했다: "오늘은 파종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결국 파종할 좋은 기회를 놓쳤다. 부적절한 재배는 제갈량의 금기가 되었다. 세 번째 선녀는 옥부의 아내이다. 그녀는 온종일 수작을 부린다. 한번은 하느님이 왕진의 아버지에게 병세를 물으시자, 그녀는 몰래 딸에게 "난로에서 끓인 밥이 다 썩었다" 고 말했다

불행히도, 그것은 마침 왕진의 아버지가 들었다. 그래서 썩은 밥은 삼선의 금기가 되었다. 삼선녀는 30 년 동안 마녀로 일했다. 그녀는 젊었을 때 낭만적이고 멋있었고 아버지는 그녀를 좋아하지 않았다. 그녀는 자주 와서 빈둥빈둥 놀던 젊은이들을 쫓아냈지만, 그녀의 며느리는 병이 나서 무당 한 명을 불러 그녀를 보러 왔다. 그 후로 삼선녀가 향안을 만들어 세상에 내려왔다. 젊은이들은 여전히 끊임없이 접촉하고 있다.

30 년이 지났는데, 삼선녀는 이미 늙었고, 얼굴의 주름은 모두 벼슬가루의 울퉁불퉁함이었다. 자수 신발, 줄무늬 바지, 모두 젊은이의 마음을 담을 수 없다. 집은 여전히 시끌벅적했지만, 모든 사람의 마음은 그녀의 아이 진효에 있었고, 삼선고모는 질투를 금할 수 없었다.

진효 18 세, 총명하고 영리하며 어머니보다 더 예쁘지만, 그녀는 매우 엄숙해서 왕근 형제는 줄곧 재미가 없다.

왕진가는 이곳에서 호랑이로 항일전쟁 중에 횡포하여 많은 나쁜 짓을 했다. 패전한 토비를 치고 나니 마을에는 간부가 되고 싶은 사람이 없다. 왕진은 무작위로 마을 정위로, 왕부는 무장부 주임으로, 왕진의 아내는 여성구조협회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왕흥은 작은 두 흑이 재미있다는 것을 보고 그를 청강 제 1 대 대장으로 지명했다. 제갈량은 달갑지 않고 어쩔 수 없다. 그 이후로, 왕 진 형제는 더욱 무법이다.

제갈량의 아들 작은 두 검은, 안티 소탕 중 두 적을 죽였고, 잘 생겼고, 사람들은 사랑을 보았다. 학교에 다닌 적은 없지만 아버지와 함께' 음양가' 같은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그는 매우 총명하다. 18 세, 모두들 여전히 어릴 때 그를 놀리며, 늘 "재배에 적합하지 않다" 고 말한다. 작은 두 검은 얼굴이 끊어졌다. 그는 모든 사람을 피할 것이다. 그는 다시는 가십과 음양을 믿지 않을 것이다.

작은 두 흑과 소금은 2 ~ 3 년 동안 연인으로 일했고, 제갈량은 너무 금기시되어 동의하지 않아 아들에게 8 ~ 9 세의 며느리와 결혼했다. 작은 두 흑은 인정하지 않는다.

형제 왕 진 샤오 원한, 의도적으로 그의 수염 을 찾고, 진 샤오 작은 두 검은 유혹 했다. 그래서 투쟁회를 열었고, 무장위원회는 이쪽에서 작은 두 개의 흑을 싸웠고, 부녀 구조회 저쪽은 진효를 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다행히 촌장은 총명한 사람이라, 작은 두 흑은 진심에서 우러나온 것이고, 연애는 불법이 아니며, 며느리는 아니다. 이 싸움은 끝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회의 후, 작은 두 흑과 작은 진 이 공개됐다. 삼선녀는 진효를 질투한다. 만약 정말 결혼했다면, 그녀와 둘째는 농담도 할 줄 모른다. 그래서 급히 진의 시댁을 찾아갔고, 결국 퇴역 장교의 선물을 받고 심장병인 줄 알았다. 진효가 거절했다. 그녀는 말했다: "누가 다른 사람의 물건을 가지고 있으면, 누구와 함께 가라! 클릭합니다

그 후 나는 작은 두 흑인을 찾아가 대책을 이야기했다. 나는 왕흥과 다른 사람들이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몰랐다. 그들은 어둠 속에서 뛰쳐나와 "한 쌍을 가져라" 고 외치며 그들을 묶었다. 작은 두 검은 자신감은 두려움이 없다.

아들이 체포되자 제갈량은 심장 두근거림 마음이 어지러워 점술을 했다. 그는 작은 두 흑이 대장이 된 것을 매우 후회하여 이런 재난을 자초했다. 다음날 아침, 그는 그 지역에 도착하여 그의 아들이 풀려났고 왕근 형제가 체포되어 구금되었다는 것을 길에서 알게 되었다. 내가 이 지역에 왔을 때, 나는 아들이 진효와 결혼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불쾌감으로 가득 찼다. 나는 시골에서 7 ~ 8 살 때 약혼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 나는 구장에게 그들의 인연이 옳지 않다고 사정하는 것은 평생의 일이다. 그러나 이것은 민주 정부이고, 새 사회는 혼인 자주를 제창한다. 그가 동의하지 않으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

삼선녀는 그녀의 딸에 대해 신경쓰지 않았다. 교통경찰이 그녀에게 의상을 입고 이 지역으로 왔다고 말할 때까지. 그녀는 보석과 짙은 화장으로 한 무리의 여자들이 손가락질을 하며 하하 웃었다. 구장은 뜻밖에도 그녀를 며칠 전 시어머니에게 화가 난 작은 아내로 여겼다. 때마침 누군가가' 썩은 밥' 의 이야기를 했는데, 삼선부끄러움이 죽고 싶어 한다.

진효는 공개적으로 그녀의 어머니의 결혼에 찬성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교도소장은 삼선고모에게 그녀가 받은 모든 채례를 돌려주라고 명령했다. 삼선녀는 어쩔 수 없이 동의했다. 왕근 형제가 구금되었을 때 모두가 기뻐했다. 대중대회에서 마을 사람들은 잇달아 그들의 범죄를 신고했다. 사실에 따르면 구내에서 그들 15 년 징역을 선고했다. 회의 후 마을 간부가 재선되어 모두들 더 이상 나쁜 사람에게 투표하지 못했다.

삼선고모가 돌아온 후 거울을 보고 보니 좀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녀는 의상을 갈아입고 30 년 동안 놀던 향안이 조용히 이사를 갔다. 이제갈도 처자식의 권유로 본업을 포기했다. 샤오진과 작은 두 검은 마침내 결혼했고, 젊은 부부는 모두 매우 아름다웠다. 이웃 사람들은 그들이 마을 최초의 좋은 부부라고 말한다.

침실에서 작은 두 흑은 삼선녀의' 전생인연천운명' 을 부르는 법을 배웠고, 샤오진은 이제갈의' 은은, 인연이 틀렸다' 는 것을 배웠다. 장난꾸러기 아이가 방에 가서 이 두 문장을 배워서 두 신선에게 새로운 별명을 지어 주었고, 세 번째 신선은' 전생의 인연' 이라고 불렀고, 두 번째 제갈은' 인연이 틀렸다' 고 불렀다

김벽방' 은 운남 문화예술전문학원에서 창작한 새로 편찬된 순의사극으로 신마 블루치킨의 전설을 해석했다. 운남의 오래된 전설에서 신마, 닭보다 길조의 아름다운 상징이다. 화등극' 김벽방' 은 옛 쿤밍의 시정생활을 재현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무대에서 김벽방의 옛 전설을 재현하며 서스펜스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김벽방의 이야기는 청나라 강희년 1687 년에 발생했다. 목수 증사남은 김벽방을 재건하여 국민의 소망을 이루기로 결심했다. 뜻밖에 그가 갑자기 범죄자가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의 사촌 반복은 사람의 위급함을 타고 증가조상의 디자인을 사취했다. 치안 판사 장 tingshu 는 이에 대해 의심을 표했다. 그는 진상을 추적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증세남이 그를 출소하게 할 것을 보증해야 한다. 지사 고지원은 경솔하게 경신하고, 근리에 급급하며, 반복을 임명하여 제 2 광장을 개조하는 주임을 임명했다. 세 명의 여성이 참여하여 하나 또는 좋거나 나쁜 역할을 하고 있다.

극중 진짜와 가짜가 얽히면서 어둠 속의 악과 겨루어 극의 기복을 일으키고, 서스펜스가 겹치고, 마지막에야 비로소 진상이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소셰채' 는 윈난성 등극단이 창작한 대형 등극으로 운남 소수민족 지역의 생활을 원형으로 하고 있다.

개혁개방 초기에 윈난문산석동촌 이족 여성 임영진은 시내에 가서 채소를 팔고, 정미기업을 운영하고, 채석장을 건설하여 부자가 되었다. 마을 사람들에게 보답하기 위해서, 그녀는 마을에서' 삼면일돈' 을 실시한다고 선포했다. 예를 들면 등불, 정미, 맷돌과 같은 것이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1 년도 채 안 되어 임영진은 파산하여 문산 농산물 시장으로 돌아가 채소를 팔았다.

2008 년 초 윈난성 등극단은 이 극본을 채택하기로 결정한 뒤 또 다른 운남 본토 극작가 말을 초청해 극본 수정과 가공에 참여했다. 말과 성등극단의 연출과 손김곤 감독은 이 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탐구를 진행하며 이 극의 로케이션을 문산에서 미륵아시족이 거주하는 소셰촌으로 옮겨 개혁개방의 큰 맥락에서 전개했다.

극중 창작자는 아시인의 선조인' 사냥감, 분' 의 유풍과 아짐이 어려서부터 고아가 된 인생 경험에 녹아들었다. 아짐은 부자가 된 후에도 마을 사람들을 잊지 않았다. 마을에서' 삼면' 을 실시한 후, 그녀는 현장으로부터 촌장으로 봉쇄되어 그 극의 두터운 역사 문화적 내포를 부여하고 극의 합리성과 인물 아짐의 신뢰성을 높였다.

극 중 남자 주인공 아짐은 이미 혼자 너무 많은 사회적 책임을 지고 있어서 결국 계승하기 어렵다. 반성을 거쳐 아짐은 마침내 태블릿에 무릎을 꿇고 사과했다. 그녀는 상부에서 상을 받은 65438 만원+만원으로 복숭아 묘목을 사서 시골 생태원을 짓고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함께 부자가 되는 길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결론적으로, 운남 꽃등극은 그 두드러진 지방 특색과 선명한 민간 예술 특색으로 노래, 읽기, 만들기, 점프 등의 방면에서 많은 인민 대중의 사랑을 얻었다. 그것은 소박하고, 강건하고, 거칠고, 매우 짙은 운남 지방민족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