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절에는 간결하고 아름다운 신문을 베껴 쓴다.

청명절에는 간결하고 아름다운 신문을 베껴 쓴다.

청명절은 중국인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중요한 명절 중 하나이다.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청명절 손필사 간단 보기'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당신이 좋아하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클릭하여 확인하세요.

청명절에 베끼는 것은 간단하고 보기 좋다 1 그림 1.

그림 2

그림 3

그림 4

그림 5

청명절은 간결하고 아름답고 청명절의 풍습 2 를 베껴 보고한다.

1, 소풍

봄여행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탐춘, 순춘이라고 불렸다. 4 월 청명, 봄이 대지에 돌아오니, 자연 곳곳에서 생기발랄한 광경이 펼쳐져, 바로 답청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중국 민간은 줄곧 청명절에 답청하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2. 연날리기

연날리기도 청명절에 가장 인기 있는 행사다. 청명절에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입는다. 밤에는 연 아래나 바람결선에' 신등' 이라는 반짝이는 별처럼 색색의 작은 초롱을 매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예전에 누군가가 연을 푸른 하늘에 올려놓고 실을 끊어서 미풍이 그들을 하늘 끝까지 보내게 했다. 이렇게 하면 질병과 재난을 없애고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한다.

세 번째 단계: 스윙

이것은 중국 고대 청명절의 풍습이다. 스윙, 그것은 가죽 끈, 움직임입니다. 그것의 역사는 매우 유구하다. 그것은 처음에는 돈공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네로 바뀌었다. 고대에 그네는 나뭇가지로 만들어 리본으로 묶었다.

나중에는 밧줄 두 개, 발 디딜 그네로 발전했다. 그네는 건강뿐만 아니라 용기도 키워 사람들, 특히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다.

4. 축주

이것은 고대 청명절에 유행하는 게임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가 발명한 것으로, 최초의 목적은 무사를 훈련시키는 것이다. 폴로를 치는 것도 단오절의 청명 상하도이다. 폴로는 말을 타고, 막대기를 들고 때리고, 고대에는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이었다.

삼국연의' 조식명에는 모두' 연편의 주롱' 이라는 문구가 있다. 당대의 장안에는 넓은 경기장이 있었는데, 당현종과 경종 등 황제는 모두 폴로를 좋아했다. 베이징 백운사 앞에서도 군중이 말을 타고 공을 치는 수칙이 있다. 청나라 천단에도 폴로가 있는데, 폴로는 청나라 중기가 되어서야 사라졌다.

최근 골동품 폴로가 Xi 에 등장해 이 오래된 운동이 사라진 지 여러 해가 지난 뒤 중국 땅에 다시 등장했다.

4. 나무를 심다

청명절에 나무를 심기 전후로 봄빛이 맑고 봄비가 흩날리며 심은 묘목의 생존율이 높고 성장이 빠르다. 그래서 중국은 예로부터 청명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청명절을 식목절이라고 부른다. 나무를 심는 풍습이 줄곧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1979 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규정에 따라 매년 3 월 12 일은 중국 식목일이다. 이것은 전국 각족 인민을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조국녹화 활동을 전개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6. 성묘

청명 성묘는 선인들에게' 시간에 대한 사고 존중' 이라고 불린다. 그것의 풍습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실 성묘는 진 () 이전에 있었지만, 반드시 청명 () 시기가 아니라 진 () 후였다. 당나라가 되어서야 유행하기 시작했다.

청이통' 은 "섣달 그믐날, 한식절, 초서리절, 너는 무덤을 쓸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동안 숙면을 시중들고 술과 초목을 베는 도구로, 주중에는 나무를 봉하고, 조정을 끊고, 따라서 성묘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지금까지 전해져 왔습니다.

청명절제청소식은 본래 직접 거행하려고 했는데, 가족마다 경제조건 등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제청 방식도 다르다.

"한 묶음을 태우다" 는 것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주요 형식이다. 이른바' 보따리' 는' 소포' 라고도 불리는데, 효가 사양에서 저승으로 보낸 우편 소포를 가리킨다. 예전에는 남식점에서 파는 것은 이른바' 포피' 였는데, 바로 백지로 한 봉지로 붙인 것이다.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목판판이고, 사방에' 죽음의 주문' 이 찍힌 산스크리트어 음역이며, 중간에 연꽃비를 인쇄하고,' 고 장복군이 운산에서 맏이를 두려워한다' 는 등의 지역 코드 사망자의 이름을 적어 소포이자 비다. 다른 하나는 포피로 어떤 패턴도 인쇄하지 않는다. 가운데에 파란색 브랜드를 붙이고 죽은 사람의 이름을 적어 주세요. 메인 카드로도 사용. 가방 안에는 여러 가지 돈이 있다.

7. 버드나무를 삽입합니다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도 농경의 시조 신농교민들이 농작물을 경작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어떤 곳에서는 버드나무가 버드나무 가지를 놓아 처마 밑에서 날씨를 예보한다. 옛말이 있다. "버드나무 가지가 푸르고,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린다.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의 설법.

황둥지 시절에는' 청명 기간, 류다이가 호' 라고 규정했다. 봉기가 실패하자, 버드나무를 끼는 풍습이 점차 도태되어, 버드나무만 성행하였다.

버드나무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데, 속담에 "마음으로는 꽃을 심고, 무심코 버드나무를 꽂으면 그늘이 된다" 는 말이 있다. 버들가지를 흙 속에 꽂으면 살고, 꽂으면 사는 곳, 해마다 꽂으면 곳곳이 어두컴컴해진다.

청명절에는 또 한 가지 설이 있다. 원래 중국인들은 청명절, 7 월 30 일, 10 월 초일을 3 대 귀신절로 삼았는데, 백귀신이 출몰하고 도움을 청할 때이다. 유령의 괴롭힘과 박해를 막기 위해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올리고 버드나무를 달았다. 버드나무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사악한 작용을 한다. 불교의 영향을 받아 사람들은 버드나무가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고 생각하여' 귀신나무' 라고 부른다. 관음은 버드나무 가지를 물에 찍어 중생을 돕는다.

북위의 자스훈은' 치 야오민서' 에서 "버드나무 가지를 가지고 집에 놓아라. 백귀신은 집에 들어가지 않는다" 고 말했다. 청명절은 귀신의 날이다. 버드나무 가지가 싹이 날 즈음에 사람들은 자연히 버드나무를 꽂고 버드나무를 꿰뚫고 사악한 것을 피한다.

8. 버드나무를 쏘다

버드나무를 쏘는 것은 양궁 기술을 연습하는 게임이다. 명대 기록에 따르면 비둘기를 호리병박에 넣고 버드나무에 높이 매달아 활로 호리병박을 쏘고 비둘기가 날아와 비둘기의 높이로 승부를 판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비둘기)

9. 닭 싸움

고대에는 싸우는 닭의 게임이 청명에 성행하고, 싸우는 닭은 청명부터 하지까지 계속되었다. 중국 최초의 닭 싸움 기록은' 좌전' 에서 볼 수 있다.

당대에 이르러 싸움닭이 울창해 민간뿐만 아니라 황제도 예외가 아니었다. 예를 들어 당현종은 닭 싸움을 가장 좋아한다.

10, 누에꽃 축제

잠화절' 잠화절' 은 잠향 특유의 민속문화이다. 지난 청명절에 이 민속행사는 오통, 우진, 숭복, 주천 등지에서 열렸다. 그중 주천의 Aśvaghoṣa 절과 청석의 쌍묘가 가장 장관이다.

Aśvaghoṣa 사, 주천진 서부에 위치하여 현지에서' 사중의 왕' 으로 불린다. 매년 많은 행사가 있는데, 누에신, 쾌속선, 대각소동, 배향의자, 주먹, 용등, 리프트, 가극 등이 있습니다.

이 활동들 중 일부는 해안에서 진행되며, 대부분 배에서 진행되며, 매우 수향 특색이 있다.

청명절에 손베끼며 간단하고 아름다운 3 청명절 기후를 보고하다.

청명은 현상학을 대표하는 절기인데, 날씨가 맑고 초목이 무성하다는 뜻이다. 속담에' 청명은 눈이 내리고, 곡우는 서리가 내린다' 는 말이 있다 날씨가 맑을 때 화남의 기후는 따뜻하고 봄기운이 짙다. 하지만 청명절을 전후해 찬 공기가 수시로 침입해 하루 평균 기온이 3 일 이상12 C 보다 낮기 때문에 중벼 못내기, 올벼 모내기가 발생했다. 따라서 벼 파종 이식 시 따뜻한 꼬리와 차가운 머리를 피해야 한다. 북서고원에서 가축은 한겨울과 사료가 부족한 영향으로 몸이 허약하여 봄철 이후 강온 날씨가 노약자, 노약자, 어린 가축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청명절 비가 분분했다' 는 당대의 유명한 시인 두목에서 강남 봄비에 대한 묘사이다.

하지만 어떤 분야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화남 서부 지역은 봄가뭄기에 접어들고 있으며, 4 월 상순 강우량은 보통 10 ~ 20mm 로 강남의 절반도 안 된다. 화남 동부는 봄비가 많지만 4 월 초 강우량은 보통 20 ~ 40mm 에 불과하며, 자연강수는 농업생산에 부족하기 때문에 반드시 년 전에 물을 저장해 보충해야 한다. 또한 5-6 월은 1 년 중 우박이 가장 많은 달이므로 우박 재해에 대한 방어를 강화해야 한다.

청명 기간 동안 동북과 서북 지역을 제외하고 전국 대부분 지역의 일일 평균 기온은 이미12 C 이상으로 올라갔고, 북쪽에서 남쪽으로 만리장성 안팎까지 곳곳에 봄갈이의 바쁜 광경이 펼쳐졌다. 청명절, 밀 길이 3 단. 황화이 남부 지역의 밀은 곧 이삭이 돋기 시작하고, 유채는 이미 꽃이 피었고, 동북과 서북지방의 밀도 이미 줄다리기에 들어섰다. 후기에는 비료 관리와 병충해 통제를 다그쳐야 한다. 북방의 가뭄, 강남 조중벼는 대량파종하기에 적합한 계절에 처해 있으니, 시기를 잡고 맑은 날을 잡고 일찍 파종해야 한다. 배꽃이 점점 맑아지고 있다. 이때 다양한 과일나무가 개화기에 접어들었으니 인공 수분에 주의하여 좌과율을 높여야 한다. 화남 올벼 재배는 깨끗이 치우고 제때에 비료를 주어야 한다. 옥수수, 수수, 목화도 곳곳에서 재배될 것이다.

"내일 차 앞, 이아", 차나무 새싹이 왕성하게 자라니 병충해 예방 치료에 주의해야 한다. 명차 생산지가 속속 채굴되므로 엄격하게 과학적으로 채굴하여 생산량과 품질을 보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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