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림 보고 에세이 쓰기, 그림 그리기

그림 보고 에세이 쓰기, 그림 그리기

1. 그림을 그리고 에세이를 쓴다

그림을 그리면 누구나 이 주제를 읽고 나면 "이 사람은 너무 멍청해서 그림도 못 그린다. 원도 그려져 있나요?”

아니, 블라인드 드로잉이라고 하면 그냥 낙서입니다. 진짜 그림은 마음으로, 마음으로 그리는 것, 마음에 있는 것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이어야 한다.

그 그림은 나에게 계시를 주었다.

글쎄요, 한번은 집에서 동물을 그리던 적이 있었어요. 닭이 꼬리 칠을 마쳤을 때, 설탕에 절인 산사나무 매가 멀리서 다가옵니다. 나는 그 유혹을 참지 못하고 하나 샀습니다. 그림에 대한 관심이 크게 줄어들었고 더 이상 그림을 그리고 싶지 않게 되었습니다. 마침내 종이 위에는 살찐 꼬리 대머리 닭 한 마리가 남았습니다.

아무것도 아닌 일이지만, 사물에는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한다는 진리를 깨달았습니다. 나처럼 시작은 있지만 끝이 없다면 나도 웃음거리가 될 것입니다. 시작도 끝도 없으면 아무 것도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 그림은 필요해서 책상 앞에 걸어두었어요. 2. 직접 그림을 그린 뒤 나타나서 글을 써 보세요. 어떤 그림을 그려야 할지 모르겠다면 하나 그려서 보여주세요.

에세이에는 수천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세상에는 각각의 색상마다 속성과 의미가 다릅니다.

색상은 때로는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주기도 하고, 때로는 사람의 기분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종이 위에 함께 전시하면 그림이 됩니다.

작가가 표현하고 싶은 내용이나 감정적인 역할도 부여됩니다. 저는 그림을 잘 못 그리는 사람이에요.

하지만 나는 상상 속의 장면을 좋아한다. 영원히 머릿속에 간직하고 싶지 않아서 조합된 색으로만 종이에 표현할 수 있어요.

가장 먼 것은 산이다. 산 중의 산입니다.

세월이 흘러 브라운만이 그 우여곡절을 반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약간의 녹색이 활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종이 아래에는 나무 벤치가 있고, 그 위에 소녀와 귀여운 복슬복슬한 강아지가 앉아 있습니다. 옷의 모서리가 살짝 올라와 있어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흩날리는 머리카락이 바람에 나부끼고 마치 중앙에 드넓은 푸른 바다가 이어지는 듯하다. 태양의 잔광 아래 작은 후광을 반짝이며 높이 뛰어오르는 돌고래.

잘 살펴보면 벤치까지 쭉 뻗은 해변에 한 쌍의 발자국이 보입니다. 해변의 색깔은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아서 전통적인 노란색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이 그림의 주제는 밝은 회색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끝없이 펼쳐진 바다에는 아마도 파란색이 정말 어울릴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지는 해가 표현한 하늘의 주요 색상은 주황색과 노란색입니다. 두 색상의 혼합은 멀리 있는 희망을 더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외로움이 너무 많아서 앞에는 항상 아름다운 친척과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지막 획이 천천히 떨어지면 그가 '그림'이라고 부르는 '그림'이 완성된다. 종이에는 다양한 색상이 나타나며, 각각의 색상은 제가 말하고 싶은 주제를 표현하는 역할을 합니다.

모든 무대는 각자의 다른 모습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는 무대다. 그럼 우리는 무슨 색인가요? 당신은 인생에서 어떤 종류의 자아를 갖고 있습니까? .

3. 그림 기반 작문 작성 방법

그림 기반 작문에는 단일 그림과 여러 장의 그림이 있지만 이를 보는 것이 글쓰기의 전제입니다. 또는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또는 가운데에서 주변으로, 풍경에서 사람으로; 그림, 그것이 그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먼저 표현의 주요 내용을 대략적으로 이해한 다음, 그림을 자세히 관찰하여 사건이 발생한 환경과 장소를 파악합니다. , 사건이 발생한 시간을 분석할 수도 있고, 캐릭터의 정체성, 나이, 직업에 대해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인물들의 표정을 자세히 살펴보고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생각해 보세요. 그런 다음 전체 그림이 무엇을 나타내고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작가가 이 그림을 그리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그림에 따라 개요를 작성하세요. 하나의 서술형 그림은 위에서 언급한 방법 외에도 내용을 통해 이전에는 어땠는지, 앞으로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상상하는 방법도 배워야 합니다. 그림의 시작과 끝을 기록하는 데 주의하세요. 그림이 여러 개인 경우에는 그림 사이의 연결에 주의하세요. 등장하는지, 장소에는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등. 같은 사진이라 하더라도 캐릭터의 움직임과 표정, 날씨의 변화 등 사진 속 미묘한 변화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물의 전개와 변화를 이해하는 것. 그림을 하나씩 읽은 후, 그림에 있는 사물의 발생, 전개 과정, 결과가 마음에 온전한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다시 일관되게 읽어라. 그런 다음 각 그림의 주요 의미를 따르고, 핵심 사항을 강조하고,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고, 각 그림에 대한 설명은 일관되고 서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그림을 보고 글을 쓸 때 그림은 정적이고 상대적으로 단조롭지만, 정적인 그림을 움직이게 하고 만드는 등의 합리적인 상상을 통해 단조로운 그림을 풍성하게 해야 합니다. 인물이 말을 한다, 심리활동을 한다, 풍경을 다채롭게 만든다 등. 그림을 보고 글을 쓰는 방법은 순차적 관찰, 표현하려고 노력하다, 합리적 상상력이라는 12개의 단어로 간략하게 요약할 수 있다. 4. (그림을 보고 작문 쓰기) 코 그리기

(그림을 보고 작문 쓰기) 코 그리기 2학년 Liu Yuanyuan 오늘 선생님이 우리에게 코 그리기 게임.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우리는 토끼처럼 선생님에게 달려갔습니다. "선생님, 한 번 해보죠. 선생님이 처음으로 귀여운 소녀를 그렸습니다." 칠판. 반 친구들이 다 선생님이 나를 그려주셨다고 했는데, 한참을 보니 마음에 드는 게 하나도 없었어요.

선생님은 이 아이가 귀엽고 아름다운 어린 소녀라고 하더군요. 그녀는 한 쌍의 큰 눈, 체리처럼 작은 입, 활짝 핀 복숭아꽃처럼 촉촉한 작은 얼굴,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고, 두 개의 작은 껍질처럼 작은 귀, 그녀의 머리카락은 가늘고 부드러우며, 머리에 묶인 활.

안타깝게도 코가 없을 뿐입니다. 다음으로 선생님은 우리 모두에게 꼬마 소녀의 코를 그려달라고 하셨습니다. 코를 올바르게 그리는 사람이 이기겠지만, 선생님이 주신 검은 천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첫 번째 학생이 무대에 올랐는데, 선생님이 먼저 천으로 눈을 가렸어요. 아, 그러다가 선생님이 왜 먼저 눈을 가렸는지 이해가 됐어요. 앞으로 걸어가다가 테이블을 만지는 걸 봤는데 칠판 앞에 거의 다 왔을 때 '꽝'하는 소리가 나더니 그의 머리가 칠판에 부딪혔다. 눈앞에 칠판이 있는 것을 보고 선생님은 다시 웃음을 떠올렸습니다. 선생님은 그것을 보고 웃었습니다. 그의 입! 다음은 내 차례다. 선생님이 검은 천으로 내 눈을 가리셨다. 나는 방금 선생님에게서 분필을 받아 앞으로 걸어갔다. 나는 머뭇거리며 코를 그렸다. 선생님이 내 앞에 있는 검은 천을 내리자, 내가 그렸던 코가 내 이마에 닿았고, 또 한 번 웃음이 터졌다. 게임은 계속되었고, 때때로 웃음소리가 공중에 울려 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