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딕 건축의 역사와 발전

고딕 건축의 역사와 발전

-응? 고딕 건축의 역사와 발전

고딕 건축물은 유럽에서 유행하는 건축 양식이다. 그것은 뛰어난 기술과 예술적 성과로 건축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딕 건축물의 전반적인 풍격은 공영, 섬세함, 우뚝 솟은 것, 예리함이 특징이다. 날카 롭고 가파른 형태, 날카로운 쿠폰 및 날카로운 아치 기술의 결정화; 우뚝 솟은 벽은 비스듬한 버팀목 기술과 부벽 기술의 장점을 담고 있어 창작자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보여준다. 우리는 전통문화를 배우고, 그것을 혁신하여 더욱 빛나게 해야 한다.

고딕 건축물은 13 년에서 15 년 it 세기 후반의 프랑스에서 유래한 건축 풍격으로 유럽에서 유행한다. 주로 성당에서 볼 수 있으며 세속 건물에도 영향을 미친다. 고딕 건축물은 뛰어난 기술과 예술적 업적으로 건축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딕 교회의 구조체계는 석골권과 비행부벽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기본 단위는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 평면의 네 모퉁이에 있는 기둥에 쌍심골격을 만들고, 증빙서의 네 변과 대각선에 지붕 석판을 세워 아치형 지붕을 형성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서로 다른 스팬에서 같은 높이의 쿠폰을 만들 수 있으며, 금고는 무게가 가볍고 교차선이 뚜렷하며, 권발의 추력을 줄여 시공을 단순화할 수 있다.

비행더미는 측청 외곽 부두에서 방출되어 중청 아치의 측면 추력의 균형을 잡는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첨탑은 왕왕 기둥 교각 위에 세워졌다. 첨권, 뾰족한 아치, 날부벽 사용으로 고딕 교회의 내부 공간은 넓고 간결하며 통일되어 있다. 장식 디테일, 캐노피, 벽함 등도 첨권을 주제로 건축 스타일과 구조수법이 유기적 전체를 형성한다.

고딕 건축물의 전반적인 풍격은 공영, 섬세함, 우뚝 솟은 것, 예리함이 특징이다. 뾰족하고 가파른 형태는 뾰족한 표와 뾰족한 아치 기술의 결정체이다. 높이 솟은 벽은 버팀목 기술과 부벽 기술의 장점을 포함하고 있다. 공령의 경지와 수직 상향의 형식은 기독교 정신의 내포를 가장 정확하게 표현한 것이다. 키가 크고 우뚝 솟아 있고 공허하고 허황된 이미지. 이 비참하고 죄 많은 세상을 떠나도록 영감을 주는 하느님을 가리키는 것 같습니까? 천국의 천국.

외관의 기본 특징은 높고 곧으며, 그 전형적인 구성은 우뚝 솟은 첨탑 한 쌍이다. 박공 중간의 박공 처마에 있는 난간 구멍에 조각상이 있는 일련의 오목한 상자가 배열되어 있다. 전체 고도를 가로로 연결하며 중앙 난간과 오목한 프레임 사이에는 천국을 상징하는 둥근 장미 창이 있습니다. 동시에, 건물의 외관이 더 정교할수록, 그 모양과 장식도 더욱 정교하다.

내부 공간의 특징고딕 교회의 평면은 일반적으로 라틴 십자형이지만 중앙홀은 좁고 날씬하며 교회 내부는 천국과 제단으로 통하는 운동감이 강하다. 교회 안의 구조는 모두 * * * 이다. 거의 틀에 가까운 세로줄이 각 부분을 지휘하여 공간을 매우 높게 보이게 하는 것은 천국에 대한 동경을 상징한다.

프랑스 고딕 교회의 평면은 라틴 십자이지만 옆측면은 거의 두드러지지 않는다. 서쪽은 주요 입구입니다. 동환청에는 원형 복도가 있고, 많은 예배실은 방사형으로 배열되어 있다. 교회 내부, 특히 중앙홀에는 커다란 색유리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 그것의 외관은 크고 작은 첨탑과 첨탑으로 표기되어 있으며, 서쪽의 일부 큰 종탑에도 첨탑이 있다. 두 평면이 만나는 지붕 위에는 높은 첨탑이 있고, 부벽과 흉벽 위에는 정교한 첨탑이 있다. 창문이 얇고 높아서 교회 전체의 기세가 매우 강하다. 조각품이 매우 풍부하다.

서쪽은 건물의 초점이다. 전형적인 구도는 양쪽에서 키가 큰 종탑 한 쌍이 수평으로 연결되어 있고, 세 개의 대문은 층층이 뒤로 물러나는 첨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면면은 조각상으로 가득 차 있다. 정문 위에는 장미창이라는 큰 동그라미가 있는데, 조각이 정교하다. 파리 성모원' 은 프랑스 초기 고딕 교회의 대표작이다.

아면대성당은 프랑스 고딕 건축 전성기의 걸작으로 길이1.37m 입니다. 폭 46 미터, 횡익에는 돌기가 거의 없고, 환청 동쪽 끝에는 방사형으로 7 개의 작은 예배실이 배열되어 있다. 중앙홀 폭 15 미터, 금고 높이 43 미터. 중앙홀의 아치면은 직사각형이고, 각 방은 옆 홀의 아치형에 십자형 금고가 있다. 기둥은 더 이상 둥글지 않다. 네 개의 가는 기둥이 하나의 기둥에 연결되어 묶음을 형성한다. 가는 기둥은 상권옆구리의 운동량과 연결되어 상향의 운동량을 높인다. 교회 내부는 색유리 우주로 덮여 있어서 벽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교회의 외부는 조각이 정교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이 교회는 고딕 건축 성숙의 상징이다.

프랑스에는 고딕 시대의 세속 건축물이 많이 있는데, 고딕 교회의 구조와 형식과는 매우 다르다. 대부분의 구조는 나무 틀이다. 자주 노출되어 예쁜 패턴을 형성하는데 재미있어요. 부자의 저택, 시청, 무역협회 등. 대부분 벽돌과 석두, 그리고 많은 고딕 교회의 장식 기술을 채택했다.

영국의 솔즈베리 대성당과 프랑스의 아면대성당은 모두 중앙홀 근처에 지어져 있으며, 더 짧고 깊다. 홀의 각 쪽에는 더 많은 옆날개가 있고, 짧은 뒷날개는 더 많은 목사를 수용할 수 있다. 이것은 영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레이아웃 기술이다.

평면이 만나는 영국 교회의 첨탑은 왕왕 높고 구도 중심 서쪽의 종탑이 부차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솔즈베리 교회의 중앙 첨탑은 높이가 약 1.23 미터로 영국 교회에서 가장 높다. 이 교회의 외관은 영국의 특색을 가지고 있지만 내부는 여전히 프랑스식으로 장식되어 있다. 나중에 교회 내부에는 강한 영국 스타일이 있었다. 요크 교회 서부의 복잡한 창화는 많은 곡선과 생동감 있는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시기에는 금고의 갈비뼈 틀이 풍부했고, 엑서트 교회의 갈비뼈 틀은 큰 나무의 가지처럼 힘이 세고 많은 기둥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글로스터 교회의 동쪽 끝과 캔터베리 교회의 서창은 많은 직근으로 크게 분리되어 있는데, 대부분 평평한 사심권이다. 가늘고 긴 갈비뼈 스트레칭이 예쁘게 감겨 있다. 케임브리지 왕 예배당의 금고는 부채 모양의 아치라고 하는 많은 열린 부채와 같다. 웨스트민스터 대성당 헨리 7 세 예배당의 금고에는 늘어진 깔때기 모양의 꽃들이 많이 장식되어 있어 매우 교묘하다. 이때 갈비뼈 틀은 이미 구조적 기능을 상실하여 영국 장인의 뛰어난 기예의 대상이 되었다. 영국의 많은 시골 교회들은 매우 소박하고 친절하며, 종종 한 탑에 여러 가지 정교한 나무틀을 많이 사용하며, 매우 특색이 있다.

고딕 잉글랜드의 세속 건축물은 성과가 매우 높다. 고딕 건축물이 성행하던 초기에 봉건 영주의 성은 방어성이 강하고 성벽이 두껍고 탑과 토치카가 많았으며, 벽에는 높은 핵성이 있었다. 영국 주민의 반목집은 나무 기둥과 나무 횡선을 틀로 하고 장식 도안을 장식했다. 짙은 색의 들보, 목주, 흰 벽이 어우러져 외관이 활발하다.

쾰른 대성당은 독일 최초의 고딕 교회 중 하나로 1248 년에 착공했다. 아면대성당을 지은 프랑스인들은 고딕 교회의 프랑스 전성기 스타일을 설계했다. 그 중앙홀은 높이가 46 미터로 프랑스 보베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본당이다. 서쪽의 쌍탑 높이는 152 미터로 매우 장관이다.

독일 교회는 일찍부터 자신의 형태와 특징을 형성했다. 그것의 중앙청은 측청만큼 높아서 높은 옆창도, 벽도 날지 않았다. 측청 외벽의 얇은 창 채광에 전적으로 의존한다.

금고 위에 전체 가파른 비탈 지붕을 더하고, 내부에는 여러 기둥홀이 있다. 마르부르크의 세인트 엘리자베스 교회 서쪽에는 두 개의 탑이 있는데, 그러한 교회의 대표이다.

독일에도 고딕 교회가 하나 있는데, 교회 앞에 높은 종탑이 하나 있다. 유명한 예는 울름 대성당이다. 그것의 종탑은 16 1 미터까지 올라 전체 건물의 구성을 통제하고 있어 중세 교회 건축물의 큰 경이로움이라고 할 수 있다.

15 세기 이후 독일의 제석 기술이 최고조에 달했다. 석조창의 정확한 칼법은 기교가 능숙하고 정교하며 화려하다. 때때로 두 겹의 서로 다른 무늬의 석조 창화가 겹쳐서 정교하게 조각한다. 건물 내부의 장식 스케치에도 정교한 걸작들이 많이 있다. 독일 고딕 시대에는 세속 건축물이 대부분 석조 구조였다. 박공 지붕은 매우 가파르다. 안에는 다락방이 있고, 심지어 다층 다락방 지붕과 박공까지 층층 창문이 있다. 벽면에서 경질목창, 발코니 또는 벽면을 자주 골라서 외관이 특색이 있다.

이탈리아의 고딕 건축물은 12 세기에 외국에서 유입되어 주로 북부 지역에 영향을 미쳤다. 이탈리아는 고딕 건축물의 구조체계와 조형원칙을 진정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단지 장식적인 스타일로 여기고 있다. 이탈리아 교회는 고도감과 수직도를 강조하지 않고 앞에는 종탑이 없고 병풍 박공 구도가 있다. 지붕은 비교적 평평하고, 창문은 크지 않으며, 첨권과 반원권으로 조각한 것은 매우 드물지만, 뚜렷한 로마 고전 풍격이 있다.

시에나 대성당은 늑권을 사용했지만, 아치형 윗부분은 약간 뾰족했고, 나머지는 반원형이었다. 비아토 대성당은 여전히 오두막의 지붕이다. 이 두 교회의 정면은 매우 비슷하다. 전체 구도는 병풍 박공의 발전이다. 중간 키. 양쪽이 모두 낮다. 세 개의 최고점이 있다. 외부에는 고딕 첨탑과 비튼이 많이 장식되어 있지만, 평평한 벽의 큰 둥근 창과 연속 쿠폰 갤러리가 장식되어 있다. 그것은 여전히 이탈리아 교회의 고유 스타일이다.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고딕 교회는 중세 유럽에서 가장 큰 교회 중 하나인 밀라노 대성당이다. 14 의 80 년대에 건설을 시작했습니다. 19 세기 초까지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교회 내부는 4 열 너비 49 미터의 거대한 기둥으로 분리되어 있다. 가운데 홀은 높이가 약 45 미터이다. 수평익과 중앙홀이 만나는 곳은 높이가 65 미터가 넘고 위에는 팔각형 채광정이 있습니다. 중앙홀은 측면 홀보다 키가 거의 없고 측면 높이 창은 작다. 안이 어둡다. 이 건물의 외부는 눈부신 흰색 대리석으로 만들어졌다. 고화창, 직립부벽과 135 첨탑. 둘 다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탑 꼭대기의 조각상이 높이 날 것 같다. 서쪽의 정면은 이탈리아식 박공이며, 위에는 고딕식의 뾰족한 뾰족한 뾰족한 뾰족한 뾰족한 뾰족한 뾰족한 부분이 장식되어 있다.

베니스의 세속 건물에는 걸작이 적지 않다. 세인트 카일 광장의 총독부는 중세 세속 건축물 중 가장 아름다운 작품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입면도는 연속적인 고딕식 첨권과 화염 패턴을 채택한 쿠폰 갤러리로 구도가 독특하다. 산뜻한 색깔.

우리 시대의 기본 디자인 추세는 현실 생활을 추구하는 것이다. 우리는 현실 생활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더 이상 교회를 짓지 않았다. 낭만주의자의 대담하고 용감한 행동. 이것은 우리에게 이미 아무런 의미가 없다. 우리는 단지 그들이 창조한 형식이 공허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시대는 * * * 의 시대가 아니라, 우리는 갑작스러운 열정보다는 이성과 현실주의를 더 중시한다.

우리는 우리 시대의 인간 현실주의와 기능주의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이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우리 건물은 우리 시대의 내적 힘을 반영할 수 있다. 바보만이 우리 시대의 힘이 부족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고대 로마의 무거운 수로교를 현대의 거미줄 같은 강철 프레임에 비교하거나 두꺼운 아치와 얇은 철근 콘크리트 구조에 비교한다면. 우리는 우리 시대의 건물이 형식과 표현에 있어서 과거와 얼마나 다른지 볼 수 있다. 현대 산업 건축 방법은 이러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현대 건축이 실용적인 건물이라는 것을 부인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하지만 ... 낭만주의의 개념을 버려야 우리는 볼 수 있다. 고대 그리스인들의 석두 건축 창조, 고대 로마인들의 벽돌과 콘크리트 건설, 중세 교회의 건설은 모두 공학 기술의 과감한 업적이다. 최초의 고딕 건축물 몇 개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들은 로마 스타일의 건축물에 불청객이 있을 것이다.

-응?

우리의 실용적인 건물이 자신의 기능 요구를 이용할 수 있는 한. 우리 시대를 대표하기 위해 건축예술품이라고도 합니다. 우리는 각종 전통문화를 배우고 흡수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 스타일을 정제하고 발전시켜 현대 디자인에 적용하다. 예술과 과학 사이에 있는 현대 디자인은 그 발전에서 반드시 전통문화의 정수를 흡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신 과학 기술 성과를 지속적으로 채택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디자인 문화를 창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