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생산 라인에서 전해지는 4 대 방자는 무엇입니까?
생산 라인에서 전해지는 4 대 방자는 무엇입니까?
산서지방극 중' 대극' 은 민들레, 진극, 북륙방자, 상당 방자,' 산시 4 대 방자' 로 불린다. 그 중에서도 민들레, 진극, 북륙 방자 () 는 같은 뿌리의 이가지 () 로 일맥상승 () 하여 모두 방자성강 () 의 정통이다. 이전에도 원잡극, 남극, 쿤, 이, 바다, 예와는 상관없이 창조식 구조에서는 긴 단문' 연합식' 극종에 속했지만, 방자극의 음악체식 구조는 역사상 첫 번째' 양식' 과' 판강식' 이었다.
민들레, 일명 주포방자 () 는 산시 4 대 방자 중 가장 오래된 것으로, 산 남서부의 주포 () 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명말에 형성되어 청대에 성행하고, 극목 천여 부에 성행하다. 그 노래 풍격은 대범하고, 완곡하고, 부드럽고, 거칠고, 호방하고, 초라하고 불쌍하며, 특히 짙은 지방색으로 민들레가 진남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대 민들레와 유명한 배우를 감상하는 많은 속담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광생장주보다는 여름 수확을 놓치는 것이 낫다." "민국에 앉기보다는' 벽화' 를 보는 것이 낫다." 손' 과' 왕' 은 모두 1930 년대의 명언이다. 1950 년대에는 민들레 예술이 전무후무한 번영기였다.' 서책성',' 곡림침입' 등 많은 전통극들이 개편되었을 뿐만 아니라 유명 배우들이 쏟아져 나왔다. 염봉춘, 왕수란, 장경규, 쇼월래, 양호산 5 위 포극 스타들이 공동 주연한 연극 영화' 떠아원' 이 전국에 퍼지며 명성을 얻고 있다.
속담에 "무대에서 1 분, 무대 아래에서 10 년 동안 공을 들인다" 는 말이 있다. 포극의 예술은 배우의 스턴트에도 반영되어 있다. 염봉춘의 오리지널' 자마름궁' 은 많은 희곡 배우들에 의해 널리 전해지고 전승되었다. 1980 년대에 젊은 민들레 배우들이 생생한 연기, 멋진 소매, 멋진 의자로 매화상을 받았다.
주포방자는 진중으로 전해져 현지 모가와 랩 아트와 융합해 중도 방자를 형성했다. 청대 동치 이후 진중현, 평요, 태곡 등의 환전업이 발달하면서 돈장이 잇따라 설립되면서 경제가 더욱 번영하고 중방자도 새로운 활력을 보였다. 희곡을 사랑하는 많은 상인들은 명가를 집에 초대하여 예의바르게 대하고 상냥하게 대한다. 일부 문인들도 흥겹게 희곡 창작에 참여했고, 많은 팬들이 표를 요구하고, 선수 장소에서 자주 노래를 부르며, 중로 방자의 명성이 점점 더 커지고, 허베이, 내몽골, 산시, 간쑤 등지로 퍼지기 시작하며, 현지 백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나중에' 진극' 으로 유명하다. 진극은 함풍과 동치년 사이에 시작되어 역사가 유구하며 큰일이 많다. 청나라 도광년 동안 진극은 경극 무대에서 독주하여 산서의 대표 극종이 되었다. 1930 년대에는 많은 유명한 예술가와 클럽이 있었다.
진극 100 년의 발전 과정에서 많은 여배우들이 무대를 차지하고, 격정적인 바람이 점차 사라지고, 신선하고 완곡한 운치가 특징이다. 그래서 딩고선, 우계영, 왕애애와 같은 유명한 여배우들이 많이 생겨났다. 이 가운데 예명이' 과홍' 인 정과선이 가장 유명한 쿤링. 긴 무대 생애에서 그녀는 꾸준한 노력과 뛰어난 재능으로' 정파' 예술을 창립하여 진극의 초인간적인 매력을 부여하고 경진 가요계를 들썩이며' 산서방자의 왕' 이라는 명성을 얻으며 진극 발전사의 대가가 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유명한 진강 여배우 곽채핑과 전계란도 잇따라 매화상을 받았다. 1992 10, 태원 진극 예술교류단이 일본을 방문해 1 1 공연을 선보이며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이다. 곽채핑은 대만성 1995 에서 팀을 이끌고 대만성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민들레 전파의 영향으로 북북은 목소리가 두껍고 풍격이 호방한 북로 방자를 낳았다. 명말 두 차례의 대규모 이민으로 많은 산시 남부 인구가 산시 북부로 이주하게 되었다. 이민자들은 고향을 사랑하고 향음을 듣기 좋아하여 민들레가 진북에서 점차 전해지게 했다. 지방언어와 민간예술이 융합되면서 고대 조암의' 후한 슬픈 노래' 변두리 유풍의 특색을 지닌 북륙방자극이 형성되었다. 대표극' 김수교' 는 전국에서 매우 유명하다.
상당 방자는 고대 상당현 () 택루 () 에서 유래한 것으로, 깊은 희곡 전통을 가지고 있다. 명청시대 외지에서 전해온 나로극, 석견극, 지방희곡 민가, 진남, 진중에서 유입된 방자극에 의해 형성되었다. 유주에 침입하다' 와' 삼속연' 이라는 두 드라마는 모두 비교적 영향력이 있다.
산서의 많은 지방극은' 4 대 방자' 보다 더욱 화려하고 다채롭다.
상당로자' 와' 산시 남호미' 는 소극 중의 대극이다. 전자는 허베이 무안에서 기원하고, 후자는 산시 () 성 메이 () 후두 현 () 에서 유래했다. 백 년 동안 전해져 이미 산서에서 뿌리가 돋아났다.
종교 문화의 영향을 받는 도교극은 산북도교감정, 홍동도교감정, 임현도교감정, 영제도교감정이다. 도정은 원래 도교가 전파하고 설교하는 데 사용한 랩 형태였으며, 고대 더그에서 발전해 왔으며, 어고와 드럼이 있었다. 청대 전후 도정이라는 랩 형식은 현지 민간 예술을 융합한 기초 위에서 점차 지방 희곡으로 발전했다.
산서부에 널리 분포된 모내기 오페라는 16 종이다. 그들은 농촌에서 부르는 노래, 노래, 춤에서 진화했다. 민요는' 진중양코',' 태원양코',' 진원양코' 가 있다. 판강 안에는' 주관양코',' 원양코',' 무향양코' 가 있다. 실크 현으로 반주한 것은' 팬 씨 양코' 이다. 청창극은' 개휴 건판 모내기' 이다.
완완강은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매력이 다르다. 예를 들면 곡보 완강, 효의완강 등이다.
다른 지방극에 관해서는, 두 사람, 작은 꽃극, 번씨 점프, 아이를 놀리는 것, 봉대극, 두꺼비온, 불놀이, 점프극, 하동선강, 상당피스프링 등 품종이 많다.
산서산이 많아서 예로부터 교통이 불편하여 원래 열세였다. 그러나 이 때문에 산서에는 많은 오래된 희곡이 보존되어 있다. 예를 들어, 북쪽 산시의 "시세" 는 "세세" 라고도 합니다. 진남의 "징과 북"; 동남쪽' 대 Xi' 입니다. 이런 극은 아리아가 없고,' 염경' 극에 속하며, 고대 촌락사의 이야기와 비슷하며, 여전히' 대나무 장대' 공연의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현지의 원시 풍속을 반영하는 연극도 있다. 경기 오페라에는' 참수 리갈미' 라는 연극이 있다. 과거에는 가뭄과 비가 올 때 공연했다. 무대에서 무대로, Hiderigami 로 분장한 배우가 웃통을 벗고 양배타월을 걸치고 대포장마차에서 마음대로 먹을 것을 잡을 수 있다. 제조업자들은 결코 지나치지 않지만,' 시장에 유리하다' 고 생각한다. 결국 이 연극은 다시 무대로 돌아와 Hiderigami 가 죽은 후 날씨가 좋아질 것임을 예고했다. 이런 연극은 연극사 연구에서' 활성화석' 에 해당하며 전국에서 독특하고 매우 귀중하다.
그나저나 산서에는 100 여 종의 희곡과 관련된 민간 무용이 있다. 그들은 또한 오랜 역사와 강한 지방색을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 고무는 화고, 드럼, 팬 드럼, 웅장한 징과 북, 북이 있다. 볏가에는 북모내기, 봉황모가, 작은 분양코, 사자춤, 용춤 등이 포함된다. 진나라 시대부터 태원에는' 치우극' 이 있었고, 무용수는 삼삼오오 무리를 이루고, 머리는 양뿔을 끼고 연극을 보충했다. 청성후촌에서 발굴된 한묘에서 높은 춤 가치를 지닌' 백극루' 모델도 발견됐다. 그 위에는 남녀 가부키 대 춤 캐릭터가 새겨져 있다. 이 밖에 산서에서 발굴된 당대의 무덤에서도 많은 무용수들을 볼 수 있으며, 원대 영락궁 벽화의 무용아동 이미지도 감동적이다. 오늘날, 매년 명절, 도시와 향에 등불을 달고, 징과 북이 요란하고, 용등을 치고, 모가를 뛰고, 시소를 밟고, 가뭄선을 달리고, 꽃북을 치고, 사자를 추는 것은 오광십색이라고 할 수 있으며, 진랑은 온통 산서민춤의 왕성한 광경을 볼 수 있다.
"산향묘회의 물판은 온종일 끝이 없고, 마을 극장의 방자강은 밤에도 두드리고 있다." 산서운성 농촌 토무대의 이 대련은 삼진 연극 번영의 진실한 묘사이다. "수삼 지걸", "아내를 죽이다", "서사랑기", "오대현 전지", "꽃당 베기", "풍류 부자", "수라나 눈물", "산외 며느리" 등. 모두 대중이 기쁘게 보는 것이다. 전성 140 여 개 전문 연극단체가 도시와 농촌에서 활동하며 연간 3 만여 회 공연을 한다. 14 성 내 연극학교가 연극' 신진군' 이 부상하는 베이스캠프가 되었다. 성내 해마다 열리는 각종 공연, 전시, 중년배우 평가, 청년극단 공연, 교육연극보고회,' 살구화상' 등의 활동으로 다양한 극종 간의 경쟁이 더욱 날카롭고 녹아내려 승화되었고, 극장에 새로운 배우들이 등장했다. 10 회' 매화상' 공연이 중국 대륙에서 열렸고, 14 명의 중청년 배우가 산서라는 배원에서 가장 높은 영예를 얻었다. 극장 전문가들은 산서를' 매화' 가 만개한 곳이라고 칭찬했다.
산서, 매화가 만개하는 곳은 중국 전통 희곡의 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