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왕통사진 소설에서 오사시대 탐미주의의 영향을 보다.

왕통사진 소설에서 오사시대 탐미주의의 영향을 보다.

19 세기 중엽, 유미주의문학사조가 영국에서 일어났다. 그것은 현실 속의 물욕이 횡포하는 것을 피하고, 강력한 기술의 형태로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아름다움을 선전한다. 탐미주의의 대표작가는 오스카 와일드인데, 그 주요 작품으로는 소설' 도련 그레이' 와 연극' 살로미' 가 있다.

오사시대에 현대 작가의 공동 추구는 대중을 계몽하는 것이었지만, 왕왕 응답을 받지 못했다. 와일드의 작품에서 영과 고기의 충돌은 현실의 일부 작가들이 느끼는 정신적 고민을 어느 정도 호응해 일부 작가들의 관심을 끌었다. 연극 방면에서 전한의' 호수 비극',' 옛 연못의 목소리',' 페량에게' 소리 없는 부드러움' 은 모두 와일드의' 살로미' 의 영향을 받아 영혼과 정신을 통해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왕통조의 초기 소설도' 아름다움' 과' 사랑' 을 창작 주제로 하여 풍격이 신선하고 주관적인 서정적성이 풍부하다.

사랑과 아름다움은 작가가 추구하는 공통의 목표이다.

와일드는 미에 대한 궁극적인 추구와 사랑에 대한 절대적인 소유를 중시한다. 도리안 그레이' 에서 헨리 경은 도리안의 아름다움을 칭찬했다.' 아름다움은 천재의 한 형태다. 정말이지 천재보다 높다. 아무런 설명도 필요 없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아름다움은 세상의 위대한 존재이자 기적의 기적이다. " 살로메' 가 끝나자 여주인공은 사랑하는 사람의 머리를 안고 중얼거렸다. "아! 나는 너의 입술에 키스했다, 존. 나는 너의 입술에 키스했다. 너의 입술은 좀 씁쓸하다. 이것은 피의 맛입니까? 하지만 이것은 사랑의 맛일 수 있습니다 ... 사람들은 사랑이 씁쓸하다고 말합니다 ... 하지만 그게 뭐죠? 그래서요? 나는 너의 입술에 키스했다, 존. 클릭합니다 와일드의 소설 속 인물들은 기이한 인격적인 매력을 부여받았고, 사랑과 아름다움의 꼭대기에서 광기와 파멸 속에서 제멋대로 죽었다.

왕통사진은 사랑에 대한 추구와 미에 대한 동경을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그는 "아름다운 사랑, 건조하고 시든 겉옷을 입고 시들을 위험이 있다" 고 말했다. 。 우주의 아름다움에 자연스러운 남녀의 사랑이 없다면 갠지스강 모래의 아름다운 이미지가 있어도 우리의 감정은 크게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또 "양성도 아름답고, 최고정신의 사랑도 서로 조화를 이룬다" 고 말했다. 찬란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꽃을 피우기 위해 현실 세계를 초월하는 진정한 아름다운 경지에 도달하기 위해 동경을 불러일으킨다. "이로써 왕통조가 추구하는 것은 사랑과 아름다움의 조화와 통일이다. 그는 사랑과 아름다움의 분리를 참을 수 없었고, 사랑과 아름다움과 어울리지 않는 생명을 저주했다.

와일드는 매우 극단적인 미적 관념과 정신을 표현했고, 문장 () 는' 말이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는 기이한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왕통사진 () 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천인합이라는 사상을 계승하여 사랑과 아름다움의 조화를 주장했다. 두 작가는 모두 아름다움과 사랑의 옹호자이지만, 그들의 정신이념과 표현 방식은 다르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영과 고기의 충돌은 와일드의 두 미학 작품의 기본 주제이다. 유혹과 돌연변이 속에서 영과 고기가 얽혀 고통스럽게 외치지만 이런 모순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살로미는 이와 관련하여 가장 대표적이다. 살로미는 예언자 요한의 몸에 매료되어 있는데, 그녀는 큰 열정으로 그의 외모를 칭찬했지만 존은 그녀를 무시했다. 그러나 극도로 제멋대로인 살로미는 살아서 존에게 키스를 할 수 없어도 그가 죽은 후에 그의 입술에 키스를 한다. 이 순간 영과 고기 사이의 충돌이 절정에 이르렀다. 극중 살로미는 상징적인 이미지였다. 그녀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존의 머리를 얻기 위해 모든 것을 포기했다. 이 인물은 와일드에게 특히 상징적이다. 그것은 미학에 대한 불요불굴의 추구를 상징한다.

영혼과 육체의 깊은 충돌은 오사시기에 중국 작가에 의해 이상과 현실, 사회의 추악함과 생활의 아름다운 모순과 충돌로 바뀌었다. 왕통사진은 특히 이런 환경에서 작가의 곤혹과 우울을 대표할 수 있다.

그가 추구하는 것은 사랑과 아름다움의 이상경지이지만, 그는 와일드의' 예술은 아름답지만 진실하지 않다' 는 소탈한 태도가 없다. 이는 그가 추구하는 결과가 실망과 환멸이 될 운명이다. 그는 곤혹스럽고 위엄 있게 한숨을 쉬었다. "왜 생명의 화음이 조화롭지 않게 들립니까?" " -응? 왜 생명은 영원히 나뭇잎처럼 땅에 떨어지는가? 왜 슬픔이 내 마음 속에 영원히 이어지는가? 이것은 그가 사랑과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멜로디이며, 환멸의 슬픔 위에 세워지지 않을 수 없다. 그의 작품에 나타난 것은 단지 무서운 인생 비극일 뿐이다. 아름다움과 사랑의 경지, 때로는 단명, 한순간, 때로는 더 많은 슬픈 비극의 전주곡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선정' 한중운숙의 화실은 사랑과 아름다움의 화신인 조안이 여사의 출현으로 갑자기 봄빛을 발했다. 스튜디오 전체가 조용하고 깊고 안정된 공기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의미와 자연의 그윽한 향으로 가득 차 있다. 창밖에서 무지개 햇빛을 반사하는 비둘기조차도 마치 자연스러운 역할을 하는 것처럼 노래를 불렀다. 사랑과 아름다움이 하나가 될 때, 이런 의경은 이렇게 우아하고 시적이며, 어떤 영혼도 그 속에 도취되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그러나 작가의 이상에 부합하는 아름다운 경지로 순식간에 혼전과 파괴로 바뀌었다. 조안이를 사랑했던 그 젊은이는 그녀가 알몸 모델이라는 것을 알고 그녀를 떠났다. 현실의 추함과 이상적인 아름다움이 뚜렷한 대조를 이루면서 저자는 사랑과 아름다움의 환멸, 환멸, 환멸의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이 발견은 중요하고 진실하며, 작가가 앞으로의 창작에서 더욱 자각적으로' 생활을 위한 예술' 으로 바뀌기 위해 복선을 묻었다.

오사시기에 사회가 전통에서 현대로 변화함에 따라 개인의 주관적 의지가 점점 더 명확하게 확인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개인주의도 그에 따라 홍보됐다. 오사시기에 정말 좋은 작품은 모두 개성을 표현한 작품으로, 작가는 개성의 충분한 발전으로 엄격한 등급제도를 타파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중국과 서양 작가들의 개인주의 이해의 차이로 중국 작가들의 미학에 대한 이해가 다소 달라졌다. 이는 왕통사진 소설에서도 분명하게 볼 수 있다.

미소' 는' 사랑' 과' 아름다움' 이 삶을 바꿀 수 있는 큰 힘을 노래한다. 한 젊은 도둑이 무의식적으로 감방에 있는 한 여죄수의 미소를 얻었다. 그것은 온 인류를 광범위하게 사랑하는 착한 미소다. 그러자 젊은이는 이 웃음에' 초도' 를 받아 출소 후 부지런한 노동자가 되었다. "사랑" 과 "아름다움" 은 작가가 "미소" 로 표현하여 깊은 영향을 주며, 목적은 여전히 "생활" 을 위한 것이다. 사랑과 아름다움의 영향으로 영혼이 승화되고 생명의 빛이 눈앞에 있는 것 같다.

와일드는 사람의 영혼이 마치 어린 소녀처럼 땅바닥에 누워 울며 소란을 피우고 있다고 생각한다. 마음의 수요를 어떻게 충족시킬 것인가? 감각만이 영혼을 구할 수 있다. 영혼만이 감각을 구할 수 있는 것처럼. 와일드의 말은 상당히 충격적이지만 예술가 특유의 오만함이 있다. 그는 개인의 감각에 대한 즐거움과 추구를 부인하지 않는다. "예술가의 일생은 진지할 필요가 가장 없기 때문이다." 그가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은 아름다움 자체가 칭찬할 만하기 때문이지, 생활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탐미주의의 가장 성숙하고 가장 유명한 결론은 예술이 생활보다 높다는 것이다. 그래서 와일드는 "선과 악은 예술가의 예술 소재이다. 예술은 도덕적 취향이 없다. 만약 있다면, 그것은 용서할 수 없는 스타일의 위선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 이데올로기가 문학에 부여한 모든 옷을 벗으면 와일드의 작품은 자연히 예술미로 가득 차 있다.

대다수의 오사작가가 벗어날 수 없는 것은 계몽에 대한 그들의 견지이며, 그들의' 인생을 위한 예술' 이다. 탐미주의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사상에서 이런 뿌리 깊은 계몽의식은 인멸할 수 없다. 명확한 목표가 있기 때문에, 그들은 항상 민지를 어떻게 열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분명히, 그들은 예술 운용과 창작에 너무 많은 정력을 투입할 수 없어, 그들의 작품을 약간 무미건조하고 무색하게 만들었다.

사실 개인주의에 대한 다른 이해는 동서양 문화배경의 차이 때문만이 아니라 오사시대 중국 지식인들의 역사적 책임이 19 세기 중반의 와일드보다 훨씬 깊기 때문이다. 그들 대부분은 강한 사명감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일만 생각할 수 없다. 시대와 사회는 상아탑에 숨어서 소위 예술을 연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거나, 스스로 예술에 탐닉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인류의 해방을 통해 민족의 해방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주의를 강조하면서, 그들은 국가의 책임에 대한 개인의 약속을 결코 잊지 않았다. 이런 큰 명제에서 그들은 자연히 와일드의 작품에서 개인적인 감각의 즐거움을 포기하고 영혼과 정신의 아름다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와일드의 개인주의는 전적으로 그 자신을 위한 것이다. 그는 자랑스럽게 주장할 수 있다: "나는 내 시대의 예술과 문화의 상징이다." 그는 자신이 위대하다고 믿는다. 이런 강력하고 매력적인 인격은 그가 위대한 작품을 창작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화려한 미사여구와 교묘한 구상, 와일드는 그의 천재적인 손재주로 마음대로 우리를 위해 매우 허황된 아름다움의 천국을 건설했다.

탐미주의의 사조는 오사시대 작가의 문학 창작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그들의 노력으로 중국 문학사는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펼쳤다. 우리의 후손들은 전임자들이 미술을 전공하게 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을 것이며, 미래에는 더 아름답고 더 좋은 작품이 빛을 발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