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3학년 미술수업안(1권)(선택한 7개 기사)

3학년 미술수업안(1권)(선택한 7개 기사)

학자는 교사를 찾아야 하며, 교사를 따를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수업안 준비는 가르치는 목적에 맞게 강의 계획서와 교재를 연구해야 합니다. 수업 계획은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보여주는 주요 표현입니다. 훌륭한 수업 계획 템플릿을 찾고 계십니까? 모두를 위해 특별히 『3학년 미술수업안 1권』을 모아서 읽어보고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3학년 미술 1권 수업 계획 1부

1. 교육 내용: 교과서 1-4페이지. 3학년 1권 미술 수업 계획

2. 수업 목표: 3학년 1권 미술 수업 계획

1. 교사의 이미지를 포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을 설명하는 태도와 관찰력을 기르십시오.

2. 선생님과 학생 사이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암기하거나 상상하고 그릴 수 있으며, 자신만의 그림 표현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3. 축하 카드 디자인 방법과 단계를 익히고, 좋아하는 선생님에게 보낼 존경 카드를 만들고, 감정을 표현하고, 실습 디자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삶에 대한 관심이 가득한 회화 및 제작 분야에서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를 강화합니다. 3학년 1권 미술 수업 계획

3. 교육 초점: 축하 카드 디자인의 방법과 단계를 숙지하고, 좋아하는 선생님에 대한 존경 카드를 만들고, 감정을 표현하고, 실습 디자인 능력을 향상 시키십시오.

4. 수업의 어려움 : 교사와 학생 사이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암기하거나 상상하고 그릴 수 있으며 자신만의 그림 표현력을 기른다.

5. 교육 준비: 종이 걸림.

6. 디자인 교육: 3학년 1권 미술 수업 계획

이 수업은 '선생님'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표현적인 그림과 수공예를 감성적 의사소통에 통합합니다. 교사와 학생 사이 교육 예술은 교사에 대한 학생들의 좋은 인상을 활성화할 것입니다. 언어의 의사소통, 영적 대화, 세부사항 파악을 통해 교사와 학생의 학습과 삶에 대한 직관적인 그림이 다시 한 번 그려질 것입니다.

첫 번째 활동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선생님의 이미지 특성을 관찰하고 기억하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수업은 기억 안내 - 학습 및 토론 - 지도 제공 - 성과 창출 - 소통 및 분석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

수업 전에 특정 교사(또는 자신)에게 일어난 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학생들에게 교사가 누구인지 추측하도록 하고, 학생들에게 "어떻게 추측했습니까?"라고 추론하고 결과를 분석하도록 안내합니다. ?”, “이 선생님 외모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그가 또 무엇을 좋아하는지 아시나요?” 등의 대화와 토론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과 선생님에 대한 기억을 불러일으킵니다. 학습 지도에서는 ​​학생들이 '자화상' 수업에서 배운 캐릭터의 기본 그리기 방법을 시연 그림이나 학습 과제의 전시 및 관찰을 통해 복습하고, 좋아하는 선생님의 특징을 살려 독특하고 창의적인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숙제가 끝나면 먼저 학생들에게 그림에 어떤 선생님이 있는지 추측하게 한 다음 작가에게 직접 소개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반향하도록 요청한 후 수업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활동 1에서는 선생님 개인의 모습만 보여주는데요, 활동 1에 비해 활동 2에서는 보여줄 캐릭터가 더 많고 내용도 더 생생해요. 관찰 및 비교 - 학습 및 토론 - 지침 제공 - 독립적인 수행 - 의사소통 및 분석 등의 방법으로 교육할 수 있습니다.

CAI를 사용하면 학생들의 숙제 사진 두 장을 제시하여 학생들이 관찰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은 교사의 특정 이미지이고, 두 번째 사진은 교사의 이미지를 조합한 것입니다. 첫 번째 사진과 일부 학생들의 이미지를 결합하여 비교를 통해 이번 수업의 학습 주제를 드러냅니다. 학생들은 교사와 학생의 외모, 체형, 의복의 차이에 대해 토론하고 CAI 표현에 대한 인식을 강화합니다. 학습 지도 시 학생들은 CAI를 사용하여 교사와 학생의 기존 이미지를 사진에 결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그림이 등장하고, 학생들에게 기억을 바탕으로 주관적인 상상력을 더해주며, '학생과 선생님은 어디 있지?'라는 스토리라인을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인상적인 그림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의사소통과 분석에서 그들이 수행한 이야기.

활동 3은 카드 디자인 및 제작의 학습 내용에 관한 것이며, 학습 활동은 정보 처리 전략을 기반으로 설계될 수 있습니다. 관찰 및 분석 - 규칙 익히기 - 아이디어 확장 - 독립적입니다. 디자인 - 경험과 소통.

선생님은 주제를 밝히기 위해 교사 카드를 보여줬고, 학생들에게 카드를 분할하여 기판, 이미지, 텍스트 등 카드의 구성 요소를 이해하고 디자인 방법과 디자인을 탐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카드의 규칙. 교사는 학생들이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카드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시야를 넓혀주며, 텍스트와 축하를 바탕으로 연상을 만드는 등 카드 모양과 패턴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학생들이 디자인과 제작을 마친 후에는 서로 감사하며 좋아하는 선생님께 선물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감사 표현은 아이를 긍정할 뿐만 아니라 정서적 소통의 승화를 촉진합니다.

평가는 그림이나 제작 성과의 차이에만 국한될 수 없으며, 더 중요한 것은 평가를 통해 교사와 학생 간의 우정의 다리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학생들의 감정 형성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입니다. 태도와 가치.

과제 요구사항: 활동 1, 스케치나 암기 등을 통해 좋아하는 선생님의 사진을 그려보세요. 머리 초상화, 흉상 초상화, 전신 초상화가 될 수 있습니다. 활동 2: 자신과 선생님 사이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이 무엇인지 기억하거나 상상해 보세요. 활동 3: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좋아하는 선생님에게 보낼 인사말 카드를 디자인하고 만드세요.

3학년 미술 1권 수업 계획 2

유형: 점토 조각

수업 시간: 1~2 수업 시간

교육 목표:

지식과 기술 ——화석과 얕은 부조에 대한 지식. 포괄적인 각인 방법을 사용하여 점토판 부조 작품을 제작합니다.

제작 과정과 방법 - 제작 과정에서 점토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험을 통해 서로 영감과 소통을 하며, 다양한 구호 표현 방법을 발굴해 나가겠습니다.

감정, 태도 및 가치관 - 화석 사진 감상, 화석 표현 방법에 대한 토론, 부조 미술 표현에 대한 학습에 대한 관심 배양, 점토의 재미를 경험하고 소통하려는 의지를 통해.

교육 초점 및 난이도:

교육 초점 - 각인 및 접착을 통해 점토판에 "작은 화석"을 만듭니다.

교육의 어려움 - 생활에 적합한 각인 재료와 그래픽을 찾는 것입니다.

숙제 요구사항:

기본 수준: 생활 각인에 적합한 다양한 재료를 검색하고 발견하고, 각인 방법을 사용하여 점토판에 낮은 부조 작품을 만듭니다.

확장 수준: 다양한 각인 또는 반죽 방법을 포괄적으로 사용하여 화석 느낌, 눈에 띄는 주제 및 명확한 질감을 갖춘 작품을 제시합니다.

수업 준비:

교사 - 학생들의 우수 작품, 교사 시연 등

학생 - 점토, 나뭇잎, 각인 도구 등

교육 과정:

1. 감상 및 발견:

1) 사진 감상: 다양한 화석 사진을 감상합니다.

2) 자율 학습 토론: 화석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이해하기 위해 교과서에 있는 단어와 그림을 스스로 학습합니다.

화석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3) 교사 소개

4) 주제 공개: 화석 이미지

2. 감상 및 경험:

1) 감상 부조 및 부조 작품: 부조의 특징에 대해 알아봅니다.

2) 점토판을 만들고 점토의 특성을 느껴보는 체험을 해보세요.

점토로 화석을 만드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3) 자율 학습 의사소통: 자율 학습 교과서에 있는 그림과 단어를 사용하여 작은 화석을 모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4) 교사와 학생: 점토판에 사물의 모양을 새기고 주요 구성 요소를 서로 붙인 다음 도구를 사용하여 패턴을 새깁니다.

점토판에 패턴을 새기려면 물체를 사용하세요.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보세요.

5) 수행해 보기: 수행해 볼 방법을 선택합니다. 발표 후 간략한 의견을 제시하고, 문제점을 파악하고, 토론하고 해결합니다.

다양한 패턴을 조각하기 위해 어떤 도구를 찾을 수 있나요?

3. 상상력과 창조:

1) 교사와 학생의 시연

2) 우수한 작품 감상

3) 학생 작성 : 교사 점검 지도.

IV. 전시 및 감상:

1) 숙제 전시: 그룹 전시를 디자인하거나 학급 전체가 칠판에 전시할 수 있습니다.

2) 상호 평가: 다른 사람의 작품에서 독특하고 창의적인 표현을 발견합니다.

3) 교사의 간단한 코멘트:

학생 교환: 점토를 가지고 놀았던 첫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기, 3학년 미술 1권 수업 계획 3

교육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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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과 기술 목표:

①어린 시절을 회상하고 어린 시절의 삶을 관찰하며 어린 시절의 기쁨을 느껴보세요.

② 다양한 역사적 시기의 유년기 생활의 차이를 감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중국화, 유화, 목각, 사진 등 다양한 형태의 예술적 표현을 이해하고, 각기 다른 미적 감정을 감상합니다. 표현의 형태가 사람들에게 다가옵니다.

③어려움: 다양한 형태의 예술적 표현의 특징과 예술 작품의 관련 역사적 배경에 대한 이해.

정서적 태도 목표: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어린이의 어린 시절이 다양한 역사적 시대를 배경으로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이해하고 멋진 어린 시절의 삶을 소중히 여길 수 있도록 학생들의 감정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지금.

교육 자료: 어린 시절에 대한 사진

학습 자료: 스스로 수집한 어린 시절에 대한 사진

교육 과정

1. 영감을 주는 대화 , 주제를 소개하세요

(아이의 어릴 때부터 어른이 될 때까지의 성장 사진을 보여줍니다)

선생님: 여러분도 그림 속 아이들과 똑같습니다. 여러분에게도 부모가 있고, 조부모가 있고, 조부모님들, 많은 분들의 보살핌 속에서 행복하게 성장하셨네요. 오늘은 어린시절 이야기를 함께 나눠볼까요? (칠판 글쓰기 주제)

2. 교사-학생 소통과 혁신

1. 어린 시절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2. 예술가들은 독특한 방법을 사용하여 어린 시절의 생생한 장면을 보여줍니다. 사진을 보여주고 질문하세요. 이 작품에 어떤 표현이 사용되었는지 유심히 관찰하고 어떤 작품이 가장 오래된 작품인지 추측해 보세요. 지금 이 순간도 마찬가지입니까? 반 친구들에게 당신의 생각을 말해주세요. 꼬마 정찰병처럼 주변 환경이 어떤 모습일지 추측해 보세요.

3. 교과서를 열고 원본 사진을 감상해 보세요.

4. 사진을 보여주고 질문하기: 좋아하는 작품을 선택하고, 먼저 사진에 대해 설명하고,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지막으로 자신의 어린 시절과 비교하고 생각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5. "황금의 어린 시절" 감상: 작가는 왜 이 사진을 "황금의 어린 시절"이라고 불렀나요?

6. "겨울 햇살" 감상: 겨울의 햇빛은 어떻게 되나요?

7. '행복'을 감상하세요: 청나라의 설날 그림을 감상하며 청나라의 아동복, 놀이 등을 이해할 수 있나요? p>8 .'다시 태어난 노예의 아이들' 감상하기: 작품에 등장하는 아이들은 어느 나라 출신인가요?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p> 9. 감상 '두안양 유아놀이 그림':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10. '전투 속에서 성장하다' 감상: 어린 시절을 어떤 환경에서 보냈다고 생각하시나요?

3. 방과 후 발달

우리의 어린 시절은 행복하지만, 그렇지 못한 가난한 지역의 아이들도 있습니다. 학교에 가세요. 이런 것을 보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집에 돌아온 후 사회 조사를 하고 주변 어른들의 어린 시절 생활에 대해 알아보세요.

숙제 설정

집에 돌아온 후 사회 설문조사를 통해 주변 어르신들의 어린 시절 생활에 대해 알아보세요.

칠판 글씨 디자인

10.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이야기 나누기

회화 형태: 중국화, 유화, 조각,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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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하고 감상하기

수업 후 묵상

이 수업은 감상과 비평 분야에서 교과서에 있는 작품을 감상하고 분석함으로써, 학생들은 중국 전통 회화, 유화, 사진, 조각 및 기타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배울 수 있으며, 작품의 내용과 배경을 분석함으로써 학생들은 다양한 시대의 어린이들의 어린 시절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지금의 멋진 어린 시절의 삶을 소중히 여기는 학생들의 감정을 키워줍니다. 3학년 미술 1권 수업 계획 4

수업 유형:

회화 수업

교사:

XXX

교육 시간:

수업 1시간

교육 목표:

1. 지식 목표: 학생들은 자르기, 모으기, 붙이기 및 기타 활동에 참여하고 처음에는 형상 분해 및 결합 방법을 숙지하여 실습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2. 능력 목표: 학생들의 이미지 사고 능력, 창의적 능력, 미적 능력을 함양하고 발전시킵니다.

3. 인본주의적 목표: 포즈를 취하는 활동의 재미를 느끼고 경험하세요.

교육 초점:

도형의 분해 및 결합 방법을 익히고 학생들의 이미지 사고 및 창의적 능력을 개발합니다. 교육 난이도: 같은 것을 다른 구성 요소로 분해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교육 보조 준비:

교과서, 코스웨어 및 그리기 도구.

교수법:

토론, 활동, 요약, 설명, 지도, 영감 및 격려 등 교육 과정:

1. 교육 구성

2. 교육 시연, 그래픽 변경

1. 교사가 여기 둥근 종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돈을 지불합니다. 무작위로 잘라낸 후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주목해주세요.

2. 교사가 수업 시연을 진행합니다.

3. 더 참신하게 배치하는 방법을 가진 학생이 있나요? (학생 1-2명)

3. 독립적으로 탐색하고 만들어 보세요

1. 학생들에게 책에 있는 그림을 관찰하고 그래픽을 분할하고 모양을 바꾸는 방법을 생각하고 토론하게 하세요. 그 방법은 무엇입니까?

2. 분할 모델링에 가장 좋아하는 사각형이나 원형을 선택해 보세요.

4. 문제점을 발견하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1. 스타일링을 할 때 종이를 몇 장 잘라야 가장 좋은 모양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3-5)

2. 모델링 과정에서 또 어떤 발견을 하였나요?

5. 학생 활동

1. 모델링 과정에서 누락이 없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즉, 분할된 조각과 결합된 조각의 수가 동일해야 합니다.

2. 철자 반복 후 붙여넣기 강조.

3. 개인 또는 그룹으로 무작위로 진행하여 과감한 상상력과 창작을 장려합니다.

6. 감상 및 분석

1. 그룹별로 평가하고 가장 흥미로운 포즈를 취한 학생을 비교합니다.

2. 부하직원과의 의사소통: 다른 그룹의 학생들이 함께 만든 그래픽을 보고 가장 참신하다고 생각하는 그래픽을 선택하세요.

3. 작품 전시: 학생들이 추천한 작품을 칠판에 게시합니다.

4. 댓글을 감사합니다. 3학년 미술 1권 수업 계획 파트 5

교육 목표:

1. 학생들이 건강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건강의 의미와 주의해야 할 측면을 알도록 합니다. 에게. 이전에 배운 미술 지식을 활용하여 종합적인 활동을 수행합니다.

2.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유익한 활동에 모든 사람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학생들이 건강과 삶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격려하며 신체적 자질을 향상시킵니다.

3.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올바른 대중 커뮤니케이션 인식, 올바른 사회적 실천 능력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실천 능력과 혁신 능력을 키울 것입니다.

교육 초점:

건강 카드 만들기, 건강 일기 작성 및 포스터 만들기.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이 두뇌를 사용하여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도록 지도합니다.

교육 도구:

연필, 마커, 그림 등

수업 시간:

수업 2시간

1. 튜토리얼

학생 여러분, "건강 노래"를 부를 수 있나요? 함께 노래하며 움직여볼까요?

2. 새로운 교훈

'건강'은 현대인에게 가장 중요한 재산입니다. 건강은 매일 작은 것부터 시작됩니다. 건강한 습관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학생 그룹 토론: 음식을 가리지 않고, 야채를 좋아하고, 아침 저녁으로 양치를 하는 것은 모두 좋은 습관입니다. 건강에 해로운 생활 습관은 우리에게 많은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우리와 가족들이 건강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상기시키기 위해 아름다운 건강 카드를 만들 것입니다.

1. 건강 알림 카드 만드는 법 배우기

1) 다양한 형태의 건강 알림 카드 감상하기

2) 3차원 카드 만들기 단계를 살펴보세요. 학습서와 방법.

3) 참신한 건강 알림 카드를 직접 디자인하세요. 재료 선택이 풍부해야 하고, 색상이 눈길을 사로잡아야 하며, 메시지가 간결해야 합니다.

2. 건강일기 그리기 일기그림은 그룹협력 형태로 완성할 수 있으며, 모두가 차례대로 사진과 글을 통해 건강한 생활방식을 기록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3. 그룹별로 포스터를 만들어 보세요. 포스터에는 큰 제목과 생생한 그림, 건강 팁이 담겨 있습니다.

4. 홍보용 의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흥미로운 소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실용적인 활동을 위해 캠퍼스나 지역 사회에서 건강 증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그룹 구성원 간의 합리적인 업무 분담.

3. 요약

건강은 우리의 소중한 재산입니다. 건강한 몸만이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있고 조국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조치를 취하시고 매일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3학년 미술 1권 수업 계획 6장

가면은 얼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덮고 눈을 가릴 수 있는 덮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댄스, 카니발 또는 이와 유사한 축제, 연극에서 위장용으로 사용됩니다. , 등을 사용하여 보호를 제공합니다.

인간은 수천년 동안 마스크를 착용해 왔습니다. 사냥꾼은 먹이에 쉽게 접근하기 위해 마스크를 사용하여 다양한 동물로 변장했습니다. 전 세계의 활동에서 사람들은 자연의 힘에 대한 숭배를 표현하거나 상상 속의 자연의 힘을 정복하기 위해 종종 가면을 사용하여 신, 유령, 다양한 이상한 새와 괴물로 분장합니다. 메이크업의 주요 수단. 예를 들어 구이저우 오페라 등이 있습니다.

가면 제작 재료 :

고대 가면은 주로 청동, 옥, 도자기로 만들어졌다.

현대 가면은 대부분 나무, 천, 도자기로 만들어진다. , 가죽, 구리, 종이, 갈색, 대나무, 조롱박, 진흙, 석고, 심지어 플라스틱 및 유리 섬유 등 재료도 다르고 장식 방법도 다릅니다. 재료에 따라 조각하거나 칠하거나 종이 부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주로 각종 민속공연에 사용됩니다. 종교 가면에 비해 티베트 오페라 가면은 세속적 성향이 강하고 형태에 있어서 민속색을 띠고 있다. 표현된 주제는 주로 역사 이야기와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 신, 동물 등을 포함합니다.

흰 가면

흰 가면은 성격이 순수하고 착하며 온유하고 해롭지 않다는 뜻이다. 늙은이는 오래 살고 젊은이는 불합리하다는 뜻이다. 비교: 경극의 흰색 얼굴 화장은 인물의 교활하고 의심스러운 성격을 나타내며, 대표적인 인물은 조조입니다.

노란 가면 노란 가면은 빛나는 얼굴, 큰 공덕, 심오한 지식을 상징하며 착용합니다. 살아있는 부처와 불멸의 존재.

비교: 경극에서 노란색 얼굴 화장은 강인한 성격을 나타내며, 대표 캐릭터는 디앤웨이입니다.

파란색 마스크

파란색 마스크는 정의와 용기를 나타냅니다. , 전사의 이미지입니다.

비교: 경극의 파란색 얼굴 화장은 캐릭터가 꼿꼿하고 제멋대로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대표적인 인물은 도우 에르툰이다.

녹색 마스크

녹색 마스크는 미덕과 지혜를 상징하며 아름답고 위엄이 있으며 타라(Tara) 또는 다키니(Dakini)의 화신인 여성의 것이다.

비교: 경극의 녹색 얼굴 화장은 용감하고 무모한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주로 숲의 영웅을 표현하는데 사용됩니다.

빨간 가면

빨간 가면은 권력, 위엄, 정의를 상징하며 지략, 지혜, 용기를 나타냅니다. 왕과 대신의 역할을 맡은 사람들은 모두 빨간 가면을 쓰고 있습니다. 때로는 티베트 오페라의 종교무용에서 일부 남성이 화를 내며 빨간색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비: 경극의 붉은 얼굴 화장은 충성심을 상징합니다. 대표적인 인물이 관우이다.

검은 가면

검은 가면은 악을 상징하며 화난 표정이다.

비교: 경극에서 검은 얼굴 화장은 정의와 헌신을 나타냅니다. 대표적인 인물이 정바오(Bao Zheng)이다.

백반반흑

백반반흑 가면은 입이 다정하고 이중적이며 불화를 심는 데 특화된 인물을 상징한다.

지구극에서 장군의 가면은 가장 눈길을 끌며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문무장군, 노장군, 소장군, 여장군으로 나눌 수 있다. 얼굴, 헬멧, 귀 날개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헬멧은 플랫헬멧과 포인티드헬멧으로 구분됩니다.

이런 종류의 마스크는 투구와 귀 날개의 절묘한 조각에 특별한 공을 들인 것입니다.

투구에는 주로 용과 바람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남자 장군은 주로 용 투구를 쓰고, 여자 장군은 봉황 투구를 주로 쓴다. 용과 봉황은 머리와 꼬리가 있고, 용은 비늘이 있고, 봉황은 깃털이 있고 모양도 다양하다. .

지구극 가면의 이러한 특징은 용과 봉황을 옹호하는 중화 민족의 민족 정신을 구현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특수 인물은 용과 봉황을 모두 사용하며, 그의 투구에는 용과 봉황이 있고, 관우에는 봉황의 눈이 있고, 공우치도 봉황의 눈을 가지고 있으며, 헬멧에도 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피닉스. 투구의 장식에는 풍부한 민속 이미지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물을 움켜쥐고 진주를 가지고 노는 두 마리의 용,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용과 봉황, 모란과 함께 노는 봉황, 날아다니는 용과 봉황, 태양을 향한 쌍봉, 두희(까치) ) 두오복(박쥐) ) 등은 지구 오페라 가면과 투구를 장식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또한 별과 신 역시 투구 장식에서 중요한 주제이다. 지역 드라마 대본과 사람들의 개념에서 일부 캐릭터는 세상의 필멸자가 아니라 하늘의 별이나 신에 의해 변형되므로 캐릭터에 해당하는 별이나 신이 투구에 새겨져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Yue Fei, Xue Rengui, Gai Suwen, Fan Lihua 및 Xue Dingshan과 같은 인물의 경우입니다.

악비는 여래불 앞에 선 대봉의 환생이고, 그의 투구에는 날개를 펼친 대봉이 새겨져 있으며, 설인귀, 나성, 마초는 백호의 후손이다. 별, 투구에 호랑이가 새겨져 있습니다. 글자는 녹색 용으로 만들어졌고 투구에는 녹색 용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러한 장식으로 인해 원래 신격화된 가면은 더욱 신성하게 보입니다.

귀 날개는 지구 오페라 가면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며, 그 기능은 캐릭터를 더욱 용감하게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귀 날개에는 용 날개, 봉황 날개, 용과 봉황 날개, 해바라기 날개 등이 포함됩니다. 남성 장군의 가면은 대부분 용 날개이며 Li Shimin, Yue Fei, Xue Rengui, Xue Dingshan, Gai Suwen, Luo Cheng, Ma Chao, Han Qunhu, Hu Jingde, Shan Xiongxin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판리화(Fan Lihua), 진진딩(Chen Jinding), 무귀잉(Mu Guiying) 등 여장군 가면에는 대부분 봉황 날개가 달려 있다.

또한 턱수염은 한춘후(Han Qunhu), 배인기(Pei Renji), 낙우(Luo Yu), 유문성룡(Yuwen Chenglong) 등 등장인물의 성격과 나이를 보여주는 역할을 하며, 지극장군들의 가면에 장식되는 중요한 장식이기도 하다. 사마차오, 우윤자오, 주찬 등

일반 마스크는 얼굴 형태로 볼 때 날카로운 칼솜씨를 강조하고, 날카로운 모서리와 선명한 윤곽을 요구하며, 사실성과 과장성을 모두 고려한 마스크이다. 전사 가면은 악령을 강조합니다. 표범의 용기, 불타는 듯한 눈썹, 높은 콧대, 튀어나온 입 등 과장된 표현기법이 자주 사용된다.

원강의 가면은 아우라에 초점을 맞춰 등장인물의 내면적 감정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물들은 위엄있고 엄숙하며 평화롭고 강인해 보인다. 주요 일반 가면은 규칙적인 얼굴 특징과 곧은 검 눈썹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분홍색 얼굴의 청년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영웅적이고 자유롭고 남성적인 아름다움을 풍깁니다. 여장군탈은 무협극의 성격을 잃지 않으면서 섬세함과 요염함, 위엄과 조용함을 강조하며 용감하고 영웅적인 정신적인 기질을 보여준다.

입을 조각하는 방법은 마스크 아티스트의 공식을 사용하여 "Tian Bao Di(윗니가 아랫입술을 물림), Di Bao Tian(아래니가 윗입술을 물림), 치아를 위로 올리고 Di Bao 하늘이 땅을 덮고 치아와 입은 에너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눈썹을 새기는 규칙은 "소장에게는 화살이 있고, 여장에게는 실이 있고, 군장에게는 타오르는 불꽃과 같다"이다. 눈의 조각방법은 "군장수는 표범눈, 여장수는 초승달, 소장은 활력이 넘치는 눈, 문장수는 보살"이다.

장군 가면은 얼굴 형태와 투구, 귀지느러미 장식 외에도 색상 면에서도 캐릭터 표현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색상은 특정 상징적 의미를 가지며 특정 성격 특성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붉은 얼굴은 주로 관우(Guan Yu), 양용(Yang Long), 우윤자오(Wu Yunzhao)와 같은 충성스럽고 용감한 장군이며, 검은 얼굴은 장비(Zhang Fei), 양위청(Yang Yucheng), 우치공(Yu Chigong)과 같이 대부분 강하고 용감한 장군입니다. Shan Xiongxin 및 Ma Shumou와 같은 대담한 장군은 Nanyang King Zhu Can 및 Yuchi Baolin과 같은 대부분 영웅적인 장군입니다. 사납고 용감한 장군이며 Erhualian은 대부분 수비수이며 삼색 얼굴을 가진 Guan Zongbing은 주로 악당 진영의 장군 또는 기타 부분 장군 또는 중위입니다.

일반 마스크의 얼굴 형태와 헬멧, 귀지 장식, 색상의 변화는 각 캐릭터의 마스크를 실물처럼 보이게 하며 형태와 정신, 정신과 에너지가 하나로 통합됩니다.

자연스러운 삶의 형태에 집착하지 말고 감히 과장하고 꾸미세요. 얼굴의 중요한 부분의 색상과 선을 특정 모양과 패턴으로 영리하게 구성하고 요약합니다.

얼굴 화장을 개인화한다고 해서 얼굴에 캐릭터 전체를 그리는 것은 아닙니다. 캐릭터의 성격의 독립성과 그 자체의 복잡성은 플롯의 전개에서만 충분히 나타날 수 있으며, 얼굴 화장의 개성은 캐릭터의 성격에 맞는 기본 룩, 즉 색상과 패턴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얼굴 메이크업 종합 효과.

만주족 탈은 야생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주로 사용된다. 무속 제사에서는 제사 내용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동물이나 신, 괴물을 시뮬레이트한다. 무당은 죽은 자나 신에게 인정받을까 두려워 가면을 쓰고 신성한 모자에 달린 화려한 술로 얼굴을 가립니다. 무당복을 입고 허리에 종을 묶은 그는 왼손에 북을 들고 오른손에 북채찍을 쥐고 북과 다른 소리나는 악기를 함께 들어 북을 치며 성가를 부른다. , 미스터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만주탈은 주로 여신을 반영하며, 원시 모계사회가 번영하던 시기에 형성되었다. 만주탈은 무속의 살아있는 화석이다.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풍부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신비롭고 투박하며, 색깔이 밝고, 유치하게 아름답습니다.

순전히 정신적이고 다재다능한 무기였던 가면은 원시 조상들의 두려움과 열등감이 점차 사라지면서 점차 오락 도구로 진화했습니다. 만주탈은 엄숙하고 장엄한 무당 숭배에서 점차 연극적 오락 공연으로 변모해 갔다.

청나라 시대에는 마호극이 궁중과 민간에 널리 유통됐다. "마후(Mahu)"는 만주(Manchu)로 탈춤, 또는 탈춤을 뜻한다. 초창기 가면은 주로 풀메뚜기, 동물 가죽, 거북 덮개, 조개 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근대에는 주로 한지와 자작나무 껍질을 재료로 하여 사람, 새, 귀신 등의 얼굴과 형상을 선량하거나 흉폭하게 다양한 자세로 조각하였다. 3학년 미술 1권 수업 계획 파트 7

교육 목표:

1. 비교를 통해 크기가 어떻게 반영되는지 보여주는 예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2. 비교방법을 사용하여 어른의 왕국이나 릴리퍼트의 왕국을 그리고 창조할 수 있다.

교육 준비:

학생: 장난감, 종이, 펜 등.

교사: 컴퓨터 사진, 애니메이션 자료, 실제 투영, 장난감 등

가르칠 때 중요한 점과 어려운 점:

1. 크고 작은 것을 이해하는 방법을 비교를 통해 보여줍니다.

2. 대비를 이용해 사진 속 크고 작은 것을 표현할 수 있나요?

교육 활동 디자인:

첫 번째 수업

활동 1:

1. 교사가 들려주는 이야기: "걸리버 여행기" 이야기 학생들을 안내합니다 어른의 왕국과 릴리퍼트를 방문하는 이유를 이해합니다.

2. 동급생 토론: 이야기 속 주인공은 어떻게 어른들의 나라, 릴리푸트에 오게 되었나요? 아니면 이 주제에 관한 책을 읽어본 적이 있나요?

3 , 주제 제시: 어른의 왕국과 릴리푸트의 왕국

활동 2:

1. 같은 장난감 자동차가 다른 배경에 놓여 있을 때 가끔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매우 크며 때로는 작지 않음? (그룹 토론)

2. 교사는 "숟가락 다리", "옷핀" 등의 조각품을 예시로 제시합니다. (컴퓨터 디스플레이)

3 학생들에게 주변 사물을 예시로 사용하도록 요청하세요. 사물의 크기는 대비를 통해 반영된다는 점을 설명하세요. (미니어처 풍경 등)

활동 3:

학생들에게 생각하도록 요청:

1. 어른들의 나라를 표현하고 싶은가, 아니면 시골을 표현하고 싶은가? 릴리퍼트의?

 2. 주인공이 어른의 나라에 온 것인지, 릴리퍼트의 나라에 온 것인지 여러 사물의 대조를 통해 보여주고 싶은가?

3. 란? 그림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4. 그림의 크거나 작음을 구분하기 위해 어떤 배경을 사용해야 합니까?

5. 교사는 어른의 왕국과 왕국의 그림을 보여줍니다. 릴리퍼트의 왕국: 어른들의 왕국의 어른들을 높은 빌딩과 나무들과 차례로 비교하고, 릴리퍼트 왕국의 작은 사람들을 차례로 비교하여 그 크기와 크기를 보여줍니다.

활동 4:

학생 창작, 교사 지도.

활동 5:

작품의 첫 번째 초안을 교환합니다. 수정을 제안합니다.

성찰 교육 : 예전에는 학생들이 항상 사람을 작게 그렸지만 지금은 크고 작은 대비가 있고 구도가 예전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두 번째 수업

활동 1:

이전 수업의 숙제를 계속해서 완료하세요.

활동 2:

작품 교환 및 전시.

교사는 구성과 색상의 측면에서 요약합니다.

활동 3:

게임:

성인 및 작은 사람: 각 학생은 자신이 그린 사람을 오려내고 반 친구의 작품을 무작위로 찾아 비교합니다. 자신이 어른인지 악당인지 알아보고, 또 다른 반 친구와 비교해 어른이 되었는지, 악당이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수업 후 전개:

사용하세요. 입체적인 어른의 왕국, 릴리퍼트를 표현하기 위해 점토조각의 형태에 장난감, 모형, 배경그림 등을 더한 형태입니다.

반성 가르치기:

"걸리버 여행기" 스토리 DVD를 찾아 학생들이 시청할 수 있는 구간을 틀어 아이들이 이야기 속 인물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른과 릴리퍼트의 다양한 경험과 감정. 이것은 학생들에게 그림을 만들 때 많은 것을 느끼게 했습니다. 릴리푸트의 나라에서 1에이커의 밀을 수확하는 것, 어른들의 나라의 사과집에서 사는 것... 상상력의 풍부함이 이 작품에 기여합니다. 그림 효과의 풍부함.

내가 학생들에게 준 비교 참고 자료에 따르면 어른들은 그들을 집합적으로 크다고 부르나요? 작은 사람들은 왜 그들을 작다고 부르나요? 학생들은 "애벌레와 작은 사람들", "채소 나라의 작은 사람들", "작은 사람들"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필통속의 사람들', '울트라맨 대 어른의 왕국'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