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팬들의 발전 이력은 어떻게 되나요?

팬들의 발전 이력은 어떻게 되나요?

부채의 발전 이력:

부채는 얇고 면적이 넓어 바람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실용적인 물건이다. 중국은 예부터 일용품을 장식하는 전통이 있어서 부채 손잡이에 조각이 있고, 부채 앞면과 뒷면에 서예와 그림이 새겨져 있습니다. 초기의 조각이나 서예, 그림은 대부분 일반 장인에 의해 완성되었는데, 점차 재능있고 상상력이 풍부한 다양한 예술가들이 참여하게 되었고, 팬들은 실용적인 기능을 갖춘 예술 작품으로 발전하여 사람들이 감탄하고 보물처럼 소중히 여기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컬렉션의 주요 카테고리입니다.

중국 부채의 유래는 아주 이르며, 부채의 원형은 상나라 때였다.

고대 중국에는 다양한 종류의 부채가 있지만 수집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형은 접는 부채와 원형 부채 두 가지뿐입니다.

부채는 일명 '부채', '주투부채'로도 알려져 있다. 접는 부채는 닫을 때는 접고 사용할 때는 펴서 펴는 부채라고도 합니다. 부채는 비교적 늦게 생산되었지만 매우 중요합니다. 휴대가 간편하고 소매에 넣고 뺄 수 있으며, 부채에는 서화, 부채뼈에는 조각이 새겨져 있어 '우아한 물건'이라고도 불린다. 소매에." 부채는 부채보다 훨씬 일찍 제작되었으며, 그 모양이 달처럼 둥글기 때문에 중국 사람들의 백로화의 상서로운 의미와 일치하여 "백로지 부채"라고도 합니다. 실크 직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완판" 또는 "뤄판"이라고도 불립니다. 더욱이 당나라 왕젠이 지은 '소소령'의 명문인 '팬들이 부채질을 하면 미녀들이 모여 얼굴을 가린다'는 명언 때문에 '편면', '편의면', '편의면'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배리어 미안"이 탄생했습니다.

접채의 인기는 명나라 시대부터 이어졌는데, 이는 영락시대 명성조의 주창에 따른 것일 수도 있다. 근대에는 명나라 가신왕릉에서 부채가 많이 출토되었는데, 이는 위의 기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는 부채는 전국 각지에서 만들어집니다. 현지 이름으로 유명한 것은 Hang fan, Cao fan, Sichuan fan, She fan, Yi fan, Pan fan, square fan, Huang fan, Qingyang fan, Liyang Ge fan 및 Fengrun fan입니다. 회화부채, 무릉가제부채, 금령류시부채, 은시지밀부채, 우부채 등 이름이 많습니다. 기능에 따라 봄부채, 가을부채, 장화부채 등 종류도 있습니다. 부채 모양 부채의 생산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으며 각각의 유명한 예술가가 있습니다. 부채에 그린 서예와 그림은 문인들 사이에서 널리 인기를 얻고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부채가 일본에서 유래했다면, 그것은 진정한 중국화되었으며 중국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시대는 중국 부채가 크게 발전한 시기였다. 부채는 문인과 관료들 사이에서 더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부채는 단지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내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예술 작품이 아니라 지위와 취향의 상징이자 사회적 역할을 위한 소품이 되었습니다. 여름뿐만 아니라 선선한 계절에도 부채를 손에 쥐고 열고 닫고 몸에 걸어두거나 소매에 숨겨두는 것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감정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문인뿐만 아니라 남자들만이 부채를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문인 서화팬이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흑지부채, 여행안내부채, 경극화부채 등 대표적인 공예부채와 여성을 위한 쌀부채가 있습니다. 부채 자체를 시작으로 부채 가방, 부채 펜던트, 부채 상자 등 액세서리 수공예품도 있습니다. 팬은 또한 중국에서 세계 다른 지역, 특히 유럽으로 퍼졌습니다. 건륭제 시대에 광저우 상인들은 유럽 여성들의 취향에 맞는 상아 부채를 전문적으로 생산했습니다. 부채는 중국 문화의 상징이자 세계와의 문화 교류의 메신저가 되었습니다.

중화민국 시절 부채는 중국 예술과 생활에서 그 중요성을 유지했지만 이전 세대를 능가하는 것은 없었습니다. 언급할만한 혁신은 바로 부채입니다. 이전에는 같은 부채에 여러 사람이 함께 그림을 그리거나, 구역별로 각자의 서명을 쓰는 경우도 있었지만, 수집용 부채는 부채의 공간을 서로 다르게 나누어 여러 서예가와 화가가 각각 서예와 그림을 썼다. 최소 2명으로 시작해서 10개 이상의 회사를 거느린 명작이 되기까지 참으로 상쾌하다. 부채에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는 일은 삼국시대부터 있었다고 『금서』에 따르면, 왕희지가 지산 노부인에게 부채를 썼다는 이야기는 가장 먼저 알 수 없다. 팬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일은 늘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부채의 독특한 모양으로 인해 문인들은 부채의 모양에 따라 다양한 그림을 그려 유쾌한 언어와 시를 표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오늘날의 서화 소장품에는 과거 왕조의 유명 인사들이 부채 또는 부채 형태로 제작한 수많은 걸작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서화 예술의 보물이 되었습니다.

부채에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부채의 모양과 높이가 다르고 재질도 다양하기 때문에 강렬하고 부드러운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세심한 디자인이 필요하다. 인내심과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서만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의 경험을 통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유형의 구성 디자인이 더 일반적이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첫 번째는 하나의 구성입니다. 한 줄은 길고 한 줄은 짧습니다. 필기체를 사용하는 형태로 부드럽고 장엄하며 아름다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각 줄에 같은 수의 단어를 사용하는 구성으로, 공식 문자와 일반 문자에 적합하며 고대의 단순함, 우아함, 강인함, 두께 및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봉서나 갑골문 등을 활용한 것도 매우 매력적이다.

세 번째는 한 줄에 한 글자씩 구성하는 형태로, 어떤 스타일로든 큰 글자를 쓰는 데 적합합니다. 부채의 원호 가장자리를 따라 쓰면 아래에 여백이 남게 되어 미묘해 보입니다. , 자연스럽고 관대하며 눈을 즐겁게 하는 즐거움. 위의 세 가지 서예 형태는 모두 부채의 호 모양 가장자리를 따라 호 모양으로 쓰여 있는데, 현대인들도 부채 중앙에 평행사변형(혹은 원) 모양으로 배열하는 독창적인 것이 있는 것 같다. 당연히 부족하지만, 특히 서명과 도장만 잘 정리하면 아름다움도 즐길 수 있습니다.

원형부채(예: 원형거울)의 캘리그라피 창작은 접는 부채보다 조금 더 자유롭습니다. 부채 표면 전체를 원을 따라 덮을 수도 있고, 중앙에 배치하여 사각형을 만들 수도 있고, 반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정사각형과 반원, 아니면 그냥 한 글자만 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