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렇게 아름다운 가수가 은둔처에 갇혔나요? 다오랑은 누구의 치즈에 손을 댔나요?

이렇게 아름다운 가수가 은둔처에 갇혔나요? 다오랑은 누구의 치즈에 손을 댔나요?

중국 가요계 역사상 다오랑의 인기는 확실히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유례없는 특수 사례다. 가요계에서 하루아침에 유명해진 가수들은 너무나 많지만, 사실 모든 인기 가수들 뒤에는 강력한 원동력이 있다. 지금은 온라인 노래가 인기를 얻더라도 힘든 마케팅 과정이 있다. 하지만 다오랑의 인기는 그때와 달랐다. 첫 앨범을 냈을 때는 홍보가 거의 없었고, 그렇게 인기를 끌다가 엉망이 됐다. 그의 인기가 절정에 달했을 때 그의 진짜 얼굴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다오랑의 인기는 음반계를 스타 모델로 몰아세운 엄청난 '다오랑 현상'이다. 그러나 더욱 놀라운 것은 다오랑의 인기가 고작 1년밖에 지속되지 않는 것 같았고, 그는 빠르게 전성기를 벗어나 대중의 시선에서 사라졌다는 점이다.

첫 번째 앨범이 만들어낸 신화로 인해 다오랑 소속사는 자신감에 차 있으며, 두 번째 앨범에 대한 준비도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불법 복제에 대한 보안 조치는 첩보 영화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수천만 판매를 달성합니다. 예상외로 판매량이 100만개를 넘었습니다. 나쁘지는 않은데, 기대했던 것과는 거리가 멀다. 정말 “버드나무를 무심코 심으면 그늘이 생기고, 일부러 심은 꽃은 피지 않는다”는 것과 같습니다.

판매량이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다오랑의 인기 현상도 순식간에 쇠퇴했다. '충동의 징벌', ​​'2002년 첫눈', '연인'만큼 반향을 불러일으킨 곡도 없었다. 거리와 골목에서. 비록 그가 가요계를 떠나지는 않았지만 다오랑의 인기는 1년 전의 하룻밤 인기에 비해 너무 빨리 시들해졌습니다.

빠르게 오는 만큼 파도처럼 더 빠르게 나아간다. 다오랑은 모두에게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를 남겼습니다. 그는 왜 갑자기 유명해졌을까요?

몇 년 ​​동안 사람들은 다양한 해석을 내놓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Daolang의 선택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주목받는 삶에 익숙하지 않고 단지 눈에 띄지 않고 음악을 만들고 싶어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Daolang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데 익숙하지 않다고 말하며, 그의 음악은 좋지 않았고, Li Zongsheng의 경영이 그에게 도움이 되지 않았지만 그의 삶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쇠퇴; 다른 사람들은 Daolang이 인기를 얻은 후 다양한 외부 압력을 받고 대중의 시선에서 사라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첫 번째 요인이 존재합니다. Daolang의 데뷔 공연을 보면 그가 실제로 녹음실에 머무르는 것이 더 적합하고 무대에 서서 노래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전체 이유라고 말하고 싶다면 동의하지 않습니다. 이 업계를 선택한 이상 유명해지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 같은데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음악을 노래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돈을 벌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다오랑의 불편함은 주로 갑작스러운 얼굴이 붉어졌기 때문에 방심했고, 속도를 늦출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두 번째 의견으로는 그의 음악이 좋지 않아 깜깜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다오랑의 음악은 사실 상대적으로 현실적이며, 첫 번째 앨범의 제작도 사실 충분히 정교하지 못하지만 대중성의 측면에서 이 출발점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매우 높습니다.

그런데 출발점이 너무 높아 따라가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리종성(Li Zongsheng)은 두 번째 앨범의 작사에 특별히 초대되어 강력한 힘의 합작이라고 생각했지만 뜻밖에도 역효과를 내며 원래의 거친 느낌을 희석시켰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이것이 주된 이유는 아니다. 당시 다오랑은 주류 음악과 인터넷 음악 사이를 오가는 특별한 가수로서 시작하자마자 폭넓고 탄탄한 대중적 기반을 갖고 있었다. . 불사조 전설을 언급하면 ​​몇 년 동안 인기가 있었나요? 싱어송라이터로서 Daolang은 여전히 ​​훌륭한 독창적인 작품을 많이 썼습니다. 따라서 작업과 수준이 주된 이유는 아닙니다.

제3의견에 대해서는 압박감에 의한 강요였다고 한다. 이것이 존재합니까? 물론 존재하며 이것이 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모든 요인은 압박감으로 귀결된다.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점은 모두 본인이 겪는 압박감이다. 이런 종류의 압력은 결단력 있는 사람에 의해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것 때문에 물러난다면 그것은 겁쟁이의 징조이며, 다오랑은 확실히 겁쟁이가 아닙니다. 그러나 외부 세계로부터 또 다른 종류의 압력이 있으며 때로는 그럴 수도 있습니다. 해결될 수 있는 일이 때로는 받아들여지거나 회피될 수도 있습니다.

당시 다오랑은 두 가지 측면에서 외적 압박에 직면했다. 첫째, 비판과 주류 음악계로부터의 배제

다오랑이 하루아침에 유명해진 뒤 큰 파장을 불러일으킨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지진 이후, 특히 그해 7월 10일, 다오랑은 장이머우(Zhang Yimou)의 "House of Flying Daggers" 초연에서 데뷔하여 여러 곡을 불렀고, 이는 즉시 베이징계에서 열띤 토론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나잉(Na Ying), 왕펑(Wang Feng), 가오샤오송(Gao Xiaosong), 양쿤(Yang Kun) 등 음악계의 거물급 인사들은 다오랑의 음악에 대한 경멸을 표현하고 그의 인기에 대한 이해가 안 되고 심지어 분노까지 표현했다.

어떤 사람들은 다오랑의 인기가 다른 사람들의 치즈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그는 의도적으로 제외되었습니다. 수년 동안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다른 학자들이 판매량을 기준으로 갑자기 나온 당신 같은 남자에게 집단적으로 구타당하는데, 삼촌은 참을 수 있습니까?

다오랑이 유니버설 뮤직과 계약을 맺을 때, 모두가 계약 장소가 베이징이 될 것이라는 데 동의했지만, 다오랑 자신이 이를 강력하게 반대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결국 신장을 선택하게 됐다. Daolang은 왜 베이징에 가고 싶어하지 않습니까? 분명히 신장만이 그에게 고향의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베이징은 그가 통합될 수 없는 세계가 될 운명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신장 지역 주민들의 보이지 않는 압력입니다.

베이징에 가지 않고 신장만 고수하면 괜찮을 것 같나요? 소위 말하는 인기는 어디에서나 동일합니다. 특히 국적과 관련된 문제를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당시 '서양왕' 왕뤄빈(Wang Luobin)은 수많은 서양 민요를 수집하고 개작하여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 노래가 널리 불려진 후 종종 왕뤄빈의 원작으로 간주되어 현지 민족들 사이에서 한동안 '노래 도둑'으로 불리기도 했다.

또 다른 가수 사딩딩(Sa Dingding) 역시 한족이다. 그는 저우펑(Zhou Peng)이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나중에 이름을 사딩딩(Sa Dingding)으로 바꾸고 '월드뮤직'의 길을 걸었다. 의도적으로 자신에게 다양한 티베트적 요소와 선전을 위한 불교적 요소를 추가했지만 나중에 티베트인들의 반대와 보이콧에 부딪혔습니다.

다오랑 역시 왕뤄빈과 비슷한 길을 걷고 있다. 그는 오랫동안 신장 각지에서 음악을 수집해 전통 민요를 작곡하고 커버해 왔다. 그는 한족 출신인데 사딩딩처럼 신장 소수민족 특유의 예명인 '다오랑'을 택하기도 했다. 국민앞에서요?

다오랑이 인기를 얻지 못했다면 괜찮을지 모르지만,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은 후에는 리스크가 클 것입니다. 그가 계속해서 인기를 끌면 신장 지역에서 부정적인 목소리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과연 그는 제2의 '노래 도둑'이 될 것인가.

그가 전진하면 베이징의 주류 음악계에서 배척당할 것이고, 그가 물러난다면 동시에 신장에서 세간의 이목을 끄는 것도 허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유명해지고 싶은 사람은 아니다. 우리는 조용히 지내면서 계속해서 음악을 만들면서 동시에 점차적으로 무대 뒤에서 우리의 주 에너지를 전환하여 우리 견습생들이 노래하도록 이끄는 것이 어떨까요? 이 상태가 그에게 가장 적합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