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모네의 정원 일러스트 - 일본의 우키요에 거장 가쓰시카 호쿠사이를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모네의 정원 일러스트 - 일본의 우키요에 거장 가쓰시카 호쿠사이를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이 세상은 당신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입니다
이 책은 나 자신에게 말하고 싶은 것입니다. 이 문장이 참 감동적이네요. 제가 올린 트윗과 같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자신을 대체할 수 없는 존재로 만드는 것이 사회 생존의 법칙입니다. 예를 들어, 회사가 당신에게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당신보다 더 나은 사람을 찾았다면 그것은 당신이 아웃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니 세상이 당신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아니라고 생각하더라도 말이죠. 또한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독특하고 자신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제가 책에 대한 첫인상은 대부분 눈에 띄는 제목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제목 페이지 등에 있는 카탈로그 레이아웃 책의 내용을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책 제목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잘 쓴 제목은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독자가 같은 책의 영향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나는 좋은 책이 모든 독자를 감염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처음 이 책을 봤을 때 도서관에서 집에 가져가서 읽고 싶지 않았다. 저는 아직 어린아이 같아서 책에 나오는 일러스트 보는 걸 좋아하고, 책도 좋아해요. 나는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내용을 펼친 뒤 책을 원래 있던 자리에 다시 놓아두었다. 책장 사이를 왔다 갔다 하다가 이 책을 다시 보게 되었어요. 나는 그것을 다시 읽었다. 결국 책에 있는 삽화와 그림 아래의 글 때문에 집에 가져가서 천천히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어느 사진 아래에 동화 같은 짧은 문단이 쓰여 있는 것을 봤습니다. 그러다가 집에 가져가서 천천히 보기로 했어요.
이 책의 시작 부분에는 저자의 어머니가 어떤 사람인지, 저자가 어머니의 지도 아래 사업을 시작했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어떤 일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그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우수성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이것에 모든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우리 앞에 놓인 작은 성취에 만족해서는 안 됩니다. 장기적인 비전을 갖고 미래를 내다보며 계획대로 실행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저자에게 자매가 있다고 언급되었습니다. 그 글과 함께 내가 본 첫 번째 그림은 작가의 꿈에 관한 것이었다. 꿈의 장소는 낮에 방문한 모네의 정원이었습니다. 꿈속의 모네의 정원은 평소의 화려한 색채를 잃어버리고 인형들에게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그와 그의 여동생은 이 무색 정원의 구원자가 되었습니다. 어쩌면 이곳은 언니의 세계일지도 모른다. 작가의 눈에는 아이들의 세계가 늘 너무나 순수하고 다채롭다.
책 속 그림에서 인상 깊었던 문구가 있어요. 글 제목은 '사랑의 성장률'이고 그 아래에는 '두 사람의 거리가 점점 넓어지면 문제가 서서히 생기기 마련이다. 누군가는 언제나 멈춰서야 할 것이다. 기다리지 않으면 누군가가 따라잡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속도가 같으면 사랑은 더 오래 지속될 것입니다. "책에 책갈피가 포함되어 있으며 책갈피 위치는 이 페이지에 유지됩니다. 그래서 이 구절을 한 눈에 찾을 수 있습니다. 나는 이 말에 동의하며 그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영양 가득한 닭고기 수프 한 그릇을 마시는 것과 같습니다.
한 쪽이 관계를 기다리며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다면, 다른 쪽은 진전을 이루고 상대방을 따라잡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놓칠 운명이라는 것을 의미할 뿐입니다. 다들 너무 바빠서 당신이 있는 곳에서 당신을 기다릴 시간이 없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 큰 차이가 없거나 같은 출발선에 서 있어야만 손을 잡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웨이보에서 "남편, 한 발 안에 있어야만 남편이다"라는 문장을 봤습니다. 부부와 남편이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나면 다시 상대방과 함께하기 위해 그렇게 많은 걸음을 걸어야 한다. 다른 사람과 같은 출발선. 그래야만 우리는 손을 잡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기억을 잃게 만들고, 생각하고 싶지 않은 어떤 추억을 잊게 만드는 가게라는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책에 실린 글이자, 이 책에 대한 나의 관심을 촉발시킨 전환기 글이기도 하다. 이 기사는 매우 참신합니다. 주로 이런 잊혀지지 않는 케이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 가게 주인도 잊혀진 케이크를 통해 슬프고 괴로운 일들을 잊고 싶은 건지, 아니면 걱정할 게 없는 게 아닐까, 하루 종일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인데, 다들 보고 싶지 않아 다들 너무 슬퍼요. 고객님들이 슬픈 마음으로 들어오시고, 기쁜 마음으로 떠나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단지 내 추측일 뿐입니다. 이 가게의 주인이 누구인지는 책에 나와 있지 않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어느 정도 잊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나도 작가가 쓴 이 가게에 가보고 싶다. 나 역시 그렇게 생각하는데, 이 세상에 그런 게 있을지는 모르겠다. 기억력이 너무 안좋은데 당신을 항상 기억할 수 있어요. 내가 당신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알겠지만, 감정적인 것은 단지 당신을 좋아하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나는 많은 것을 잊어버렸지만 잊고 싶은 것은 잊을 수 없다. 나도 모르는 사랑이 뭔데? 항상 사랑에 갇힌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한 사람을 미치게 좋아하는데, 다른 사람은 전혀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희망적으로 그것을 좋아합니다. 또 다른 예는 나입니다.
한마디로 이렇게 잊혀지는 케이크가 있다면 슬픈 일은 잊고 싶다. 그러나 그러한 삶에도 단점이 있습니까? 그 추억도 한때는 너무 아름다웠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고 여전히 아름다운 환상에 빠져 깨어나지 못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러한 기억들입니다.
세상은 너무 커서 당신이 아니더라도 지구는 계속 회전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세상은 당신에게도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모두가 고유한 수공예품이며, 복제품도 없고 가짜도 없습니다. 모두가 이 세상의 주인이다. 이 세상을 지배할 수는 없지만 자신의 세계는 지배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우키요에 거장 가쓰시카 호쿠사이를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가쓰시카 호쿠사이는 일본의 유명한 우키요에 대가입니다. 그가 남긴 우키요에 그림은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으며, 그의 작품의 많은 요소는 이후 세대에서도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가쓰시카 호쿠사이는 이름만으로는 누구나 잘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의 작품에 관해서라면 누구나 알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나가와의 대파도", "후지산 삼십육경" 등의 예술 작품은 세계 문화 예술사에 지대한 공헌을 해왔습니다.
2000년 만에 미국 '라이프' 매거진이 그를 '세계 밀레니엄 셀러브리티 100인' 중 한 명으로 선정한 것만으로도 그의 위상을 입증하기에 충분하다.
우키요에 작품 '가나가와의 대파도'는 가쓰시카 호쿠사이의 걸작으로 작품의 미학적, 문학적 매력이 고스란히 발휘된다. 이 작품은 문학과 예술의 상징적인 작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을 보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일본을 떠올릴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가쓰시카 호쿠사이가 보여주고 싶은 호쿠사이의 개인적 이해의 '일본풍'일 것입니다.
호쿠사이는 에도 시대의 가장 중요한 화가였으며, 반 고흐, 마네, 고갱 등 당시 유럽 회화 창작계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모네가 27세에 완성한 그림은 가쓰시카 호쿠사이의 작품에 바치는 '성인의 정원'이라고 불립니다.
가쓰시카 호쿠사이의 그림은 인상주의의 발전과 성장에 가장 기본적인 이념적 기반을 제공했다고 할 수 있다.
호쿠사이의 중국 요소에 대한 사랑은 유례가 없습니다. 에도 시대에는 중국적 요소가 일본의 모든 면을 점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을 받아 호쿠사이는 가쓰시카 호쿠사이를 기반으로 한 많은 그림에 등장했습니다. 그가 그린 용은 송나라 용 그림의 그림자를 담고 있으며, 중국 문화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의 작품에 직접적으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 한 번도 결혼하지 않은 거장이 그림 때문에 프랑스 미술계로부터 '금지'를 당했다!
그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보이트의 네 딸>, <캐롤루스 듀란의 초상>, <소녀와 장미>, <헨리 화이트 부인>, <빅 세 자매>, <기다려> 등이 있다.
그는 미국 출신이기 때문에 그의 이름은 미국 회화사에 새겨졌다.
그러나 그는 또한 런던에 거주하고 있으며 영국 왕립 수채화 화가 협회 회원이자 왕립 스코틀랜드 미술 아카데미의 학자이기 때문에 영국 역사에서도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채화 그림.
서전트 자화상
존 싱어 사전트(1856-1925)는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미국의 유명한 초상화 화가였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회화 예술에 대한 열정을 갖고 결혼하지 않았으며 세속적 영광을 무시하고 자신의 예술 경로를 따라 진심으로 전진했습니다.
사전트는 평생 동안 유화 900여 점, 수채화 2,000여 점, 목탄 스케치 400여 점, 초상화 400여 점, 또 600~700여 점의 작품을 그렸는데 거의 모두 똑같다.
사전트는 주로 유럽에서 일생을 보냈다.
그는 케임브리지, 옥스포드, 예일 및 기타 대학에서 명예 학위를 포함하여 수많은 명예를 받았습니다. 실제로 그는 1907년 기사작위, 1918년 왕립미술아카데미 회장직 등 위의 명예 외에 모든 명예를 거부했다.
사전트는 1856년 1월 12일 피렌체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미국 필라델피아의 유명한 의사이고 그의 어머니는 필라델피아의 부유한 가죽 상인의 딸입니다. 그녀는 초기 유럽 여행을 통해 이탈리아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
결혼 후 그녀는 남편을 설득해 미국에서 의사 생활을 그만두고 유럽 전역을 함께 여행하며 고정된 거주지 없이 자유로운 삶을 살았다. Sargent는 피렌체에 살면서 태어났습니다.
사전트는 어머니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그림을 좋아해 14세 때 피렌체 미술아카데미에 입학해 공부했다.
1874년 Sargent는 그림을 공부하기 위해 프랑스 Ecole Supérieure des Beaux-Arts에 입학했습니다.
사전트는 프랑스 예술가 폴 세자르 엘러(Paul Cesar Eller)를 만났습니다. 엘러의 소개로 사전트는 미술 거장 에드가 드가(Edgar Degas)와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제임스 애보트 맥닐 휘슬러(James Abbott McNeill Whistler) 등을 만났습니다.
그의 초기 작품은 주로 인상주의 양식의 영향을 받았고, 나중에는 스페인 화가 벨라스케스의 양식을 연구했으며 후기 초상화는 벨라스케스와 할스의 그림에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사전트의 초상화 곳곳에는 얇은 물감으로 길게 획을 그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Sargent의 초상화에서는 색상과 빛의 처리가 매우 미묘합니다.
존 싱어 사전트: 카네이션, 백합, 장미
1885_지샨투
그림 "카네이션, 백합, 장미" ""는 1885년 화가 사전트.
현재 런던 테이트 갤러리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유화는 그의 세심하게 제작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전 작품으로 꽃 사이에서 등불을 밝히는 아이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색채의 표현을 강조하면서도 꽃의 형태가 뚜렷하게 보이고, 풍부한 색감이 시시각각 변하는 것이 가장 매력적인 점이다. 그리고 꽃의 향기가 통합됩니다.
그림에는 분홍색 장미와 노란 카네이션, 키가 큰 흰색 백합이 흩어져 있는 정원에서 낮 동안 흰 옷을 입은 두 아이가 종이등을 밝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그림은 녹색 나뭇잎이 지배적이며, 수평선이나 다른 수평선이 없어 깊이감을 줍니다.
그림의 두 주인공은 사전트의 친구인 일러스트레이터 프레드릭 바너드(Frederick Barnard)의 딸들이었다. 돌리는 11살이고 폴리는 7살이에요.
그들은 Sargent의 원래 모델인 Frances Davis Millet의 5살 딸인 갈색 머리의 Catherine을 대체하여 금발 머리로 선택되었습니다.
제목은 Joseph Masingi의 인기곡 'The Leaf Shepherd Told Me'에서 따왔습니다.
3인조 마드리갈 밴드인데, 플로라가 "머리에 화환, 머리에 화환, 카네이션, 백합, 백합, 장미"를 썼다고 언급한다.
시적인 그림 속에는 천사 같은 어린 소녀 두 명이 서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순수한 꿈을 안고 꽃가지에 등불을 조심스럽게 걸어 놓고 있다. 등불이 꽃에 따뜻한 빛을 덧씌워 섬세한 꽃들이 고요하고 고상하며 부드럽고 순수해진다.
은은한 촛불의 빛도 두 아이에게 따뜻한 빛을 비춰주어 소녀의 생기 넘치고 건강한 얼굴을 비춰준다.
지금 이 순간, 끝없는 삶의 공간 속에서 인간과 자연은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아이들 뒤에 서서 그들의 순수함을 지켜보면 자연과 자연, 영혼과 순수함, 인간과 하늘과 땅이 너무나 조화롭고 통합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다.
Sargent는 컬러 사진이 발명되기 전에 저녁 빛의 마법을 발견했습니다.
해질녘 하늘은 점점 어두워지고, 잔디는 우울한 파란색으로 뒤덮이고, 일본식 등불은 따뜻한 붉은 빛을 발산합니다.
자연광과 인공광의 빛 비율이 균형을 이루면 꽃과 식물, 소녀들은 반은 차갑고 반은 따뜻하며 미묘한 균형을 이룬 마법의 빛에 휩싸입니다.
이런 색상의 사용은 인상주의 스타일이 뚜렷합니다.
화가 사전트(Sargent)는 인상파 소속은 아니었지만, 빛을 이용해 색의 다층적인 의미를 표현하는 데 매우 능숙했고, 그의 작품은 언제나 형언할 수 없는 시적 특성을 지녔다.
사전트는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유럽과 미국에서 활동한 뛰어난 초상화가이기도 했다.
그의 수채화 초상화는 밝은 색감과 매우 간결한 붓놀림으로 그의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표정에서도 캐릭터의 성격이 뚜렷하게 드러난다.
그가 그린 초상화는 생생하고 생생하며, 빛과 형태를 다루는 그의 손길은 일반 화가들의 손길이 닿지 않는 수준이다. 그는 아름다움의 요구에 부응하며 항상 그의 기술을 신선하고 매력적으로 유지합니다.
유럽과 미국에서 활동하는 유명한 초상화 화가인 사전트는 풍부한 지식과 교육을 활용해 상류층 사회에 드나들며 유명인과 귀부인의 아름다운 초상화를 많이 그렸다. 그는 댄스 플로어에서 왈츠 댄서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표현력이 풍부한 형태, 아름다운 색상, 능숙한 붓놀림, 화려한 그림 스타일은 그에게 막대한 부와 큰 명성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났고, 1884년 사르겐트의 초상화 '마담 X'는 프랑스에서 거센 비난을 받았고, 그는 분노하여 파리를 떠나 런던에 정착했다.
런던 시골에서 그는 모네의 건초더미 그림 시리즈를 공부했습니다.
모네에게서 영감을 받아 빛을 묘사하는 새로운 기법을 실험한 그는 영국 시골의 푸르른 자연 속에서 빛과 색을 표현하는 데 주력하며 수채화에 대한 관심을 되살렸다.
나중에 그는 보스턴 공공 도서관에 벽화를 그렸습니다.
Sargent의 초상화 "Madame X"
Sargent는 또한 매우 진지한 예술가였습니다.
화가는 항상 예리한 관찰을 유지하고, 그림 처리에 있어 불필요한 것은 과감히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동시에 Sargent는 종종 자신의 작업에 불만족했습니다.
특히 말년에는 그의 예술이 높은 평가를 받았음에도 개의치 않고 계속 탐구를 거듭했다.
사전트는 1924년 뉴욕에서 개인전을 열었을 때 다시 볼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1925년 4월 15일, 배가 보스턴으로 출항하기 불과 3일 전, Sargent는 런던에서 잠을 자다가 69세의 나이로 심장마비로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