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남방 회화와 중국 수묵화의 차이

일본 남방 회화와 중국 수묵화의 차이

중국의 수묵화는 주로 전체감을 중시하고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며 산수를 위주로 한다.

일본에서는 대부분 곤충과 같은 작은 풍경이다.

중국화는 중국 독립 예술 형식으로서 다른 예술 형식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중국화는 자신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국화는 투시를 중시하지 않고, 자연 속 물체의 빛과 색깔의 변화를 강조하지 않고, 물체의 외관에 얽매이지 않고, 작가의 주관적인 의도를 강조하는 표현을 강조한다. 중국화는' 형형으로 신을 전하는 것' 을 강조하며' 아름다움은 닮지 않은 것 같다' 는 느낌을 추구한다. 서양화는? 그것은' 형형으로' 를 강조하며, 물론 창작 과정에서도' 신' 의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그림의 무결성과 개괄성을 매우 중시한다. 서화는' 재현' 의 예술이고, 중국화는' 표현' 의 예술이라고 말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서양화에 비해 중국화는 자신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예술기법, 예술분할, 구도, 필묵, 색채의 운용에도 나타난다. 중국화는 예술 기법에 따라 공필, 프리 핸드, 겸필의 세 가지 형식으로 나눌 수 있다. 공필은 펜 한 자루로 섬세하고, 한 겹씩 페인트칠을 하고, 디테일이 또렷하고 섬세하며, 매우 섬세한 획으로 물체를 묘사하기 때문에' 공필' 이라고 한다. 그리고 프리 핸드? 공필에 비해 웅장하고 간결한 필법은 물체의 형태와 정신을 묘사하고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높은 개괄 능력, 적은 노력으로 두 배의 함축적인 경지를 가지고 정확하게 쓰고, 공교롭게 쓰고, 잘 써야 한다. 아르바이트 작문의 형식은 공필과 자의의 종합 운용이다.

예술의 한 가지로 볼 때 중국화는 인물, 산수, 화조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주로 묘사 대상의 차이에 따라 나뉜다. 중국화의 동물, 안마, 곤충, 과일, 채소는 각각 이 세 가지 범주로 분류할 수 있다.

중국화는 구도, 펜, 잉크, 색에도 나름의 특징이 있다. 국화의 구도는 일반적으로 서화의 황금률을 답습하지 않고, 장권이나 수직축, 가로세로비율' 불균형' 을 답습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은 특별한 경지와 화가의 주관적인 의향을 잘 표현할 수 있다. 동시에 중국화와 서양화는 원근에서 다르다. 원근법은 그림의 용어입니다. 즉, 그림을 그릴 때 모든 물체를 평면에 정확하게 표현하여 공간감과 입체감을 갖게 합니다. 이 방법을 원근법이라고 합니다. 원근의 현상은 가깝고 멀고 작기 때문에 흔히' 원근법' 이라고 불린다. 서양화는 보통 초점원근법으로 사진을 찍는 것과 같다. 그것은 발판에 고정되어 있다. 편폭의 제한으로 카메라에 찍힌 물건은 모두 사실대로 찍는다. 그렇지 않으면 찍지 않을 것이다. 중국화는 반드시 한 발판에 고정해서 그림을 그리는 것도 아니고, 고정지계의 제한도 받지 않는다. 화가의 감정과 필요에 따라 그림의 발판을 움직여 모든 보이는 장면과 보이지 않는 장면을 자신의 화면에 흡수할 수 있다. 이 원근법을 산점 원근법 또는 다중점 원근법이라고 합니다. 북송 명화와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는 모두 산점 투시를 채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 도성 양내외가 풍부하고 복잡하며 다채로운 광경을 반영한다. 그것은 강을 중심으로 먼 국화에서 시끌벅적한' 홍교' 에 이르기까지 관객은 도시와 시골을 볼 수 있습니다. 다리 위의 보행자와 다리 아래의 배를 볼 수 있습니다. 인근 발코니 나무뿐만 아니라 먼 거리와 강항도 볼 수 있다. 그리고 어디에 서 있든 풍경의 비율은 비슷하다. 서양화에서 기계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그리면 많은 곳에서 전혀 그릴 수 없다. 이것은 우리나라 고대 화가가 내용과 예술적 표현의 필요에 따라 창조한 독특한 투시방법이다.

펜으로 잉크를 쓰는 방면에서 중국화 조형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펜을 사용하여 두께, 느림, 좌절, 회전, 방원 및 기타 변화를 강조하여 물체의 텍스처를 표현합니다. 일반적으로, 펜과 펜다운은 모두 힘을 써야 하고, 손목은 뻣뻣해야 하며, 중간의 가스는 끊을 수 없고, 펜은 가볍게 골라서는 안 된다. 펜을 사용할 때는 힘이 가볍고, 떠 있고, 힘이 무겁고, 미끄럽고, 동작이 느리고, 얇으며, 판을 사용하고 있다. 활처럼 구부려야 하고, 척처럼 구부려야 하는데, 이것은 모두 펜을 쓰는 문제이다. 고대인들이 총화한 갈고리선 18 법은 중국화용 펜의 경험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잉크의 경우 문지르기, 문지르기, 빛, 염색의 상호 작용을 강조하고, 건조하고, 젖고, 진하고, 연한 합리적인 배치를 강조하여 형체를 형성하고 분위기를 띄운다. 일반적으로 중국화는 잉크의 아름다움을 사용하는데, 진한 조화에 있다. 모든 흐림은 정신이 없고, 모두 흐림이 있어야 하고, 흐림은 훌륭하지만 정체되지 않아야 하며, 흐림은 완곡해야 하지만 어둡지는 않아야 한다. 잉크를 사용하는 것도 색상을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고대에는 잉크를 분채한 경험이 있었고, 잉크를 금처럼 아끼는 화풍도 있었다. 잉크를 사용할 때, 생명과 조화의 강한 결합이 있어야 하며, 짙고 싱거우며, 옅은 가운데 짙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강하고, 강하고, 가볍고, 가벼우며, 모두 중국화용 펜의 유연한 방식이다. 중국 서화는 도구와 획에 많은 유사점이 있기 때문에, 옛 사람들은 이미 "서화 동원성"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둘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서예는 변화무쌍하다. 특히 초서는 그림보다 한 수 더 낫다. 회화는 잉크로 다채로워 서예를 능가한다. 펜과 잉크라는 단어는 중국화 기법의 총칭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이미지를 형성하는 수단일 뿐만 아니라 독립적인 심미가치도 가지고 있다.

국화는 음영에도 나름대로의 중점을 두고 있으며, 천연 광물이나 동물 껍데기에 들어 있는 가루로, 바람을 막고 햇볕을 쬐며 오래도록 변하지 않는다. 착색 방식은 대부분 평평하게 칠해져 있고, 물체의 고유 색상의 효과를 추구하며, 빛의 그림자를 거의 바꾸지 않는다.

위에서 말한 국화의 특징은 주로 국화를 가리킨다. 그러나 이러한 특징들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예술의 내용과 형식도 새롭게 바뀌고 있다. 특히' 오사' 이후 대량의 서화가 유입되면서 중국화는 그 넓은 가슴으로 서구 예술의 많은 기법을 흡수하여 중국화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했다. 그러나 아무리 변해도 중국화라는 전통민족의 기본적 특징은 잃어버릴 수 없고, 중국화의 우량한 전통은 유지하고 발양해야 한다. 중국화는 세계예술 분야에 독특한 체계를 가지고 있고, 세계예술이 만화제방 () 과 만고 () 를 메우기 어려운 예술가든에서 홀로 빛을 발하기 때문이다. 중국화는 우리 민족의 고도의 지혜, 걸출한 재능, 근면한 노동의 결정체이며, 우리 민족의 귀중한 재산이다.

취무 (중국화) 왕명

베이징화원과 일본 남방화원이 공동 주최하는 제 6 회 중일 예술교류연합전은 현재 베이징화원 미술관에서 전시되고 있는데, 이는 지난달 하순 개관 이후 개최된 첫 특별전이다. 전람회 * * * 는 당대 중국의 영향력 있는 화가의 47 점을 전시했다. 예를 들면 왕명, 양연문, 유다와 풍원, 중국화와 같은 유구한 전통을 가진 일본 남방 그림 50 점을 전시했다.

근원을 캐내다

중국화 남화본은 한집이다.

기자는 대부분의 관객들과 마찬가지로 일본 그림에 익숙하지만' 남화' 는 처음 들었다. 현장에서 기자는 많은 일본 화가들이 창작한 남방화가 모두 수묵화를 위주로 하는 것을 보았지만 맛은 국화와 다르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서양의 시각과 모델링에 참여했다. 예를 들어 한 폭의 풍경화가 있는데, 멀리서 보면 영국 화가 투나가 쓴 풍경화와 비슷하다.

베이징화원 미술관 관장인 상휘는 일본 그림의 주요 특징은 두꺼운 색채를 더하는 반면 남방화는 수묵화를 위주로 한다고 밝혔다. 그것의 전신은 중국화로 일찍이 청나라에서 일본으로 전해졌다. 전통적이면서 중국 수묵화의 절차와 방법도 사용한다. 베이징화원과 일본 남화원은 일찌감치 1982 에서 제 1 회 중일 예술교류전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20 여 년의 대화를 통해 우리는 중국 관람객이 이번 전시회에 참석한 남방 회화도 현대의 심미와 조형 수단을 흡수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예를 들어 일부 작품들은 도시생활을 표현하기 시작했고, 다른 작품들은 공간적으로 조합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위치

중국의 유명한 예술가가 진품을 꺼냈다.

상휘는 남화가 중국의 수묵화와 밀접한 연관이 있지만 중국화와 다소 다르다고 말했다. 첫째, 일본 민족의 특징을 융합하여 화풍이 비교적 섬세하고 완곡하다. 그런 다음 일본 남화는 조형과 투시를 중시한다. 풀 한 그루가 입체일지라도 중국화는 투시를 중시하지 않고, 필묵의 운용을 더욱 중시한다.

리틀 웨스트 아야코 (Xiaoxi Wenzi) 가 전시 한 "트윈 타워 (Shuangta)" 는 전형적인 일본 남부 그림이다. 기자는 화면이 수직이라는 것을 보았고, 두 개의 일본 고대 보탑, 하나는 검고 하나는 하얗다는 것을 묘사했다. 두 보탑이 엇갈렸을 때 하얀 빛이 빛났다. 전체 화면이 간결하고 부드럽다.

중국 화가의 작품을 보세요. 예를 들면 왕밍의' 꽃', 류다의' 낙타', 웨이강판의' 말'. 모든 화가들은 평소 다른 사람에게 거의 보여주지 않았던 대작을 꺼내서 일본 남화와 대화를 나눴다. 특히 왕밍의' 취무' 라는 그림은 흥미롭다. 전체 그림은 자의를 위주로 연못에서 흔들리는 각종 식물을 묘사하지만, 공필로 푸른 잎에 떨어진 청잠자리 한 마리를 섬세하게 묘사했다. 잠자리의 다리, 발, 날개의 선은 모두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상술하다

전통화는 유화로 액자를 박았다.

기자가 현장에서 발견한 흥미로운 현상은 국화와 남화를 전시했지만 중국 전통 액자 수법을 채택하지 않고 유화 액자를 달았다는 것이다. 상휘는 두루마리가 일반적으로 길며, 대부분 수집가들이 집에 걸려 감상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지금은 전시장의 높이가 보편적으로 제한되어 있어 액자가 적당하다. 소개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의 액자는 모두 특제로 각각 500 여 위안의 비용이 든다고 한다. 그들의 제작은 매우 정교하고, 목재 소재이며, 우아한 모조 금속 페인트로 칠해져 있고, 백플레인은 폐쇄되어 있다.

기자는 이번 전시회가 베이징화원 미술관 개관 이후 첫 특별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내일' 산수 역사가 유구한 베이징 대만성 당대 10 인전' 이 개막될 것으로 알고 있다.

■ 관련 링크

남화

일본 서화 애호가들이 중국 문화를 흡수하고 다양한 회화 방법을 받아들여 세운 전통 회화 스타일입니다. 도천 중기에는 중국화가 일본에 도입되어' 남화' 또는' 남종화' 또는' 문인화' 라고 불린다. 남방화는 일반 문인이나 아마추어 화가가 그린 것으로 전문 화가가 그린 북방화와 대조된다. 남종화의 가장 큰 특징은 선이 부드럽고 구도가 넓어 과거의 짙은 색채와 중묵을 베이킹 염색으로 대체한 것이다. 부강철재는 19 년 말부터 20 세기 초까지의 주요 남방 화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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