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절 예절과 관련된 단어의 개수는 무작위입니다.

춘절 예절과 관련된 단어의 개수는 무작위입니다.

춘절 풍습

춘절은 우리나라의 고대 명절이자 일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로, 이 명절을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년의 역사를 거쳐 형성되어 왔습니다. 상대적으로 고정된 관습과 습관이 확립되었으며, 그 중 다수는 오늘날까지 계속 이어져 왔습니다.

먼지를 쓸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을 쓸고 먼지를 털다." 『로춘추』에 따르면 우리나라에는 요순(堯順) 시대 춘제(春節)에 먼지를 쓸어 모으는 풍습.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새해금

춘절 때 새해인사를 드릴 때 어른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눠준다고 합니다. 돈은 악령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새해의 돈으로 인생의 첫 해를 평화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세자금은 악령이나 괴물, '니안'이 아이들에게 해를 끼칠 때 그 돈으로 아이들에게 뇌물을 주고 악을 행운으로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청나라 출신 오만윤(吳萬雲)은 시 '새해금'에서 "백십닢의 돈이 길고 알록달록한 실로 꿰어져 있으니 나누어서 베개 위에 올려놓으면 간직할 수 있다"고 썼다. Jiaoer를 밤새도록 바쁘게 만드는 폭죽과 피리의 가격에 대해 직접 논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세뱃돈은 아이들의 순수함과 연결되어 있으며, 아이들의 세뱃돈은 주로 폭죽, 장난감, 사탕 및 기타 축제 물품을 구입하는 데 사용됩니다.

요즘에도 어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행운의 선물의 양은 수십에서 수백까지 다양합니다. 이 행운의 돈은 주로 아이들이 책과 학용품을 사는 데 사용됩니다. 행운의 돈에 새로운 콘텐츠가 주어졌습니다.

봄의 대련

봄의 대련은 문짝, 봄기둥, 대련, 대련, 복숭아의 매력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깔끔한, 이중적이고 간결하며 절묘한 단어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 한 쌍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양장주의 춘절 대련 논문 "문턱의 세 쌍"에는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소개한다.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페어,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버킷 스퀘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동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사각형과 마름모꼴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부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창 그릴 붙이기, '복' 글자 거꾸로 붙이기

민중에서는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인 창 그릴을 붙이는 것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오리기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놓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좋은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시에 집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하는 가족도 있습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새해 사진

봄 축제 기간 동안 새해 사진을 게시하는 것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도 매우 일반적입니다. 두껍고 화려한 새해 사진은 많은 번영과 기쁨을 더합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6 동물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불러옵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려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 《국미호호호》로 고대 네 명의 미인 왕조군, 자오페이옌, 반지, 루주.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 살을 지키는 것은 섣달 그믐 날에 한 살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행사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째 경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섣달 그믐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앉아 있다.” 불 주위에 둘러앉아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를 기다리면서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 사이의 전환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폭죽

중국인들 사이에는 '폭죽이 문을 연다'는 말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물리치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현재 후난성 류양, 광동성 포산, 동야오, 장시성 이춘, 핑샹, 저장성 원저우 등은 우리 나라 불꽃놀이의 유명한 고향이다.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

새해인사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러 나갑니다. ,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새해 인사를 서로 기원합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클랜장이 이끄는 사람도 있고, 집집마다 찾아가 신년인사를 하는 사람도 있다.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집에서 새해 인사를 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를 축하했고, 이후 '새해 인사 카드'가 발전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면 됩니다. 젊은 세대는 '해'와 '악'이 서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신년의 돈이 악령을 제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춘절 기간의 중요한 활동은 새로운 친구의 집과 이웃을 방문하여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인사하는 것입니다. 한족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는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당송 이후에는 큰 인기를 끌었고, 직접 갈 필요가 없는 사람들도 명함을 들고 축하 인사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동한시대에는 '가시'라고 하여 명함을 '명가시'라고도 불렀다. 명나라 이후에는 많은 가정에서 '도서'라고 불리는 명함을 수집하기 위해 빨간 종이 봉지를 문에 걸어 두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의 상호 신년 방문 형태는 사회적 관계에 따라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친척 방문입니다. 새해 첫날에는 시아버지를 방문하고 선물을 가져와야합니다. 문에 들어서서 먼저 불상, 조상상, 위패에 세 번 절한 후, 차례로 노인들에게 무릎을 꿇습니다. 머물면서 먹고 놀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예방 방문이다. 동료나 친구에게 새해 인사를 할 때는 집에 들어오자마자 부처님께 세 번만 절을 하면 됩니다. 주인과 같은 세대라면 손을 숙이고 절만 하면 됩니다. .당신보다 나이가 많다면 주도적으로 무릎을 꿇어야 하며, 사회자는 자리에서 내려와 응원의 몸짓을 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으며, 몇 마디 정중한 말을 한 후 작별 인사를 해야 합니다. 주인이 예배를 드린 후에는 다시 예배를 드릴 날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감사한 방문이다. 지난 1년 동안 다른 사람(변호사, 의사 등)에게 빚을 진 사람은 새해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선물을 사서 보내야 합니다.

넷째는 방문 방문이다. 평일에는 이웃과 별로 연락을 하지 않지만, 만나면 언제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설날이 되면 그냥 마당에 나가 서로 주먹을 껴안고 “부자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라고 말해요. ," "다 잘 돼, 다 잘 돼." 그냥 잠시 거기 앉아 있어라. 예의는 별로 없다.

고대에는 신년인사와 신년인사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신년인사는 어른들에게 절을 하는 것이고, 신년인사는 서로를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일부 기관이나 단체, 회사, 학교에서는 모두가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새해 인사는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며 서로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중국인들의 전통 풍습이다.

고대에 '바이니안'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어르신들에게 절을 하고, 소원을 빌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안녕을 기원하는 인사 등을 포함하여 새해를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같은 세대의 친척, 친구를 만나면 축하도 해주세요.

옛날에는 동네에 친척이나 친구가 너무 많아 모두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 하인을 보내 명함을 가지고 와서 새해 인사를 했다고 합니다. 날아다니는 초소'라고 적혀 있고, 각 집 앞에는 '축복을 받다'라는 두 글자는 날아다니는 초소를 물려받는다는 뜻으로 쓰인 빨간 종이봉투가 내걸렸다. 이 풍습은 송나라 상류층 사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청나라의 "연태 달 명령"은 베이징 새해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달이 떴고, 영화가 날아가고, 빈 마차가 몰고 갑니다." 부유한 가족은 손님의 출입을 기록하는 특별한 "문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장 첫 페이지에는 네 명의 가상 "방문자"가 있습니다. 한 명은 백세 방에 사는 노인입니다. Lane; 다른 한 명은 Yuanbao Street에 사는 부자이고, 한 명은 University Scholar's Archway에 사는 Mr. Fu Zhaolin입니다. 행운을 구하고 행운을 구하기 위해. 오늘날까지도 춘절 기간에 연하장과 연하장을 나눠주는 것은 서로에게 날아다니는 메시지를 보내는 고대 전통의 유산입니다.

상류층 관료들이 서로 명함을 들고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 송나라 출신인 주회는 『청파잡지』에서 “송나라 원유년에는 신년을 축하하기 위해 하인들이 유명한 가시를 들고 다니는 일이 자주 있었다”고 말했다. 당시 학자 관료들은 접촉이 많았고,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드리려면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했기 때문에 친밀한 관계가 아닌 일부 친구는 그곳에 가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하인을 보내어 가로 2인치, 세로 3인치 길이의 카드에 축하하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축하 말이 적힌 카드를 가져왔습니다. 당신을 대신해 새해인사를 전하기 위해 보냈습니다. 명나라 사람들은 새해 인사 대신 경의를 표했습니다. 명나라의 뛰어난 화가이자 시인인 문정명은 시 《새해 인사》에서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나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진다. 세상은 그것들이 단순하지만 공허하지 않다는 이유로 싫어한다." 여기에 언급된 '명자'와 '명예'는 오늘날의 새해 카드의 유래이다. 연하장은 마음을 연결하고 인사를 나누는 데 사용되며 편리하고 실용적이어서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청나라 때부터 새해 인사에는 '단체 숭배' 형식이 추가됐다. 청나라 출신 이란주는 '곁한우탄'에서 "연초에 수도. 새해를 연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단체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우정, 향수를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신년 도서 레드 북으로 손님을 예약하고 하루를 즐길 수 있는 식사와 연회가 있습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신년 인사 풍습에는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예전의 신년 인사 방법에 더해 전보나 전화를 통한 축하 신년 인사도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음력 1월 1일부터 5일까지는 대부분의 가정에서 여성을 받아들이지 않는데, 이를 '금기'라고 한다. 설날 참배는 남자들만 나갈 수 있고, 여자들은 음력 1월 6일 이후까지 기다려야 참배할 수 있다. 신년인사 활동은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 전후까지 장기간 연장됩니다. 저녁에 사람들을 찾아 새해 인사를 드리는 것을 '예바오 축제'라 하고, 음력 10일 이후를 '등불 축제'라고 하여 '차갑게 먹어도 늦지 않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새해 인사를 결심했다면 음식을 드세요."

어떤 이유로든 의례를 따르지 못하고 앞으로 이를 만회하는 경우를 '노년에 대한 예의'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