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의 페이스북에는 가면으로 분장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경극의 페이스북에는 가면으로 분장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1 얼굴 전체
타일 면 세 개
3 십자 두루마리
4 ~ 6 분의 얼굴
5 꽃얼굴
6 비뚤어진 얼굴
7 스님의 얼굴
8 태감 얼굴
9 원짜리 라면
10 상형면
1 1 신선 얼굴
12 광대 얼굴
13 영웅, 요염한 얼굴
중국 경극 페이스북은 경극 배우의 얼굴 메이크업의 특수한 스펙트럼 패턴으로 정교한 구도, 현란한 색채, 섬세한 선, 비비는 수법으로 개성이 뚜렷하고 표정이 각기 다른 예술적 이미지를 많이 만들었다.
경극 페이스북의 플라워 메이크업은 화려한 색채와 다양한 구도에서 귀천, 미추, 선악, 충간을 드러내며 표창의 깊은 뜻을 담고 있으며 수수하고 멋진 의상과 대조해 강렬한 연극 심미 효과를 낳는다.
각종 페이스북의 색채가 알록달록하여 아름다운 예술로 즐기다.
= = = = = = = = = = = = = = = = = = = = =
경극 의상은 중국 전통 희곡 중 독특한 의상 예술이다. 깊은 생활을 바탕으로 점잖고 과장된 무늬와 다채로운 색채 예술로 인물의 외모를 형성하고 함축적이고 깊은 표정으로 인물의 성격과 자질을 묘사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경극 화장은 중국 경극 예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변두리 학과로, 면폭이 넓고 재료가 많으며, 구강화학, 색채학, 해부학 등을 포함한다. 고대의 새로운 학과라고 할 수 있다. 경극 속 의상은 인물의 역사적 지위에 근거하여 인물의 성격, 정신적인 면모, 심리상태를 드러내고 극중 인물의 역할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흑분연지를 바탕으로, 획과 도안이 있는 수단을 흡수하여, 사람의 상상력을 이용하여 기대한 예술적 목적을 달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경극은 종합성이 매우 강한 예술이며 경극의 화장은 그 중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공연 예술을 더욱 완벽하고 감화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화장과 긴밀하게 협조해야 한다. 화장을 하지 않으면 경극 예술은 응당한 고아를 잃고 가려지게 된다. 완전한 예술이 아니다. 그리고 화장은 배우 감독과 하나가 되어야 하며, 연기와 캐릭터 모델링, 무대 예술 효과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강한 감화력을 지닌 무대 예술 효과를 형성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명언) 극본과 무대가 없고 배우와 감독이 없으면 경극의 화장은 생존의 가능성을 잃고 예술적 가치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경극 화장은 독립된 형태일 뿐만 아니라 경극 예술에도 존재한다. 대본, 공연, 음악 등 예술적 측면과 일체화되어 어떤 상황에서도 경극의 전체 예술에서 벗어날 수 없다. 보통 사람들은 드라마의 좋고 나쁨에 대해 논평할 때 화장 효과를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삼는 경우가 많다. 배우가 무대 이미지를 형성하고, 관객을 감염시키고, 분위기를 띄우고, 특정 시공간을 표현하고, 주제를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동시에 화장과 무대 예술의 각 구성 요소, 각 부서가 서로 협력하고, 서로 제약하고, 상호 의존한다. 예를 들어 화장과 의류는 모두 인물을 위해 봉사하는 것으로, 불가분의 전체이다. 이들 * * * 은 각 무대 인물의 창작과 디자인으로 극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감독의 의도를 반영한다. 이 가운데 메이크업은 배우가 외적인 이미지를 내면세계와 유기적으로 융합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반면, 의상은 캐릭터의 분장을 통해 완벽한 캐릭터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캐릭터의 화장 스타일이 대본에 따라 설계될 때 당연히 복장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화장은 종종 좁은 의미로 얼굴과 머리 장식의 일반적인 장식으로 이해된다. 사실 경극 화장의 근본적인 의미는 선명하고 생동감 있고 개성이 있는 인물 이미지를 만드는 데 있다. 성격, 역사적 지위, 자연 환경 등과 같은 객관적인 조건에 따라. 경극의 화장예술은 심미적 재미의 관점에서 완전하고 과장되고 강렬한 미감, 진실하고 감동적인 예술적 효과를 추구함으로써 무대의 예술적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고 빛나게 한다.
공연 예술은 무대 예술의 중심이다. 경극의 화장은 배우의 연기를 통해서만 그 예술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다. 정적이 아니라 동적이며 표현하고 행동할 수 있는' 초상' 을 만들기 위해서다. 미술 작품과는 달리, 그것은 자신의 이야기와 감정을 가지고 있다. 한편 예술작품은 정물화로 이미지의 횡단면을 보여준다. 경극의 화장은 바로 배우의 연기를 통해' 인물' 발전의 전 과정을 완성한 것이다. 세로 및 가로 차원을 통해 사람들은 시간과 공간에서 모든 예술적 이미지를 더욱 완벽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경극은 중국의 전통 예술 형식으로서, 결코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실제 인물을 무대에 올리는 것이 아니다. 정제, 승화, 미화를 거쳐야 예술이라고 부를 수 있고, 승화, 미화의 수단 중 하나는 화장에 의지하여 인물의 외모를 예술화, 성형하고, 묘사한 인물을 예술적인 이미지로 무대에 드러내는 것이다. 화장 효과의 좋고 나쁨, 화장 기교의 높낮이는 경극 공연 무대의 예술적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경극 페이스북은 독립된 예술 형식으로서 경극 공연 예술의 전반적인 역할과 영향에 대해 충분한 인식과 높은 중시를 받아야 한다. 경극의 화장예술을 통해 안팎의 물건의 성격, 외모 특징, 정신 상태를 충분히 표현하여 진실, 선, 아름다움, 가짜, 악, 못생긴 예술의 전형을 정확하게 표현하였다.
실생활과 마찬가지로 경극의 무대에는 여러 가지 캐릭터가 있다. 멋있기도 하고 못생긴 것도 있다. 어떤 것은 침착하고 차분하며, 어떤 것은 거칠고 무모하다. 어떤 것은 솔직하고, 어떤 것은 유머러스하다. 어떤 사람은 강직하고 정직하며, 어떤 사람은 음험하고 교활하다. 외모가 판이한 사람을 어떻게 이렇게 많이 표현할까? 줄거리, 음악, 공연 외에 또 다른 중요한 예술적 수단은 화장이다. 표현 유형을 통해 각기 다른 색, 패턴, 장식, 디테일의 변화를 활용해 캐릭터마다 다른 외모와 성격 특징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이목구비가 단정하고, 얼굴이 청초하고, 행동거지가 우아하고, 정직하거나, 슬기로운 인물들은 모두 준준한 얼굴로 미화된다. 행동이 옹졸하고 아첨하는 속물 소인이나 유머러스한 사람은 못생긴 얼굴로 분장한다. 경극 예술의 발전 과정에서 이런 화장 수법은 관객들의 묵인을 받았고, 고정관념까지 형성됐고, 경극 화장예술의 절차규범도 형성돼 배우가 등장하자마자 인물의 선, 악, 충성, 간통, 미, 추태를 판단해 배우의 연기와 기대되는 예술효과를 위한 길을 평평하게 만들었다.
대부분의 경우 경극 화장의 외모미는 인물의 영혼미와 조화를 이룬다. 그러나 때로는 인물의 외모, 행동, 성격이 한 패턴에 통일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줄거리와 형성한 인물의 필요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진향련' 의 진세미와' 시집동생' 의 종찬이 바로 이런 현상의 전형이다. 진세미는 새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싫어하고 의를 잊고 아내를 죽이고 아이를 낳는다. 그는 더럽고 비열하고 악독한 권익이지만, 인종 황제의 좋은 남편이기도 하지만, 그가 분명히 뛰어난 부드러운 인물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이것은 분명히 경극 화장의 기본 스펙트럼과 모순된다. 못생긴 얼굴과 준얼굴 중에서 선택하여 무대에서 준얼굴로 분장할 수밖에 없다. 그것은 그의 외모미의 한 측면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외모미를 표현하여 그의 위선, 추함, 악독함을 더욱 부각시켰다. 종규, 재능이 넘치고 마음씨가 착하지만 줄거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꽃얼굴로 분장하면 대비효과가 더 강해질 수 있다.
각기 다른 화장 기교를 이용하여 배우의 본래의 면모를 바꾸고 인물의 외적인 모양을 완성하는 것은 화장 업무의 중요한 목적이다. 즉 화장의 예술처리를 통해 배우가 인물의 나이, 성격, 생리적 특성에 맞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40 대 중년 배우가' 옥팔찌 줍기' 에서 손옥교를 연기해야 화장 수단을 통해서만 무대에 아름답고 연약한 소녀의 이미지를 드러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또 다른 예로 18 세의 청년 배우가 100 세의 태군을 연기한다. 화장을 해야만 그는 배우 자신의 야리야리함에서 벗어나 귀밑머리를 서리처럼 하고 씩씩하고 씩씩한 수건 영웅 이미지를 시청자들에게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메이크업 기교도 배우의 얼굴 부족을 메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배우들은 얼굴이 넓거나 뚱뚱하다. 필름을 붙여서 원래의 얼굴형을 바꿀 수 있어 자신의 얼굴 윤곽을 매우 예쁘고 예쁜 스타일링에 맞게 표준화할 수 있다. 이목구비 윤곽이 뚜렷하지 않고 불균형하면 자신의 조건에도 약간의 부족이 있을 수 있고, 이미지를 미화하는 목적을 달성하여 무대 예술 조형을 완벽히 하고 이상적인 예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메이크업은 배우가 캐릭터를 깊이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열쇠' 다. 화장은 배우의 외모를 바꾸는 것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내면세계를 심도 있게 정확하게 드러내고 캐릭터 자체의 표현력을 강화하며 파악하기 어려운 캐릭터를 외부화하고 전형화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실제 화장에서 과정의 어떤 변화, 어떤 세부적인 처리는 배우가 인물을 더 잘 이해하고 캐릭터를 더 정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 배우는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에서 화장의 힘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메이크업은 배우가 캐릭터를 이해하고 경험하고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핵심' 이다. 이 열쇠는 인물의 내면세계를 열어 이미지 창작의 마지막 단계를 완성할 수 있다. 보통 리허설과 더빙에서 옷을 갈아입는 것을' 분수령' 으로 하는데, 그 극장 효과는 완전히 다르다. 극작가는 이와 관련하여 경험이 많다. 리허설을 통해 배우들이 가능한 한 빨리 캐릭터에 녹아들게 하고, 내면세계와 이미지를 하나로 융합시켜 예술 창작의' 불꽃' 을 끊임없이 승화시킨다. 구 소련 연극가 스타니스라프스키는 "한 배우가 연주하기 전에 그의 얼굴을 그려야 할 뿐만 아니라, 그의 영혼을 정리하고 분장해야 한다. 마치 악기를 연주하기 전에 반드시 조정해야 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 따라서 메이크업은 단순히 배우의 외모를 바꾸는 수단으로 볼 수 없고, 대부분 무대 이미지를 형성하는 유발 요인이며, 배우가 예술적 이미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보조자이자 배우의 좋은 친구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경극의 화장은 배우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보여 주고 무대 예술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메이크업을 통해 배우의 연기, 사상감정을 청중에게 더 분명하게 전달해 관객을 현장으로 끌어들여 관객을 더 잘 볼 수 있게 했다. 극장 뒷줄에 앉아 있는 관객은 무대와 일정한 거리를 두고 있어 보통 대략적인 윤곽만 볼 수 있다. 하지만 화장 후 배우의 얼굴 표정은 불빛에 비춰 또렷하게 볼 수 있다. 또한 무대 조명의 강도 때문에 색채 농도를 약화시킬 수밖에 없다. 색채를 통해서만 조명으로 인한 빛의 표백효과를 없앨 수 있어 인물이 더욱 두드러지고 또렷하게 시청자 앞에 펼쳐져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